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사후세계가 없는 논리적인이유

제발 (판) 2017.04.08 23:22 조회8,282
톡톡 사는 얘기 드루와
애들아너네 막 사후세계 믿거나 죽으면 어떻게 될가 궁금해 하는 애들 많잖아 사후세계는 없어.

왜냐면 보고, 느끼고 , 생각 하는 기관인 "뇌" 가 사라지잖아 그러는데 어떻게 죽어서 사후세계를 보고 느껴??죽으면 그냥 끝.이야 즉 아무생각,아무느낌,아무 감덩도 없는 "무"라고 과학자들도 무이론을 주장해

스티븐 호킹도 그렇고 인간의 뇌는 컴퓨터랑 같아서 죽으면 끝이라고 그 컴퓨터를 위한 사후세계는 없다고 .
19
31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자취생]
3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7.04.09 15:49
추천
4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후세계를 애초에 논리적으로 밝혀낼수가 없지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ㅋㅋㅋㅋㅋ 2017.04.09 19:09
추천
2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이론은 여러 이론 중에 하나일뿐인데 너는 어떻게 그걸 확신하고 말하니?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7.04.09 10:35
추천
2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죽어야만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겠지 다만 살아있는 사람들은 진실을 모를 수 밖에없음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아ㅏㅏ 2017.11.16 09: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내"가 죽어봐야 아는거지 뭐......
답글 0 답글쓰기
ㅋㄷㅋㄷ 2017.11.15 12: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넌 사후세계를 믿지 않으니.. 지구에서 너가 너라는 존재로 왜 태어나고 살아가는지조차 모르겟구나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7.11.15 11: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귀신은 없다고 생각한다. 아무런 죄책감없이 잘사는 범죄자들도 있을껀데 그 사람들 손에 죽은 사람은 귀신되면 그 범죄자들 괴롭히면 될텐데.. 그런 경우가 없음.. 오히러 더 잘삼.ㅠㅠㅠ
내가 귀신이라면 경찰관 꿈에 나타나서 내 억울함 호소한다든지..할텐데.. 그런게 없으니 귀신이 없다는 것 밖에.....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7.11.15 09: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죽음이란 영원한 꿈 없는 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11.15 09: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후세계 없다 ㅋㅋ 인간은 걍 세포결합으로 태어난건데 영혼이 어느순간 쓩 들어가냐?ㅋㅋㅋ 그럼 인간의형태도 못갖춘 낙태아들은 영혼이없는거? 영혼이언제부터 탑재되는건데? 정자때? 난자랑결합했을때? 출산할때?
답글 0 답글쓰기
2017.11.15 03: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귀신이랑 ㅅㅅ해보고 싶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11.15 02: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솔직히 있는 거 같애 안 그러고선 판에 올라오는 무당들 이야기 다 거짓말되자나
답글 0 답글쓰기
ㅡㅡㅋ 2017.11.15 01: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후세계는 없고 번식을 통해 유전자가 계속 살아남을 뿐이야
번식을 못하고 죽으면 남은게 없으니 영원히 사라지는것이지
그래서 생물은 번식욕이 본능적으로 강한거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11.03 01: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ㅇㅇ 니말이 맞음 원래 죽으면 아무것도 없음 사후세계? 이딴것도 웃김 ㅋㅋ 사후세계는 무슨.. 아무것도 없음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7.11.02 15:5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제사 지내는 집들 다 헛짓거리 하는거네....
답글 0 답글쓰기
32여자 2017.11.02 11:2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 글이 무논리 일 수 밖에 없는 논리적인 이유 말해줄게. 그 어느 누구도 사후세계를 <육신과 뇌>를 가지고 간다고 생각하지 않아. <육신과 뇌>는 땅에 묻고, <영혼>이 되어 간다고 믿고 사후세계에 대해 논하는거야. 니 글은 <육신과 뇌>에 근거를 하고 있으므로, 전제 자체에서 어긋났다고 보면돼. ^^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7.11.02 11:09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없어 과학자들이 그래 스티븐 호킹도 그랬어

이게 니가 없다고 말하는 이유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ㅅㅇ 2017.08.21 02: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뇌가 디졌던 살았던간에 이렇게 1인칭으로 지금처럼 태어나서 어떻게 살다 죽는 삶이 이번생만 가능한건지 다음에도 가능한지가 궁금함. 내가 지금 살다가 죽으면 내가 죽은지도모를거야 생각을안하니까. 근데 그걸 떠나 그냥 이런경험을 계속 하고싶어.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7.08.07 17:58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장기들도 기억세포 있는뎅..그래서 장기 이식받은 사람들이 기증자 기억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엉.
과학적으로 설명 불가능한 일도 존재한단다..지금 과학은 모든걸 통달한 게 아니야.
지금도 사람은 아는 것보다 모르는게 무수히 많아~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7.08.07 14: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너 논리적인 게 뭔지 모르지.................. 이걸 글이라고 써놨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07 12: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기억에 남는 말이 있는데. 사후세계에 대한 말을 현실에서 하게되면 업이 쌓여 벌을받는다는 뭐 그런 무속신앙이야기. 정말 없다고만치부하기엔 세상에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일들이 분명히 존재하잖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07 12: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기억에 남는 말이 있는데. 사후세계에 대한 말을 현실에서 하게되면 업이 쌓여 벌을받는다는 뭐 그런 무속신앙이야기. 정말 없다고만치부하기엔 세상에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일들이 분명히 존재하잖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07 12:4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난 개인적으론 사후세계가 있으면 좋겠음.. 구냥.. 너무 쓸쓸하잖아 죽으면 정말 아무것도 없다는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4.09 22:0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러니까 사후세계인거라고 생각해 난
답글 1 답글쓰기
ㅋㅋ 2017.04.09 21:29
추천
2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무종교지만 사후 세계는 있다고 믿어. 너가 논리적일 수 없는 이유는 죽은 사람의 말은 들을 수 없을 뿐더러 우린 죽어본 적이 없으니 죽음의 영역에 대해 무지함. 그러니 사후세계가 있다 없다 단정짓는걸 아예 못 한다는거지. 사후세계의 존재는 믿음의 유무인 것 같아.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