JTBC 예능/드라마

view

퇴사후 이직, 이직후 퇴사??

고민고민고민 (판) 2012.08.09 16:36 조회3,370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요새 너무너무너무 고민이 되어 자문을 얻고자 글을 써봅니다.

 

제목 그대로 퇴사후 이직을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재직하면서 이직을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여러분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마냥 어리다면 퇴사를 먼저하겠지만 제가 여자이고 29살이나 되다보니..

 

만일 퇴사를 하고 준비하는데 이직이 빨리 되지않으면 어쩌나 고민이 됩니다.

 

저희 집의 형편상 일을 그만두면 경제적으로 타격이 있어서 요새 머리가 빠질 지경입니다.

 

지금 다니는 곳은 법인이긴 한데 거의 소기업이고 3년간 경리업무를 담당했었구요,

 

여기 제 상사분과 계속 함께 일하다간 제가 성격파탄자가 될 것 같아 빨리 그만두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대표자가 4명이고 직원관리는 각 대표자가 각자 관리를 하지만 법인전체회계는 제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번달부터 저보다 늦게 들어온 여직원의 대표자가 제 눈치를 계속 보시다가 그 여직원에게 급여를 저보다 높게 주고 있는터라 자존심이 상해 정말 여기에 없는정까지 다떨어졌습니다. 저희 대표자에게 월급올려달라고 해봤자 소귀에 경읽기에요..(급여 월 170만원)

 

남자친구는 현재 없구요, 결혼생각도 없고 경기도권 4년제 출신이고 졸업함(휴학기간포함)과 동시에 취직이 된거라

 

그 흔한 스펙, 뭐 토익이나 그런게 없어요ㅠㅠ(학교다닐적에 알바만 하느라 스펙쌓을 시간 없었어요ㅠ)

 

회계 경력으로 들어가고싶은데 저희가 세무사무소에 기장맡겨 하느라 제가 하고 있는 일이 다른회사 회계팀으로 갔을때 써먹을 수 있는 경력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급여신고 부가세신고 법인결산 4대보험신고 연말정산 등등.. 제가 정리해서 세무사무실에 드리면 세무사무실에서 신고해줌. 그리고 더존은 안쓰고 일일이 엑셀작업하는 상황. 이런게 전부 인수인계를 제대로 받은게 아니라 세무사무실에서 하라는대로 3년간 하고있었어요ㅠㅠ)

 

이력서는 간간히 넣고 있는데 연락오는곳은 없구요ㅠㅠ 그래서 더 자신감도 떨어지고 재직중인 곳은 정이 다 떨어져서 겨우겨우 출근하는 수준입니다.

 

참.. 적고 보니까 나이먹고 해놓은게 하나도 없네요ㅠ

 

정말 이런경우 퇴사 후 이직준비를 해야하는 걸까요, 재직중에 이직을 준비해야만 하는 걸까요??

 

현명한 여러분들의 귀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0
0
태그
신규채널
[상사때문에]
2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내선기전 2012.08.09 17:42
추천
1
반대
0
신고

재 직 중에 하세요.. 백수 일때 하시면 맘이 더 조급하게 되고.. 눈높이도 당연히..

 

본인과 상관없는 곳으로 가게 되는 스스로를 느낍니다... ㅡㅡ...

 

이직 할려고 하는 회사에서도 재직중일시라도 당연히 이해하고요..

 

재직중이라고 안쓸려고 하는 곳은 아예 연락안와요.. 백수 일때도 마찬가지고..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2.08.09 16:41
추천
1
반대
0
신고

멀 당연한걸- _-

 

준비는 퇴사전 이직은 퇴사후

 

당연한거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