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남편이 차샀는데 화내야하나요?

맹물 (판) 2017.10.12 23:27 조회2,614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그저께 퇴근후 남편이 씻으러 들어가면서 "나 차샀다~" 라며 무슨 로또 5등 당첨된듯한 뉘앙스로 경쾌하게 자랑하는거예요;;;

쫌 황당? 했는데 "아 진짜?" 이렇게 받아쳤어요...

신랑이 사업할때 납품할 일이 한달에 열번 내외로 있는데 강남에서 멀게는 홍성, 수원, 천안, 영등포 뭐 이렇게 업장에 납품해요. 납품할 일 말고도 이동이 많은 편이고요. 근데 자기차는 좀 크니 기름값 아끼려고 샀대요.

차종은 경차보다 조금 큰 수준이예요 알려줬는데 잊어먹었어요. ㄹ로 시작하는 네모난 차요 매매가 아니고 장기렌트라고 했어요 한달에 15만원씩 내고요.

신랑은 이미 차가 있어요. 그 차도 장기렌트 중이고 수입차예요. 근데 회사일로 안탈거면 이 차를 탈 횟수가 현저히 줄어요.

맞벌이 부부이고 저도 차가 있고 수입차 타요. 제 차는 제가 원래 타던 국산차 넘기고 2천 보태서 산 중고차예요. 신랑은 주 7일 일만 해서 주말엔 제가 제 차 운전해서 애들데리고 나들이, 여행 다니니 신랑차는 이틀째 아파트 주차장에만 있어요.

제가 너무 착하게 무반응을 보였나? 이건 상의했어야 하는거 아닌가? 사업용=회사일이니까 나랑 상의 안해도 되나? 내가 어떻게 대처해야하나 혹시 나중에 어디 다른거에도 말없이 더 큰돈 들이는거 아닐까 지금 좀 혼란스러워요 ㅋ

차를 화요일에 계약했으면 그 전부터 어디서 살지 뭘 살지 뭔가 검색을 했을거 아니예요 근데 추석 연휴에도 그거에 대해 한마디도 한 적 없거든요;;

위에 썼다시피 남편이 정말 별 일 아닌듯 "월 15만원 내는 뭔가를 구입했다." 이 정도 느낌? 월 15만원이면 꽤 큰 돈인것도 같은데 저희 부부는 일하고 그냥 살고 애키우고 따로 돈쓰는 취미는 없어서 쪼잔하게 굴만한 돈은 또 아니고요.. 돈을 말없이 써서 화가 나는게 아니고.. 내가 아내로서 존중받아야 하는 일에서 혹시 배제된건가 화를 내야되나 캐묻지 말아야하나 그런 감이 안잡혀서 조언 구하는 거예요;;

다른 집들은 이 상황에서 어떡할까요?
제가 화낼꺼같으니 남편이 일 저지른 후에 지나가는 말로 훅 던진거겠죠?
회사일이니 제가 개입할 일이 아닌가요?

따져야 하는거면 화낼 문장도 알려주세요.
0
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댓글부탁드]
8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 ㅇㅁ 2017.10.13 22:2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도 차샀다~ 해보세요. 남편이 화내면 이게 화낼일이었던 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017.10.13 19: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산게 아니고 렌트인데...몇년쓰다 말거면 괜찮은듯.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ㅎㅎ 2017.10.13 16:0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레이면 경차고, 회사운영하면서 렌트면 비용처리도 되고, 아주 잘 산거 같은데?
문제는 기존 렌트 수입차가 놀고 있다는건데.....그거 어찌할껀지만 상의 해보시는게.
영업에 필요한 회사차량 렌트하는거까지 시시콜콜 와이프한테 얘기하고 렌트 하는건 아닌거 같은.
본인 사업 잘 운용하면서 생활비 알아서 잘 주는거면 그런 회사 일까지 터치하는건 오바임.
단, 모든 회사일이나 집안일 돈나가는거 와이프가 관리 하는건데 얘기 안했을경우
그 경우일 때만, 상의 없이 혼자 결정했냐 따져 물으삼.

그럴경우 아닌 담에야...회사 경영하는 돈으로 회사 경비 내는거까지 터치하는건 아니라봄.
답글 1 답글쓰기
2017.10.13 15:3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편 사업하시면 법인운영하시는거에요? 법인차 장기렌트는 세금 공제혜택 받을수있어요 레이인거같은데 외제차타고 출장다니면서 키로수 늘리느니 장기렌트 타면서 세금공제받고 편하게 타고다니시는게 이득이에여 장기렌트는 키로수 상관없어요 잘하신거에요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노르웨이 2017.10.13 10:5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레이면 괜찮겠네요

어차피 경차고 미래를 봐도 훨씬 이득이에요

외제차 끌고 일하는것 너무 비 효율적인거고
남편이 잘한것 같네요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처음이야 2017.10.13 07:4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사차네. 회사 비용처리 할거고. 세금 환급에도 적용되고. 경차라 장거리 기름만 해도 15만원 빠질거 같은데.
답글 1 답글쓰기
자두 2017.10.13 00:2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매하네요. 화를 내지는 말고 남편이랑 대화를 해보는건 어때요?? 월15만원씩 고정지출이면 적은게아니며 이미 리스차량이 있는데 중복으로 하나 더 차를 굴리는 일은 나와 상의해서 결정해야할일이라고 생각한다, 나와 상의하지않고 큰지출을 결정해버리니 무시당한 기분도 든다,다음부턴 미리 상의했으면 좋겠다 라고 말해요. 화를 내지는 말구요. 조곤조곤 내 심리상태를 어필해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어휴 2017.10.12 23: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월 15로 수입차가 장기렌트가 가능하겠습니까..... 정신 차려야지... ㅜㅜㅜ 계약서 확인해보시죠
답글 2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