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예술의전당 갈때 샌들 신으면 비매넌가요?

기막혀 (판) 2018.05.17 13:36 조회65,597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기가 막혀서 톡으로 한 소리하고 글 써요.
날씨 한창 더운데 이제 슬슬 샌들 신고 하잖아요.

곧 클래식 공연이 있어 저희 지역에 있는 예술의 전당을
남편이랑 애들 데리고 친구네 부부와 함께 가기로 했어요.

그런데 친구가 왠만하면 쪼리샌들은 신고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라고 하는데 기가 막히네요.

아니 뭐 엄청난 클래식 공연이라고 해도
예술의 전당 측에서 드레스 코드를 정해준 것도 아니고
날도 더운데 내가 자유롭게 옷 입고 간다는데

왜 자기가 그래도 비매너니 뭐니 하며 따지는 걸까요?

정말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예술의 전당 갈 때 쪼리샌들 신으면 정말 비매너인건가요?

여기에 글 올리면서도 어처구니가 없네요.
10
56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거짓말쟁이] [걱정태산] [정답이뭐야]
17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8.05.17 13:41
추천
30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좀 교양없어보이죠 평소에도 없어서 친구가 굳이 미리 말한거같은데
답글 5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8.05.17 14:05
추천
27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샌들은 몰라도 쪼리는 좀 아니라고 생각 안 드니?쪼리는 말 그대로 질질 끌면서 걸어다니는건데.정 그러고싶으면 니네 가족끼리 가고 친구랑은 같이 가지마.나같아도 너랑 같이 가기 싫겠다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남자 ㅇㅇ 2018.05.17 13:47
추천
25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런건 말 안해도 알아서 지켜야 하는 매너 아닌가요?

예식장에 등산복 입고 온거랑 같은 맥락이잖아요....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18.05.26 16: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원래 클래식 공연에 정장입고 가는거 아님??? 평소에 얼마나 후줄근하게 다녔으면 친구가 쪽팔릴까봐 미리 얘기 하는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5.25 16: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쪼리는 샌들이 아니죠 슬리퍼죠
답글 0 답글쓰기
어휴 2018.05.22 03: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념없는 년이 지혼자 열불나서 글을 썼네 ㅋㅋㅋㅋㅋㅋㅋ 지가 개념없는걸 아직까지 모르고 살아놓고 ㅋㅋㅋ 어디서 화풀이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ㄴㄹㄴㅇ... 2018.05.21 02:3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뮤지컬 .전시.많이 봣지만 운동화에.편한옷 차림은 많이봣고 ㅡ저도 운동화신고다님 근데 쪼리는 한번도 못봤어요 .. 매너좀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5.19 16: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수준떨어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5.19 10:5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얼마나 쪼리샌들을 신었으면 친구가 그런말까지... 교양이란걸 배웠으면 좋겠네요. 그게 매너예요. 어느나라든 클래식 공연은 차려입고가요. 어떤 곳은 옷이 격식에 맞지 않으면 입장도 못하게해요. 그게 클래식에 대하는 기본매너입니다. 후질게 입는건 동네영화관 가는 수준으로 생각하는거예요.
답글 0 답글쓰기
덥다 2018.05.19 09:1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쪼리요?평소에 문화생활을 너무 안해서 모르시는 건가? 지금 웃기려고 그러시는 거죠?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8.05.19 07:55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쪼리는 좀 그렇지만 여기 다들 뭔 클래식 공연 안가보셨나;; 티피오 ㅋㅋㅋㅋ 무슨 티피오야 ㅋㅋㅋㅋ ㅎㅎㅎㅎㅎㅎ 편하게 입어도 상관없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뭐래 2018.05.19 01:5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얼마나 무식해야 이렇게 당당하게 글을 쓸 수 있지? ㅉ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5.19 01: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쪼리신는거 보고싶다 가서 개쪽당하게
답글 0 답글쓰기
2018.05.19 01:1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 사소한거에서 가정교육 제대로 못받은거 티나는거야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8.05.19 00:0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창피한데......공연보는것도 매너가 되어있어야한다고 생각함
답글 0 답글쓰기
2018.05.18 23:5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진짜 이런 기본상식도 모르고 살아가는 사람이 있구나.. 신기하다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8.05.18 23:57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네. 비매너에요. 예술의전당이라서가 아니라, 클래식공연을 보러가는 사람의 복장으로써 맞지 않아요. 정확하게 정해져있지는 않지만 우리는 수많은 암묵적 룰 속에 살잖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5.18 23:5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굉장히 굉장하다.. 어떤 환경에서 자라고 생활하면 저게 비매너라는거 조차 모를까..쪼리신고 예술의전당 공연보러간다닠ㅋㅋ와우 ㅋㅋㅋㅋㅋㅋ 예술의전당 공연은 왜봐요? 님수준엔 그냥 문화생활 안하는게 맞는거같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 2018.05.18 23:47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줌마 화낼 포인트가 틀렸어요 ㅋㅋㅋㅋㅋ 쪼리도 못 신나요?!! 가 아니고 ... 날 뭘로보고 쪼리 신고오지 말란 당연한 소리를 하는거죠??! 라고 해야지.... 얼마나 평소에 후줄근하게 다녔으면... 창피해서 미리 말해주는 거 같은데 ㅋㅋㅋㅋ 역시나 머가 문젠자 모름 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j 2018.05.18 23:38
추천
0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직 무용수 입니다. 그냥 편하게 가셔도 되요 . 저도 편하게 입고 쪼리신고 자유롭게 공연보러다녀요. 굳이 차려입으실 필요 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0 2018.05.18 23:2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tpo라고 들어봤니?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8.05.18 22:1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물며 호텔 스카이라운지도 슬리퍼, 고무줄바지 입장 불가인데, 진짜 이런말 하면 안되지만 수준 떨어진다
답글 0 답글쓰기
k 2018.05.18 22:1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반 상식과 매너에 대해 못 배우셨나봐요. 가정이 많이 어려워 교육적 문제가 있었나보네요. 불쌍해라..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