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아로마 바디오일 만들기★ 천연화장품, 천연비누, 비누

정소미 (판) 2007.01.15 15:48 조회565
톡톡 묻고 답하기 채널보기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아로마 바디오일 만들기

 

겨울철은 피부에 있어서 가장 악조건의 계절이다. 추운 기온과 찬바람으로 신체의 모든 기능이 저하되고 피지와 땀의 과소분비로 건조, 거칠음, 버진등이 생긴다. 실내난방으로 수분이 증발되어 피부가 쉽게 건조해 집니다.

겨울철 피부 관리는 실내의 온도차이로 인한 피부 마사지가 가장 필요하며 다른 계절보다 기초화장에 많은 투자를 해야 하는 때이다. 실내 온도차이가 심한 겨울에는 피부 역시 냉?온 자극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건조하고 찬바람으로 피부의 신축성이 없어지고 쉽게 트게 된다. 

겨울철에는 다른계절보다 피부 보습에 신경써야하는 시기 입니다. 샤워후 상큼한 향기의 바디오일로 촉촉하고 부드럽게 피부를 가꿔주세요~

 

바디오일 만들기 재료

정제동백 오일 100g, 살구씨오일 100g, 오일용기 250ml 1개

비타민E 6g, 그레이프후르츠eo 2g, 라벤더eo 1g

 

 만드는 방법 

1. 유리비커에 동백오일, 살구씨오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2. 잘섞인 오일에 비타민E6g, 그레이프후르츠EO 2g, 라벤더eo 2g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3. 깨끗이 소독한 오일용기에 담습니다.

 


 

 


재료설명 TIP▶

그레이프프룻(Grapefruit)

성격 : 신선하고 달콤한 감귤류의 내음
효능 : 우울증, 신경쇠약, 스트레스에 좋다. 임파선을 자극해 마사지나 비만, 셀룰라이트에도 좋다. 소화기관에도 효과가 있다.

향기 : 달콤하고 상쾌한 과일향 상향(Top Note)
중추신경 안정, 생리전 긴장 및 임신중 불쾌감 완화, 살균, 소독작용, 셀룰라이트(지방, 노폐물) 분해 작용, 체액흐름 촉진 지성 및 여드름 피부, 피부결 정돈 그레이프푸르츠 오일은 체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고 셀룰라이트 해소에 좋습니다. 이뇨,해독,림프 자극 작용이 좋은데, 특히 제라늄과 블렌딩해서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됩니다. 근육의 젖산을 없애는 작용을 하므로 운동후에 마사지 오일로 사용하면 근육통이나 뻣뻣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노폐물 배출에 좋으므로 지성 피부나 여드름성 피부에 토닉효과를 줍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항우울 효과가 좋은, 기분을 업리프팅 시키는 오일로 유명합니다. 진정작용은 없고 상승 작용만 시키는 "happy"오일 입니다. 다른 시트러스 오일들과 잘 블렌딩 되는데, 특히 오렌지와 버가못과 잘 블렌딩 됩니다.

 

정제 동백오일 (정제카멜리아)

. 동백유는 올레산(불포화지방산)이 아주 높은 오일로 일본에서 수세기동안 피부,모발 및  손톱(발톱)에 오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건성 및 손상된 피부를 위한 크림류, 헤어 , 두피 트리트먼트류, 눈전용 크림류와 애프터 썬 스킨 케어 용품류에 쓰이는 오일 입니다.

. 건성 및 손상된 피부를 위한 크림류, 헤어 컨디셔너류, 두피 트리트먼트류, 눈전용 크림류와 애프터 썬 스킨 케어 용품류에 쓰이는 훌륭한 첨가제입니다.


 

살구씨 오일 (Apricot Kernel Oil)

살구씨 오일은 가벼우면서 올레산(oleic acid)과 리놀레산(linoleic acid)이 높은 오일로(light but rich oil)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민감성 피부, 노화 피부, 건조하고 자극받은 피부에 잘 맞고 아기들 마사지용 오일로 좋다. 크림, 로션, 밤종류와 비누에 쓰이면 좋다.

 

라벤더 (Lavender E.O)

향기 : 독성이 없고 풍부한 꽃향, 달콤한 발삼향
설명 : 라벤더의 가장 큰 특징은 몸과 마음의 불균형한 상태를 조화로운 상태로 회복시켜주는 능력입니다. 조화가 이루어지면 치유력은 자연적으로 따라옵니다. 진통,방부,항미생물 특성은 감기,인플루엔자,기침 등을 완화하는데 탁월하며 특히 스팀법을 이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라벤더의 진정효과는 잠들기 전에 사용하면 숙면에 도움을 주고, 관자놀이에 마사지하면 두통을 덜어 줍니다. 근육통에도 좋은데, 로즈마리나 마조람과 블렌딩하면 특히 좋습니다. 스킨케어에도 뛰어난 오일인데, 항박테리아 작용으로 감염을 막아주므로 여드름 처치에 좋고, 세포 성장을 자극하므로 모든 스킨케어 블렌딩에 두루 쓰입다. 벌레 퇴치에 좋을 뿐 아니라, 벌레에 물린 경우에도 라벤더를 바르면 가렵지 않고 빨리 진정됩니다. 피부에 직접 바를 수 있는 오일이며, 가정에 없어서는 안될 상비약입니다.

 

천연비누, 천연화장품[LAVENDER   club.cyworld.com/lavender2

 

 


 

3
0
태그
생활정보,생활정보
1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한은미 2007.01.27 00: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천연에 관심이많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