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연애하기싫어요.

(판) 2017.08.10 16:15 조회128,614
톡톡 사는 얘기 조언부탁
추가)세상에...자고일어나니까 판이되있단말이 진짜네요.꼭 조언들 감사하게 받겠습니다.감사합니다.




저는20대 여자에요.중반인 나이구요.
고민이 있어 달려왔어요.
요새 느끼는건데 되게 연애가 부질없다고 생각되는거같아요.주변에선 니가 사랑을 못해봐서 그러느니 진짜 좋아하는사람이면 안그런다.라는데 저는 이 사람이 내 세상이다 할만큼 사랑한적도 있고 흐지부지 만난적도 있고 결코 제 나이에 비해 적게 연애한건 아니거든요.
근데 제 성격이 문제인지 예전엔 헤어지기싫어서 서로에게 닥친 문제점을 해결하려면 내가 바꾸기 급급했는데.이젠 '뭐하러 노력해.어차피 헤어질건데.싸우기싫으니까.'이렇게 바뀌는거같아요.이젠 우리의 관계에 힘을 쏟는게 귀찮고 과거엔 헤어지고나서 상처받는게 하도 많다 보니 그런게 더 크게 작용했는지 점점 노력의 시도조차 할생각이 없는거같아요. 이젠 남자친구를 사귈때도 그래 최선을 다하자 란 생각뒤에 어차피 헤어질텐데 나중에 후회하긴싫으니까.란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고 헤어져도 아무런 감흥이 없어요...물론 헤어지고 힘든게 아예 없는건 이상한거겠지만 점점 여운이 없어져요.막 마음이 미어지고 아픈게 아니라 그냥 아 카톡 매일 할 사람없네 허전하다.끝.
아무래도 당분간 연애를 안하는게 맞는거같은데ㅠㅠㅠ언니들은 어떻게 사랑하고 계신가요 ㅠㅠ?
425
11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개급함] [힘들때] [그냥그랬어] [추반부탁] [급해요] [너무조아]
18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0000 2017.08.10 16:28
추천
109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언니는 아니고 오빠인데요.. 그 마음 알거 같아요. 저도 한창 그런적이 있어서 자존감 까지 떨어진적이 있었거든요. 원래 연애 스타일 자체가 올인을 하던 습관이 있어서 그런지 더 심했던거 같아요. 지금은 많이 변해서 올인까지는 안하는데 그냥 좀 편하게 하는거 같아요. 연애가 하기 싫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잠시 쉬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답글 8 답글쓰기
베플 인생 2017.08.13 18:33
추천
7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맞음... 뭔가 다 부질없다는 느낌 요새 나도심함...
친구, 이성, 더나가서 가족까지도 다 부질없이 느껴짐...
그냥 사는게 지치는기분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7.08.13 17:42
추천
69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 20대 젊은애들 나도 물론 포함해서 다 저럼 ㅋㅋ 취업준비 등 상황이 연애할 상황도 아니고, 인터넷에선 남혐 여혐이 판치고, 과거와는 달리 카톡 등으로 인간관계에 수도없이 시달리고 그러다보면 자연히 이런 사람들이 많아질 수 밖에 없음 남녀 할거없이 요즘 결혼도 다 기피하는 추세고ㅠ 전부 다 학벌은 대졸에 눈은 높아져서 맘에 차는 사람은 없고~ 뭐 근데 이런 삶도 나쁘진 않은듯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반드시 2017.09.20 21: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를 해야되나요? 그것으로 충족감을 모두 채울수는 없습니다. 자신을 좀 더 사랑해봐요. 잃었던 행복 그 이상의 것이 당신에게 주어진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22 2017.09.20 18: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공감입니다
이세상에있는 어떤것보다 사랑하고 최선을다해 사랑한다는거 알고있지만
귀찮기는 매한가지입니다.. 일을 미친듯이 집중해서 하다보니 퇴근하면 멍~하고 아무생각없는데 나도 좀 쉬고싶은데 끝나면 애인만나랴, 안만나면 전화하랴, 전화해도 무슨소리인지 감흥도 없네요 체력이 바닥이다 보니... 주말에는 늦잠,낮잠도 자보고싶은데 애인만나랴 너무 힘든 요즘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017.09.20 18: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20대중반여자에요
매순간 최선을 다해 연애하는편인데, 미련도없고 후회도없이 그순간이 지나면 헤어져도 끝인거같아서 점점 지치네요 부질없다고 할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20 15: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난 소개팅으로 잘 만나는 사람들 신기함. 처음 만났을때 그냥 보통. 긴가민가. 주위 사람들이 계속 만나보래서 한 두 번 만나봤는데 긴가민가. 근데 소개팅으로 사겼던 사람들 보면 여자들은 대부분 이랬더라? 그리고 서서히 좋아졌다고 하는데 나로써는 이해불가. 좋아하지도 않는데 어떻게 매주 데이트할 맘이 들지 싶은..? 친구들 말 믿고 사겨봤다가 전혀 좋아지지 않고 오히려 더 귀찮아진 경험이 있어서 소개팅은 이제 안하게 되는듯. 거절하는 것도 괜히 기분이 좀 그렇고.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7.09.20 13: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댓가를 바라지 말고 노력을 하시고,
결과를 예상하지 말고 과정을 중요시 생각하세요..
그게 일이든 연애든 말이죠~
그리고 본인의 감정에 솔직해 지세요~ 연애하기 싫으면 안 하면 됩니다~
근데 그게 오래걸려서 외로워지면 다시 연애하면 되고, 괜찮으면 안 하면 되고요~
주변의 조언? 1도 필요없습니다. 본인 인생을 왜 남의 기준에 맞워서 살아요~
본인의 인생은 본인이 경험을 쌓으며 만들어가는 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20 13: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도 20대 중반인데.. 솔직히 요즘 그런 생각이 많이 들고 있음.
내 한 몸 챙기기도 너무 바쁜데 남자한테 눈이 갈 여유가 어디있어...;;
인간관계 자체가 피곤하고 짜증나ㅜㅜ
진짜 20대 초반엔 남자친구 너무 사귀고 싶어서 만나기도 많이 만나고 몇 번 사귀어보기도 했는데... 결국엔 그것도 나를 채우기 위한 일이 아니었더라. 오히려 내 정신력만 소모되는 느낌이 강했어....
주변 친구들이 네가 진짜 사랑을 안 해봐서 그러는 거다 이러는데
진심 모르겠음ㅋㅋㅋ 사랑을 꼭 해야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음.
답글 0 답글쓰기
에비츄 2017.09.08 19: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맞아요 언니~~ 저도 언니가 말하신 과정 다 겪고나니 이젠 귀찮습니다. 연애라는게 구속이잖아요~ 내 앞가림도 벅찬데 옆에서 삐지고 토라지는거 달래야하고 눈치봐야하고 돈도써야하고... 혼자 돈모으고 열심히 사는게 나은것 같아요~ 저도 그래서 네팔 트레킹 여행 계획중인데 2~3주 여행 가는거 애인있으면 힘들걸요~~ 혼자가 편해요
답글 0 답글쓰기
2017.08.23 06: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좋은댓글 너무많다
답글 0 답글쓰기
2017.08.21 22: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효... 친구든 연인이든 가족이든... 뭔가 다 부질없고 실망스럽네요. 나이드니 점점 더해요
답글 0 답글쓰기
김치놈이네ㅋ 2017.08.19 10: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해해. 길에 돌아다니는 한남들 와꾸보면서 무슨 성욕이 생겨ㅋㅋ 돈 모아서 유럽여행이라도 다녀와. 올땐 둘이서 ㅇ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17 21:17
추천
0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들은 다 알고, 여자들은 모르는 것 딱하나만 이야기할께요. 여자들은 몸 대주면 쨟게는 그다음, 길면 6개월 안에 끝날 확률 80%.. 그러면 몸 안주면 깨어질 확률 70% 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10%는 무슨 차이냐? 거기서 자기여자 찿는 인간이 있거든요. 그래서 결론은 여자는 몸을 안주면 남자 잘 만날 확룰99%. 그러나 이것을 이해하는 여자는 10%.
답글 0 답글쓰기
도대체왜그럴까... 2017.08.17 20: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0대초반인데 저도 연애 몇번하고나서 그런 생각 들때 있었어요. 음 이건 만나다보면 남자도 거기서 거기인것 같고 결혼안할거면 헤어지는거니 그렇게 생각드는거 같아요. 그냥 세상 넓게보고 나자신을 위해 시간 써 보는것도 좋은거같아요. 그러고나서 만나고싶은 마음 생기면 다시 만나도되구요. 저는 결혼할거던 아니던 최선을다해서 치열하게 싸워도보고 조율도 해보고 그런경험이 쌓여서 이효리처럼 나한테 맞는 남편 고를 수 있는 길인거 같아서 쉬었다 연애하다 그렇게 하고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16 20:0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0대 중반 정도 되면 다 이런 생각이 드는건가요?.. 세상이 그 사람으로 전부인 날이 있었고, 이 사람과 평생을 함께해도 괜찮겠다 라는 생각들이 든 날도 있었어요. 하지만 그것도 순간 이더군요. 모든것을 공유하고 간 쓸개 다 주고 싶은 사람이더라도 나와 마음이 같지 않으면 뒤 돌수 있다는점이 큰 상처를 주더라구요. 지금은 그 사람을 생각해도 예전만큼 아련하지도 않고, 마음이 아프진 않지만 누가 봐도 괜찮은 사람을 만나도, 그보다 더 좋은 조건, 환경, 외모의 사람을 만나도 그때의 그 감정이 생기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젠 그냥 체념하고 나에게 더 쏟습니다. 뭐든지 나부터 생각하고 나에게 투자하면서 사니 새롭게 사는것 같아요. 글쓴이 님도 연애 해야해 ! 라고 단정 짓지말고 좀더 자신을 가꾸고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지는게 좋을것 같아요 ! 인연은 어디에든 있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017.08.16 14: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걍맘맞는 친구랑 평생살고싶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15 12:1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 세상 무서워서 연애도 잘 알아보고 해야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14 21:3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말 한문장도 빠짐없이 제 마음이랑 똑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노처녀 2017.08.14 16:1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0대 중반이예요 한남자랑 20대 초반부터 10년 만나다가 누구잘못이라고 하기도 뭐하게 헤어졌어요 그러다보니 30대 초반...연애못할줄 알고 결혼 못할줄 알고 전전긍긍 하다 나이차 나는 연상을 몇개월 뒤에 소개로 만났죠. 세상 다줄거 처럼 하더니 또 타이밍이 맞지않아 헤어졌어요 그이후에 많은 사람을 만났어요~그러다 보니 자존감은 점점 회복되는 듯하나 감정소모가 엄청나더라구요. 지금은 나이차 나는 연하가 세상 다 줄거처럼 해서 만나고는 있으나 알죠..이젠 다만 세상이 알려준건 급할거 없다. 세상 연애 나만 못하고 나만 젤 힘들줄 아나 그냥 인연이 아니거 타이밍이 맞지 않아서다 그걸 깨닫게 되더라구요 걍 흘러가는대로 자신을 두세요~그러다보면 그 새로운 인연이 결혼할 인연일수도 아닐수도 있지만 급할거 없이 내 인연을 기다리는게 좋을거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14 15:4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전이별만 해줘도 고맙다는 여자들 글 보고 씁쓸하다.. 하루가멀다하고 데이트폭력이니 살인이별이니 이런글들 환멸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14 15: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그럼ㅇㅇ 남자친구있어도 혼자가 편하고 분명 내성격중 문제가 뭐고 고쳐야될점이 뭔지 고치면 지금 남자친구와의 관계도 훨씬 나아질거 알고있지만 굳이 고쳐야겠다 라는 마음이 안생김..내가 졸라 이기적인건가 근데 문제는 친구나 지인들한테도 똑같음ㅋㅋㄱ어차피 특히 여자들은 나이먹고 결혼하고 애낳으면 연락끊기는데 스트레스받으며 관계 유지해야할만큼 관계유지에 애착이 없음.. 20초반까지는 소속감에 집착?해서 친구들이랑 무리지어 놀고 모임만들어 놀고 그래야 마음편하고 좋앗는데 지금은 그냥 혼자 즐기는게 속편하고 젤 좋음 ㅠ
답글 0 답글쓰기
26녀 2017.08.14 14:4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차피 싸울거 어치피 헤어질거 이런 생각 가지고 계신거 보니 그동안 만나신 남자분들이랑 잘 안맞으셨나 보네요. 저도 천일 넘게 사귀고 있는데 남자친구랑 한번도 사소한 말다툼도 해본적 없어요. 이성문제든 술문제든 저랑 딱 가치관이 맞고요. 남친도 화는 커녕 더울때,운전할때 찡그린 얼굴 조차 3년간 본적 없을 만큼 온화한 사람이고요. 남자에 대해 부정적인 댓글만 달려서 적는데 님처럼 애초에 어차피 헤어질텐데 이런 생각 가지고 살면 올 기회도 놓칩니다ㅠ 정말 괜찮은 남자 만나면 헤어져도 후회없고 그 시간이 너무 소중하고 값질 거에요.
답글 1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