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하나투어 여행사 대표 사기사건 피해자입니다.

미스tery0806 (판) 2017.11.14 23:54 조회247
톡톡 사는 얘기 개깊은빡침
오늘 기사화된 하나투어 여행사 대표 사기사건 이야기 입니다.
저희 어머니도 피해자 입니다. 몇 해전 고교동창들과 함께하는 미주 여행 당시 지인을 통해 알게된 여행사였습니다. 그때 여행사대표(현재 도주주인...)는 하나투어 우수대리점을 강조하며 하나투어에서 상도 받고 하였다며 저희 어머니와 친구들에게 믿음을 주었습니다.
최근 어머니께서는 첫 모녀여행을 계획하시며 행복해 하셨습니다. 저희 자매가 직장일이 바빠 여행 계획이 더디게 흐르자 어머니께서 직접 행복여행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여행 계획과 그에 맞는 패키지 상품을 문의하였고 대표는 어머니께 딱 맞는 여행이 있다며 예약을 서둘러 진행하였습니다. 어머니께선 여행예약 진행이 처음이셨고 서툴렀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그 대표는 이게 왠 떡이냐...했겠군요...)
11월 1일 어머니께서도 일 하시는 중이었습니다. 내일 저희와 이야기하고 예약금을 입금하겠다고 하니 그 대표는 어머니께서 맘에 들어하는 그상품이 현재 딱 4자리뿐이 없기때문에 지금 바로 전체 입금을 해달라... 현금으로 입금해주면 원가격에서 30만원 할인을 해주겠다...등 3번의 전화통화가 오갔고 어머니는 (인터넷뱅킹을 못하십니다) 근처 거래 은행을 찾아가 입금을 완료하고 저희 모녀의 여권 사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예약번호 등 계약서가 오지 않자 그 대표에게 전화를 하였고 그때까진 통화는 되었습니다. <외부에서 미팅중이라 확인을 바로 못했습니다. 사무실에 들어가 확인하고 바로 보내드리겠습니다.> 그대답을 듣고 저희어머니께선 기다리셨습니다. 그리고 다시 11월 4일 전화통화가 되지 않자 카톡으로 연락을 했고 그대표가 <기다려달라 지금 일이 좀 생겨 이거 해결하고 바로 처리해드리겠다> 형식의 답장이 왔습니다. 그래서 또 저희어머니는 기다리셨습니다. 그리고 11월 6일 월요일 어머니께
연락이 왔습니다. 여행사사고가 터졌다며 횡설수설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아보겠다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은 대표가 날랐습니다. 어머니께서 열심히 일하시며
모아두신 돈으로 꿈꾸던 모녀여행도 날라갔습니다. 처음엔 엄마를 진정 안심시켜드리기 위해 어머니께 괜찮은 척 했습니다. 본인이 잘 몰라서 아둔해서 이런 상황이 닥친게 아닐까 상심이 크신 어머니를 보니 피가 거꾸로 솟았습니다. 그리고 알아보기 위해 하나투어와 해당대리점 직원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연락이 안됩니다 계속 통화중이거나 연결이 안된다 하였습니다. 그러던 사이 어머니랑 어머니친구분(이분도 이사건의 피해자)랑은 통화가 되었다며 하나투어에서 고소 준비를 위해 피해자들에게 연락하는 중이며 피해자들을 취합하여 신고를 할것이고 보상에 대해 논의 중이니 기다려달라... 어머니께선 안심하시며 하나투어직원이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었고 메일 주소를 받으셨다며 그 주소로 입금증과 그대표와 연락주고 받은 내역 등 피해를 증명할 자료를 보내주면 된다하셨습니다. 찜찜했지만 어머니가 안도하시기에 우선 메일 보내는 일을 도와 드렸습니다.
그 후 저희어머니 친구분께선 하나투어에서 문자 및 연락을 받으셨고 어머닌 이제 나도 올거다라고 믿고 기다리시기에 어머니를 모시고 지난 토요일날 하나투어 대책본부를 다녀왔습니다. 하나투어 본인들이 피해자가 1000명이상 10억원 이상 추정이라는... 이상황에 그곳은 평화롭더군요... 불이 꺼진 사무실 아무도 없었고 전화를 걸었지만 벨도 울리지 않은채 통화가 안된다며 넘어가더군요...그러다 안에 회의실같은 방안에서 직원분들이 움직이는 소리를 듣고 문을 미친듯 두들겼습니다. 친절하게 저희를 응대해주셨습니다. 피해자들 사정 다 이해하고 최선을 다하는 중이라 하셨습니다.

(다른 피해자분들이 계시다면 유심히 읽어주세요)
하나투어에서 경찰에 신고 한것은 횡령입니다. 우리가 신고할 것은 사기입니다. 그러니 하나투어가 단체로 신고해준다고 믿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직접 가셔서 사기 신고 하셔야 합니다. 피해자분들의 제대로 된 신고와 그내용이 경찰 수사에서 피해내역을 파악할수 있는 중요한 자료 입니다. (저희가 신고하러 경찰서 방문당시 7명이 먼저 신고하셨다 합니다)
그리고 보상관련 하나투어의 친절한 답변은 빙빙 돌고 돌아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투어에 예약번호가 있는 고객(예약금 입금 유무 관계없이)에 한하여... 입니다. (이것은 아마 하나투어가 횡령으로 고소하였으니 구상권청구를 위함이겠지요)
하나투어에 예약하고 완납하였으나 예약번호가 없는 고객. 타여행사 상품 예약고객 (모두투어 노랑풍선 롯데투어 등) 보상 안됩니다. 같은 상품에 돈을 두번 입금하셨더라도 저 두가지에 해당되신다면 안된다하셨습니다. 저희도 아래에 해당됩니다. 그 대표의 장난질에 보상은 복불복입니다. 대표가 예약걸어논 예약과 없는 예약...그래서 우선 하나투어에서도 예약번호를 확인했었죠. (저희는 불, 어머니 친구는 복 입니다.)
제가 이글을 쓰는건 하나투어 직원들의 빙빙 돌고도는 보상 얘기와 피해조사에 기다리면 언젠가 라고 생각하시는 피해자분들이 계시다면 기다리지마시고 우선 파주 경찰서 가셔서 직접 신고하십시요. 저희는 하나투어에 피해메일도 직접 보냈지만 피해고객 명단에 없었습니다. 그에대한 물음에 우리의 경우 신고는 직접 알아서 해야한다 했습니다. 지금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으신 피해자 분들이 계시다면 어서 본인의피해 내역 사기 신고하세요. 경찰분들이 조사중이 십니다. 우리나라 경찰 끈질긴 근성은 어디도 안진다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거 믿고 기다립니다. 그 나쁜놈 잡아주시길...
다른 분들 댓글이랑 피해글들을 찾아보니 부모님 팔순 기념 여행도 있고...친구들과 여행도 있고...가족여행도
있고... 저마다 꿈꾸던 여행과 계획이 있으셨을텐데 이런일이 생겨 다들 상심이 크시겠지만 사기꾼이 작정하고 덤비면 못이겨냅니다. 본인들 잘못이 아니니 잘못한 사람이 꼭 잡혀 이사태가 어떻게든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
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수고했어] [언제죽어] [ㄴㅇㄴ] [예술작품] [행복하세요]
1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mm 2017.11.15 01: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헐 하나투어면 이름보고 믿을거 같은데 ㄷㄷㄷ 이런 사기는 피해자들이 잘 뭉쳐야 할 듯요.. ㅠ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