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핸드폰이 폭발했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

(판) 2017.08.12 20:59 조회7,738
톡톡 나억울해요 꼭조언부탁

 

 

 

8 12일 토요일 오후 7시경에 핸드폰이 폭발했습니다

기종은 LG V10 기종입니다.

터진 부분은 원래 금 간 액정이었고 이번 여름에 다른 문제로 A/S센터에 가져갔을 때 금 간 상태였는데, 그 땐 별다른 말씀이 없었습니다. 그 후에 큰 충격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미사용 보조배터리용 선을 새로 개봉하여 충전 중(49% 상태)에 핸드폰을 들어올리려고 하는 순간 터진 부분에서 스파크가 불꽃놀이처럼 튀면서 소리가 나며 폭발했습니다.

폭발 위치가 애매한데, 배터리와 연관 있는 부분도 아닐뿐더러 메인보드에 손상도 없어 핸드폰은 정상 작동하는 상태입니다. 어디에 문제가 있어 폭발했는지는 의문입니다. 정상 작동하지만 안심할 수가 없어 전원을 꺼 놓고 센터에 가져갈 때까지 충전기도 연결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에어컨 제습상태로 틀어 차가운 바닥에 놓았었기 때문에 습도와 과열 문제는 없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폭발 후 폰이 따뜻해지기는 했지만 충전 중에는 전혀 과열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17개월 사용했고, 약정은 7개월 남은 상태입니다. 대리점에 가져가 보았더니, 이런 사례는 처음 보며 이렇게 애매한 위치에서 폭발한 건 한국에서도 아마 처음일거라 하시더라구요…. 서비스센터에 가져가는 것밖에 지금은 방법이 없으며 월요일에 본사에 한 번 통화하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폭발원인이나 수리는 서비스센터에 가는 게 최선이지만, 보상 문제에 있어서는 미리 알아보고 가야 할 것 같아서 제가 무엇을 요구할 수 있는지 여쭤보고자 글 올립니다. 적어도 기기 무상교체나 타 기종 교환은 해주셨으면 좋겠는데..

만약 이불 위에 있었고 제가 자는 중에 터졌으면 집에 불이 났겠죠? 사지 멀쩡하고 이 정도에 그친 게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인명피해나 재산손해가 없기 때문에 피해보상이 어려울까요?

혹시 더 도움이 될만한 커뮤니티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뽐뿌에 올려보려고 했는데 어느 게시판에 올려야 할 지는 모르겠어요 ㅜㅜ

35
4
태그
신규채널
[제발답해줘]
1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ㅁㆍㅁ 2017.08.13 17:46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 설명에도 나와 있는데 . . . 배터리와 기기의 연결단자 부분 있는쪽 액정이 금가 있었고 충전할때 사용한 케이블도 정품이 아니고 . . . 액정에 문제가 있는데 . . . 수리안하고 사용한 본인과실 아닌가??? 액정에 누액이 발생해서 그런거 같은데 . . . 증상과 글쓴이 본인이 써놓은 상황이 . . . 기기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 . . 대놓고 공짜기기를 바라는게 . . . 정상이 아닌거 같은데 . . .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원본지킴이 2017.08.14 09:3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8월 12일 토요일 오후 7시경에 핸드폰이 폭발했습니다



기종은 LG V10 기종입니다.



터진 부분은 원래 금 간 액정이었고 이번 여름에 다른 문제로 A/S센터에 가져갔을 때 금 간 상태였는데, 그 땐 별다른 말씀이 없었습니다. 그 후에 큰 충격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미사용 보조배터리용 선을 새로 개봉하여 충전 중(49% 상태)에 핸드폰을 들어올리려고 하는 순간 터진 부분에서 스파크가 불꽃놀이처럼 튀면서 ‘펑’소리가 나며 폭발했습니다.



폭발 위치가 애매한데, 배터리와 연관 있는 부분도 아닐뿐더러 메인보드에 손상도 없어 핸드폰은 정상 작동하는 상태입니다. 어디에 문제가 있어 폭발했는지는 의문입니다. 정상 작동하지만 안심할 수가 없어 전원을 꺼 놓고 센터에 가져갈 때까지 충전기도 연결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에어컨 제습상태로 틀어 차가운 바닥에 놓았었기 때문에 습도와 과열 문제는 없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폭발 후 폰이 따뜻해지기는 했지만 충전 중에는 전혀 과열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17개월 사용했고, 약정은 7개월 남은 상태입니다. 대리점에 가져가 보았더니, 이런 사례는 처음 보며 이렇게 애매한 위치에서 폭발한 건 한국에서도 아마 처음일거라 하시더라구요…. 서비스센터에 가져가는 것밖에 지금은 방법이 없으며 월요일에 본사에 한 번 통화하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폭발원인이나 수리는 서비스센터에 가는 게 최선이지만, 보상 문제에 있어서는 미리 알아보고 가야 할 것 같아서 제가 무엇을 요구할 수 있는지 여쭤보고자 글 올립니다. 적어도 기기 무상교체나 타 기종 교환은 해주셨으면 좋겠는데..



만약 이불 위에 있었고 제가 자는 중에 터졌으면 집에 불이 났겠죠? 사지 멀쩡하고 이 정도에 그친 게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인명피해나 재산손해가 없기 때문에 피해보상이 어려울까요?



혹시 더 도움이 될만한 커뮤니티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뽐뿌에 올려보려고 했는데 어느 게시판에 올려야 할 지는 모르겠어요 ㅜㅜ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14 01:51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친 나도 브이텐인데 저거 개 _ 쓰레기임진짜 한 5분정도 만써도 발열 오지게나고 배터리도 존 나빨리달아서 퇴물폰됨 ㅠㅠ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14 00:2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래 휴대폰 사면 상자에 같이 있는 정품 충전기만 써야하고 다른 충전기 또는 보조배터리 등을 이용하면 배터리 수명도 줄어들고 고장의 원인이에요. 그리고 17개월 쓰시는 동안 배터리를 새 것으로 교체 하셨는지 모르는데 보통 배터리의 수명이 1년정도라 1년이상 사용하면 새 것으로 교체해주는것이 좋대요 (물론 계속 써도 전 폭발하는 일은 없었지만요) 결론만 말하자면 회사의 책임은 없습니다 액정이 망가진 휴대폰에 정품 충전기가 아닌 다른걸로 충전하셨기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13 23:5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들보고 서비스 센터에는 정품 충전기 썼다고 할까봐 캡쳐완료...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7.08.13 23: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야 ㅡㅡ 삼겅알바자낭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ㅁㆍㅁ 2017.08.13 21:32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블렉컨슈머가 여기 있네 . . . 본인과실을 기계교체의 구실로 삼으려 하는데 . . . 니가 안되는 이유 알려 줄게 액정의 고장방치 정식케이블 미사용 이두가지만 해도 본인과실 100% 당시엔 문제없어도 내부액정에 금간거면 빠른시일안에 교체하라고 했을 텐데 . . . 교체안하고 사용했고 케이블도 정품이 아니고 . . . 본인이 거론한 거와 폭발의 연관성이 전부 있음 액정부터 케이블까지 센터가서 삽질할 시간에 . . . 본인돈 내고 기기변경하세요 그돈이 없어서 이런거면 중고공기계 사서 쓰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ㅁㆍㅁ 2017.08.13 17:46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 설명에도 나와 있는데 . . . 배터리와 기기의 연결단자 부분 있는쪽 액정이 금가 있었고 충전할때 사용한 케이블도 정품이 아니고 . . . 액정에 문제가 있는데 . . . 수리안하고 사용한 본인과실 아닌가??? 액정에 누액이 발생해서 그런거 같은데 . . . 증상과 글쓴이 본인이 써놓은 상황이 . . . 기기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 . . 대놓고 공짜기기를 바라는게 . . . 정상이 아닌거 같은데 . . .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7.08.13 17: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헐 울엄마폰이랑 기종 똑같아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7.08.13 13:35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만약 충전기가 정품이아니거나하면 배상이 어려울 거같긴한데 정품인증을 받은 충전기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휴대폰이 폭발했다면 그거 휴대폰회사에서 조치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어떻게ㅋㅋㅋ 휴대폰이 터지게 만들어놔요
답글 0 답글쓰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