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뷰티톡

Video

Youtube드렁큰 타이거 (Drunken Tiger) - YET MV

CJENMMUSIC (YouTube) 2018.04.13 09:00
동영상 연예/방송 조회74
'한국힙합의 레전드’ 드렁큰 타이거의 마지막 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드렁큰 타이거 정규 10집의 선공개곡 ‘YET’은 기존 그의 음악을 사랑해준 팬들은 물론 현 세대를 모두 만족시킬 힙합곡으로, 산전수전을 겪은 타이거JK의 자전곡이기도 하다. 빅히트를 기록한 2009년작 'Feel gHood Muzik’에서 호흡을 맞췄던 프로듀서 랍티미스트와 다시 손을 잡았다.

1998년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난 널 원해’로 데뷔할 때부터 현재까지 많은 일은 그만의 스토리텔링으로 설득력 있게 전달된다. 이는 ‘힙합은 한 순간의 유행이 아닌, 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음악’이란 메시지를 강조하기 위함이다. 태평소 연주자 강완규와 협연하는 등 실험적인 시도로 신선함을 더했고 필굿뮤직의 우먼파워 앤원과 비비가 코러스에 참여했다.

드렁큰 타이거의 지난 9장의 앨범은 삶에 대한 녹록치 않은 기록이다. 척수염을 앓고 소속사와의 분쟁 등 고통의 기간을 보내면서도 타이거JK는 직진했다. 그리고 꾸준히 자신의 길을 가고 있다. 타이거JK는 한국 힙합씬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다.
국내 힙합뮤직의 역사 20년에서 그의 지분이 18년인 것만 봐도 그렇다. 단순히 두 자릿자 숫자가 갖는 묵직한 의미를 차치하더라도 그의 음반은 힙합씬을 호령한 결과물이자, 장르음악의 대중화를 알린 신호탄과도 같았다. 1999년 세기말에 등장한 드렁큰 타이거의 첫 인상은 그야말로 술취한 호랑이였다. 그가 다시 '호랑이가 랩하던 시절'로 돌아간다.

작곡 랍티미스트
작사 Tiger JK

태평소 강완규
코러스 Ann One, BIBI


CJ E&M Music은 아시아 No.1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CJ E&M의 음악사업 브랜드로 음원/음반의 투자/제작/유통부터 콘서트/페스티벌 개최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CJ E&M MUSIC과 함께 하는 K-POP 아티스트들의 신곡과 뮤직비디오, 미공개 독점 영상 등을 이곳 YOUTUBE 채널에서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CJ E&M Music is a music business brand of CJ E&M, Asia's No.1 entertainment company. CJ E&M Music covers investment, production and distribution of album and also provides the best music festival and concerts. Meet the K-POP artists' brand new music videos and exclusive video clips on the official YouTube of CJ E&M Music.
내용닫기
0
0
태그
0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댓글쓰기
톡커들의 선택
  1. 1 남편과 같이봄 내아이 이름때문.. (356)
  2. 2 태민 원래 이렇게 귀여워 ..? (160)
  3. 3 방탄 데뷔 때 부터 좋아한 사람.. (286)
  4. 4 방탄 지민 이거 대박이다 (108)
  5. 5 명절에 우리집에 오겠다는 시누 (131)
  6. 6 남친 있는 얘들 한달에 전화 몇.. (127)
  7. 7 트와이스를 보는 남자들 표정.jpg (98)
  8. 8 배달기사 갑질 논란 22층 건물..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