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업무 외 직장상사의 연락

연락좀그만해 (판) 2018.04.17 09:35 조회84,250
톡톡 회사생활 꼭조언부탁
안녕하세요 20대 여자 직장인입니다.
회사 상사의 너무 잦은 연락으로 스트레스 받다 조언을 얻고자 처음으로 글을 써보네요..
띄어쓰기 오타 등등 이해부탁드려요

제가 첫 직장이라 잘 모르는건지, 원래 다들 퇴근 후에도 직장 상사 연락에 시달리시나요..?회사 생활이 원래 이런건가요?
저는 남자친구가 있고 거의 매일 만나요.
회사 분들도 다들 아시구요 그런데 같이 있을 때 제 위에 과장님이 정말 시도 때도 없이 연락이 와요.. 그 문제로 다투기도 하다 지금은 포기 했네요
처음엔 모르시나 해서 일부러 계속 남자친구 얘기를 했어요
그래도 계속 오네요
내용은 당연히 업무 관련이 아니구요 자기가 저녁을 뭘 먹는지, 퇴근했는데 버스에 사람이 많다, 이제 퇴근한다 등등 궁금하지 않은데 자꾸 자기가 뭘 하고 있는지 연락이 와요..주말에도 와요
한번은 주말에 데이트 중 전화가 와서 받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혹시 업무적인 일로 전화하셨을까봐 받았더니 심심해서 전화했대요
한참 뒤에 답장하기도 해보고 단답으로도 보내보고 씹어도 매일 오네요 눈치가 없는건지..
대놓고 연락 좀 그만하시라고 얘기하고 싶은데 매일 얼굴봐야하는 사이니까 그렇게 말은 차마 못하겠네요ㅠㅠ
아 주말에 만나자고도 했네요 우리가 친한사이라고 생각하는지(친하지도 않은데) “주말에 어디가 맛있다던데 가볼까?” 라고 하길래 웃으면서 주말에 데이트해야 한다고 사생활은 방해하지 말아달라고 했어요..그 외에도 휴가쓰고 볼링치러 가자고 한다던가..
여자친구가 없어서 그런거에 대한 개념이 없으신건지 심심해서 친구가 필요하신건지..제가 주말을 그분이랑 보내기 싫을거라는걸 모르는건지..
이제는 핸드폰이 울리면 당연히 그 과장님이구나 생각할 정도로 노이로제 걸릴 것 같아요
정말 정말 그분이 오해하시게끔 행동한적도 없구요
오히려 제가 너무했나 싶을 정도로 차갑게 대합니다..
왜 너는 다른사람들한텐 그렇게 친절하면서 나한테만 쌀쌀맞냐고 하세요..
글로 쓴 것 보다 100배는 더 많지만 알아볼까봐 자세히는 못쓰겠네요..
이럴 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현명한 조언 부탁드려요..
234
7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10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8.04.17 17:38
추천
21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 얘기 하지 마세요.. 그냥 퇴근하면 연락 계속 무시하고 다음날이나 월요일에 무슨일로 연락하셨냐고 사람들 다 있을때 물어봐요 그냥~ 아무렇지않게요
답글 5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8.04.17 17:12
추천
15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과장 혼자 짝사랑하는것같은데요?ㅡㅡ 저도 회사에 40대중반(들어온지 3개월된 남자사람) 남자분께서 저한테 주말에 카톡하고(업무외 연락 하지말라고 답장함) 회사에서 얼굴보면 음료수 주시고 그러더라고요 느낌이 싸했는데 고백함 ...하 씹... 저 그때 나이 25살이었어요 ㅡㅡ 거절했더니 회사 관둠
답글 8 답글쓰기
베플 오메 2018.04.17 17:48
추천
3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예의로 안받아줘야 나중에 뒷탈없음 나중에 니가 내마음 받아줬잖아 이 ㅈㄹ함..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흐규흐규 2018.06.07 16: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일전에 내보다는 늦게 들어온 상무님이 퇴근후에 연락왔길래 씹음
그것도 금요일 저녁에... 전화안받으니 문자로 애사심이 어쩌고 저쩌고 하며 난리침.
제대로 빡쳐 있는데 대표님 연락옴
딴사람이면 전화안받았을텐데 대표라서 받음
직원중에 부모님 돌아가신 분이계신데 조의금 및 조화 발송을 해야되는데
자금집행때문에 전화했다고 하길래
"꼭 지금 당장 해야됩니까?" 라고 되물음.
그거 월요일에 정리해도 되는일 갖고 자기들끼리 일처리 할수 있으면서
퇴근한 사람 불러다가 부려먹는건 아니기에
대놓고 따짐. 퇴근후 업무처리와 주말에 5분대기조 문제는
애사심과 아무 상관없는것 같은데 그게 문제가 되냐 부터 조근조근 물어봄
대표왈 "월요일에 출근하자마자 일처리 부탁합니다" 하고는 연락안함
주말에 연락안받는것과 6시 이후 연락이 안되는것에 대해
지난주까지 별말 없었음..
업무 관련이 아닌이상에는 굳이 연락이 될 이유 없다고 봄
업무 관련해서도 카톡이나 텔레그램 문자메세지로 남기기만 하면 된다고 봄
그것도 백번 양보해서
님네 과장인지 뭔지 하는것도 마인드가 글러 먹은것 같으니
다 있는 앞에서 업무 외에는 연락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지르시길
전 그때 그일 이후에 직원들 다 있는 앞에서 난리 난리 쳐서
업무시간 이외의 시간에 연락할때는 우선 사과먼저 하고
전화연락 안되면 사과 ╋ 전달사항 알려주고 업무처리 해달라고 함.
난 그거보고 근무시간에 업무처리 해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05 09: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미친 나도 20살때 37살 실장이 들이댄적있음. 어떻게된게 늙은 도태남새끼들은 순진한 어린여자애 한번 어케 해볼려고 하는 새끼들이 많냐.
답글 0 답글쓰기
ㄷㄷ 2018.05.18 07:1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님한테 관심있네
관심있어서 자꾸 연락하는거죠
남친있는 걸 알면서도 연락하는 걸로 봐서
골키퍼있다고 골 안들어가냐 마인드 가지고 있는듯 ;;
답글 0 답글쓰기
유캔두잇 2018.05.07 17: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24살때 39 노총각 대리랑 계속 엮고 둘다 애인이 없을때니 둘이 잘해보ㅏ라 김대리가 xx씨 조아한다라고 동료 상사들이 그럴 때마다 저는 삼촌 이라고 불렀어요. 우리아빠가 삼촌이랑 만나는거 알면 가만안있을거같은데?? 라면서 너스레떨었어요. 멋쩍게 웃더라구요. 그렇게 몇번 하니까 더이상 안하던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4.24 15: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사 내에 성비위나 갑질 관련 상담센터 없나요? 원치않는 사적인 연락이나 지속적인 데이트 신청 등 모두 감찰조사 대상 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직장인 2018.04.20 12: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랑 똑같은 상황이네요. 저는 결혼해서 아이까지 있는데도 타부서 과장님이 평일이고 주말이고 시간대불문하고 카톡 문자 전화 계속옵니다. 물론 업무적인내용 거의없고 술드시고 잘못보낸척 카톡오거나 대놓고 카톡오는데 업무적으로 고마운거 핑계대면서 계속 시간내라고 맛잇는거 사준다고 하는데 제가 성격이 화나면 그자리에서 쏘는 성격이라 얼굴붉히기 싫어서 몇개월동안 참으면서 엄청 스트레스 받다가 한두번 뒤엎고난 후에 지금은 아예 무시하네요. 얼굴맞대고 볼 사이라고 그냥 넘기지 마시고 직원들 다있을때 한마디 하세요. 할얘기 있거나 하면 퇴근하고 연락하지말고 회사에서 말씀하시라고 퇴근후에는 업무적인 연락이외에 답하지 않겠다고 말씀하세요. 본인들은 그게 잘못인지도 몰라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ㄱ 2018.04.19 17: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쩜 저럴수가있지? ㅋㅋㅋ 자존심도없나
답글 0 답글쓰기
솔직한세상 2018.04.19 12: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http://pann.nate.com/talk/341746696

------------

팀장님, 휴일에 업무 연락 하지 마세요
EBS1 ‘지식 채널 e’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804102005035&code=960801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4.18 23: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진짜싫다 안받으면 모르는번호로 연락오진않죠?
답글 0 답글쓰기
부산사는흔남 2018.04.18 22: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투폰족이 늘어나는 이유!
답글 0 답글쓰기
3억내기남 2018.04.18 20:47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남친이랑 있는데 샤워하러가요~~ 2시간 이따가 문자 드릴께요. 그러면 됩니다. 그러면 상사분이 멘탈 나갈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4.18 14:2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걍 업무 외엔 철저히 씹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4.18 11:4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자꾸 대답해주니까 착각하는거임...
아예 읽지도않고 씹어야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4.18 11:0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그런적 있는데. 이러시면 불편해서 회사 못다녀요. 라고 정색하고 말 했더니. 안그러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갸가갸가 2018.04.18 10: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런 상사 생각보다 많네요... ㅎ.... 특히 볼링 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짜증
답글 0 답글쓰기
123 2018.04.18 10: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친이랑 있을때 전화오면 남친보고 받아서 점잖게, 단호하게 대응하게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4.18 10:1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심지어 그 과장이 남자구나..
전 예전에 여자 선임이 퇴근 후 자꾸 사적인 연락을 하는게 그렇게 스트레스였는데
어차피 업무적인 이야기도 아니고, 개인 톡이니 무시하시고 다음 날 회사에서 이야기 하세요.
그런 사람들 특징이 답장을 해주면 눈치도 없이 계속 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ㅉㅉ 2018.04.18 10: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토할거같다...ㅁㅣ친놈들 지 얼굴보고 들이대지ㅜㅜ장가못가고 여친없는이유가있다ㅜㅡ고생이 많겠다 너두ㅜ
답글 0 답글쓰기
2018.04.18 09: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친이 전화 함 하라고 하면 어때요?
여친 모르게 전화 하는거라면서 자꾸 전화하시니까 내가 이상한 생각이 든다 하면서요.
답글 0 답글쓰기
주차해줄께 2018.04.18 09:5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렇게 하면 노동법에 걸려요. 과장님보다 높은 이사님이나 부장한테 이야기하고 안되면 고용노동부에 신고한다고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