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추가)여자친구 소개해주는 자리에 아들 여사친 부르시는 어머님

아휴 (판) 2018.06.13 21:07 조회75,035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이런 방식으로 글을 써보는 것은 처음이라
많이 서툴고 혼란스러우시더라도 너그러이 봐 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제목이 다소 자극적이지만, 사실그대로입니다.

다만 선약이 되지 않았던 갑작스런 자리였습니다.

남자친구와 저 남자친구 어머니 이 세 명이 먼저 술집에 도착하고

남자친구 어머니께서 남자친구의 여사친이 보고싶으니 제 남자친구에게 부르라고 하셨고

남자친구는 자신의 여사친에게 전화를 걸었고
어머니와 저, 그리고 자신이 함께 있다 오지않겟냐 물었습니다.

이윽고 여사친분이 오고

저를 제외한 셋이서 자신들만 알 수 있는 얘기를 하더라구요. 남자친구와 여사친분의 어린 친구들 얘기

셋 중 누구도 저에게 눈을 마주친다거나 신경쓰지도 않았습니다 그냥 병풍느낌

얘기는 어머님이 주도하셨구요 여사친분이 듣고 맞장구 치고 코멘트달고 남자친구는 끄덕끄덕하다 코멘트달고

술자리끝나고 매우 화가났구요 시간이 꽤 지난일인데 아직까지 이 일로 남자친구와 많이 다툽니다


어머님은 저와 처음으로 만나는 자리에 다른 분을 부르셨죠
여사친이라서 더 싫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 그 자리에 남자친구의 다른 친구분이 오셨어도 제 화는 마찬가지였을 것입니다.
저는 모르는 얘기들만 자꾸 하시고, 말씀하시면서 제 쪽을 한번도 쳐다보시지 않으신 것은
완전히 저를 무시한 행동과 말씀들이니까요

마지막에는 자각을 하셨는지 말씀하시다가 저를 보시고
아 ㅇㅇ는 우리 아들 초등학교 친구에요~ 라고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여사친분은 어머님이 화장실에 가셨을때
이제야 우리끼리 얘기할 수 있겠네요~
라고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상대적인 어른이 계신 자리에서 함부로 주제를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저라도 그렇게 할 수 없었을 거에요)
어머님의 말씀에 집중하며 반응을 해준 것은 저도 잘 이해합니다.
다만 소외되는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었어요. 남자친구와 어머님만 보고 계셨으니까요

어머님이 후에 화장실에서 돌아오시고,
둘이 있게 해주자며 여사친분과 함께 돌아가셨습니다.

제 남자친구는 제 옆자리에 앉아있었는데, 저는 남자친구 옆태만 보았네요.
한 번도 저를 쳐다봐주지 않고 어머니 말씀에 맞장구만 치더군요.
남자친구도 어머니가 그것에 대한 말씀을 하고 계시고 하시고 싶어 하는데 어떻게 자기가 주제를 바꾸냐, 라고 했습니다

얼마 전 남자친구에게 이 얘기를 하면서
나는 당신께 바라는게 많지 않다.
다음에 어른들이 계신 자리에, 우리가 얘기를 들으며 경청해야 할 때에,
그냥 이번과 비슷한 상황이 생겼을때에 나를 몇 번 쳐다봐준다면 그걸로 좋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상처가 상처인지라. 저는 그때의 세분의 모습이 아직도 잔상처럼 떠다닙니다.

남자친구의 어머님을 뵙고 얘기를 나누면서
저를 알려드리고 어머니를 알아가야하는 자리인데
그와는 일체 연관성이 없는 얘기만 듣고 왔었네요.

그 일 이후로 어머니 생각이나 그 여사친 분 생각을 하면
마음이 많이 안좋습니다.

남자친구에게 그 자리에 대한 불만을 표했을 때 남자친구는
저를 위로해주기는 커녕 어머니와 여사친분 만을 대변했구요.
위로 받지 못한 안좋은 마음은 잘못된 분노가 되어 남자친구에게 잘못된 방식으로 표현한 적이 있었습니다. 많이 싸웠고, 지금은 그것에 대해 반성하고 있습니다.

분노가 어느정도 사그러든 지금, 여러분들의 지혜를 빌리고 싶어요. 결혼한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서요.

1. 일단 이 이야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들을 들러주셨으면 좋겠어요

2. 그리고 저는 어떻게 행동해야 현명할지.

이 마음들은 시간이 지나면
제가 한때 잘못된 분노를 가졌던 것 처검, 이 이야기가 생각하기도 싫었지만 이젠 객관적으로 보려고 노력하는 것 처럼
사그라 들까요?

남자친구도 말은 못하지만 저희는 이 일로 많이 정말 많이 다투었기 때문에 지금 저와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제가 우리 그냥 헤어지는게 나을 것 같아 라고 말했을때 남자친구는 사람이 어떻게 서로 다 맞고, 모든게 다 좋을 수 있겠냐며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따금씩 자꾸 슬퍼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3. 결혼하게 되면 저는 어머니와 잘 지낼 수 있을까요?
남자친구가 어머니께 그 날 너무 우리끼리 얘기한 거 같지 않냐 라고 말하니 미안하다고 하셨다네요.

하지만 여전히 어머니 얘기를 듣거나, 어머니와 그 여사친분의 친목이나 친밀함에 대한 얘기나 느낌이 들면
저는 다시 그 날 그 자리에 돌아가는 느낌이 들어요.




지나친 욕설과 비방은 삼가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살아가면서 가장 사랑한 가족 의외의 사람이고,
그 사람에게 소중한 가족과 친구이니까요.

그리고 이 글을 남자친구에게도 보여줄 생각입니다.
부디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서툴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남겨주신 댓글들 하나하나 읽어보았습니다.
따끔한 말들, 충고들, 걱정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말씀드리고 싶은건

그 날 술집으로 갔던 이유는
서로 저녁을 먹은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만나 근처의 맥주집으로 향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남자친구가
사람일이 살면서 다 좋을 수 없다 라고 말한 것은
제가 남자친구에게 저지른 실수들을 사과하며 헤어지는게 좋은걸까, 하고 말하며 제게 위로하려던 것이였습니다.


이 단편적인 글이 제 모든 이야기들과 마음을 잘 담아낼 수 없다는 것 알고있습니다.

남자친구에게는 보여주지 않기로 했습니다.
제가 느낀 것 만큼 상처받고, 혼란스러울까봐요.

3
317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속시원해] [성폭] [결시친분들]
22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8.06.13 22:52
추천
3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 그 자리에서 여사친을 부른 엄마 이상 2. 여사친 부르랬다고 부른 남친 이상 “지금 걔를 여기에 왜불러요” 정상 3. 오랬다고 온 여사친 이상 “내가 거길 왜가ㅡㅡ” 정상 헤어져요 진심으로요. 그 기억 평생 가요.
답글 13 답글쓰기
베플 ㅇㅆ 2018.06.13 21:24
추천
28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쎄요..나이 59세입니다. 처음 남친 어머니를 뵙는 자리에서 그 어머니가 남친 여사친을 불렀다는 것은 의도적인 것이고 그 것은 남여노소를 떠나 예의가 없는 행동입니다. 그리고 불려 나온 여사친도 모르고 나왔지터라도 그러한 자리면 먼저 일어서야 하는 것이 맞는거지요.글쓴이가 남친을 얼마나 사랑하고 아끼는지는 모르겠으나 이러한 일이 있었는데도 계속 만난다는 것은 이해가 안 됩니다. 글쓴이가 부당함을 이야기했을 때 받아 들이고 자신의 모자가 글쓴이에게 큰 실례를 했음을 인정 했다면 모를까..그런데도 결혼을 생각도 하는군요.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지나가던아줌... 2018.06.13 21:33
추천
21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51입니다. 내 딸 같으면 당장 헤어지라고 할래요. 너무 예의가 없는 분이네요.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8.06.18 15:0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제일 무서운때가 콩깍지 안벗겨진 연애 초반때임. 1년은 지나야 그나마 벗겨지기 시작하는데 님은 아직도 이사람만이 특별하고 날 위한다는 콩깍지에서 벗어나질 못하는군요. 어휴. 나도겪어봐서 결혼까지했지만 사람사는거 별거아님. 사랑은 식으라고 있고 인연은 맺고 끊으라고 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5 20:2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여사친을 며느리로 점찍었나보네요... 이정도는 되야 내 며느리감이다 묵언시위 하신게 아닐지
답글 0 답글쓰기
마젤란 2018.06.15 18:3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쓴여자 그냥 순진한거냐??? 아님 멍청한거냐??? 남친엄마 의도를 모르겠어??? 너는 며느리감이 아니라는거야... 아니 세상천지에 어느 시어머니될여자가 자기아들 여자 만나는 자리에 자기아들 여사친을 부르는 경우가 어딨음?? 글쓴이 너가맘에들었다면 되려 자기아들이 여사친이랑 친한거 오히려 숨기면 숨겼지 대놓고 불러??? ㅋㅋㅋㅋ 이미 남친 어머니 며느리감으로 점찍어 놓은건 그여사친이구만 멀... 거기다가 남친이란것도 생각이있었다면 자기어머니가 여사친 부르자해도 오늘여자친구 만나는 날인데 여사친은 담에 따로 자리만들어보자고 하고 부르지말아야 정상인건데 마마보이마냥 쪼로로로 여사친 부르고 결혼하면 볼만하겠네ㅋㅋㅋㅋ 시어머니 간섭질에 하긴 결혼하지도 못하겠다! 이미 며느리로 점찍어놓은건 여사친인데 결혼한다고 하면 남친이랑 너랑 엄청 갈라놓겠지! 에혀 멍청한것!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5 15:5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추가글 보고 댓글 달아요 헤어짐을 결정하는 게 힘들겠지만 더 님을 이해하고 사랑해주는 사람 만났으면 좋겟어요 지금은 본인만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5 11:0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추가글 보니 이 많은 사람들이 널 위해 조언해준 시간이 아깝다. 그딴 대접 받고도 ㅈㄴ 좋다고 마음이 아닌 머리로 하는 이별이라 힘들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등신 ㅉㅉ
답글 0 답글쓰기
ㅁㅁ 2018.06.15 03:2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만약 이남자와 결혼하게 된다면 저런상황 평생 있겠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5 03:22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추가글 보니 절대 못헤어짐
답글 0 답글쓰기
ㄹㄹㄹ 2018.06.15 03: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은 너무 생각이 많고 복잡하고 자책도 마니하고 ... 님같은상황에서 누구나 화를내고 심한말 할수있어요.자신의 대한 너그러움이 없고 강박처럼구는 경향이 있네요. 머리든 가슴이든 무슨필요있어요? 젤 중요한 님 맘이 다쳤잖아요. 남한테 죄짓는거 아님 기분꿀리는데로 함 해보세요 자신의 행동 돌아보지말고 오늘이 행복해야 내일도 행복한거예요. 지금 느끼는 감정 대로 행동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5 02:58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글보니 어이없네 뭘 그렇게 죄를 져서 저딴 대접을 받고도 빌빌 기어요? 그렇게 딸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5 02:36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추가글 보니 무슨 실연 당한 여자처럼 왜 그래요 대체?ㅋㅋㅋㅋ 한참 전 일에다가 잘 만나왔고 사람들이 진짜 아니래도 만날건데 글은 왜썼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5 02:28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추가글 보니 신파가 따로 없네. 이렇게 머리 나쁜 여자가 어영부영 시간을 두고 정리한답시고 못 헤어지고 있다가 임신하고 또 발목 잡혀서 살지. 으이그...
나도 다 큰 딸 키우는 엄마인데 진짜 딸내미 똑똑하게 가르쳐야겠어요. 자존감도 높여주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21:4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그런 자리에 왜 앉아있고 아니 지금 까지 만나요? 아니 아니 뭐 가끔 쳐다봐주고 했음 된다고?? 여사친 부르라 한 엄마나 진짜 부른 남친이나 부른다고 나온 여사친 이나 그걸 쳐앉아서 듣고 있고 지금 도 남친 만나는 님 이나 비정상들 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21:45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어머님은 여사친 을 맘이 두셨거나 혹은 님이 너무 싫어서 일부로 불렀거나 근데 싫거나 하면 안나오면 되는걸 나와서 여사친 부르는게 어른스럽지 못하고 너무 예의 없음 나같음 그 딴 집구석 절대 절대 뒤도 안돌아봄
답글 0 답글쓰기
혹시 2018.06.14 21:4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친 집이 엄청 잘사나요? 쓴이하고 남친하고 잘되면 쓴이 팔자 필만큼? 그런게 아니라면 그냥 헤어지세요. 남자는 정말 많거든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21:3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친구한테 보여줘서 뭐 어떡할 건지ㅋㅋㅋ 내가 남친 입장이라면 내 엄마 내 뒷담한 거 같아서 기분 나쁠 거 같은데 보여주지말고 님 혼자 입장정리하세요 이거 보여준다고 달라지지 않아요 달라진다 하더라도 한순간이겠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20: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른 남친 엄마 무개념! 그렇다고 전화한 남친 무개념! 그렇다 한들 겨 나온 여사친 무개념!무개념 집구석인데 뭘 고민하시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20:48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신얼굴에 똥물을 끼얹은것과 비슷한 모욕입니다. 헤어지세요(40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20:4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일이 머릿속에 떠나지않고 기분나쁜데 아직도 만나고있는 님이 더이상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6.14 20: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 일로 자신을 망치지 마세요... 그 남친 엄마 일부러 그런 거 알잖아요 님 반응 보려고 그런 거 그러니까 넘어가지 마세요
답글 0 답글쓰기
2018.06.14 20:3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르는 남친이나 오는 여사친이나 ㅋㅋㅋ 부르라고 하는 어매는 정신 나갓고 이게 정상이에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