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회사생활 조언 좀 해주세요ㅠㅠ

회사막내 (판) 2018.06.13 20:17 조회591
톡톡 회사생활 조언부탁

저는 회사에서 그리고 저희부서에서 제일 어린 막내입니다.
어리다고 많이 예뻐해주시고 챙겨주시지만 눈치 볼 때가 많아요.
출근을 가장 먼저 하지만 퇴근 할 때도 업무량이 엄청 많지 않아서 대부분 칼퇴를 해요. 처음에는 남아 있는 일이 없더라도 눈치보여서 누구라도 한 분 가시면 퇴근하려고 자리에서 기다리고 그랬는데 요즘에는 그냥 6시 땡치면 일어나서 내일 뵙겠습니다 또는 먼저 들어가 보겠습니다 하고 나와요.
이게 잘못 된 걸까요? 부서 다른 분들이 보기에 안좋게 보일까요? 또 퇴근 인사 드릴 때 마다 어색한데 다들 퇴근 인사 뭐라고 하시나요?
또 연차 사용할 때 결재를 부장님께만 받는데 부장님께서 앞으로는 연차 사용할 때 같이 업무를 공유 하는 여과장님과 남과장님께 먼저 말씀 드리라고 하시는데 이게 우선 여과장님과 남과장님께 허락을 맡으라는건가요? 아니면 진짜 먼저 말씀을 드리라는 건가요? 말씀을 어떻게 드려야 하는 걸까요? 다들 연차 쓸 때 동료들에게 뭐라고 말씀하시나요?
잘하고 싶은데 아직 모자란 신입이라 이런거 저런거 고민이 많아요ㅠㅠ 조언 좀 해주세요ㅠ

0
0
태그
신규채널
[자랑자랑] [명절]
4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ㅋㅋ 2018.06.16 03: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 저희 회사는 분위기가 6땡 하면 바로 가는분위기라 눈치 절대주지도 받지도 않아서 좋은데 팀장님이 통화중이시거나 인사를 못받으실 땨에는 기다렸다가 인사는 꼭 드리고 나왔어요 도와드릴거 없는지 선임들한테 물어보기도허고 근데 가장 주의 하셔야 할건 다이렉트보고는 중간 선임에게 매우 타격이 갈 수 있어여 예를 들면 부장이 알고 제일 밑 사람은 알고 있는데 중간에 있는 사람이 모르면 부장 입장에서는 중간 관리자가 제대로 일은 안한느낌?? 뭐라하지 약간 왜 밑에 사람도 아는데 너가 몰라??? 이런느낌을 줄 수 있고 그럼 중간관리자는 보고 받은적도 없는데 바보된느낌을 받겠쬬??? 그래서 직급순서대로 밑에부터 위로 보고되는데 맞아요 부장님이 결재하실 때는 밑에서 다 협의 된 사항이 얼라오는거라고 생각하시고 있다고 보면 돼용 연차는 팀원 다같이 알고 있어야 업무에 지장이 안가니까 공유 돠어야 하는 사항이구요 부장님이 말씀하신건 과장님 제가 이날 연차쓰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하고 의사를 물어보고 조정하라는 뜻인것 같아여 ㅋㅋ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17: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글쎄요. 저같은 경우에는 처음 입사때부터 과장님께서, "야근은 니 업무가 있을때 빼고는 눈치보지말고, 억지로라도 하지 말라"라고 하셔서, 수습3개월 이 전 까지는 그래도 예의상 30분씩 늦게 퇴근했습니다. 물론 할 일은 없었지만, 회사조직도나 다른 부서분들의 성함이나 직책 파악, 회사의 연혁 및 제품 적용사례 등등을 보면서 시간을 때웠죠. 수습 3개월 이 후에는 왠만하면 칼퇴를하네요. 저도 벌써 2년이라는 세월이 지난 지금은 5시 55분되면 정리하고 나갈준비 합니다 ㅋ 당연히 일이 바쁠때는 야근을하구요 ㅋ 초년생때는 눈치라는 스킬을 키우는 기간이라고 생각하세요. 이 기간에 내 자신이 능구렁이가 될 지, 아니면 커피자판기 같이 정량적인 생활을 할지 판단이 서는 기간이거든요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ㅎㅋㅎㅋ 2018.06.14 16:27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른건 몰라도 회사에서의 모든 일은 순서대로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글쓴이님 바로 위에 부장님이 아닌 이상, 같은 팀원 중 바로 위에 계신분께 결재서류를 제출하는게 맞습니다. 신입이라고 하시니 사원직급이실텐데, 그럼 위로 주임-대리-과장-부장(이하 생략)이 기본 개념인데 주임-대리가 없으니 과장을 거쳐서 본인에게 와야하는게 맞다고 부장님께서 돌려 조언해주신듯 합니다. 글쓴이님이 신입이니까 모를 수도 있는거예요. 부장님께서 말씀해주셨으니까 이제 아시면 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ㅡㅡㅡㅡ 2018.06.13 23:4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퇴근시간 됐을때 퇴근해보겠습니다! 하고 가는건 내할일은 다했으니 너네들 퇴근하든말든 bye bye. 라고 하는건 같은데 말한마디가 천냥빚을갚는다고 아직 할일 많으세요~? 머 도와드릴꺼있으세요~?퇴근 하셔야죠~등등 이러면 더이쁨받을텐데(직원간 cs메뉴얼에 나오는 내용임!) cs수업 대충 듣다가 저내용에서 내머리를 새차게 내리쳤음 .그때부턴 먼저퇴근하더라도 예의상 깔고 퇴근함 과장한테 연차말하고 퇴근하라고 하는건 업무흐름상 연차가 겹칠수있고 소통하라는 뜻같음 보고에 의미두는거 건 아닌거같음. 결과는 자기하는대로 돌아옴. 개같이 대하면 개같은 회사가되고 천사같이대하면 천사같은 회사가 됨 .가끔 미친또라이 아니고서 그들도 나같은 사람이고 가족의 구성원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말아야함 ㅡ이상 우리신규직원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었음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