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20대 여자 월급ㅠㅠ꼭 도와주세여!!

ㅋㅋ (판) 2018.03.14 02:44 조회7,384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현재 나이 26살 여자이구요
24살에 졸업하여 취직한 첫 직장에서 9개월 정도 일하다 그만두고 지금 직장에서 1년 2개월째 일하고 있습니다
총 모은 돈은 2100만원 조금 넘구요

현재 월급은 매달 변동이 좀 있으나 평균 240정도 받고 있습니다
매달
정기적금 100만원
자유적금 40만원
주택청약 2만원

이렇게 적금을 넣고 남은 돈은(매달 다름) 자유롭게 사용하고 잇습니다 평균 100만원 정도 쓰는것 같아요ㅠㅠㅠ

다른 분들 보니 연금적금, 펀드 등등 많이 시도하시던데 저는 뭐가 문제일까요ㅠㅠㅠㅠ알려주세요 제발...,.
보통 여자 26살 정도면 얼마 모아야하는지, 월급 대비 적금 비율은 얼마가 적당한지, 펀드 공부해서 재테크 하기에 이른 나이는 아닌지 궁금합니다 ㅠㅠㅠ
0
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하이]
14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뚭뚜루 2018.03.15 21: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쓰니랑 동갑인데 대학4학년2학기 말쯤 취업해서 지금쭉 다니고 있는데 2천 좀안되게 모앗어! 월급은 수습3개월은 150?정도 받아서 월세 식비 생활비로 거의 다썼고ㅋㅋㅋㅋ 본격적으로 모으기 시작한건 180정도 받기시작한 2년?정도야 급여는 적은데 상여급(이게 제일크다 석달치 월급정도 들어와)이랑 돈생기면 거의 다 적금으로 때려부어서 비슷한거같다 용돈으로 쓰는 비용을 좀 줄이면 나보다 더 많이 모을 수 있을거같아! 용돈 일부를 비상금으로 조금씩 떼서 다른곳으로 이체시켜두고 남은돈으로 생활해 버릇하면 돈이 없다고 느껴져서 아껴쓰게 되더랔ㅋㄱㅋ그게 조금씩 모이면 나중에 명절이나 갑자기 돈 필요할때 타격이 적어서 좋아 나도 이것저것 생각하기 귀찮고 있으면 그냥 다써버려서 적금이나 정기지출금은 전부 월급날쯤 자동이체해두고 남은걸로 생활해버려 근데 해외여행도 가고 컴퓨터도 사고 플스도 사고 뭔가 하고싶고 사고싶은건 다 했으니 쓰니가 좀더 모으는것도 괜찮을거같당
답글 0 답글쓰기
아ㅅㅅㅇ 2018.03.15 19: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년동안 각각 매달 350/360받았어도 총 3천만원 모은 제가 초라하군요ㅋㅋㅋㅋㅋㅋㅋ 잘하고 계십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15 14: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400받는데도 적금.안함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불면증 2018.03.15 10: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적금이니 청약이니 하는데 청약은 넣어두고 매달 주식 우량주 50만원어치 사놓고 묵혀라 그게 답이다.
답글 0 답글쓰기
2018.03.15 01: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유롭게 100 너무 많지않나
답글 0 답글쓰기
궁금 2018.03.15 00:1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럽네요...월세가 안나간다는게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머지 2018.03.14 22: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잘하고 있는데요 청약 금액만 높이세요. 저도 멋모르고 2마넌짤 넣고 있었는데 평수제한 있다고 해서 짜증났었네요.. 어디 도망안가는 돈이니깐 10마넌으로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14 15: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잘하고있으시네요 젊어서 놀기도해야죠 평생일할건데. 잘하고 계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14 14: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청약은 10만원 넣으세요 나중에 적립금액이 커야 유리해요 월세 안 나가는만큼 돈은 더 빨리 모을겁니다. 남들 펀드 주식 어쩌고 하는거 팔랑귀마냥 듣다 날려먹지 말고 은행에 처박아놓고 꼬박 모으세요 재테크는 여유돈으로 맘편하게 하는거지 돈벌려고 아무나 하는거 아닙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14 09:43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잘하고 계시네요.. 근데 부모님 집에서 생활하고 계시는거 같은데 여유가 되시면 월 지출 평균 100만원 중 무모님 에게 생활비로 조금이라도 드리는것도 좋아보이네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8.03.14 08: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잘하고 있는데..
계속 그렇게 하면 될듯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8.03.14 08: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잘하고있어요
답글 1 답글쓰기
웃기고자빠졋넼... 2018.03.14 08: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부럽다 ㅠ 저축 150 ㅠ 월세 40 ╋ 자동차할부 45 해서 90고정지출로 빠지는 난..멍청이
답글 1 답글쓰기
ㅋㅋ 2018.03.14 02:4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괜찮은데요?? 적금 충분히 잘 들어가고 생활비 그 정도면 괜찮아요
답글 1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