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다이소 일하던 썰 품

ㅋㅋㅋ (판) 2018.06.04 00:13 조회608
톡톡 알바 경험담 채널보기
오랜기간 (지금도)다이소 덕후인 저.
휴학하면서 일좀 해보자싶어서 다이소에 직원으로들어갔고
(알바카테고리지만 알바경험담이라하는게 적당할듯)
복학에 큰 의미를못느껴 자퇴하고 계속 일하다가
새로운 전공을찾아 교육받으러 다니려고 2년간일한 다이소를 그만두게되면서 알게되거나 느낀점 등등 썰을 여기에 써봅니다...

1.물뿌리개
원예코너에서 찔라딱하게 화분키우기같은거 자주 사다가 했었음
매번느꼈는데 왜 다이소 물뿌리개는 다 핀타입일까 핀타입도 너무 굵어서 흙 다파이는데 왜 샤워타입이없을까 항상의문이었는데
핀타입물건도있지만 대부분 샤워타입이 입고되는데 샤워캡이 분리가가능한 물건이 좀 대다수다. 알고보니 사람들이 야금야금 그거만 몰래 떼가곤한것이었다...

2.접시꽂이
매장에서 판매도하지만 진열에서 많이쓰는 나무 접시꽂이.
목재품 코너에 크기 칸개수 별로 많이 있는데도 하루에한번은 진열된접시나 파우치등등 다빼서 대충 치워두고 그걸 사가심.
다시 진열하면되고 파는물건이니 별문제될것은없는데 기빠짐

3.손마네킹
진열용 손마네킹. 주방코너나 파우치코너 등 은근히많이쓰임
마네킹이 쥐고있는 물건 빼고 꼭 뻐큐 만들어놓고감
이게 하루에 2번이상있는일임ㅋㅋㅋㅋㅋㅋㅋ
사람심리는 다똑같은가보다 이 장난꾸러기여러분들ㅋㅋㅋㅋㅋ

3.손님유형
세상어느곳이나 손님맞이하다보면 이세상사람유형 다 겪어보기마련이라 뻔하지만 그래도 기억나는몇개는..
가족손님. 아버님이 계산하시고 어머님과아이는 밖에서기다린다고 나가심. 포인트여부관련 멘트는 메뉴얼이라 필수적으로함.습관적으로함.
아버님이 없다고 그냥해달라고하셔서 가고 나가자마자 어머님오셔서는 다른손님 계산중인데 확 붙어오셔서 포인트적립 왜안해주냐고 다짜고짜 공격형으로 뭐라하시는데 나야뭐 둥글게 계산하신분이 없다하셨었어요^^ 잠시만기다려주시면 적립도와드릴게요 이렇게 하고마는데 뭐랫더라 남자들 포인트잘안한다고 무시하는거냐, 아니면 가족번호나 어떻게든 물어봐서 적립해주려고해야하는거아니냐 이런식으로 돈 꽁가먹기냐 엄청뭐라하심; ㅠㅠ

손님썰은 너~~~무많아서 좀 아끼겠음

4.스무고개
손님들께서 다이소에서 이런물건있더라하면서 찾으시려고
물어보시는경우 많음. 갠적으로 재밌었음
덕후력 발동해서 그 미지의 물건을 찾아주고자 하는 재미ㅋㅋ
만약 찾으시는물건이 정확한데 어디에있나 물으실때
몇번코너에있어요 바로 번호튀어나오는 내모습이 멋있게느껴짐ㅋㅋㅋㅋ(하..)

6.색조화장품
화장품이 언젠가부터 본격적으로 출시됐음 색조화장품.
우리는 샘플 구비해뒀는데 이게 너무 관리가안되고 개판쳐짐이심해서 매니큐어처럼 샘플 없이 판매시작함
근데 수시로 판매제품이 개봉되고 그걸 사람들이 공공연하게 샘플화 시켜서 쓰심ㅋㅋ
그리고 초등학생에겐 판매금지돼있는데
초등학생들 개의치않고 계산대에 많이 올림
아니근데 이걸뭐 신분증달라할수도없고 메뉴얼상 멘트읊는데
시무룩하거나 부끄러워서 되돌아가는 애들보며 귀엽네 하다가도
가끔진짜 안들리게하는척하면서 들리게 욕하거나 무섭게째려보는애들두있음ㅠㅠ
어떤 매장에서는 샘플을 그냥 두고 픽업은 계산대에서 요청해서 하는경우도있더라.

7.비닐봉투
환경어쩌구해서 비닐봉투 바뀜.
친환경은 나도 쌍수들어환영함
근데 솔까 다이소비닐은 집에서 쓰레기봉투 재활용비닐담는봉투 등등 활용도 최강자인데ㅠ
바뀐비닐은 그렇게쓰기엔 손잡이로 묶을수가없어서아쉬움ㅠ
그리고 물건 별로 큰봉투나 작은봉투 골라서 제공하는데
아마 나와같은맘일까 물건 작게사고도 큰봉투달라하시는분 엄청많음
흔쾌하게 바까드림ㅋㅋ

8.모형과일
모형과일중에 포도가 인기가많은데 생각보다 가지랑 오이가 잘팔림
여사님들 카더라 듣고 자꾸 그러면안되는데 그거만 사는분들보면 음란마귀씌임ㅠㅠㅠㅠ

9.임테기
임테기 스틱형도있고 키트형이잇음
무슨 다이소에서 임테기를 파냐 싶었는데 잘팔림
알고보니 약국에서사는거보다 훨씬싸다함
원포인가 그거는또 아기 기다린다고 자주쓰는사람들이 제일많이 쓰는 제품이라함

10.이건나도 인터넷에서 보고 빵터졌는데
애완코너나 완구코너에 닭소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맨날들음

11.이건 조금자랑이긴한데 성격이싹싹하단말많이듣고삼 서비스말투도 형식적이아닌 비교적 자연스럽게 하는편이고 충분히기분나쁠상황에도 데미지 잘안입음. 다이소덕후라그런가 내도움을필요로하는 손님께 한마음으로 잘응대해드림.
하루는 어떤 손님이 일부러 본사에 찔러서 내칭찬남겨주셨는데
기분너무좋았고 뿌듯했는데 무엇보다 일부러 내얘기남겨주시려 그렇게까지한게 너무감사했음 그날 내자신에게 치킨 선물함

12.여초직장임
무슨 방학이거나 하는거아니면 여자밖에 없음.
내또래 남자애들이 일하러오면 금방그만둠
여사님들이 남자란이유로 엄청 떠맡김....좀 그렇더라 딴데도그러려나

13.화이트보드블랙보드
내가 그나마 젊은피라 디피용 보드 나름 정성스레 그려놓으면 꼭 지우고 긁고 ㅠㅠ마음아픔ㅠㅠ

14.다이소는 개인작은매장이아니라 안그럴줄알았음
로스율 많음 .즉 절도 많음


머리 백지화됌...썰엄청많은데 머리에서안끄집어짐..
일단여기까지써야징ㅋ마무리어케함..
4
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2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ㅈㅇ 2018.06.16 06: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좋은 정보글 잘읽고가여
답글 0 답글쓰기
3 2018.06.06 09: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동안마기는 잘팔려?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