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추가+)교회에 주차하면 안되나요?

ㅇㅇ (판) 2017.08.14 00:04 조회82,005
톡톡 결혼/시집/친정 개깊은빡침

방탈죄송한데 생각할수록 어이없어서요.

저희 집은 주택이고 차댈만한 공간이 마땅치않은데 그나마 있는 곳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해서 정신없어요.
몇블럭거리 아파트들은 입구부터 막아놔서 애초에 사용안되구요 근처에 교회있는데 사람들이 평일에 종종 이용합니다.

이 교회는 꽤 커요. 이 지역에서 꽤 큰 편이고, 지역봉사나 기부도 많이해서 동네카페에서 아예 이 교회에 기부하는 모금함도 만들었어요.
(그니까 교회도 기부하고, 가게들도 교회에 기부하고 상부상조하는 느낌.)

주차장이 넓은데 평일에는 텅텅 비어있어서 사람들이 자주 이용해요. 사실 이용하라고한건 아니지만 어느순간 자연스레 이용해서 교회도 묵인하는 느낌이구요. 저희도 엄마, 아빠 차 주차합니다.(평소에도 자주그래왔어요..그래서 갑자기 이러니까 어이없는거)

오늘 일요일 아침에 다 자고있는데 아침부터 시끄럽게 전화오더라구요.(7시) 교회인데 차 빼달라고. 아빠도 좀 짜증나했지만 정중하게 알겠다고, 지금 상황이안되서 9시쯤 빼드린다고 정중하게말했는데 다짜고짜 안된다고 지금당장 빼달라고. 교인들이 많은데 저희때문에 주차를못하고있다는거에요....ㅋㅋㅋㅋ
(아까 말했듯이 주차장은 엄청 크고, 저희는 고작 2곳밖에 그것도 끝트머리쪽 이용하고있어요) 하도 난리난리쳐서 빼러갔더니 역시나 그렇게 꽉 차지도않았대요. 자꾸 빼라고 억지부려서 암튼 저희주택 길목에 댔더니 역시 길이 꽉차서 불편하더라구요. 그래도 어쩌겠냐 하루정도는 버티자. 이러고 저녁때까지 기다렸어요

사람 다 빠져나가고 교회 문도 다 닫았을때 아빠랑 저랑 주차하러갔어요. 근데 주차하는데 거기 관리하시는분이 대뜸 교인이냐고. 차 앞에 자기 교인이라는 확인증이 안붙어있는데 이러시면 곤란하다면서 뜬금없이 빼라는거에요..
어짜피 이제 평일이면 자리 많은거 아니냐고 따지니까, 근데 수요일?금요일도 예배드리고 평일에도 정기적으로 하는거있어서 사람이 온다고(그동안 쭉 주차해왔는데 갑자기 이러는거임) 억지부리고.
아니 평일에 사람이 온다해도 그리 많이 오는것도 아니잖아요? 근데 자꾸 아니래요.

솔직히 저희가 교회다니는건 아니어도 저도 동네까페 가면서 거스름돈 남은거 교회모금함에 종종 기부해왔고 그랬거든요ㅋㅋ근데 교회 안다닌다고 이리 억지부리는것도 웃기고. 하.. 이분 혼자 그러시는거같은데 자꾸 빼라고 난리치고 다음 회의 때 건의하겠다고 사진찍으려고하시고. 경찰부르려다가 아빠가 됐다고 참고나왔어요.


1. 지금까지 잘만 주차해왔고 다들 주차하는데 한분만 안된다고 자꾸 억지부리심.
2.물론 아무 연고없는 교회면 주차하면 안되지만 지역에서 서로 상부상조해왔고 나도 이 교회에 기부 몇번했음.... 지역이랑 공생하면서 주차하지 말라는거 어이없음.
3.하나님 전파하려고 그렇게 사랑외치면서 주차로 이러는것도 어이없음

+++
저도 사유지 쓰면 안되는건 알지만 교회 이중성에 비판하는거에요... 평소에는 그리 지역에 헌신, 사랑,기부봉사 외치더니 주차는 왜 안되는건데요??


+++
제 요지를 다들 파악 못하시는것같은데. 저도 일반 사유지면 주차안하죠.
근데 교회의 경우는 그렇게 전도 많이해대는데..따지고 보면 모든 주민이 잠정적 고객(?) 아닌가요? 만약 제가 당장 다음주부터 교회 등록하면 전 교인되는거고 주차할 수 있는거잖아요. 이런 융통성 없는것도 웃기고.
그렇게 기부해대고 사랑 외치면서 이런 사소한 것부터 고집피우니 어이가없는거죠. 지금까지 이래왔는데 솔직히 갑자기 트집잡는거로밖엔 안보여요.
주차 고작 2대뿐인데 면적 그리 차지하지도 않아요ㅋㅋ


+++
다들 너무하시네요. 첫 댓글이 비판조여서 물타기된거같은데
제 요지는 사유지를 써도된다는게 아니잖아요...
어느정도 서로 배려하면서 지낼수 있는 부분이고. 언제라도 제가 교인이 될 수도 있는건데 교회 안다닌다고 내치고, 교회다니면 갑자기 잘해주는 이런 이중성이 웃기다는거죠.
교회가 저희 주민들 덕 보는것도 사실이잖아요. 솔직히 전도한답시고 교회앞에서 음료주고 먹을거주고 이런거도 선의라해도 싫은 사람도 있어요. 애써 받아주지만 집에와서 보면 다 쓰레기돼요.
주말에는 북적이고 시끌시끌하고 일요일에 식당이랑 카페가면 교인들이 많아요. 그치만 주민들도 어느정도 참아주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여러 이해 받으면서 모른척하는게 참 웃긴거죠.
또 제가 말한 상부상조라는게 교회 내부에 있는 편의시설-수영장이나 카페도 주민들이 많이 이용해줘요ㅋㅋ저도 수영장 다닌적있구요. 주민들 돈 받으면서 주차장도 개방못해주나요?

또 저희 아빠는 어짜피 퇴근하시고 대는거라 낮시간에 그리 자리차지하지도 않아요. 저와 엄마도 역시 많
이 써서 낮에 거의 빼놓고있구요. 댓글에 써놓은 좋은자리,명당 이런것도 저희는 딱히 욕심안부렸어요...ㅋㅋ물론 햇빛쨍쨍할때도 사람많으면 그냥 그늘 아닌곳에 주차하구요.


+++
그 교회 교인들은 먼곳에서 오는 사람 많아서 평일엔 주차장이 텅텅 비어요. 그리고 일요일날 난리쳐서 갔을때도 자리 많다고 했었다구요... 딱봐도 억지부리는건데 보고 싶은 부분만 읽지말고 전부 다 봐주시면안될까요?
저도 제 잘못 어느정도는 인정해요. 그치만 지역공동체에서 아주 약간의 융통성을 바라는게 이렇게 욕먹을일인가요?
사실 이미 댓글들이 이리되서 제가 아무리 얘기해도 밑빠진독에 물붓는거죠. 네이트판보면 거의다 찬성이 많으면 극적으로 많고 반대가 많으면 극적으로많던데 이게 물타기가 아니면 뭔가요?.........저도 판 꾸준히해서 이런건 알아요. 애써 부정해도 사실 욕할 상대가 필요했던거잖아요.
어쨌든 이제 주차 하래도안해요~~ 아 그리고 이런생각 저만 하고있는거 아니고 이웃들도 이래요.. 어디가서 얘기해보랬죠.. 근데 인터넷에서는 욕먹지만 실제로는 안그래요

제가 글 속에서 비호감된거는 아는데, 저를 까기전에 객관적으로 글을 봐주셨으면합니다



11
1097
태그
신규채널
[행복할때]
45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남자 K 2017.08.14 01:14
추천
37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줄 안다는 말이 딱 맞는 상황
답글 8 답글쓰기
베플 모래 2017.08.14 00:11
추천
338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교회에서 같이 사는 동네사람들끼리 상부상조하자면서 너님네 집마당에서 예배드리면 이해해줄거죠? 아무도 안쓸때만 마당 잠깐 빌려쓰는건데 뭐어때요? 마당없음 현관문앞도 괜찮고요~ 가끔 부활절 달걀 남는거 드릴게여^^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2017.08.14 00:13
추천
33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네 가족처럼 호의를 베풀어 주면 어느 순간 당연한 권리인 줄 아는 사람들 때문에 그러는 거에요. 경찰 부르지 그랬어요? 그래야 님네 가족이 잘못하고 있단 걸 알았을텐데요. 전 기독교라는 종교 자체에 거부 반응 심한 사람이지만 이런 경우는 님이 100% 억지 부리는 거에요. 잔돈 몇 번 기부 했다고 큰소리 치지 마세요. 웃겨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 음음 2017.09.01 17: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ㅋㅋ 웬만하면 댓글 안달겠는데.. ㅋㅋ 당당하게 잠정적 고객이래 ㅋㅋㅋㅋㅋㅋㅋ 글구 답정너야 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안되나요? 물어보고 뭐라 하니 왜 안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2017.08.20 20: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쓴이 완전 거지같애 ㅉㅉ 주차장하나지어 너도 ㅋㅋㅋㅋ양심도없는 거지같이굴지말구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156156 2017.08.18 13: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잔돈쳐 던져놓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객관적입장 2017.08.17 12:5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쓴이가 객관적으로 봐달라고 하기에 객관적으로 보고 댓글 남김니다. 우선 교회는 다른 이들의 말대로 공영이아닙니다. 개인의 사유지로 운영되고 있는겁니다. 교회도 하나의 회사죠. 사업자 등록증도 있습니다. 커피값 잔돈 몇번 기부했으니 난 이용해도 된다? 그리고 계속 이용했는데 왜 이제와서 주차 못하게 하냐?또 잠정적 고객이다. 교회의 이중성이 어이없다고 말씀 하시는데.. 애초에 본인이 올린글에 대해서 다들 옹호해주는 글이 올라오길 바랬는데 비판하는 글들만 올라오니 개관적으로 봐달라고 하시는데 이글을 쓴 글쓴이 분자체가 이중성이 짙다고 보내요. 그동안 주차잘했는데 왜이제와서 못대게 하냐라고 하시는데 그럼 그동안 교회입장은 어땠을지 생각 안하십니까?글쓴이 처럼 생각하고 주차하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에 정작 주차해야하는 사람들이 주차를 못하는 상황이 되어 단속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물론 다른 교회들처럼 주차사용에 대해 공지및 안내가 없어 조금은 아쉬울수도 있겠지만..주차에 대해 불만은 교회에 하는것이 아니라 해당 동사무소나 시청에 민원을 넣어서 해소하세요. 그리고 굳이 교회 주차를 원하신다면 교인이 되시거나 아님 교회에 직접 말씀하셔서 조율하시거나요.
답글 0 답글쓰기
니가진상 2017.08.16 19:4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키우는 엄마가 자주 가던 식당에서 애먹을꺼 조금만 달라해서 항상 서비스를 받았는데 안주면 '왜 저번에는 줘놓고 안줘요!! 내가 이 가게 홍보를 얼마나 해줬는데 단골잃고 싶어서 그래요??나땜에 여기 알고 온 사람도 많은데, 많이도 아니고 애먹는거 조금 주는건데 그렇게 융통성이 없나요?처음부터 주질말지 어이가없네!!!' 제가 요즘 빈번히 일어나는 개념없는 엄마들 내용 써봤는데 뭐가다르나요 글쓴이가 기부? 사실 슈퍼갔다가 돈 거스름돈 남은거 넣었을꺼같은데 쉴드용으로 적어놔서 홍보로 대체함 무개념인거 같은데 제발 아이낳지마요 진상이 진상을 낳거든요ㅜㅜ서비스업계의 난제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16 19: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쓴이 바보 아님? 그러면 백화점 영업 마친 후에 나는 백화점의 잠정적인 고객이니까 무조건 무료로 주차해도 되는거임?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 세상에 꽁짜가 어딨냐? 종교인 과세도 당연히 해야하는거고, 종교 단체에 무조건 이해하라하며 바라는 것도 안되는 일이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ㅅㅇ 2017.08.16 19: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월주차끈어서 주차하는사람들은 호구냐? 이런저런상황 다겪기싫으니까 그러는거지 너도돈내고주차해~주차할땅없으면 그래야지 못대게한다고 심술은ㅉㅉ
답글 0 답글쓰기
JN 2017.08.16 17:3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 댓글이 더 가관이네...답정너인줄 알았더니..완전체가 나타났네.. 그럼 교회를 다니던가..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7.08.16 15:0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ㅋㅋㅋㅋㅋㅋㅋㅋ세상에 이런 완전체가..ㅋㅋㅋㅋㅋㅋ웃고갑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017.08.16 14:2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글쓴이가 더이중적인데요..;; 글 읽으면서 답답해 죽는줄 알았네요
답글 0 답글쓰기
소소 2017.08.16 13: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쓰니님 예비베플 한번 읽어보실래요? 대박이다~~ ㅎㅎㅎㅎ 와..... 돈 오지게 아끼고 계셨구나~~ 그돈 제대로 아껴서 지하주차장 있는집으로 이사가세요~ 제발~ 꼭 주변에 교회 없는 아파트로 이사가시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7.08.16 12: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교회가 무슨 무료주차장도아니고 . 이게 무슨 자랑이라고 글을 올린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ㅇㅇㅇ 2017.08.16 12:0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댓글 보지도 않고 딱 글만 봐도 어이가 없는글인데요 저 기독교아닌사람인데 집옆에 교회가 있어서 평일새벽에도 예배하고 주말에도 몇번씩 예배하고 평일 저녁에도 예배하는거 알거든요 평일에 차대는 것도 교회측에서 빼달라면 빼주는게 맞고요 주말에 7시에 전화와서 빼달라하면 바로 빼줘야지 내사정이 안되서 9시에 빼겠다 이것부터 좀 웃긴거 아닌가요? 보통 남의자리에 주차해놨음 밤이고 새벽이고 빼달라면 빼줘야지요 그리고 교회는 아홉시전에 사람들 꽤 오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추가글 보면 볼수록 글쓰니 답이 없는거 같아요 물타기 안고 대다수 사람들이 이렇게 댓글달아서 저도 이렇게 생각하는거 아니예요 ㅋㅋㅋ 그리고 경찰부른다고 본인이 그런것도 너무 웃기네요 ㅋㅋㅋㅋ 교회수영장 돈내고 이용하는것도 본인이 편해서 이용하는걸거고 교회에서 뭐 돈 벌자고 수영장 지어놓고 이용료 비싸게 받는것도 아닐텐데 ㅋㅋㅋ 그렇게 큰교회이고 멀리서 오는 신도들 많으면 주차장도 예배시간에는 넉넉할것 같진 않아 보이네요 ㅋㅋㅋ 어느교회인지 그교회 신도가 댓글 달아주면 좋겠네요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16 10: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큰교회면 일요일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예배드리러 올텐데 일요일에 떡하니 주차라니 ㅉㅉ 그리고 너희가 교회 편의시설 이용 안해줘도 그 교회 안망한단다.. 주민들 돈 받으면서라니. 그럼 관리하는 노동력도 필요한데 이용료도 안받고 무료개방을 원함 ???????????? 차댈곳이 없는건 너사정이고 주차장있는 집을 짓던지 너네집 같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으면 봐주고 참다가 이러겠니 생각이란걸 좀 하고살아
답글 0 답글쓰기
ㅉㅉ 2017.08.16 10:1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http://m.pann.nate.com/talk/338384461?&currMenu=category&vPage=13&order=N&stndDt=20170816&q=&gb=d&rankingType=total&page=13
답글 0 답글쓰기
밍밍 2017.08.16 09:5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교회 욕 같이 해달랬다 역관광 당했네 ㅋㅋㅋ 주차 공간이 마땅치 않음 돈내고 공영주차장 이용해라 기부금 뭐 니가 낸거 얼마 되니 공영주차장 이용금은 또 아깝다고 빽빽거릴꺼면서 챙피하다 ㅉㅉ
답글 0 답글쓰기
ㅉㅉ 2017.08.16 08:3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야 주차 하래도 안한다며!!!다른글 추가해놓은거 보니까 주차하려고 교인등록했다면서?? 너 뭐 이중인격이냐????왜저래 진짜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ㅋㅋ 2017.08.16 03: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년 이거 완전체네 워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8.16 03:5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추가글 보니까 더 거지같은 마인드네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