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직딩or시급 받는 친구분들 부모님이랑 마찰 없어요?

헷갈린다 (판) 2017.05.20 03:03 조회42
톡톡 묻고 답하기 꼭조언부탁
안녕하세요, 그냥 방금 일어난 일에 대해 답답해서 글을 올려봐요. 주변 친구들한테 말해볼 수는 있지만 굳이 여기에 쓰는 이유는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제가 취업을 하고 난 후 부터 일어난 반복되는 사건을 적어볼까 해요.

일단 저는 취업에 성공한지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흔한 사무직 직종에서 갓 입사한 신입이라 생각하면 일반 사무보다 월급은 아주 조금 더 받는 중이에요. 그렇다한들 200도 넘지 않는 돈에서 적금, 청약, 카드값, 교통비, 식비, 크지는 않지만 부모님 용돈 이렇게 고정된 금액이 빠져나가면 그리 많이 남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부모님과의 마찰이 형성돼요.

저는 제가 번 돈이니 당연히 제 돈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누군가와 함께 동업을 하는 것도 아니니 제가 직장에 출근하고 업무를 보고 퇴근을 하기 직전까지의 시간들에 대한 보상은 당연히 월급이라 생각하고, 그 돈은 제 돈이라 생각합니다. 그 돈 중에서 일부금액들은 매달 월급이 들어옴과 동시에 빠져나가게 해 두었고, 용돈 또한 입금확인이 됨과 동시에 보내드려요. 그렇게 되면 남은 돈이 있겠죠? 그저 간단히 30만원 정도가 남는다고 치면 저는 이 30만원을 제가 여행을 간다던지, 술을 마신다던지, 택시를 탄다던지, 등등 저를 위한 돈으로 사용합니다. 그렇다고 저 남은 돈에서도 부모님께 들어가는 돈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어버이날, 생신, 가끔 시간이 맞아 부모님과의 데이트, 이런 때에도 들어가긴 하죠. 물론 다음 달 월급 전까지 30만원을 모두 탕진하지도 않아요. 여태까지 딱 한번 그런적이 있어 남은 기간동안 신용카드를 쓴 적이 있지만 부모님께 손을 벌리지도 않았고 받은 월급 안에서 모두 해결했습니다.

그런데 부모님 생각은 다른것 같아 방금도 마찰이 일었습니다. 열두시를 조금 넘긴 시간에 약속이 끝나고 집에 도착했습니다. 평소와 똑같이 큰 방으로 들어가 인사를 하고는 잠시 옆에 누워있었는데 어느순간 대화의 방향이 돈 으로 옮겨졌습니다. 어머니는 꼭 제 월급이 대화 주제가 될 때마다 돈을 아끼라 하시고, 저는 모든 돈이 나가고 남은 돈을 쓰는게 뭐가 잘못된거냐 라는 생각입니다. 그렇게 오늘도 저런 이유로 실랑이를 시작하다가, 갑자기 다음달 부터 적금으로 넣는 돈을 내게 달라. 라고 말씀하셨어요. 그게 무슨 소리냐 했더니 내가 계를 할건데 네 돈이랑 내 돈 조금을 합쳐서 11개월 후에 받으면 이자가 은행보다 높으니 그렇게 하기로 했다. 라고 말씀 하시더라구요. 제가 거기서 화가 났던건 제 돈이 들어가는걸 이미 계에 가입을 한 후에 얘기했다는 것 이였습니다. 만약 미리 얘기를 하고 이렇게 할거라 혹시 다음달 부터 그렇게 해도 되겠냐고 물어봤다면 제가 여기 답답함을 토로 할 일도 없었을 것 같아요. 전 위의 내용대로 반문을 했고 서로 언성이 높아졌습니다. 저게 저한테 통보하는 거랑 뭐가 다른가요...제 돈이 들어가기로 했는데 이미 확정이 난 이후에 그걸 알았다는게 어이가 없었어요. '너랑 돈 얘기만 하면 꼭 싸운다, 너는 네가 번 돈은 다 네 돈인줄 아느냐, 다른 집 자식들은 이자가 많아지니 더 좋게 해준다면 바로 주는데 넌 왜 그러냐, 월급에서 다 빠져나가고 남은 돈에서도 더 아끼면 얼마나 좋냐,' 이런 소리들을 들으며 저도 결국 짜증이 났고, 됐으니까 다음 달 부터 용돈+적금 금액으로 줄테니 더 이상 말도 말고, 같이 가기로 했던 여행도 돈 없으니 가지 말자 하고 그냥 방을 나왔닏니다. 같이 갈 여행도 전 제 돈으로 다 해결할 생각이였어요. 전 도무지 제가 어디서 잘못을 한건지 모르겠어요.

짧게 쓰려했는데 길어져버렸습니다. 그만큼 지금 답답해서 그런것 같아요ㅜㅜ...판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ㅜㅜ느낀 그대로 말씀부탁드려요...!
0
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0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해당 게시물에 댓글이 없습니다.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