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종교로 인한 예비 시어머니의 결혼 반대

P (판) 2017.02.16 17:44 조회49,608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안녕하세요?
저는 2살 연상의 남자친구와 3년 간 만나고 이제 결혼을 얘기 중인 28살 여잡니다.
남친과 사귀는 동안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서로 살아온 환경이 비슷하다보니
여러모로 서로 잘 맞고 그래서 여태껏 잘 만나왔어요.

그리고 자연스럽게 주변 친구들이 시집가는 걸 보면서 저도 남친과의 결혼을 꿈꿔왔구요.
남친도 저와 같았는지, 얼마 전에 자기 집에 저녁 식사하러 오라고 초대하더라구요.
어머니가 절 궁금해하신다면서요.

그래서 예비 시어머니께 드릴 꽃다발을 사서 처음으로 남친 집에 방문했습니다.
어머니도 그렇고 예비 시아버님도 따뜻하신 분 같더라고요.
두 분다 말씀이 많은 편은 아니셨지만, 식사하는 내내 분위기 나쁘지 않았고요.

그것이 벌써 지난 토요일의 일입니다.
헌데 그 이후로 남친이 연락을 뜸하게 하는 거예요.
저는 무슨 책이라도 잡혔나 싶어서 남친한테 수시로 연락을 뒀죠.
혹시 제가 무슨 실수했느냐고도 직타로 물었고요.
그래도 별말 않던 남친이, 오늘에서야 그 이유를 말하더군요.

남친네 집은 기독교 집안인데, 
종교가 있느냐는 물음에 제가 무교라고 답했던 것이 화근이었죠.

남친네 엄마가 절 반대하신대요.
기독교 신앙을 갖지 않은 여자와는 만나지도, 결혼하지도 말라고 말씀하셨다는 거죠.

전 그 말을 듣고 너무 당황스러웠던 게.
물론, 종교가 안 맞는다고 하여 만나지 말라고 얘기한 예비 시어머니도 납득이 가진 않지만,
그 말을 들었다고, 저한테 거리를 두고 "엄마가 너 싫대. 너 만나지 말래."하고 말하는
남친도 정말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아무리 종교가 중요한 문제라곤 해도, 정말 이 상황이 납득이 가질 않아요.
그간 만난 시간이 있는데, 정말 이대로 쫑내야 하는 건가요??
쫑내자니 그동안 만난 시간이 아깝고, 
계속 가자니 예비 시어머니도, 남친도 괜히 섭섭하고 찝찝합니다.

저 같은 경우 겪으신 분 계신가요?
어쩜 좋을까요.
조언 좀 해주세요.
9
162
태그
결혼,종교,종교반대,기독교,종교문제
13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아이고 2017.02.16 18:06
추천
99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거 시어머니는 진심입니다. 같은종교 아니면 손주들이 그 종교 안다닐 확률이 높은걸 아니까요. 님이 남자 하나 보고 종교를 바꾸잖아요? 그다음은 뭘까요?? 넵 주말마다 다같이 일요일에 모여서 예배보자고 합니다. 그다음엔 구역예배..그다음엔 성가대. ㅎㅎ 웃는게 웃는게 아님 ㅠㅡㅠ뭐.. 감당할 수 있음 하시고요. 도저히 이건 아니다 싶으시면 헤어지셔야 해요. 경험자의 피터지는 고백입니다. 내 이럴줄 알았나 흑 ㅠㅡㅠ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7.02.16 20:43
추천
85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종교가 문제되기 전에 남자가 문제네요 신뢰감 배려심 듬직함 그 어떤 것도 없는 엄마말 잘 듣는 나이먹은 아기네요 결혼상대자는 아닙니다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남자 ㅇㅇ 2017.02.16 20:26
추천
7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기독교 신봉자 집안에 남자는 마마보이고... 아직 여지가 있다면 파혼이 답입니다..여기 종교관련글 몇개만 읽어봐도 답나오는데...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 사라하 2017.02.19 11: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최고의 종교는 무교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017.02.18 23: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종교를 왜믿냐 시간아까워 구원은무는..이세상 내가노력해서 열심히 살고 착하게살면되는거지 설사 지옥이 잇다쳐도 죄도안짓고 착한데 종교안믿는다고 가겠냐? 사는것도 바쁜데 종교까지 믿어야함? 죄없는사람 종교믿게해서 세뇌시켜서 나쁜사람 만들어서 안믿음 지옥간딘며 계속오라는게 그들목적이다
답글 0 답글쓰기
ㅜㅜ 2017.02.18 20:0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종교문제는 노답이에요 해결불가. 저같음 헤어져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ㅁㄴㅇ 2017.02.18 10:2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래서 개독개독 하는구나!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쿨남 2017.02.18 09: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째지라 답없다
답글 0 답글쓰기
gyopo 2017.02.18 09: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종교는 극복할 수 없습니다. 제 친구도 부모님은 불교고, 예비 시댁은 기독교였는데, 본인 둘은 둘다 무교 니까 괜찮겠지 하고 3년이나 만났는데... 결국은 결혼이야기하면서 계속 종교로 두 집안이 부딫힘이 끝나지 않고, 힘든 사랑만 하더 헤여졌어요.무교라던 그 남자는 제 친구랑 헤어지고 갑자기 목사님이 되었고, 제 친구는 쇼크로 4년 지난 지금 아직도 솔로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2017.02.18 09: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희 부모님은 결혼해서 남편쪽 종교 따르라고 종교 못갖게 하셨어요. 종교가 결혼에 큰 걸림돌이 될 수도 있으니까 그런신듯. 결과적으로 결혼해서도 무교지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2.18 06: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종교는.. 결혼할때 중요한 문제가 되더라고요. 저도 결혼앞두고있는데, 시댁이 불교인데 어머님이 무슨 불교교리공부하는과정 이수했음 좋겠다그래서 예랑이 펄쩍 뛰었어요. 남친이 그렇게나오면 솔직히 답없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ㅂㅁ 2017.02.18 04:30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ㅋㅋㅋㅋ저도기독교인인데 기독교인 이해안감ㅋㅋㅋㅋ 저희집은 기독교인이고 신랑집은 불교입니다 저는 신랑한테 나는 오빠종교 존중한다 절에가든뭐든 상관없다 다만 내종교에대해 터치하지말아달라고 했어요ㅋㅋ 그리구 애낳으면 불교 기독교에대해 알려주고 가르친뒤 선택할수있도록 기회를주자고 했네요 기독교인들이 등1신일때가뭐냐면 자기 종교 존중받으려면 다른종교도 존중해줘야된다는걸 몰라요 어쨋든 저는 기독교인인게 좋고 신랑은 불교인게좋아요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7.02.18 03: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종교가 다른건 진보 보수다른것보다 더 험난할수있음 헤어져
답글 0 답글쓰기
하이고 2017.02.18 03:2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글쓴이 지금 잘못 알고 있는데 시어머니고 종교가 문제가 아니라 그 놈의 남친이 제일 문젭니다. 관뚜껑 닫고 들어간 후에도 마누라 편 안 들어줄 인간 입니다. ㅉㅉ
답글 0 답글쓰기
에스해 2017.02.18 03:0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결혼전에 마마보이라는걸 알아서 천만 다행이구만 뭘 어캐 해요
그냥 안하는거지.....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88 2017.02.18 02:3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기독교. 진짜 개노답종교임. 믿는건 자유고 안믿으면 안믿는대로 존중이나 해주던지 개노답종교. 개독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쟈니 2017.02.18 02: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기독교 집안에 부모가 권사 장로정도 되면 그냥 기독교인끼리 결혼하는게 맞다고 봅니다ㅡ아님 정말 예비 배우자를 진짜 사랑해서 기독교인이 되겠다고 결심하던지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남자 2017.02.18 01:06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주)예수는 사내커플이 좋아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2.18 00:3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종교의 문제가 아니라 남자의 문제. 만약 남자도 기독교여서 배우자가 기독교이길 바랬다면 쓰니에게 먼저 얘기했어야 했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2.17 23:5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종교 떠나서 남자가 마마보인데 뭔 결혼. 그런 남자는 그냥 엄니랑 손잡고 교회가서 배우자기도나 백날하라 그러세요. 전 아버님이 목사님이신데도 신랑이 저 아니면 안된다고 밀고 나갔고 시부모님도 불교나 이슬람교 아닌 무교니 종교를 배워나가자며 허락하셨어요. 걍 만나지마셈. 평생 무교였던 사람이 일욜마다 일찍 일어나서 교회간다고 신앙심은 커녕 반감만 생김
답글 0 답글쓰기
2017.02.17 23:3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솔직히 이건 시어머니 저러는 것만 봐도 바로 헤어지는 게 답인데.... 남자까지 저럴 정도면 더 고민할 필요도 없다. 내 생각엔 종교 문제는 정말 합일점을 찾기가 너무너무 힘든 문제인 것 같다. 아무리 시댁이 종교 다른 걸 인정해 주고 남편도 인정해준다 해도 나중엔 태어날 아이들 종교 문제도 남으니까.. 그냥 같은 사람들끼리 결혼하는 게 제일 좋다. 굳이 결혼생활 시작도 하기 전에 큰 문제점을 일부러 안고 불안하게 시작해야 할 이유가 전혀 없다. 안 그래도 미래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ㄱㅇㅇ 2017.02.17 23:0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지마세요. 님만 피곤한게아니고 그집도 피곤해지니까 끊으려는거에요. 기독교 집안에서 저렇게 나오는게 맞는거구요. 기독교인데 무교인 사람과 결혼시키는경우는 그냥 날탱이가 대부분일테고요. 저집안은 독실한듯 보여지네요. 아들은 그정도는 아니지만(그러니 무교 여친 만났겠죠) ... 알고믿는 사람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017.02.17 21:57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가 문제 있어서 개독교랑 결혼을 해? 살다보면 뒷통수 치는 인간들은 꼭 개독교더라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