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멜론 차트개혁이 ㄹㅇ쓸모없는이유

ㅇㅇ (판) 2017.09.13 21:56 조회53,731
톡톡 엔터톡 드루와
본진컴백전후로 3달동안 멜론 차트 매일 지켜본 내 뇌피셜로 쓰는거임

차트개혁한 이유는 아이돌 노래 대신 인디같은 다른장르 노래를 살리기위해 개혁했다고함

6시타임은 멜론 하루이용자수가 가장 많은타임이라 진입이 어렵지만 대부분의 가수가 차트개혁후 6시 공개를하고있음


하지만 차트개혁후 팬덤이 약한 가수나 없는 장르를 살리는게 아닌 약하면 약할수록 차트에서 살아남기 어렵게 만듬


개혁후 한번 굳어지면 깨기어려운 콘크리트 차트
이미 멜론상위권 노래는 거의다 한달전 두달전 노래들임


이런콘트리트를 깨기위해선 6시에 무조건 1.2.3위를 햐야함 못하면 그대로 쭉쭉 내려가는구조가 되어버림

팬덤이 조금 약해도 자정에 1.2.3위를 해서 출근타임에 듣게만드는전략이 이제 안통함 이미 첫진입이 낮으면 사람들은 듣지않음


진짜 차트개혁을 왜했는지도 모르겠고 콘크리트 심해도 너무 심함
669
6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본진영업X] [댓글부탁드]
12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7.09.14 02:41
추천
25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개혁을 하려면 오분차트 이딴 거 다 없애야지 오분차트 만든 놈 진짜 오분에 한번씩 맞아야 함
답글 15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7.09.13 22:57
추천
20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ㄹㅇ 오히려 이게 더 팬덤 싸움 같은데. 웬만큼 인기 얻고 뜨지 않는 이상 차트 올라오는 거 어려워보임. 거의 뭐 한 두달 전 노래들로만 차있고.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7.09.14 10:36
추천
8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인기 없는 아이돌은 이제 기회도 사라짐.. 진입 낮으면 아예 들어주지도 않고 휩쓸려서 차트 아웃...
답글 1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17.09.14 19:46
추천
28
반대
3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줄세우기 막자고 12시에 음원못내게한건데 졶나웃겨 그럴거면 새벽차트를 없애야지. 새벽에 요즘 엑소 방탄 하이라이트 뉴이스트 팬들 스밍으로 차트 개판;; 해뜨고 아침이 와야 저 4팀 노래 쭉쭉 순위 내려오고 그제서야 명곡들 차트진입하거나 순위 20위씩 오름
답글 15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7.09.20 01: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ㄹㅇ차트 콘크리트 심각하긴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20 01: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인기 없거나 좀 애매한 아이돌은 점점 기회가 사라지고있는거지. 내 가수도 개혁 전에는 나름 30위대에도 진입했었는데 개혁 후에는 진입조차 못하고있거든
답글 0 답글쓰기
2017.09.18 00: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5분차트 만든사람 월급 5분마다 달라지게 했음 좋겟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23:2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줄세우기 막자고 햇다면서 뭘 막아 막기를;;;;
비슷한 노래만 차지하고 있구만
12시 되서 하는게 얼마나 좋았는데 설렘도 있고 !!
인기 별로 없는 아이돌은 뭐 죽냐;; 인디밴드 노래도 잘 들을 수도 없고
5뷴차트는 왜 만든건지 모르겠고 팬들 마음 졸이게 하는거 선수임 멜론 당장 다시 바꿔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23:0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금 차트를 봐봐.. 1~100위까지 신인 그룹이 한팀도 없음.. 몇달사이에 컴백을 엄청 많이 했는데 보이지도 않아..
기획사 입장에서도 준비 많이 하고 내보내는데 힘 개빠질듯 진짜..
급으로 나누는게 미안하긴 하지만 흔히 말하는 1군 그룹제외하고 2~3군 그룹 차트 몇일버티는게 힘들음.. 진입 보통 50위대로 해서 몇시간지나면 쭉쭉 털어지고 90위 맴돌다가 바로 아웃.. 진입도 못하는 그룹이 수두룩해..
새벽에 줄세우는거는 원래 그랬으니까 그러려니 하고 지나가는데 신인그룹들 그냥 묻히는거 보면 너무 안타까움.. 그룹 세대교체도 차트 개혁 다시 하지 않는한 힘들듯
차트에 없지만 노래 듣고있는 드림캐쳐, 골든차일드. 프리스틴, 데이식스, 스누퍼, 카드, 에이프릴 등등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22: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히려 차트에 다양한 장르에 곡 나오려면 개혁전으로 돌려야함 마치 프랑스의 빈체제 처럼 바꾸고 싶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22:26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팬덤도 대중인데 ㅋㅋ...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21:51
추천
0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니깐 니네 아이돌 스밍으로 1등 못만드는게 억울하단거잖아 ㅋㅋㅋㅋㅋ 명곡은 니들한테나 명곡이지 일반인들 한테는 아니야.
답글 0 답글쓰기
2017.09.15 20: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진 곡 다들 좋다고 했는데 그냥 쓸려내려가더라 이거 진짜 문제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18:13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팬덤 큰 애들만 더 유리해진듯 새벽 차트 너무 싫다 진짜 개혁하려면 1인 1아이디 엄격하게 규정하고 탈다를 막아야지 지들 돈 버는 건 안막고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17: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머글인데 아너무 들을노래가없다..게다가 노래도 하나 꽂히면 주구장창 듣고 질리고 반복하니까 들을거 ㄹㅇ없음 괜히 맞춤 디제잉도 해보고 그러는데도 취향 쓸데없이 까다로워서 맘에 드는 노래가 없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09:02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좀 다양한 음악을 듣고 싶은 머글로써 멜론차트는 좋은 노래 순서라기보다 팬덤의 크기와 열정순위인듯. 차트 봐도 한두달 큰 변동없이 그대로임. 멜론이 음악시장을 망쳐놓는듯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08:2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방금 음원 다운받으러 갔다가 차트 보고 그냥 나왔어 그냥 낮에 받으려고. 특정 아이돌그룹 곡들이 상위권에 쭉 있는데 세어보니 자그만치 12개더라고. 조금 지나면 쭉 빠지고 정리되니 그때 보고 다운받으려고. 난 아이돌 상관없이 좋은 노래 즐겨듣는 일반대중인데 새벽에 줄세우기한 후 출근시간전후로 순위 20-30내려가는 곡들은 오히려 신빙성이 더 안가서 안듣게 되더라.
답글 0 답글쓰기
솔직한세상 2017.09.15 06: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셀프 개혁은 원래 쓸모가 없음

----------

http://pann.nate.com/talk/338755804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03:4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그냥 멜론듣는 이용자인데 나같은경우는 차트는 신경안쓰고 최신음악 눌러서 하트수 3400이상인거 들어보고 많은건 믿고다운받고 그러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03:22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차트개혁으로 그냥 아이돌 팬덤 큰 순위 보여주는 듯 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03: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차트개혁 어느 부분이 바뀐거야?? 난 아직도 어떤식으로 바뀐건지 모르겠어 ㅠ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01:43
추천
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진짜임ㅋㅋ좀 애매한애들 진입순위도 엄청떨어짐ㅇㅇ예시로 들자면 러블리즈도 진입 47위에 오마이걸도 44위로 훅떨어짐 얘네들 진입 6위 9위하던애들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01: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낮에보니까 1위부터 18위정도까지는 순위변동이없더라 ㅋㅋㅋㅋ이게말이돼? 너무 콘크리트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09.15 01:24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ㅁㅈ엑방같이 팬덤큰가수나 지디나아이유같은 믿듣 뮤지션한테나 아무지장없지 .... 인기있는애들도 홍보제대로안돼있으면 큰일나는거임 태양도 홍보못했다가 잘 안되구..좀덜뜬아이돌은 진입이 진짜 너무힘들어서 사람들이 노래 나온 것도 모름 오히려 무명한테 더 독이된게 차트개혁임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