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골든디스크의 공정성에 관하여 제기되는 의문점들

; (판) 2010.12.10 14:11 조회1,332,476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 글에 앞서 이글은 슈퍼주니어 팬이 작성한것임을 밝힙니다.

이 글의 의도는 상을 수상한 가수들을 깎아내린다거나 하는 철없는 것이 아닌, 이번 골든디스크 시상식의 공정성에 관하여 의문점들을 제기하는것과 동시에 골든디스크 측의 공식적인 사과와 적절한 보상을 요구하는것이므로 혹여 다른 의도로 잘못 인식하여 얼굴 붉히는 일이 없길바랍니다.

 

 

 

 

 

 

 

 

 

 

 

 

골든디스크 수상에 대하여 의심되는 부분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단 골디 심사 기준입니다.

 

본상 10개팀(디스크·디지털 음원 부문 각 5팀)은 판매량과 음원 판매량을 근거로 선정한다. 음반·음원 판매량이 60%, 인기투표와 집행위원 점수가 각 20%씩 반영된다. 음반 판매량은 국내 대형 음반 유통사와 도·소매상의 판매 자료를 근거로 한다. 디지털 음원 부문은 유명 온라인 음원 사이트의 다운로드·BGM 횟수를 합산해 결과를 냈다. 디스크·디지털 음원 부문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팀에게 각각 대상이 주어진다.

 

‘[핫존] 2010 골든디스크, 영광의 주인공은 누구일까’라는제목의

‘이경란 기자 [ran@joongang.co.kr]’님의 기사의 한 부분입니다.

 

인기상 심사 기준은 소문만 무성할 뿐 나온 것이 없습니다. 소문으로는 100% 투표로 진행된다고 되어있고요. 다른 증거물이 있는 상도 아닌 인기상인 만큼 100% 투표로 진행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첫 번째, 예성의 ‘너 아니면 안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예성님의 ‘너 아니면 안돼’는 골든디스크 음원부분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증거물

 

1,2위를 다투고 있는 두 가수의 퍼센트와 다른 가수들의 퍼센트를 비교해 보십시오.

두 가수만이 압도적으로 1,2위를 다투고 있을 뿐 다른 가수들의 퍼센트는 한자리에 그칩니다.

이번 골든디스크 음원 본상을 수상한 가수들은 이승기, 미스에이, 아이유, CNBLUE, 2AM 입니다.

하지만 이분들의 투표 결과를 확인해 보면 이승기:43.9%, 미스에이:0.1%, 아이유:0.1%, CNBLUE:0.6%, 2AM:1.7%입니다.

 

하지만 이 투표 결과는 20점 밖에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60%가 반영되는 판매량을 확인해 볼까요?

투표에서 1,2위를 다투었고 음원본상을 받으신 이승기 님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뮤직뱅크 차트입니다. 이 차트에는 예성님의 ‘너 아니면 안돼’가 4위에 올라있고 이승기님은 보이지 않습니다.

 

2009년 11월 30일부터 2010년 11월 30일까지의 벨소리 명예의 전당입니다.

이곳에 보면 예성님의 ‘너 아니면 안돼’는 15위에 있고 이승기님은 ‘정신이 나갔었나봐’는 있어도 상을 받았던 ‘사랑이 술을 가르쳐’는 있지 않습니다.

 

 

 

2009년 11월 30일부터 2010년 11월 21일 까지의 컬러링 명예의 전당입니다.

예성님의 ‘너 아니면 안돼’는 4위에 올라있고 이승기님의 노래는 10위권 밖에 있습니다.

 

상반기 결산 자료입니다. 예성님의 ‘너 아니면 안돼’가 12위인 반면 이승기님의 ‘사랑이 술을 가르쳐’는 27위입니다.

 

이 무수한 자료를 보면 아시겠지만 이 두 사람만 비교해 보아도 디지털 본상을 받은 이승기님 보다 받지못한 예성님이 더욱 본상을 받을 자격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분만 비교하여 이승기님의 팬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이것으로 확실하게 예성님이 본상을 받지 못할 이유가 없었다는 것이 드러납니다.

 

 

 

두 번째로, 인기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인기상은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심사기준이 정확하게 올라온 곳이 없습니다.

하지만 팬들에게 얼마나인기가 있냐를 확인하는 상인 만큼 투표로 100% 판가름 해야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작년 같은 경우에도 투표에서 1,2위를 했던 샤이니와 슈퍼주니어가 인기상을 받았습니다.

증거물

 

 

작년 인기상이 두분이었다는 것은 골든디스크 홈페이지 역대 수상자를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에는 작년과 같이 샤이니와 슈퍼주니어가 1,2위를 차지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심지어는 2위와 3위의 차이가 확연한데도 불구하고 샤이니와 소녀시대가 인기상을 받았습니다.

투표결과 증거물

 

2위인 슈퍼주니어와 3위인 소녀시대는 16%나 차이가 납니다.

물론 슈퍼주니어는 인기상을 받기 전에 MSN아시아 인기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MSN아시아 인기상은 슈퍼주니어가 아니면 다른 가수는 받을 수 없다고 할 정도로 투표의 차이가 너무 심하였고 골든디스크 홈페이지나 어떠한 기사를 보더라도 MSN아시아 인기상을 받으면 인기상을 받을 수 없다는 내용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또한 인기상 투표는 남녀를 나누지 않고 진행하였으며 홈페이지 어디에도 남녀 한팀씩 수상한다는 말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또한 작년에 인기상을 받은 두팀 다 남자그룹이었고요.

그러므로 어떠한 이유도 인기상을 샤이니와 소녀시대에게 준 이유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인기투표는 투표 한번당 ARS는 300원, 무선인터넷을 500원의 요금을 받았습니다.

증거물

 

이것을 돈과 관련된 문제이고 법적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문제입니다.

법적인 표현으로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저희는 요금을 지불 함으로써 골디측과 채무관계가 발생하였고

채무자인 골디측은 채권자인 저희에게 인기상을 수상해야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요금을 지불 함으로써 소비자가 된 저희는 알권리가 있고

아시아인기상과 인기상의 중복수상은 불가능 하다는 고지를 받아야 했지만

사전에 그 어떤 공지도 받지 못함으로써 저희의 알권리는 침해당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넓게 해석하여보면 인기상을 받을 수 있는 저희는

골디측의 잘못으로 인하여 대중들에게 \\\\'슈퍼주니어는 인기상을 못 받는 가수이다\\\\'라는

인식이 심어졌고 그로인해 저희의 명예는 훼손 당하였습니다.

(온새미로 ‘13정수헬러’님이 써주신 글입니다.)

 

이로써 슈퍼주니어가 인기상을 받지 못할 이유가 없었음과 이로 인한 피해,법적인 관계까지 모두 드러났습니다.

 

 

 

세 번째로, 대상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2010년 골디 대상은 소녀시대가 받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한것과 같이 골든디스크 대상은 음반판매량이 60%, 인기투표와 집행위원 점수가 각 20%씩 반영됩니다.

 

일단 인기투표 결과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슈퍼주니어가 소녀시대를 11.6% 앞서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녀시대와 슈퍼주니어의 음반판매량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이네일리 SPN 김은구 기자의 기사 내용입니다.

위의 내용에서 볼 수 있듯이 슈퍼주니어는 소녀시대 보다 더 많은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 자료를 믿지 않는 분들이 계셔서 링크 걸어 걸어놓도록 하겠습니다

http://spn.edaily.co.kr/entertain/newsRead.asp?sub_cd=EA21&newsid=01249686593196880&DirCode=0010201

다른 증거 자료 또한 있습니다.

 

 

한터차트입니다. 이곳에도 슈퍼주니어의 앨범이 소녀시대의 앨범보다 더 많이 나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말이 많은 것이 리팩키지 앨범과 슈퍼주니어의 미인아B버전에 대한 것인데 이것에 대해서는 골든디스크 홈페이지에 어떠한 언급도 되어 있지 않습니다.

미인아 A버전과 B버전은 CD의 수록곡이 같습니다. 그러므로 두 CD를 다른 CD라고 말하기 매우 애매합니다.

그리고 위의 기사에서 볼 수 있듯이 소녀시대의 ‘훗’은 후보 선정 당시 오르지 않아 대상 선정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하지만 골든디스크가 끝나고 뜬 기사중엔 이러한 기사도 있었습니다.

 

 

일단 가장 큰 문제점은 공정한 판정을 한다던 골든디스크 측에서 사전에 어떤 앨범을 점수에 반영한다고 알리지 않은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말만 다르게 하면 얼마든지 바꿀 수 있는 심사기준을 가지고 있었다는 말이죠.

이것에 대하여 미리 골든디스크 측에서 확실하게 이야기 해 주었더라면 기사를 쓰는 기자들의 의견도 나뉘지 않았을 것이며 이러한 논란도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또한 인터넷에서 이러한 글을 발견하였습니다.

 

20%를 차지한다는 심사위원평에 대한 글입니다.

위 글에 의하면 국내 대중음악계의 키워드로써의 소녀시대의 존재가치, 일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국대 가요의 위상을 높인 점을 높이 평가하여 3차에 걸쳐 진행된 심사에서 심사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소녀시대로 결정하였다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슈퍼주니어의 2010년 해외 인기는 소녀시대를 뛰어넘었습니다.

일본 활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일본의 많은 여심을 장악하여 일본에서 열린 슈퍼주니어KRY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슈퍼주니어는 한국과 일본, 중국을 넘어서 태국, 말래이시아, 싱가폴 등의 아시아 전역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또한 2010년에는 활동을 한번도 하지 않은 아랍, 브라질 에서도 큰 인기를 얻어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한 바가 있습니다.

브라질에서의 인기를 보여주는 기사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07&news_seq_no=1013025

아랍에서의 인기를 보여주는 기사

http://www.kgbnews.kr/sub_read.html?uid=17488

이와같이 슈퍼주니어는 아시아를 뛰어넘어 전 세계시장을 장악하였습니다.

그러한 슈퍼주니어가 어떠한 이유로 소녀시대보다 낮게 평가가 되었는지에 대한 심사위원분들의 확실한 이유를 알 수가 없습니다.

   +이 자료는 실제 심사위원이 쓴 글이 아니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통해 제가 전하고자 하는 말은 심사위원평이 어떻게 나왔는지에 대해 정확하겐 알 수 없지만 소녀시대가 큰 인기를 얻은것을 사실이나 슈퍼주니어도 그에 뒤쳐지지 않을 만큼의 인기를 얻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심사위원평만으론 슈퍼주니어가 대상을 받지 못한 이유가 될 수 없음을 주장하는 바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들로 슈퍼주니어가 골든디스크 디스크 부문 대상을 타지 못한 이유가 매우 불분명함을 밝힙니다.

 

 

 

마지막으로, 골든디스크 현장에서의 연예인들 반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슈퍼주니어는 2부시작후 인기상수상이 끝날때까지 회장으로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또한 대상수상직전 매니저는 슈퍼주니어의 리더 박정수에게 귓속말을하고 멤버들에게 일일이 어떠한 말을 전하였습니다.

그이후로 멤버들의 표정은 급격하게 굳어갔 습니다.

이들사이에서 어떠한 말이 오간걸까요?

 

또한 소녀시대가 대상탔는데 다른 가수들은 소녀시대가 아닌 슈퍼주니어에게 몰려서 껴안아주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리 슈퍼주니어가 발이 넓다지만 대상을 받은 가수 앞에서 다른 가수들을 껴안는 모습은 매우 이상하게 보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상 발표직전, 객석에서 슈퍼주니어를 연호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때 멤버들 표정 안좋았구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모든 행동들은 평소 시상식장에서 볼 수 있는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의심을 사기 충분한 행동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들에 대한 진실은 당사자들만이 알 뿐 저희들이 할 수 있는 것은 추측일 뿐임으로 더 이상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골든디스크 홈페이지에 보면 이러한 말이 나와있습니다.

 

‘디지털 음원 시상\\\\'은 디지털음원 시장의 확대와 대중들의 이용 선호도가 증가하고 시대적 트렌드를 적극 반영함으로써 대중들에게 한 해 동안 진정으로 사랑받은 가수와 곡을 알리고자하는 상입니다. 디지털 음원 시장의 공신력있는 리딩기업의 디지털 음원 데이터를 집계하여 이를 바탕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하지만 저희들은 위의 이유들을 토대로 하여 골든디스크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였다는 말에 대하여 의문을 품습니다.

 

그러므로 저희 엘프(슈퍼주니어팬클럽명)측은 골든디스크측에 각 상의 정확한 수상기준. 그리고 올해 상을 수상한 팀과 후보의 원점수를 공개할 것을 요구하며 인기상 부문에 대하여 적절한 보상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엘프 슈랑이☆

 

 

 

원본글

http://bbs3.telzone.daum.net/gaia/do/starzone/detail/read?articleId=8317548&objCate1=22&bbsId=S000001&forceTalkro=T&pageIndex=1

 

 

 

 

 

 

 

한낱 팬들의 철없는 투정이 아닙니다.

 

 위 자료들을 근거로 하면 골든디스크는 이것이 금전 문제와도 관련된 만큼 투표자들을 상대로'사기를 쳤다' 라고까지도 할수 있는 문제입니다.

1년에 한번 열리는 시상식. 어차피 시간지나면 잠잠해질것이고, 1년뒤면 이 팬들은 또다시 불가피하게도 똑같은 투표에 열을 올리고 있을것이니 그냥 덮자.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습니다만,

이와 같이 증거자료를 포함한 글을 퍼트리는것을 우선으로 한 후에도, 아무런 조치가 없으시다면,

이것은 골든디스크를 시청한 모든 시청자와, 투표에 참여한 모든 투표자와, 시상식에 참여한 모든 가수들을 우롱하는 행위로 간주, 적절한 대응책을 강구토록하겠습니다.

1333
44
태그
골든디스크
신규채널
[알바]
52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김혜원 2010.12.10 15:59
추천
863
반대
19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골든디스크 공정성어디갔나요?

한가수를 좋아하는 팬의 입장에서, 그 가수가 상을 받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기위해 돈을내고 열심히 투표를 했습니다. 그런데, 정작 상을 다른가수가 받아가는 모습을 보자니, 황당하네요. 왜 제가 돈을 내면서 까지 투표를 했는지도 의문이 들더군요. 분명 투표에서도 1위와 2위를 했는데, 상을 받지 못한건지. 상을 받은 그 가수분을 욕하려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의문점이 남는 공정하지 못한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그 분이라고 그렇게 좋아하실것 같진 않네요...

답글 16 답글쓰기
베플 이소민 2010.12.10 14:33
추천
810
반대
18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건 슈퍼주니어 팬으로써 하는 말이 아니에요.

돈 때먹고 날랐나요?

 

판매량+투표율=슈퍼주니어

심사=소녀시대

이래도 이기는건 슈퍼주니어인데...25년 역사가 참 무색하네요.

답글 10 답글쓰기
베플 매직이 2010.12.10 15:51
추천
795
반대
18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정말 제가 하고싶은말만 다 들어있네요..

 

소녀시대를 욕하는 거 아닙니다. 소녀시대도 대상받을 자격 충분하다는거 알고있어요.

 

그러나 슈퍼주니어가 왜 대상을 받지 못했는지, 그거에 대해 의혹 제기를 하는겁니다.

 

음판 1위, 투표 1위인데 왜 상을 받지 못했을까....

 

심사위원점수 >> 음판+투표 이거인가요?

답글 35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12.03.21 20:59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골든디스크가 소시한테 상준이유가뭐라고생각함:??

미인아보다 더 많이 대중들한테 알려졌음

솔직히말해서, 소시가 오, 런데빌런, 훗으로 3곡을 일년에 연속으로 활동했는데

나는소시가 더 받을만했다고 생각함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려하 2011.01.19 19:27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렇게 어이없게 인정못하게 끝날 시상식에 뭐하러 그렇게 미친듯이 돈을 쏟아 부었는지 아직도 이해가 안되네요. 소녀시대분들이 탔다는것에 불만을 갖는게 아닙니다. 저런 정황이 있는데도 왜 슈퍼주니어는 못탔으며, 그것에대한 해명글은 제대로 올라오는것이 하나도 없는건가요??

저희들이 골든디스크 투표에, '유료'투표에 돈을 내고 투표를 한 이상 저희들은 슈퍼주니어 팬 엘프이기 이전에 소비자입니다. 소비자의 3대 권리중 알권리는 어디로 증발해버린건가요?

제가 기억하기론 재작년, 슈퍼주니어가 대상탔던 2009년엔 골든디스크 공정성에 관해 엄청 많은 기사가 뜬걸로 알고있는데 트위터 월드 트랜딩에 sorrysuperjunior라고 뜰정도인데도 이에 대한 기사가 뜨지 않았다는 거면 소속사든 골든디스크 측에서든 기사를 막았다는거 아닌가요?

한 가수의 팬이기 이전에 소비자로서 기분 굉장히 불쾌하네요.

답글 0 답글쓰기
아오빡쳐 2010.12.17 21:36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유료투표로 장난??????????????????????????????????????????????????

변명도 제대로 못할거면 저지르지나 말지ㅡㅡ

답글 0 답글쓰기
공정성~? 2010.12.17 15:10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본상 10개팀(디스크·디지털 음원 부문 각 5팀)은 판매량과 음원 판매량을 근거로 선정한다. 음반·음원 판매량이 60%, 인기투표와 집행위원 점수가 각 20%씩 반영된다. 음반 판매량은 국내 대형 음반 유통사와 도·소매상의 판매 자료를 근거로 한다. 디지털 음원 부문은 유명 온라인 음원 사이트의 다운로드·BGM 횟수를 합산해 결과를 냈다. 디스크·디지털 음원 부문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팀에게 각각 대상이 주어진다.

 

주관적인 요소는 배제하고 음반 음원 판매량을 시상에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해 공정한 시상의 전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팜플렛에도 적어놨던 이건 뭡니까???????????????????? 전화할 때 마다 말 바뀌고, 기사 날 때마다 말 바뀌고.

이미 골든디스크는 공정성을 잃었어요. ㅉㅉㅉㅉ

답글 0 답글쓰기
이쁜아 2010.12.16 15:24
추천
1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받은애들도 쪽팔릴거야. 지들이 받을상이 아닌데 훔쳐서 받았으니 쪽팔리지 안 쪽팔리면 그건 인간이 덜 된거지.

답글 2 답글쓰기
골빈디스크 2010.12.16 10:10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얼른 책임집시다. 일주일이나 지났는데 그동안 해명같지도 않은 변명이나 늘어놓으시고. 1년 내내 항의 전화만 받으실겁니까? 아니 어떻게 눈에 뻔~히 보이는 개수작을 부릴 생각을 하셨지? 후폭풍도 예상하고 일을 저지르셨어야 할거 아닙니까. 공지에도 없던 중복 수상 이제 와서 얘기하면 아. 네~ 하고 그만 둘 줄 알았나 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까꿍 2010.12.16 09:20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골디 관련 영상을 삭제 해봤자 그거 저장한 팬들이 얼마나 많은데 지운다고 될 일 입니까? 이번엔 그냥 안 넘어 갑니다. 해명도 그따위로 해놓고 이번 일 책임 안 지시면 진짜 안 됩니다. 자료는 차고 넘칩니다. 당신네들이 벌여놓은 이 사태를 어떻게 설명할 겁니까?

답글 0 답글쓰기
2010.12.16 03:45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슈퍼주니어 팬은 아닌데.. 막 꼼꼼히 읽어보진 않았지만 수치만 봐도 팬들 화날만 하네요

답글 1 답글쓰기
공정성은어디로 2010.12.16 02:51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생각에 골디보단 마마가 더 심햇던듯

나온사람들만 상주고;;

답글 0 답글쓰기
... 2010.12.15 22:48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근데 진짜.....

트윗에 숨어있던 기자들하고 팬카페에 숨어있던 기자들하고 네톤에 서식하는 기자들하고.. 다들 어디감?????

이렇게 지금 서서히 알려지고 논란되고 있는데 왜이렇게 잠잠하지?

그리고 난 잘 모르겠는데 슈주 골디 직캠들 삭제되고 있다며? 뭔가 캥기니까 삭제하는거 아니겠음?

진짜 에셈이나 골디나 참 답없다. 그냥 서로 물고 뜯지 말고 그 "진실"을 해명하면 참 편할텐데 왜 해명을 안하지? 해명좀 해봐.

그럼 이렇게 엘프들도 열 안내지;;;; 원래 내놓기로한 실사판은 다 먹어버렸는지 왜 내 놓지 못하고..

골디는 전화하면 자꾸 말 바뀐다며? 확실한 근거가 없으니까 그런거 아님?

너네 팬들이 힘겹게 유료투표한거 정말 모르고 있는거니? 코묻은돈 그렇게 갈취해가면 뭐.. 살림좀 나아지셨쎄여?

공정성따우 개줘버렸나보지? 해명도 해명이 아니드만.. ㅉㅉ 진짜 골빈디스크아니야?

답글 0 답글쓰기
^^ 2010.12.15 17:22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골디측에 전화하면 이제는 슈주음반더 많이팔린거 인정하네. 근데 뭐 아주조금 차이났다고? 너 장난하니? 4만장이 장난이야? 돈으로 따져볼까????? 2007년에는 2만5천장차이였단다^^ 자꾸 아주조금차이났다는 드립할래 걍 깔끔하게 인정하고 사과문쓰지?

 

아니뭐 쌔씨랑 아시아 인기상이랑 같다교?? 공지못해서 미안하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답이안나온다

 

 

시1발 우리집에 지금 전화요금청구서왔거든? 돈이라도 돌려주던가 그지새1끼들아

답글 0 답글쓰기
고고 2010.12.15 14:51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궁금한게 있는데요~ 슈주 소시 다 한 회사가수 인데 왜 이런 불공정한 일이 생긴 거에요?

답글 3 답글쓰기
정다운 2010.12.15 14:49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디스크 대상은 음반 반영입니다.
올 한해 동안 앨범을 가장 많이 판 가수에게 주는 상이지요.
그런 상에 심사위원 점수가들어가야하고,
대중성이 들어가야 한다는 것.. 이상하지 않으신가요?
음반 불황시기에.. 대중성과 심사위원 점수로 디스크 대상을 수여한다면.
어떤 가수의 팬이 음반을 사려고 할까요?

그리고 이젠 어떤 시상식을 믿고

내가 좋아하는 가수를 위해 돈을 내고 투표해야 하나요?

진짜 골든 디스크 정신 차려요.

기사 보니깐 공정성 지켰다라고 하던데..

어이가 없어서.....

답글 0 답글쓰기
2010.12.15 13:29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골든디스크 제대로 지 덫에 지가 걸렸구나, 해명글이라고 올린것도 말도안되고,

전화걸면 제대로 답변도안해, 책임회피에,...ㅉㅉ.....

이건 골든디스크측에서 뭔가 있다는걸 알려주는것밖에 더됨?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0.12.15 13:14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해명글 보고왔는데 그걸 지금 해명이라고 한거임??????????????????????

중복수상이 불가능하다고 언제그랬음?????? 써놨잖아 가능하다고 ㅋㅋㅋㅋㅋ

그리고 팜플렛에 뭐 색채와 디자인을 고려해서 그렇게 해놨다고??????????ㅋㅋㅋㅋㅋ

그걸 지금 핑계라고 하는거냐고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홍유진 2010.12.15 12:43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 글을 보고도 할 말이 더 남으셨다면 어디 해보시죠 골디, SM? 거짓으로 얼룩진 말이 아닌 진실을 요구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안혜민 2010.12.15 11:56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골디측은 전화를 안받았으며 왜 받아도 책임회피와 횡설수설하는 행동을 했을까요.

 

 

 

답글 0 답글쓰기
까꿍 2010.12.15 08:59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골디 해명글 올라온 거 보고 욕 제대로 나와서 진짜... 팜플렛에 2009년 대상 슈주인데 떡하니 소시 넣어넣고 뭐... 색채와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고? ㅋㅋ 와 진짜.... 진짜 코미디다 ㅋㅋㅋㅋㅋ'남정네들만 있어서 칙칙했어요~ 그래서 넣은게 소시였어요~^^' 이게 더 설득력 있겠는데? 아닌가?

답글 3 답글쓰기
공정성은 어디... 2010.12.15 06:01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올해 골든디스크 방송은 아시아 몇개국에서도 했다고 하던데....
이렇게 된다면 외국에 우리나라 욕만 먹게하는거에요......
요즘에 인터넷이 세계적으로 얼마나 발달됐는데 외국에서도 이 사실을 다 안다고 하네요....
진짜 우리나라 욕 먹게만 하지맙시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