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강아지와 대중교통으로 여행가는 방법 총정리

레이지 (판) 2018.08.11 00:00 조회190
톡톡 동물 사랑방 채널보기
강아지와 여름휴가 떠나는 꿀팁
(대중교통 이용하기)

© Free-Photos, 출처 Pixabay
 이제 조금 있으면 신나는 여름 휴가철이 다가옵니다. 다들 어디로 떠날지 계획은 다 세우셨나요? 국내든 해외든 어디든지 떠나는 건 참 기분 좋은 일입니다. 이렇게 기분 좋은 휴가를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하면 더욱 좋겠죠. 그래서 정리해봤습니다. 반려견과 여름휴가 떠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대중교통 이용 시(지하철, 버스)
 대중교통 이용 시 반드시 케이지나 슬링백 같은 이동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슬링백 이용 시에는 갑작스러운 탈출에 대비하여 슬링백과 목줄을 꼭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2. 기차, 고속버스 이용 시
 기차나 고속버스 이용 시에 반드시 이동장(케이지, 슬링백 등)에 반려견을 넣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이동장이 객석의 크기보다 크면 안 됩니다.

3. 자동차 이용하기
 아마 가장 많이 이용하실 거라 생각되는 자동차입니다.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절대로 운전석이나 조수석에 태워서는 안됩니다. 만약의 사고 발생 시 에어백이 터지면서 강아지에게 큰 충격을 준다고 합니다.
 반드시 케이지나, 카시트, 캐리어 등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차 타기 한 시간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중간중간 휴게소에 들러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줘야 합니다.

4. 비행기 이용하기
 비행기 이용 시 국내는 관계없으나 해외로 갈 시 국가별로 동물 반입 규정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공항에서 검역증명서를 받아야 하나 나라별로 요구하는 서류가 다르니 꼭 미리 확인해주셔야 합니다.(건강검진 증명서 같은 경우 유효기간이 10일입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 무게가 5kg~ 10kg 이하여야만 기내 동승이 가능합니다. 이것 역시 항공사마다 규정이 다르니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탑승 2~3시간 전에는 먹이나 음료를 가급적이면 급여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비행기 타기 항공사별 규정 정리 - http://cafe.naver.com/brown5dyaw/1426)

 지금까지 강아지와 여름휴가 보낼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같이 휴가를

가서 행복한 추억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강직모-아지를 키우는 장인 

주소 : http://cafe.naver.com/brown5dyaw


 직장인과 1인 가구를 위한 강아지 모임입니다. 
 직장을 다니고, 혼자서 강아지를 키우고 하다보면 강아지에게 소홀해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반려견과 함께할 수 없는 시간이 많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피할 수 없다면 다 같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정보를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강아지를 키우고 싶은데 못키우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강직모는 다른 강아지들의 사진과 일상을 보며 대리만족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아 당장에 강아지를 키울 수 없어도 강직모와 함께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직장생활을 하며 지친 마음을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위로받았으면 좋겠습니다.
0
0
태그
0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해당 게시물에 댓글이 없습니다.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