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자취생 둘이밥상 6 ㅋㅋㅋㅋㅋ

하트 (판) 2018.01.10 20:33 조회46,468
톡톡 요리&레시피 내가한요리
안녕하세요 :)
엄청 오랜만에 찾아왔어요ㅎㅎㅎㅎㅎ

날씨가 추워지고 있어 더욱 집에서 웅크리고 있게 됩니다.
집 밖으로 나가기가 싫으니
집 안에서 신나게 밥이나 해먹고 뭐.. 그런 거 아닌가요ㅋㅋ

아! 집에서 술을 하도 안 마셔서 제목에서 '둘이술상'은 빼버렸어요...
근래에 해외 나갔다가 좋은 술들 사왔으니, 곧 다시 술상 퍼레이드 시작하겠죠ㅋㅋㅋ

그리고... '둘'의 의미, 두 개의 숟가락은 저와 제 동생을 뜻합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형제자매끼리 자취 시작해서 햇수로 10년이 넘었어요! (남동생은 지금은 같이 살지 않아서 자매끼리 지내요)
오해는 삼가주시길ㅎㅎㅎㅎㅎ!!



뜨끈한 잔치국수!
대충 육수 내고 면만 후루룩 삶아서 양념간장 얹어 먹는 걸 좋아해요ㅎㅎ


밀푀유나베 입니다!
집들이 때 이만큼 간단하고 손쉬우면서도 멋나고 으쓱하는 메뉴는 없는 듯ㅋㅋㅋㅋㅋ


양배추찜, 두부쌈장, 순두부찌개
다른 분 올리신 요리판에서 두부쌈장 레시피를 전해듣고 해먹었는데 환상이더라구요ㅠㅠ
양배추 쪄서 싸먹으니까 순식간에 밥 해치움ㅋㅋㅋ


누룽지, 동그랑땡, 볶음김치
정말 너무 귀찮을 때 종종 끓여먹는 누룽지!
저는 숭늉없이 죽처럼 먹는 걸 좋아해요ㅎㅎ 배가 금방 꺼지는 게 단점ㅜㅜ (동그랑땡은 냉동이에요^^;)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는 나가서 사먹는 게 제일 맛있는 듯.. 양식이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ㅋㅋㅋ


고추장감자찌개, 불고기
추운 날 후추 팍팍 넣은 고추장찌개ㅠㅠ 두부 건져 먹으면 입 막 뜨겁고ㅠㅠㅠ


된장찌개, 숙주미나리무침, 월남쌈, 불고기
먹다 남은 불고기 데워서 월남쌈 해먹기~
개인적으로 월남쌈에 과일 넣는 걸 안좋아해서 늘 파인애플은 없어요..ㅎㅎㅎ


스테이크도 사다가 구워봅니다...
집에서 두 번은 못해먹겠어요
사방팔방 기름이 기름이... 청소하느라 엄청 힘듦;


닭볶음탕!
국물 자작하게 감자 으깨서 비벼먹기ㅎ.ㅎ


까르보나라 떡볶이!
나혼자산다 재방 보다가 이국주씨가 만드는 거 보고 바로 마트 다녀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굉장히 쉽고 맛있어서 자주 먹으려구요!!



묵은지 등갈비찜
멸치육수 넣고 제대로 만들어서 신나게 뜯었어요ㅋㅋㅋ
묵은지 언제 다 처리하나- 싶을 땐 이렇게!



오늘도 모바일은 12장으로 마무리합니다ㅎㅎ...

모두 2018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따뜻하고 맛있는 식사 잘 챙겨먹는 건강한 새해 되세요! :)
111
3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19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8.01.21 21: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5 09:12
추천
0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랑 같이먹으면 ㄹㅇ 꿀맛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흑9 2018.01.15 05: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두 줘 아aaaaaaAAAAAA
답글 0 답글쓰기
쿵쾅 2018.01.15 00:36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인 나는 계란 후라이도 못하는대...엄마없으면 밥굶어야함 ㅠㅠ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8.01.14 21: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두부쌈장 레시피좀 공유해주실수 없을까용~?
답글 0 답글쓰기
여자 2018.01.14 18: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밀푀유나베 진짜 맛있어보여요ㅜㅜ잘만드시네용!!
답글 1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캬큐 2018.01.14 16:0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진짜 나도 일그만하고 공부하면서 요리하고 싶다 이제 24인데 너무 예쁜 솜씨 마음이네...ㅎ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8.01.14 14:24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나같이 다 손맛 느껴지는게 정말 맛있어보여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8.01.14 13:40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짱이예요!!
답글 1 답글쓰기
ㅁㅁ 2018.01.14 12:4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도 자취 초반엔 저렇게 해먹었는데,
요샌 맨날 라면, 고추장, 김, 김치 이런것만 먹어..ㅠㅠ
답글 1 답글쓰기
댓송맨 2018.01.14 12:13
추천
1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맛없겠다 에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4 12:0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와 진짜 맛있어보여요ㅠㅠ
답글 1 답글쓰기
빗방울 2018.01.14 12:01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국수 참 맛있어 보이네
답글 1 답글쓰기
소간지짱21 2018.01.14 11:49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보다 백배는 잘해먹고 사시네요 ㅠㅠ 전 고추장에 밥비벼먹어요 ㅠㅠ
답글 1 답글쓰기
2018.01.14 11:1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맛있어보이네용 ㅎㅎ
답글 1 답글쓰기
ㅇㅅㅇ 2018.01.14 10:0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맛있겠당 ㅠㅠㅠㅠㅠㅠ저도 쓰니같은 언니를...
답글 1 답글쓰기
ㅠㅠ 2018.01.11 20:2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까르보나라떡볶이 ㅠㅠㅠㅠ 대박 ㅠㅠㅠ 레시피알려쥬ㅓ용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8.01.11 01: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맛있게 먹고 사니 참 좋아보여요.~^^
답글 1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