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기억이 미화되는게 참 웃기다

(판) 2018.02.14 16:26 조회9,870
톡톡 헤어진 다음날 채널보기
헤어질 그 당시에는 너가 못해준것만 생각하서 너무 미웠는데
이제는 기억이 미화되서 좋았던 기억, 내가 널 이해해주지 못했던 기억만 떠오르네
너도 그럴까
그랬음 좋겠다
44
3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1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8.02.15 03:11
추천
2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정말죽고싶을정도로 힘들었던연애를했던사람인데 기억이미화되지않더라 좋은기억도있지 근데 그좋은기억을 별로생각하고싶지않고 힘들었던순간들이 너무많아서 불쑥불쑥화가남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ㄱㅇ 2018.02.15 01:28
추천
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헌신하다 차여서 그런가 나는 오히려 이기적인 모습밖에 생각이 안남더라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ㅈ 2018.02.15 01:56
추천
1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안 나는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추억이 미화될일은 없을거 같아. 처음에는 그렇게 될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부정하면 부정할수록 너는 역시 강아지가 맞더라.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8.02.15 20: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공감되요 그땐 정말 너무 힘들고 뭐 이런 놈이 있나 싶고 다신 이런 놈 안만난다고 그렇게 다짐을 해놓고 이제와서 언제 그랬냐는 듯이 다시 보고 싶은 영화라고 합리화 시키는 나 자신. 누구는 다쓴 깡통을 가지고 재활용도 할 수 있고 새로운 장난감도 만들 수 있다지만 매일 먼지를 닦아야만 겨우 빛내는 빈깡통 난 더이상은 의지하고 싶지 않다
답글 0 답글쓰기
2018.02.15 19: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헤어질 때는 내 자존심 밖에 보이지 않았고 그저 오빠가 무조건 나빠서 난 버림당한거다라고만 생각했는데 지금은 나도 그래 좋았던 기억만 생각나 그깟 자존심이 뭐라고 다시 한번 서로 용서해볼껄 이 생각만 일년 반째 아직도 여전히 오빠가 그립긴 해
답글 0 답글쓰기
2018.02.15 14:13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화되는건 상처준 입장에서 더 많이 오는거 같아요. 질려서 찼거나 상춰주고 헤어졌거나 했을때 그 상황따라 나쁘게만 보고 안좋게만 생각하다가 헤어지고 시간이 지나면서 그 상황만 전부라고 생각했던게 점점 이런일도 생각나고 저런 추억도 생각나고 하면서 깨닫는거죠. 혜민스님이 이런 말씀을 하신걸 어디서 읽었는데 부정적인 감정들은 손님이라고 어차피 갈 감정들이기 때문이라는 말씀이었어요. 정말 맞는말 같아요.
답글 1 답글쓰기
3 2018.02.15 14:1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도 헌신하고 진짜 잘해줬어서 시간이 지난 지금은 그냥 생각만 하면 욕밖에 안나옴.
좋았던 기억이 없음. 걔와는 (분명 사겼을 때 있기도 했었을텐데)
나한테 잘해줬던 사람은 시간이 지나서도 좋은 기억이 남아있지만
진짜 내가 잘해주고 그거 받아쳐먹기만 했던 색히들은 나쁜 기억으로만 남아있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2.15 14: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와 나는 왜 반대일까.. 난 오히려 그 때 내 맘이 정리가 안 된 상태에서 차여서 그런가 당시엔 내가 너무 애 타고 매달렸음 근데 시간 지나 생각해 보니 사랑은 커녕 정마저 떨어지고 나서 보니까 그 남자가 내게 한 나쁜 행동들이 더 객관적으로 보이더라 그래서 더 안 좋게 기억에 남게 되던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2.15 13:47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그 사람에게 모든걸 다 쏟아부었고 헤어지고나서 거짓말처럼 그 사람이 나에게 잘해줬던 그 어떤 순간도 기억이 나지 않았어요. 분명 나에게 잘해줬던 부분이 행복했던 순간들이 있을텐데 억지로생각을 해봐도 그저 그랬었었나?싶은 내가 조작해서 떠올리는것 같은 기억같은것들 뿐이고 다 싸운순간들 내가 상처받았던 순간들 내가 얼마나 울었는지 얼마나 힘들었는지 죄다 이런것만 기억이 나더라구요. 그 기억이 정말 강렬하니까 행복했던 좋았던 기억은 진짜 싸그리 사라지는게 신기했어요. 내가 그 사람에게 남은 기억은 진짜 엄청나게 사랑했지만 동시에 떠올리면 죽도록 싫은사람이라는거..그나마 글쓴이님은 좋은거에요. 저같이 오면 악 밖에 안남아서 떠올리면 독한소리밖에 안나오니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2.15 13:1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레기는 영원한 쓰레기야
답글 0 답글쓰기
2018.02.15 03:11
추천
2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정말죽고싶을정도로 힘들었던연애를했던사람인데 기억이미화되지않더라 좋은기억도있지 근데 그좋은기억을 별로생각하고싶지않고 힘들었던순간들이 너무많아서 불쑥불쑥화가남
답글 3 답글쓰기
ㅇㅈ 2018.02.15 01:56
추천
1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안 나는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추억이 미화될일은 없을거 같아. 처음에는 그렇게 될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부정하면 부정할수록 너는 역시 강아지가 맞더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ㄱㅇ 2018.02.15 01:28
추천
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헌신하다 차여서 그런가 나는 오히려 이기적인 모습밖에 생각이 안남더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8.02.14 19: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랬으면 좋겠어요 ..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8.02.14 17:3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그래요ㅎㅎ한동안 화가 나다가 이젠 힘들었던 기억들도 다 좋게 생각되고...그래서 더 힘든거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ㄴㅇ 2018.02.14 17:0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요 첨 이주동안은 상처때문에 미워서 울었는데 그담은 그립고 보고 싶은게 짙어져울다가 그담엔 다른사람 생긴거에 완전끝났구나 울고 지금은 못해준게 미안해서 우네요 ... 술 조금 더 오래 마셔야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2.14 16:4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로 그랬으면 좋겠다
답글 0 답글쓰기
ㅈㅇㅇ 2018.02.14 16:3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랫음 좋겠다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