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나만큼 수포인 애 있냐

ㅇㅇ (판) 2018.01.12 04:41 조회91,470
톡톡 10대 이야기 채널보기

나 목동 사는 예비 고1인데 수학 때문에 진짜 걱정이야 ... 중학교때 수학 학원은 계속 다니기는 했지만 매번 답지 베끼거나 그냥 쨋거든 ㅠ 영어랑 국어는 고삼 모의고사 풀어도 1등급 2등급 나와서 별 걱정은 없는데 수학 과학이 진짜 답이 없어서 걱정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 수학 빡센 학원으로 바꿨는데 수업 내용 진짜 하나도 이해 못하겠고 그러다보니까 숙제를 또 베끼게 돼 ... 숙제 안 하면 남기니까 또 그건 싫고 ㅠ 쉬발 수학 없는 인생에서 살고 싶다

177
44
태그
신규채널
[페미꼭참가] [존예탱구리] [구름]
38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8.01.12 04:44
추천
198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고3인데 수학 중2꺼가 마지막임 내가 더 수포 ㅇㅈ?
답글 58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8.01.12 10:56
추천
183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시바ㄹ 우리나라는 존 나 쓸데 이상으로 수학 가르침 그래서 수포자 많고 여튼 나도 배우는중인데 ㅈ같음
답글 12 답글쓰기
베플 2018.01.12 09:35
추천
109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ebsi에 드가면 정승제 중학수학 50일 특강? 인가 이름잘기억안나는데.......이거 들었으면 좋겠다ㅠㅠ 이거 좋아....정승제쌤 들어봤어?최고야ㅠㅠ 그리고 수학 포기하지마ㅠㅠ 수학포기하면 갈곳없다..
답글 36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8.07.05 17: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절대 포기안할꺼야ㅆㅂ 수학새1끼 덤벼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9 03: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2인데 초6때 수학책 펴본게 마지막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7 14: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2다 초4때부터 수학 버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6 14: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1때 영어38점 수학47점 ㅋㅋㅋㅋㅋㅋ 근데 이제 좀 마음잡고 공부하니까 수학100 2번맞고 영어 99점 맞앗다 헤헤
답글 0 답글쓰기
고민고민 2018.01.16 00: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ㅋㅋ나 수학 전교 꼴등함(고1 국어는 2~3등급 나오고 나름 전과목에서 좀 괜찮다 싶은데 수학은 걍 중1인가 중2때부터 포기해서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2018.01.15 22:1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모고 보면 영어국어랑 사탐은 1~2등급 나오는데 수학만 5~6등급...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5 02: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정확히 초 4에 머무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4 20: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수학을 가르치고 배우는 목적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말할 수 있다. 첫째, 수학은 논리적 사고력을 길러 준다. '사람은 생각하는 동물' 이라고 할 때 그 '생각한다'는 것은 논리적 사고를 이르는 말일 것이다. 우리는 학문의 연구나 문화적 행위에서, 그리고 개인적 또는 사회적인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논리적 사고 없이는 어느 하나도 이루어 낼 수가 없는데, 그 논리적 사고력을 기르는 데는 수학이 으뜸가는 학문인 것이다. 초등학교와 중, 고등학교 12년간 수학을 배웠지만 실생활에 쓸모가 없다고 믿는 사람들은, 비록 공식이나 해법은 잊어버렸을 망정 수학 학습에서 얻어진 논리적 사고력은 그대로 남아서, 부지불식 중에 추리와 판단의 발판이 되어 일생을 좌우하고 있다는 사실을 미처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둘째, 수학은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된다는 것이다. 수학이 물리학·화학·공학·천문학 등 이공계 과학의 기초가 된다는 것은 상식에 속하지만, 현대에 와서는 경제학·사회학·정치학·심리학 등은 물론, 심지어는 예술의 각 분야에까지 깊숙이 파고들어 지대한 영항을 끼치고 있고, 최근에는 행정·관리·기획·경영 등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도 상당한 수준의 수학이 필요하게 됨으로써 수학의 바탕 없이는 어느 학문이나 사무도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실감케 하고 있다.
답글 0 답글쓰기
솔직한세상 2018.01.14 05: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http://pann.nate.com/talk/340131457

------------

'수포자' 늘었다
… 고2 10명 중 1명, 수학 기초 학력 미달

http://news.jtbc.joins.com/html/416/NB11556416.html
답글 0 답글쓰기
dd 2018.01.14 02: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수학 진짜 싫어하는데 과학 엄청 좋아해서 이과로 가는 케이스인데 어쩔 수 없이 수학을 해야하는 처지라 과 정할때 많이 고민했거든 수학때문에. 근데 이래저래 해도 수학이 제일 중요하더라고. 수학포기하면 대학포기하는거랑 같아. 수학을 맨날 싫다하니까 더 싫어지구 의욕도 안생기구 자신감도 떨어지게 되더라. 매일 난 수학싫어 난 수학못해 이렇게만 하지말고 조금 더 긍정적으로 바라보는게 좋을것같아. 그리고 무작정 빡센 곳을 가기보다는 자기 수준에 맞춰서 가는게 좋아 그학원이 빡세다고 해서 내 성적이 오르는건 절대 아니거든 오히려 무슨말인지 모르고 대충 넘겨서 더 떨어지는경우가 다반사야. 어려운 문제집 막 서너권 푸는것보다 자기 수준에 맞는 문제집 하나 사서 두세번 계속 풀어보는게 더 좋아. 나도 그렇게해서 이번 수학점수 올렸거든. 너무 점수 안나온다고 낙심하지 말고 끝까지 물고 늘어져봐 그럼 할 수 있을거야! 힘내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4 01: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예체능충인데 수학 8등급임ㅇ 백분위 7퍼
답글 0 답글쓰기
2018.01.14 01: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초1때부터 수포자였다 조카 들으면서 1╋1은 왜 2일까 이런생각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4 00: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명와 동생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8.01.13 23: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수학 진짜.. 중딩땐 너무 쉬웠음 수학 ㅈ밥이네ㅋ 이생각까지 했거든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수학은 그리 만만한게 아니였음 지금 미적분하고 있는데 진짜 하나도 모르겠다 특히 활용부분. 뭐라하는지 하나도 모르겠음 수학 풀다가 인상찌푸린적이 한두번이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3 23:2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수학은 ㄹㅇ 외울건 별로없고 문제를 많이 풀어본 사람이 잘하는듯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 벼락치기 할 과목은 아니라는거! 걍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해..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3 22: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미술하느라 수학 9등급맞아도 상관없음 모든댓글보다 내가 더 수포일 거 같은데 무식하다하면 뭐 사실이니까.....구라 안 치고 수학5학년때부터 안함 최소공배수도 헷갈리고 곱셈 십의자리수 못해,,소수랑 유리수가 뭔지도 몰라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8.01.13 22: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진심 수학머리는 개노답인것같음 중3부터 왤케 어렵냐 수학은 아예 공부 논지 꽤 되서 중딩때꺼도 가물가물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3 21:5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오히려 수학은 많이 풀면 하는만큼 성적나오니까 좋더라 풀때 적응되면 노래들어도 되고... 언어쪽 발달된 애들 부러워ㅠㅠ 영어국어는 아무리해도 2등급이 최대다ㅜ
답글 0 답글쓰기
메이끄업뽀에버 2018.01.13 21: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고2때 완전 수포하고 5점 받은적 있음 객관식 다 틀리고 주관식 1번부터 5번까지 1, -1, 0, -1, 1 이렇게 찍었는데 주관식에서 1이 하나 맞음 ㅋㅋㅋㅋㅋ 그래서 내 한때 내 별명이 파이브포인트....ㅅㅂ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3 21: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년동안 받은 수학점수50점안됨 참고로 고2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