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쓰레기 훈제란이라고요? 억울합니다.

황색방송 (판) 2014.08.30 23:10 조회4,597
톡톡 TV톡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네이트판 여러분들.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여기에 글을 쓰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어제 평소 가끔보던 먹거리 엑스 파일을 보았습니다. 주제가 눈꽃빙수와 찜질방 계란이었습니다.

 

아버지께서 훈제란 공장을 운영하고 계시기 때문에 속으로 혹시 양심가게로 선정되는 건 아닐까 나름 오버기대하며눈길이 갔고 프로그램을 보다가 곧 경악을 금치 못하게 되었습니다.

 

다름아닌 제 아버지가 조미료 범벅 코팅 훈제란을 만들고 있다는 말도 안되는 내용이었습니다.

 

 

단언코 아버지는 절대 계란을 색소로 코팅하지 않으시며, 소금(천일염)이외 조미료로 조미 하지 않으십니다.

 

 

하지만 방송은 교묘하고 의도적인 편집으로 아버지 공장을 매도하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아버지가 계란 납품과 관련 큰 계약을 앞두고 계신데 경쟁사에서 제보를 한 내용이고 먹거리팀이 몰래 취재와서 공장주변을 두리번 거리다가 계란판을 훔쳐가는 것이 걸려

112에 신고가 되어 경찰 조사를 받았기 때문에 보복을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 날 경찰서에서 경찰 동행하에 잘못된 내용이라는 것을 분명 다 들었고 3박 4일 동행 취재를 하면서 훈제란 전과정을 함께 취재 해도 좋다는 얘기를 듣고 감사하다고 가신 분들이 이러시면 안되는 것 아닌가요?

 

 

제가 악의적인 편집이라고 주장하는 이유는

 


 

첫째, 본인들이 조사한 대부분은 양심업체이지만 여기는 "훈제란을 연기로 굽는 건 미친 놈들이나 하는거야."라는 말을 들었다는 제보가 있던 곳이라며 확인되지 않는 내용의 통화를 들려주고서 아버지 공장을 비춘 점,

 

게다가 제보한 사람은 경쟁업체 대표입니다. 경쟁업체 대표가 전화해서 "왜 계란을 코팅했느냐?"하고 묻자 아버지께서 "참나무로 굽는 건 미친 놈"이라고 대답했다고요? 초등학생한테 물어도 믿지 못할 내용입니다. 누가 경쟁업체에 대고 저런 말을 한단말입니까?

진위여부도 따지지 않고 증거도 없이 저 내용이 방송에 나갔고 바로 그 공장이라며 아버지 공장이 나옵니다.


둘째, 공장을 비추면서 거래처가 알 수 있도록 공장의 전체적인 외관을 나오게 한 점,

아버지의 개인소류 차량을 방송에 내보낸 점, 상표를 그대로 내보낸 점

그리고 모자이크를 했지만 전체적인 인상착의가 나오게 했다는 점.

동네 사람들도 어 여기 거기 아냐? 하고 알만한 화면을 내보냈습니다. 아주 집중적으로요. 불량업체를 촬영하면서도 그 내부만 보여주더니 아버지 공장은 가는 길 전경과 외관까지 나옵니다.


셋째, 훈제란 염지 작업에 L-글루타민산 나트륨 및 다른 조미료를 넣는다는 타 업체를 먼저 내보낸 후 뒤를 이어 이와는 전혀 관계없는 아버지가 천일염으로 소금물을 만들고 있는 장면을 집어 넣었다는 점

게다가 옆에 있던 천일염 자루는 찍지도 않고, 물속에 천일염이 아직 녹지 않고 가라앉은 것을 찍어서는 정체불명의 흰 가루라고 자막처리 하였습니다.


넷째, 성분 표시에 관한 점. 상표에 성분이 적혀있는데 계란과 소금물 농도 이외에 색소 0.03%라고 표기된 부분이 나옵니다. 참나무로 굽다보니 훈제란 표면은 참나무 그을음이 묻어나고 여름에 끈적거리게 됩니다. 이 부분을 개선해 보고자 아버지께서는 약 5년전 새알이나 티피 초컬릿을 코팅하는 셸락이란 원료를 이용해 계란 껍질을 코팅하신 적이 있습니다. 식용알콜을 이용하여 분사하셨는데 이는 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원료이고 또한 껍질에 뿌리는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불만제로 팀에서 알콜이 공업용 알콜이라는 식으로 방송을 내보내었고 아버지는 방송팀에서 사과를 받아내었지만 이를 사과 방송해주지 않았기에 시끄러우신 것이 싫으셔 코팅하는 것을 제외하셨습니다. 그때의 비율이 있는 스티커가 잘못 인쇄되어 나왔기 때문에 방송에서 "어 스티커가 잘못되었네?"하면서 인쇄업체에 전화해서 이야기 하였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 취재팀은 분명한 설명을 들었고 공정을 보면서 실제로 그 과정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교묘히 이 부분만을 방송에 넣었더라고요.

 

 

다섯째, 굽는 전 과정을 보고도 글쎄 잘 모르겠다라는 식으로 짧게 넘어간 점

 

 

 


여섯째, 바로 뒤이어 색소를 뿌려 계란색을 내는 타업체를 줄이어 내보내며 한 덩어리 처럼 보이게 한 점


아버지는 불만제로 사건 이후부터 골치아프다며 껍질 부분에 아무런 처리도 하지 않으십니다. 방송을 보며 그들이 그러하듯 물티슈로 박박 문질러가며 저도 아빠 계란을 문질러봤지만 묻어나는 것 없습니다. 근데 줄줄이 뒤로 코팅한 업체들을 비교해서 내보내면서 아버지 공장계란이 마치 색소를 쓰는 것처럼 나오게 하다니요. 아버지는 진액이 진하게 묻는 것도 몸에 안좋을까봐 참나무 불을 다른 쪽에서 때서 관을통해 연기를 보내 계란을 익게 하실 정도로 늘 연구하며 만들고 계십니다.

 

 

일곱째 공장 구석 고장나 쓰지 않는 기계의 내부를 촬영해 쓰레기가 안에 있어 계란도 더러울 것 같은 식으로 촬영한 점

분명 공정에 들어가는 기계도 아닐 뿐더러 공장한켠 못쓰는 기계와 자재들을 쌓은 것을 왜 계란과 연달아 내보내셨을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버지와의 인터뷰를 일부만 편집해 비중있게 나오게 하면서 비양심적으로 보이게 한 점 등입니다 방송 앞부분은 아버지지만 뒷부분은 다른 사람 인터부한 내용인데 이어지는 것처럼 교묘하게 편집하셨더라고요.

 

 

새벽에 손을 벌벌떨며 먹거리 엑스파일 시청자 게시판에 글을 썼지만 어떠한 답변도 들을 수 없었고

채널 A에 전화했을 때도 제보인지 아닌지를 묻고서는 항의라고 하자 직통전화는 알려줄 방법이 없고

자리에 없다는 답변을 들어야 했습니다. 통화가 가능하다는 월요일 10시를 지금 피가 타는 심정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버지께 이 사실을 방송을 보다가 알려드렸고 아버지도 그 사람들 미안하다고 사과까지 하고 가서는 왜 그런 태도를 보이냐며 분개하시고 계십니다. 저로서는 상대업체인 예$ 훈제란이 먹거리 팀에 무슨 손을 썼다고 밖에는 생각이 안드네요.

 

 

다음은 아버지께서 나이가 많으셔서 인터넷을 잘 못하시기에 제게 모드에게 알려달라고 부탁하신 편지입니다.

아빠께선 상호, 이름, 회사 위치를 모두 꼭 알려달라 하셨지만 딸 입장에서 걱정이 되어 이는 **표시하여 옮깁니다.

------------------------------------------------------------------------------------

여러분께,

 

저는 **도 **시 소재지에서 ***이라는 상호로 직원 두명과 훈제 계란을 생산하는 올해 62세
***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어제(2014.8.30) 채널 A 먹거리 X파일 방송때문입니다.

저는 60 평생을 살면서 남에게 피해를 준 적도 남을 속인적도 없다고 자부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날 방송에 훈제계란의 실체라며 나온 화면에 제가 거짓 불량 식품을 만드는 것처럼

방송되어 진실을 밝히고자 합니다.

 

1. 저희는 강원도 홍천군 소재 신우 임산으로 부터 참나무칩을 구입하여 100% 훈연으로 훈제란을 생산하며

아버지께서 찍어 보내주신 사진입니다.

 

2. 이 날 방송된 화면에서 제가 노란 플라스틱 통에다 작업하던 물은 타 조미료가 아니고 순수한 국내산 한주 소금이며 이는 방송국 직원도 확인한 사항이고

 

3. 이 날 방송국 직원이 저를 속이고 촬영하다 저희 생산도구를 훔쳐 나가는 것을 직원이 발견하여 제가 잡아 112에 신고하여 확인하는 과정에서 방송국 직원으로 밝혀져 알 권리 차원이라고 하여 취재에 동의하였으며 도구를 훔친 이유를 묻자 판에 묻은 물질 확인차원이라고 해서 훈연기계에서 훈연할 때 생성되는 물질이라고 확인시켜주며 진액을 직접 채취하여 분석해 보라고 경찰 동행하에 전해주었는데 경쟁사의 사주로 엉터리 방송을 한 것은 저에게 그들이 사과해야 할 것입니다.

 

4. 제가 경쟁사 사주로 방송했다고 확신하는 이유는 제게 잡힌 후 방송국 직원이 제게 타 회사에서 제가 훈연을 하지 않고 색소 코팅을 한다고 제보하였다고 말을 하였으며 또 얼마전 동대문 경찰서에서 불시에 형사 3명이 들이닥쳐 같은 내용으로 조사를 하고 갔는데 전혀 불법 사항이 적발되지 않았기에 해당 경찰서에 전화하여 항의하니 경쟁사에서 제보하여 수사한 것이라고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실제 기계 내 훈연장면

 

5. 2014년 8월 27일 이른 점심시간에 경기 도청 축산 위생방역과 직원이 또 제보를 받았다며 방문하여 조사하고 갔고 다음과 같은 적합 판정도 받았습니다.

 

6. 제가 저희 스티커에 색소 표기를 했던 것은 훈연 100% 코팅은 장마철엔 습기에 녹아 끈적거리거나 흘러내려 손에 묻기 때문에 셸락이란 식용색소로 코팅하던 부분이 몇 년전 엠비씨 방송을 통해 방송에 나왔고 그 이후로는 혹시라도 문제가 될 까봐 사용을 한 적이 없으며 오히려 생산단가도 낮아지게 되었기 때문에 엠비씨에 오히려 고마워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그 때 사용하던 스티커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고 계속 표기한 것은 제 불찰입니다. 죄송합니다.

 

7. 제가 방송국 직원에세 우리 제품을 못 믿겠다면 4일간 동행취재해도 좋다고 이야기 했는데 이런 식으로 방송하신 점 채널 A에서 책임져 주시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저는 양심적으로 생산할 것이고 계란 단가가 낮아진다면 제 이익으로 더 남기지 않고 출고 가격 또한 낮춰 소비자에게 돌려드리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훈제 계란은 참나무로 훈연하지 않고는 만들 수 없습니다. 오히려 최근 홈쇼핑 조리기구에 훈제란을 만들 수 있다고 허위 방송하는 부분에 대해서 방송하셔서 정직한 훈제란 업체에 도움이 되어주시는 것이 방송이 해야할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대표 *** 올림

---------------------------------------------------------------------------

아버지께서 쓰신 편지를 보면서도 경쟁사 횡포에 놀랐는데

경쟁사에 놀아나셨는지 매수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꼭 먹거리 팀에 사과 받기를 원합니다.

혹시라도 시청한 여러분들께서도 의구심 언제든지 대답해 드릴 수 있으니

진실을 꼭 알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6
0
태그
3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6.11.25 16: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훈제란 먹지마요 오늘 이물질발견됌 ㄷㅇ훈제란
답글 0 답글쓰기
ㄷㄷ 2014.09.01 01: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꼭 진실이 밝혀지길 바랍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도롱뇽 2014.08.31 21: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ㅠㅠ 억울하시겠다 이런글은 사람들많이 보는 다른카테고리나 페북에 뿌리시길바래요ㅠㅠ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