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노태현이 박우진한테 잘못한건 하나임

ㅇㅇ (판) 2017.04.22 01:40 조회88,803
톡톡 엔터톡 프듀2
노태현이 박우진 대신 리더역할 하면서 안무짜고 멤버들 도와주고 이런 건 전혀 문제 될게 아님. 근데 노태현은 박우진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 잘못됐음. 안무 짤 때 본인 생각만 중요시하다가 실제 리더 말을 무시하고 리더가 짠 동선 안무 전부다 본인이 맘대로 바꾸려고 함. 여기서부터 리더를 존중하는 느낌이 안들었고 특히 안형섭 노래 가르칠때 박우진이 옆에서 조언해주니까 손으로 제스쳐 하면서 뉘예뉘예 하는거 진짜... 꼭 그렇게 표현했어야 하나 싶더라. 노태현은 실력 전에 사람 대하는 방법을 다시 배워야할 것 같음 이번화는 정말 매우 실망이었다


+) 댓글 보니까 마치 박우진이 리더 역할 제대로 수행 못해서 노태현이 책임져야했던 상황인 것처럼 얘기하길래 추가한다 다른 연습생이 노태현이 말하는 거 다 들어주잖아, 착하잖아 라고 말하는 거 나도 들었고 악마의 편집이 없지 않다는 거 잘 알고 있음. 처음 봤을 때부터 악마의 편집이 있다는 전제로 시청한 건데 불구하고 노태현 행동은 좋게 볼 수가 없었음 난 일단 말하기 이전에 나는 박우진 노태현 둘 다 내 고정픽 아님.

노태현이 처음부터 다 혼자 책임졌던게 아님. 박우진도 의견을 내기도 함. 근데 왜 중간부터 갑자기 노태현만 리더 역할을 하는 것처럼 나왔을까.

사실 연습 초반부터 이미 한번의 의견 충돌이 있었음. 영상 보면서 이부분은 틀린거다 맞다 서로 의견이 대립하는 장면. 박우진은 이부분은 의도한것 같다고 말했지만 노태현은 아냐 틀렸어 하며 단정지어버림. 여기서 박우진은 이미 본인 의견이 무시 당했다는 걸 느꼈을 거임. 실제로도 본인 의견을 더 이상 말하지 못했고.

또 방송분에서 처음 안무연습할때 박우진이 안무를 짜고 있었음(내 기억이 맞다면 노태현은 혼자 영상을 확인하던 중이거나 뭔가 다른걸 했던걸로 기억함) 박우진은 박자에 맞춰서 한명씩 움직이는 그런 안무를 제안했고 연습생들도 다 알아들은 상태. 근데 거기서 듣지못했던 노태현(일부러 무시하려는 모습은 아니었는데 이부분은 그런식으로 보이게 한 악마의 편집이 맞음)이 갑자기 연습생들에게 다른 안무를 가르침. 여기서부터 박우진은 또 무시당했다는 느낌을 받았을 거임. 노태현은 듣지 못해서 본인이 안무를 짜려고 한 거겠지만 박우진은 이미 안무를 짜서 다른 연습생들에게 가르치려고 한 상태니까 이상황은 충분히 박우진이 무시당했다고 느낄 수 있었음.

박우진이 중간에 안무영상을 한번 확인하는 장면이 나옴. 노태현은 시간이 없으니까 나중에 하자고 했고 이부분은 절대 노태현 잘못이 아님. 다시한번 말하지만 노태현 잘못이 전혀 아님. 하지만 박우진은 여러차례 자기 의견을 무시당했고 이 이상으로 자기 의견을 내세울 수 없었던 거임. 그래서 노태현이 이끄는대로 했을 뿐이고. 박우진이 리더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실력있는 팀원이 욕먹는거다? 박우진은 리더 역할을 하려고 했음에도 의견이 묵살당해서 더 이상 할 수 없었던 거임. 괜히 악마의 편집, 무능한 리더라고 하면서 박우진 탓으로 돌리지 않았으면 좋겠음.

이제 가장 논란이 되는 부분인 보컬 장면으로 넘어가 보겠음.
안형섭이 보컬을 헤매자 처음에는 노태현이 멀리서 가르쳐줌. 안형섭은 그런 노태현을 바라보고 있었고. 그런데도 진전이없자 안형섭 바로 옆에 있던 박우진이 다시 알려줌. 안형섭은 노태현을 보고 있던 상태였기 때문에 박우진을 쳐다 보지 못했던걸로 보임. 근데 여기서 이석훈이 왜 박우진이 가르치는데 너는 노태현을 쳐다보냐, 라고 말하면서 웃음. 박우진은 이미 본인보다 노태현이 실질적 리더라는걸 알고 있는 상태였어서(숙소에서 본인이 말한 것) 아무렇지 않게 넘기긴 힘들었을 거임. 사실 이부분은 안형섭 노태현 박우진 셋 잘못은 전혀 없었음. 근데 갑자기 노태현이 박우진을 향해 이상한 표정으로 손짓함. 니가 하라는 걸 말로 했어도 됐고, 다른 표현이 충분히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뉘예뉘예 하는 것처럼 표정을 짓고 손짓을 하는 건 정말 화가 안날수가 없음. (이부분에서 박우진이 아니라 안형섭에게 했다는 말이 있는데 이건 안형섭에게 했어도 문제가 되는 부분이니 굳이 걸고 넘어지지 않겠음)

여기서 박우진 노태현은 각자 생각하고 있던게 달랐던 것

박우진은 분명 연습생들의 추천을 받고 리더가 된 거임. 본인이 되고싶다고 했더라도 연습생들이 전부 동의하지 않았더라면 리더가 될 수 없었을 거란 얘기임(한마디로 리더가 된것에 박우진 잘못은 하나도 없음) 근데 막상 리더가 되니 본인 의견은 묵살당함. 또 한번 의견을 말해봤지만 또 묵살. 실질적으로 리더가 될 사람은 따로 있었던 거지. 그 사람은 이미 한번 데뷔도 했고, 나보다 나이도 많고 팀을 잘 이끌 수 있는 사람임. 더이상 의견을 낼 수가 없음. 본인 의견을 묵살당해서 위축이 되어있는 상태였는데 갑자기 그 사람이 나를 향해서 기분나쁜 손제스쳐를 하네 기분상함.

반대로 노태현은 입장은 리더를 뽑아놨는데 생각보다 리더 제격이 아님. 시간이 촉박한 상황이고 일분일초라도 연습을 빨리 진행해야하는데 아직도 안무구성 단계에 머물러있음(실제로 노태현은 박우진보다 리더 역할을 잘 수행함) 본인이 생각하기엔 틀린 안무인데 리더는 의도한거라고 하고, 안무연습하는 중간에 갑자기 안무를 확인하고 싶다고 함. 어쨌든 팀이 잘되야하는 거니까 내가 주도해서 연습하는게 더 빨라서 내가 리더역할을 하는거임. 보컬같은 경우도 안형섭은 내가 가르치고 있었던건데 갑자기 옆에서 끼어듬 기분상함.

일부러 박우진 입장은 박우진쪽으로만 치우쳐서 작성했고 노태현 입장은 노태현쪽으로만 치우쳐서 작성함. 얘네가 실제로 이렇게 생각했다는게 아니라 이런식으로 생각할 수 있는 상황이 있었고 그만큼 서로 생각하는게 달랐다는 걸 얘기하는 거임. 박우진픽들은 박우진 입장이 이해가 갈거고 노태현픽들은 노태현 입장이 이해가 되겠지. 나도 그래서 최대한 노태현을 이해하려고 했음. 그치만 아무리봐도 리더를 '존중하려 노력했나'는 부분에서는 동의하지 못하겠음. 난 처음부터 끝까지 방송으로 나온 부분에선 노태현이 박우진 의견을 존중하려는 모습을 보지 못했음. 그게 마지막 안형섭 가르칠때 절정을 찍었고. 난 노태현 인성을 운운하는게 아니라 박우진이라는 리더에게 대하는 태도를 지적하고 있는 거임. 다른 연습생들 말로는 착한 형이라고 했지만 박우진 입장에서도 과연 자기 의견을 다 들어주는 착한 형이였을까? 분명 방송분량상 짤린 부분이 있을 거임. 그치만 자기 의견을 다 들어주는 착한 형이라면서 방송에서 봐도 느낄 수 있는 의견이 묵살 당한 부분을 뭘까? 난 그걸 말하고 있는 거고 그게 잘못됐다 얘기하는 거임.

나도 사람이라 공평한 눈으로 바라보긴 힘들기 때문에 분명 팬들 입장에선 답답한 부분이 있을거야 뭐라고 하든 상관없지만 내눈엔 박우진 잘못이라곤 하나도 안보이는데 왜자꾸 박우진 탓을 하는 건지 모르겠다. 그냥 이건 내 의견일 뿐이니까 알아서 생각하길 바람.
597
7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답을알려줘] [프듀망상]
19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7.04.22 01:57
추천
279
반대
2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박우진한테 1도 관심없었는데 진짜 반했다..... 성격조용한데 무대에서 갭이.. 하 미치겠다 춤 랩 다되는애가 왜 센터가 안된건지 이해안갈정도
답글 1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7.04.22 02:11
추천
227
반대
4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악마의편집이 있긴 있었던거같은데 그래도 노태현이 박우진한테 손으로 그래 니가 다하세요 이러는듯한 느낌은 전혀 악편이 아니었음;; 실제로 끊기는 부분 전혀 없었고 당사자가 봤으면 충분히 기분나쁠만한 일맞음 시청자인 나도 내가 다 기분 나빴는데;; 쉴드 치지 마셈
답글 2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7.04.22 01:41
추천
171
반대
3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늘 좀 오바였음ㅋㅋㅋㅋㅋ우진이 개불쌍해
답글 2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17.04.22 01:50
추천
27
반대
2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악편ㅈㄴ티나서 보기 거북하던데,,,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아아 2017.05.24 22: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노태현이 잘한거임 프듀에서 보여준 영상이 애들 연습 쉽게하라고 변형된거 보여준건데 노태현이 원래 안무알아서 의견차이보인거 그상태에 노태현이 안무따줘 연습시켜줘 고작 안무변형된걸로 의견내면서 시간끄는거 누가봐도 시간낭비아님? 떠먹여줘도 먹지를 못하네ㅋㅋ 그리고 악편이라는 전제를 얼마나 어떻게 어디서 깐건지는 모르겠는데 보컬부분가르쳐준것도 노태현이 메인보컬이라 같은파트여서 가르쳐준건데 거기서 박우진인지가 의견이라고 낸건데 사실상 노태현입장에선 쟨또 떠먹여주는걸 트집잡네라고 생각해도 할말없음 거기다 팀별연습이 아니라 중간평가 당하는도중인데 무엇보다 이건 팀플 과제가아니라 투표받고 11명만 데뷔하는 경연대회고 자기 생업이 걸린 일인데 어느누가 걸리적거리는 사람을 안싫어함 그냥 티를 안내는것뿐이지 솔직히 보면서 리더잘못뽑았네라는 생각만했음
답글 0 답글쓰기
진짜 2017.05.20 03: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리더가 아니면 알아도 모른척 해야되는거야? 난 우진이가 리더의 롤을 잘 이해 못한것 같던데.. 아직 어리니까 이해해 물론.. 다 가르쳐야 하는게 리더의 역할이 아니잖아. 각 구성원 컨디션 끌어올리고 결과가 좋게 나오도록 유도해주는 역할인거지.. 태현이가 안무를 안다고 그랬으면 '그럼 안무는 형이 알려줘' 라고 얘기하는게 더 올바른거 같아.. 그러다 보니 뭔가 어중떠중 되버린듯 ㅠ 나도 우진이 안쓰럽더라 ㅠ
답글 0 답글쓰기
333 2017.05.03 13:45
추천
4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초에 자기가 앞장서서 리더 하면될걸 박우진이 춤쪽에 확실히 노태현보다는 재능있으니깐 할리우드 안무도 직접 짜고 그래서 팀원들이 리더라고 뽑아줬는데..형이라고 실질적으로 리더역할을 하니깐 동생이라 의견도 못내놓겧고 무시하는경향도 있으니 힘들어보임..노태현은 리더나서서 할수있는상황에서 동생한테 리더하라고 떠밀고, 안무 나서서 한것보면 실질적 리더로써 책임은지기 싫은 사람 같았음 악마편집이 있긴 했지만 노태현 태도가 분명 욕먹고 투표수 떨어질만한 행동ㅇ#이긴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4.28 22:38
추천
2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분위기가 좋았으면 팀원들이 그렇게 눈치봤겠냐..? 변현민 표정만 봐도 안절부절하더만...? 쉴드좀 작작쳐 인터뷰를 어느시점에 했는지 모르겠는데 착하자나요 시점이 언젠지 알고 그걸로 쉴드냐
답글 0 답글쓰기
같은생각 2017.04.27 01:51
추천
1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노태현이불쌍하다 ㅜㅜ서성혁네 조 못봣음? 상대편애들은 춤파트 다짜고 맞추고 잇을때 자기네조 애들 정신산만하게 집중안하고 잠안오는춤인지 뭔지 이상한것만 춰대구 악편이엿다고 생각함. 노태현은 방송에서도 빨리맞췃으면 싶다고 분명히 인터뷰했는데도 일부러 자막과 눈치주는게 티가낫음 다들 저기서 처음만난 사람들인데 언제또 춤맞추고 노래분배하고 이러겟어 난 나라면 노태현이 너무 고마울듯 안무도 다 알고 알려주고 박우진을 무시한건 엠넷임 엠넷이 박우진을 무시하게끔 몰아감 고로 엠엣은 풀버젼 영상을 풀어라 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4.26 18:27
추천
1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른 팀원들도 다 착하다 하는 이유가 뭐일 것 같아? 가르쳐주고 도와주니까. 그거 알아? 작은 우진이 다니엘 가르쳐준거. 그거와 태현이 차이가 뭘까. 바로 편집이다 병신들아. 답답해서 진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4.26 18:25
추천
1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들 뭐 착각하는 거 아니니? 이건 경연이야. 학교 과제따위가 아니라. 이건 뭐 노태현이 다 애들 가르쳐주고 공평하게 역할 배분해주고 히틀러라 욕먹는 경우랑 똑같네. 니가 아니라 해도 악편에 넘어간거 안타깝다.. 진짜. 애들아 독재적인거와 가르쳐주는거 그 둘 차이는 명확히 하자. 춤 한곡 배우려면 얼마나 시간 걸리는 줄 알아? 일주일만에 개인 교습 시켜주는 거 동영상 보고 따라하는 거 뭐가 효율적이니. 춰 본 애들은 알겠지만 팀원들은 노태현에게 절해야해. 이렇게 욕먹을 게 아니라. 여기서 리더 만드는 과정 보여줌? 아니 안 보여줬어. 와우 이 한끝차이 편집에 이렇게 놀아나다니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7.04.26 01:11
추천
6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 저 기분뭔지 알어 진짜 조장은 나인데 다른애가 나서서 내 말 듣지도 않고 지맘대로 하니깐 할게 없어진 기분... 내가 박우진이였으면 묵묵하게 안있었을텐데 그래도 박우진이 성격이 좋아서 넘어간거같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4.25 11:19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특히 이런 경연에선 빠르게 이끌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함. 딱 보니 악마의 편집도 넘 눈에 띄더만.. ㅎㅎㅎ 나도 편집 꽤나 해본 사람으로 눈에 넘 잘띄더라 ㅋㅋㅋㅋ 노태현이 이번 악마의 편집 픽이었나봄 그러나 한발 물러서서 곰곰히 생각해보면 답이 나오는 문제 그 누구도 잘못 없고 무엇보다 애들 사이 좋더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4.25 11:16
추천
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휴 리더쉽이라는게 그냥 나오는게 아님. 그냥 팀원이 말을 들어서 리더가 되는 게 아님. 어느정도 성격적 요인과 경험적 요인 나이가 복합되어 나오는 게 리더쉽임. 많은 의견이 나왔을 때 그것을 통합하고 이용할 수 있어야하는데 안타깝게도 우진이에게 그게 보이지 않았음.. 아직 어리고 착해서. 나 같음 노태현의 능력을 십분 이용했을 것임. 얼마나 편해. 능력 있는 조력자가 있는건데. 팀플레이는 모든 팀원의 의견이 합쳐져서 이루어지는 건데 의견 내었는데 다른 팀원이 따른다고 의기소침해지면 안됨. 좋은 의견이면 수긍하고 받아들여야 됨. 그리고 잘라낼것은 잘라내고. 의견을 내는 것은 당연한 거임. 팀에 유리한 방향으로 서로 도움이 되고자 하는 게 팀플레이인거지 남 눈치보는 게 팀플레이가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4.24 00:56
추천
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욕심이 과한게 아니라 박우진이 리더역할 제대로 못하니까 노태현이 받쳐준거지 뭘 욕심이 과해 ㅋㅋㅋㅋㅋ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7.04.23 23:12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박우진 생긴거 진짜내스타일..몸도좋음 실력도 내내에이반있을정도로 좋음ㅠㅠㅠ최고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4.23 19:59
추천
1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 글쓴이 맨 처음 글 쓴거는 박우진 편파쩔었는데 댓글 다 읽어보고 논리적인 척 추가함... 왠 철새야 ㄷ ㄷ 노어이
답글 0 답글쓰기
2017.04.23 16:28
추천
3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악편인지는 모르겠지만 보면서 그럴꺼면 차라리 자기가 리더하지 왜 그러는지 이해안된건 사실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4.23 12:38
추천
9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만약에 노태현이랑 같은팀의 인원이였으면 노태현한테 고마울것같긴한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4.23 04:00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현장소감 그걸로 트집잡을줄이야;;; 그거 돌아가면서 한명씩 다하는거야 제발 팩트로만 이야기해라 엄한걸로 몰지말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4.23 03:39
추천
5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팩트는 의견충돌있었던 부분 박우진말이 맞는거라는겁니당~~도미노가 맞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4.23 02:48
추천
15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앰넷이 작정하고 ' 노태현 욕먹어라 ' 하고 편집 한듯 ㅉㅉ 미친 ㅉㅉ 성실하게 노력하는 애한테 이 무슨 악마같은 짓임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쿠키 2017.04.23 01:57
추천
9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가 직접 그 상황에 있어본것도 아니고 방송 하나 보고 판단하는게 더 잘못된거야; 엠넷 악마의편집 유명한거 알잖아 피해자가 얼마나 많은데ㅋㅋ 어떤 상황이 나오든 엠넷 방송을 믿는게 뇌 우동사리인거 티내는 거임 편집이 사람 병1신 만들어놓은거 한두번이냐?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