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계속다녀야할지 퇴사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하아 (판) 2018.01.14 00:01 조회1,696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4년정도 된 소기업 법인회사에서 사무직으로 2년정도 근무중입니다. 근무환경은 8시부터 5시 주5일이고 연봉은 2000정도입니다(퇴직금 포함) 직무에 따르지만 저는 야근도 없고 회식도 많이없는 회사라 솔직히 근무환경에는 불만이 없습니다. 연봉이 적긴하지만 칼퇴가 보장되서 개인적으론 만족하고 다니고 있어요.

하지만 이번에 수금이 안되서 회사에 돈이 없다고 상여금을 70% 정도 감소하고 연봉도 3~4년차부터는 동결이라고 연봉협상전에 얘기가 나왔습니다. 게다가 동결에 동의안하면 사직서를 받겠다고 했다네요. 정보보조금 받는게 있어서 권고사직이나 해고로는 해주진 않을거같아요. 보조금도 부정수급하고있는거 같던데..
근데 수금이 안되서 회사에 돈이 없다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사장이 자기지인과 함께 지금 회사와 전혀 관련이 없는 사업을 추진해서 그쪽으로 투자를 하고있고 그로인해 직원들한테 줄 돈이 없는게 팩트입니다. 일은 작년보다 4~5배는 더 많이하고 그만큼 상여금이랑 연봉 올려준다고 사장이 말해놓고 정작 저러니 직원들 불만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저또한 그렇구요..

물론 그 투자하는 사업이 잘된다고 생각되면 직원모두가 응원을 하겠지만 사업아이템을 보고 다들 회사 말아먹으려고 작정한건가 싶을정도의 터무니없는 아이템.. 그러면서 사장은 못해도 올해 몇십억 매출은 찍을거라고 믿고있습니다.(4개월에 5~6억은 거뜬히 벌거라는 예상...) 올해 상품출시한다면서 아직 샘플조차 안나온 상태인데 말이죠. 작년부터 시작했는데 1년동안 한건 고작 중국쪽에 그냥 공장견학간거.. 달랑 하나입니다. 상품에 대한 시장조사 같은것도 하지않은거 같구요.

더군다나 새로운 사업에 쓸 아이템의 개발, 생산에 들어갈 비용은 최소 5~6억정도인데 지금회사의 순이익은 1억남짓.. 결론적으로 여태 모아둔 돈을 저기에 다 투자하겠다는 소리입니다. 실패할거라는 생각은 전혀 하고 있지도 않구요. 뭐 시장조사 같은것도 안했으면서
직원들한테 상품에 대해 어떻냐고 물어보고 조금이라도 부정적으로 말하면 성질내고 삐지고 귀부터 닫습니다. 저런태도로 상품을 어떻게 팔거란 소린지....

참고로 사장 지인은 이전에 사업하다가 말아먹고 이번에 사장이랑 새로운 사업한다고 저희회사로 들어왔는데 회사에서 거의 실세입니다. 프린트도 혼자못해서 바쁜직원들 불러다가 시키고 사업준비한다고 회삿돈은 엄청 쓰면서 회사에는 1원도 수익은 안내고 병원간다 외근간다하고 빠지는게 업무시간의 3분의 2정도.. 그것도 이틀에 한번꼴로 갑니다.그러면서 자기앞으로 소득잡히면 안된다고 4대보험가입도 거부.. 아마도 신용불량자겠죠? 그래서 월급은 사장이 개인적으로 챙겨주는거같구요. 아마 못해도 250이상은 받는거 같아보여요.

아무튼 결론적으로 이렇든 저렇든 기존직원들은 떠나야할 실정입니다. 새 사업이 잘된다면 본인들 예상으로
새사업수익이 지금회사 수익의 8~10배라고 했으니까 지금회사를 계속 할 이유는 없겠죠. 사장은 잘되도 기존회사를 운영할거라는데.. 직원들이 지금당장 나갈까봐 저렇게 말한거같구요.
그리고 예상한대로 망한다면 폐업.. 근데 그렇게되면 임금체불에 퇴직금도 못받을게 걱정이고..

이런회사에서 과연 계속 일해야하는게 맞는것인지 불안하기도하고 고민이 되어 조언을 구하는 심정으로 글을 올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감사합니다] [에어컨] [청원동의좀]
3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일개미 2018.01.15 17:3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러면 이직하겠어요 ㅠㅠ 화이팅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최대리 2018.01.14 22:5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직 준비하셔요..next stage가 결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턱대고 그만두시진 마시고 오늘부터 퇴근후 이직준비하셔요..
답글 0 답글쓰기
사실이냐 2018.01.14 07: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 경험담을 말하면 그 회사 말아먹고 들어온분 오래 못버티고 사고치고 튑니다 그리고 회사가 돈없다 하는순간 월급 제때 안나올꺼구요 요즘 경기가 어려워 능력은안되고 욕심만 부리다 하던 사업도 날려먹는분들 많습니다 회사 문닫는거 구경하실꺼면 남으시고 아니라면 이직이 답이실꺼 같네요 추가로 이런 이직마음 긴가민가 하며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 계속 생각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