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친한친구가 매번 생일을 안 챙겨요

ㅇㅇ (판) 2018.06.11 20:57 조회92,926
톡톡 사는 얘기 댓글부탁해


다들 친한친구 3-5명쯤 있자나요?
저두 친한친구들이 있는데
생일때마다 일부러 그런건지 연락 한통 없어요.

그전에는 연락도 잘 오고
필요할때마다 연락하고 등등 잘 하다가
제 생일만 되면
끝날때쯤 아니면 아예 연락안하고

무관심 모르쇠 시전을 하더라구요
그리고 걔네들 생일은 제가 몇번 축하해주다가
제 생일에 축하며 케익 선물하나 안돌아올거 뭣하러
하나 싶어서 하기 싫더라구요.

근데 진짜 너무 한거 같애요
아무리 핑계라해도 다들 가족 남친
회사사람 친구 지인이랑 카톡 나눌텐데

빨간점 말고
요즘은 생일이면 새로운 친구처럼
내 프사 바로밑에 상단에 뜨더라구요

그럼 더더욱 모를일이 없을텐데....
너무너무 실망이고
저만 절친인가봐요 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해야하나요? 지네 필요한
결혼이나 경사때 축하해준 친구는 호구인가봐요 ㅋㅋㅋ

제가 많은걸 바라는것도 아니고
친한친구 생일 축하 메세지 받는게 이렇게
어려운 일일 줄이야 ㅋㅋㅋㅋㅋ 세상허무 하네요
258
7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8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8.06.12 17:00
추천
10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친한 친구들인 거 맞아요? 쓰니만 그렇게 생각하는듯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2018.06.12 17:35
추천
8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길게 쓸게.
우선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이야.
주는거 아까워하고 계산적인 애들은 친구로 두지마.
그리고 앞으로 이런거 더 절절하게 느끼게될거야.
바로 결혼적령기.
......
하객을 위한 인맥만들려고, 맘에 안들어도 꾹 참고 연락 꾸역꾸역 잇다가 자기 받아먹을거 다 받아먹거 결혼식 끝나면 쌩까는 사람들 많아.
진짜.. 이거 30대 여성들이라면 백퍼 공감할듯.
그럴때, 진짜 인간관계 회의감 들고.
걸러지지.
일명.
‘휴먼필터’
그리고 하나 더 팁을 주자면
곰같으며, 오래 봐와서 얜 진짜 우정이다! 하는 애를 조심해.
나같은 경우는 부모 장례식에 내가 유일한 친구로 가줬고,
하객없고 부케받을 사람 없어서 걱정이라던 지 결혼식에도 일당백 가줬는데ㅋㅋ
받아먹을거 다 받아먹고, 약속 연달아 깨는데 거리낌 없어지더니 결국은 연락두절에 뒤통수.
실화야.
알고보니 평소 자격지심 심하고, 나한텐 남편재력이나 능력 부풀리고, 남편한테는 자기 학력위조(중졸- 고졸로 속임). ...ㅋ
자기 남편하고 친구 두명한테는 내가 지한테 큰잘못저질러서 용서못하겠단 식으로 이빨까더라.
근데, 더 대박은 뭔지 알아?
그 친구 두명조차도 나한테 그동안 시시콜콜 뒷담화 까던 애들(걔들은 자기들이 까인거 모르고 결혼식와서 십마넌씩 내고감ㅋ) ...
잊지마.
열 길 물 속 알아도 한 길 사람 속 몰라.
사람 좋아보이고 부족한거 없는 연예인들도 10년지기 20년지기한테 배신당하는거보면 답 나오지. ... 받아쳐먹을줄만 알고,
입 싹 씻는 교묘한 것들은 일찍이 잘라내.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8.06.12 18:45
추천
4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야.. 그거친구아니야..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대 2018.06.18 14: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걍 님도 챙겨주지마여 ㅋㅋ 난 내생일날 뭐 생일축하한다 카톡보내주는 사람한테만 똑같이 보내고 안챙김 챙김받고싶지도않고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5 18: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친구아닌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06:2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명준 정은진 김재영 류다윤 이송민 옥정윤 그지근성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02:1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생일 서로 안챙기는 친구들은 좀 이상한가요? 나름 대학절친들이에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02: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한척 가장한 적일수도 조심해요 그런친구 매번 생일때 마다 그러는건 진짜 이상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01:4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필요할때만 찾는 사람인가보네 극혐이다 별로 안친하더라도 축하정도는 해줄수있는거잖아 내 생각에는 선물주면서 돈 쓰기 싫어서 그러는것같아보이는데.. 그냥 연 끊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01:3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맘도 없고 돈도 아깝고 그래서 안하는거니 거르시면 앞으로 편합니다 앞으로 쓰니생일에 말한마디 해주고 선물하나라도 챙겨준 사람만 챙겨주세요 그동안 친구들에게 충분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2018.06.14 01: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갖다 버려 그게 친구냐
답글 0 답글쓰기
쓰닝 2018.06.14 01:1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 친구중에도 제작년에 제가 그 친구 생일 축하랑 선물이랑 다 챙겨서 해줬는데 그 다음 해 제 생일되니까 생일축하해주고 지가 지 입으로 돈이 없어서 그러니까 뭐 갖고싶은지 말하라고 용돈받으면 사준다했는데 현재까지 까먹었단 핑계로 모르쇠중임요..ㅋㅋㅋㅋㅋ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년에 생일 잘 챙겨줬더니 (제가 호구였됴.... 왜 또 챙갸주냐고....) 이번에 제 생일엔 축하한단 말 한마디도 엎드라구요ㅎㅎ 개ㅆㄴ 선물안주는거까진 참을 수 있는데 인간적으로 생일축하는 해줘야되는거 아닌가.... 이 친구 대학가서 대학친구들이랑만 연락하고 놀러댕겨서 고등학교 친구들하고도 서서히 멀어지는 것 같은데 진쨔 계속 저한테처럼 고딩 때 친구들 소홀히 하면 다 떨어져 나갈듯 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ㅁㅁ 2018.06.13 23:5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도 챙겨주지마요. 제 생일은 갑자기 바쁜일 생겨서 연락없다가 지 생일 일주일 전부터 갑자기 연락해와서 이거사고 싶다 저거 사고 싶다 가지고 싶은거 돌려말하는 자칭 베프가 있는데, 인생은 뭐든 기브 앤 테이크!^^ 이렇게 답장해줬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3 23:3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워낙 바쁘게 살다보니 어쩌다 부모님 생신 까먹을뻔하고, 심지어 내 생일 조차 모르고 지나칠뻔 한적도 있음. 하물며 친구생일? 그런거 하나하나 신경쓰기 힘들수있다고 봄. 근데 이제 카톡에 생일알려주는 기능이 생김 ㅎㅎㅎ 프로필 밑에 바로 떠버리네 ~ 몰랐다고 은근슬쩍 넘기기 힘듦. 내 생일인데 절친이라 생각했던 것들이 카톡 한통없다? 두가지 경우임 내 번호 자체가 없거나 알지만 귀찮아서 쌩깜. 두가지 모두 거르면 됨 ㅇㅇ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3 23:3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ㅋㅋ 솔직히 직장인이면 절친 거의 3~5명이 끝 아님? 그냥 결혼식정도 오만원내고 가주고 이런친구 말고 완전 절친. 일년에 그럼 고작 세네번인데ㅋㅋㅋ 생일 축하한다하고 그냥 대충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하나 보내줘도 고마워할걸 그게 아깝고 귀찮아서 벌벌 거리는거 보면 진짜 회의감 들듯 ㅋㅋㅋ 꼭 받는데만 익숙한 애들은 어딜가나 있는것 같다. 그런애들 특징 고마워할줄 모르고, 지 생일은 친구니까 당연 친구생일은 귀찮으니까 잠수 그렇다고 내가 먹은걸 뱉지는 않을거고 ㅇㅇ. 칭찬에도 인색할듯 왜냐 지 생일 꼬박꼬박 신경써주는 친구가 한명이라도 있다는게 얼마나 고맙고 소중한 일인지 모르기 때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3 19:1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취준생인데 공부한다고 sns다 지웠거든.. 마지막까지 연락 안끊던 친구들 단톡방도 생일 한달 전에 나왔어 근데 문자로 연락하던 친구도 생일당일엔 연락한통 없더라 알람이 안떠서 모를수도 잇는데 단톡방 친구들은 고딩때 친구들이고 해마다 연락하고 생일때 만났어서 당연히 알줄 알았거든.. 학교다닐땐 생일 챙겨주고 선물받는게 당연한건줄 알앗는데 대학 졸업하고 나니까 사람이 딱 보이더라고.. 이젠 축하 문자만 와도 고마워 그리고 절친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한테도 뒤통수 많이 얻어맞아봤어 너무 믿지 마 ㅋㅋㅋㅋ 알고지낸 세월이 길다고 다 진짜 친구는 아니더라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ㄱ 2018.06.13 17:5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 내친구년들도 그러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3 13:35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 아닌데?;;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8.06.13 12:36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생일때마다 연락 안하는거 진짜 의도적 아님?? 쓰니 인기 많아서 나 하나쯤 연락안해도 쟤는뭐 축하 많이 받겠지 재수없어 이런 또라이년일수도 있어요. 제 친한친구가 그랬거든요. 근데 애들한텐 쟤 친구없어서 나라도 축하해줘야지 이지랄 하고 다녔데요. 근데 걔 베프가 한말은 다르더라구요 제가 주위 평판좋고 착하다 하니까 쟤는 애들이 다 착하다하고 좋아한다고 샘나서.
답글 0 답글쓰기
미친 2018.06.13 12:32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야 상처받지마 그지 친구 뒀네. 저런애들 꼭 지 생일엔 축하 못받을까봐 sns에 남친이나 지인이 찍어준 사진 한장올려놓고 많은 생일 축하인사받아서 감사 어쩌구 이럼ㅋㅋㅋㅋㅋㅋ 아니 친구도 생일축하 안해주는데 대체 누구한테 축하받냐?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3 11:4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거 진짜 서운하고 기분나쁨 ㅠ 학기중 생일인 애들은 당일날 얼굴 보는데도 안해주기도 뭐하니까 애들끼리 돈 걷어서 선물해주거나 뭐라도 챙겨주기는 하는데..... 나는 방학에 생일이라서 준만큼 반도 받은적이 없어 ㅠ
답글 0 답글쓰기
ㄴㄴ 2018.06.13 10:5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런게 무슨친구에요...전 친구생일 한달전부터 가지고싶은거말하라고 얘기해주고 생일날 친구들끼리 만나고 친구들끼리 카톡프로필 생일당사자사진해놓고 다하는데....솔직히 몰랐다고해도 지나고나서 미안해 하면서 선물챙겨주고그러지않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3 09:3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생일은 연락한 통 없다가 지 생일때 연락 안하니까 지생일 지니고 며칠 뒤에 잘 지내냐고 문자넣는 인간도 있는데 뭘... 무슨 수금하는줄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