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회사에서 돈을 안줘요 ㅠㅠ

errtttyy (판) 2017.07.04 13:21 조회385
톡톡 취업과 면접 꼭조언부탁

제가 알바를 시작했습니다. 몸도 안좋고 일도 힘들어서 삼일 일하고 그만뒀는데요 .

회사에서 급여를 못 주겠다고 합니다 ㅠㅠ

 

 

우선 저는 일하는 시간이 10시부터 6시 반까지였는데 회사라 그런지 9시까지 출근을 했습니다.

물론 아홉시붕터 열시는 쉬는 시간이었지만  아홉시 반 정도부터 열시까지는 교육을 받고  회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열시부터 여섯시반까지는 정상업무를 들어가서 업무를 했는데요. 제가 첫날 일을 시작하기전 14일 이전에 개인이유로 퇴사시 급여를 지급할 수 없다는 서약서에 사인을 했습니다. 근데 제가 노동청에 알아본 결과 한시간을 일해도 무조건 돈을 받는게 맞다고 하였습니다.

 

 

 

그 결과 회사에 전화해서 급여를 요구하였는데 서약서가 법적 효력은 없지만 급여를 지불해줄 수 없다는 것이 회사 입장이었습니다. 오히려 저보고 노동청에 신고시 저를 민사소송으로 고소하겠다면서 피곤해지니 급여를 받지 말고 넘어가자는 식으로 얘기를 했는데요. 저는 회사에 피해가 되는 행동을 한 적이 없을 뿐더러 회사는 제가 교육기간이라서 돈을 주더라도 하루에 이만원밖에 지급하지 못하고  그 이만원조차도 주지 않겠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근데 교육기간이라면 제가 교육만 받아야하는 것인데 저는 근무시간 외의 시간에 일찍 와서 교육을 받았구요. 회사는 저에게 정상업무를 시켜서 저는 정상업무를 하였습니다. ㅠㅠ 

회사가 급여를 주지 않는다고 해서  통장번호를 못 줬는데요. 나중에 혹시 노동청에 갔을 때 통장번호를 주지 않은 것이 문제가 되는 행동일까요? 그리고 회사가 저때문에 피해를 보았다고 하는데 저는 피해를 준 적이없고 오히려 제가 일을 더했는데 회사측에서 혹시 저를 민사소송으로 고소하면 어떡해야 할까요?ㅠㅠ

0
0
태그
,알바,알바비,임금,회사
3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다른회사인사과... 2017.07.06 09: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민사를 뭘로걸어요ㅋㅋ 그냥 택도없는소리니까 신고하세요. 그리고 서약서가 아무리 논리적이고 그럴듯해도 법을 초월한 서약서는 무조건 무효입니다. 지들이뭔데 법을 무시하나요ㅎㅎ
답글 0 답글쓰기
글적글적 2017.07.04 17:52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근데 서약서가 법적효력이 없다고 해도 신경 쓰이는 부분 이네요.
서약서에 분명 고지가 되어 있다면 나중에 민사소송을 걸때 그 부분에 글쓴이님이 동의를 하셧기때문에 못 받을수도 있을 것 같네요.

아르바이트라도 14일 이전에 그만두면 돈을 못 준다는 조건이 있는데 왜 그만둔건지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민사소송을 건다는 부분은 협박인거 같고

몇일 일한거 받고 싶으시면 회사측에 전화 잘 해서 원만하게 푸는게 좋을듯 하네요.
답글 3 답글쓰기
어이가없네 2017.07.04 14: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래도 돈을 못받은거니깐 신고해야죠 그거 다 겁주는거에요 뭐할러 솔직히 그냥 완전 말단 직원 하나때문에 고소하면 회사도 손해만 볼텐데뭐할러 그렇게 크게 일을 벌리겠어요
벌린다고해도 님은 걸릴거도없고 그냥 일단 신고하세요
답글 2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