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여성 성상품화를 문제삼는데 이중적이라는 남자들에대한 반박

ㅇㅇ (판) 2017.12.13 17:37 조회100,589
톡톡 10대 이야기 드루와








비단 이 글뿐만 아니라 여성 성상품화를 지적하면
"니들도 남자 노출보고 즐기면서 왜 그래?"
"재범오빠 찌찌파티!"
거리는 댓글이 많아서 이에대해 반박해보고자 해.



먼저 여성 성상품화가 왜 나쁜가?

사실 노출 그 자체는 문제가 아니야.
하지만 노출이나 섹시코드가 너무 만연하거나 노출없이 여자가 등장하지 못 하면 문제지.

그리고 페미니스트들이 여성 성상품화를 지적하는건
게임이나 온갖 매체, 아이돌 등에서 여성이 노출을 필수 전제로 깔고 나오기 때문이야.

이런식으로 되면 '여자=노출, 성적인 존재, 남자를 위한 성도구' 라는 인식이 생기거든.



반면에 남자가 게임이나 온갖 매체, 아이돌 등에서 노출이 필수였나? 여성만큼 노출, 성상품화가 심각했나?

아니지.
비교하기쉽게 ioi와 워너원 평소 무대의상을 보자.











다른게 확 느껴져?

여돌은 짧은 치마는 기본에 요즘은 배까지 드러내는 의상이 대부분이지.

하지만 남돌은 평소 무대에선 긴팔+긴바지가 대부분이야.


난 이때까지 여돌이 전원 긴팔+긴바지 조합으로 나오는걸 단 한번도 못 봤어. (스키니진은 섹시 코드중 하나니까 제외하고)


물론 강다니엘이 복근을 보여주는 퍼포먼스가 있긴하지.
하지만 그것 하나로 여돌과 남돌의 차이를 묵살하려는건 말이 안되는 논리야.

만약 여돌도 평소에 긴팔, 긴바지를 입다가 가끔 복근을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한다면 난 전혀 문제될게 없다고 생각해. 문제는 만성적인 노출이니까.



이렇게 말해도 이해 못 하는 사람이 있을까봐 정말 쉽게 비유해 줄게.


여자가 설거지를 하는건 문제가 아니야.
반대로 남자가 설거지를 하는것도 문제가 아니지.

하지만 여자만 설거지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고
설거지=여자 몫 이란 인식이 생기면 문제지.


마찬가지로 성상품화도 노출 자체가 문제는아니야.
하지만 여자만 노출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고
여자=노출 필수, 성적인 존재란 인식이 생기면 문제라는 소리야.

여기다 대고 "남자도 노출하는 경우있잖아!"
하는건 마치
"남자도 설거지하는 경우 있잖아!"
하는 것과 같아.



그리고 이외에 사회 전반적으로
여자=성적 객체 / 남자=성적 주체 라는 분위가 있어.
여자들이 여성의 지나친 노출을 문제 삼는것도
결국 성적 객체화 되는것에대한 두려움 때문이야.

같은 노출이라도 여성이 훨씬 객체화되거든.
예를들어 분명 성관계는 남녀 같이 했는데 야동으로 떠돌아다니는건 여자뿐. 같은 노출이라도 여성만 객체화되는 사례야.


반면에 남자들은 정말 여자로부터 성적 객체화 될까봐 여자들만큼 두려워하나?
개개인에따른 차이는 있겠지만 사회 구조적으로 아니란거지.

또 아주 오래전부터 여성의 순결만 강조했기에
여자가 벗는건 모멸적인 함의를 포함해왔어.
반면에 남자는 웃통을 벗을 자유가 있듯이 모멸적인 함의를 가지지않지.
(가슴도 여자가슴은 야하게 보고 가릴것 취급하면서 한편으론 가슴만 부각시키지만 남자의 가슴은 당당하게 드러내면서 가슴만 부각시키지않지)



마지막으로 게임에서 여캐와 남캐의 차이.




그럼 읽어줘서 고마워.
1517
10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썸데이즈] [새내기룩] [추만] [개ㅆ췡럼아] [댓글시바] [오지마] [댓글못달아]
38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7.12.13 17:55
추천
548
반대
2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ㅈ왜 게임에서 여자캐릭터는 갑옷인데 살 다드러내냐고~~~ 화살맞아 뒤질일있냐?
답글 48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7.12.13 22:21
추천
159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ㄹㅇ진짜 게임광고보면 여자캐릭터들만 이런식으로 가슴은 최소 축구공 수박에 다까고다니는데 시1발 불쌍하게 얘넨 갑옷도 안입혀주냐ㅋㅋㅋㅋ 총이나 화살맞아도 가슴이 너무커서 심장까지 안들어가는설정이야 뭐야ㅋㅋㅋㅋㅋ개토나옴ㅋㅋㅋㅋㅋㅋ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5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7.12.13 22:44
추천
114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니 그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카톡에서 도탁스나 이종 가끔가다 보면 전혀 야할 게 없는 짤에서 팬티 찾고 가슴 출렁이는 거 찾아서 댓글에서 출-렁 이지랄 떨고 앉아있음; 여초에서 성희롱하는 건 한 번도 못 본 거 같은데ㅋㅋㅋㅋㅋㅋ아니 달라붙는 바지 입은 남돌 보고 튀어나온 부분 확대해서 찾는 여자애들 봤음??
답글 7 답글쓰기
찬반대결 85남 2017.12.14 11:02
추천
96
반대
7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자 이글에 반박할터이니 반대 말고 반박해봐라.

1. 드라마: 주로 여성이 주 시청층으로 몸좋은 남주의 상반신 탈의는 반드시 나옴. 반면, 여자는 상하반신 탈의가 있나? 거기에 남주는 얼굴, 몸매, 능력, 금수저 등 완벽하게 나오지만 여주는 항상 인턴, 낮은 학벌, 편부모 등 불우한 환경. 그런데도 기가막히게 이런 완벽한 남자는 평범 이하의 여자에게 적극적 구애를 하고, 누가봐도 섹시하고 돈많은 여자는 남주에게 구애하지만 항상 남주는 여주에게 마음이 가있음. 이건 여성의 완벽한 대리만족 아닌가? 난능력없고 보잘것 없지만 섹시한 여자를 제끼고, 완벽한 남자가 나에게 구애한다는?ㅋㅋ 이게 뭔 개소린가 싶지? 위 글과 같은 논리.

2. 예능: 1박2일, 나혼자 산다 등 남자 상반신 탈의는 심심치 않게 나오며 특히 다니엘헤니 등 몸좋은 남자의 상반신 탈의 후 샤워신은 꼭 나오고, 거기에 여자 게스트의 특급 호응은 옵션. 만약 여자가 옷을 벗은 장면에서 남자게스트가 특급 호응을 한다면? 방송계 매장이겠지? 거기에 해투 같은데서 빨래판 복근 후 여자 개그우먼이 만지고, 팔에 매달리는건 기본. 이건 남자의 성 상품화가 아닐까?

3. 게임: 드라마가 여성 시청자가 많다면 게임은 남성유저가 많기에 드라마와 같은 논리로 여성의 성상품화가 있음.

4. 가요계: 미니스커트, 탑 등으로 주요부분 가린 것과 상반신 전체 탈의를 비교하는건 말이 안되는거 알지? 이런건 과거 2PM부터 지속되왔던 거임.

결론: 상품의 소비를 위해 남성, 여성의 성상품화는 계속되어 왔음. 그럼에도 여자의 성상품화만 생각하는건 상당히 편협하고, 멍청한거임. 자 논리가 있음 반박해봐라
답글 3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12.02 02: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ㅈ 같다 진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12.02 02:1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건 있는거같음 여돌은 큐티컨셉도 섹시가 있어야하고 청순도 카리스마도 다 섹시가 같이 들어가는게 기본 이어서 다른 선택지가 없다는거.. 그래서 아직 미자인 멤버도 노출 심한 옷을 입게되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20 20: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들이 아무리 성욕이 넘쳐도 누구들처럼 강간은 안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20 20:0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남들 단체로 발1334정난건 맞잖아! 맨날 성욕ㄱ 못참아서 강가ㄴ하고 성추행 성희롱 일상이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01 18: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12.21 08:4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댓글 보고 충격.. 이글의 핵심을 이렇게 파악하냐.. 아니면 막 귀막눈막빼애ㅐ애애액!!!충이야???
답글 0 답글쓰기
솔직한세상 2017.12.16 03:28
추천
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상품이 되어 수입을 올리는 직업을 선택했는데

상품화 한다고 비판하는게 더 웃긴거

남자와 여자가 수입을 올리는 방법이 다른 것 뿐

남돌을 봐 여성이 원하는 쪽으로만

발달한 모습으로 어필하자나

결국 수입을 올리기 위한 몸부림이고

거기에 반응 하는 것 뿐

드라마가 여성을 위한

포르노 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님

결론은 차이를 인정하면 되는 것

서로에게 강요하지 않으면 되는 것

----------

http://pann.nate.com/talk/339819409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12.15 19:20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들이 생각해도 이건 좀 아니지않아?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7.12.15 18:03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성 상품화를 문제삼는건 좋은데 상품화할 가치도 없는 ㄴ들이 난리더라 ㅋ 물론 수요가 있어야 공급이 있는거지만 공급자가 더 나은 수익을위해 스스로 상품화 하는부분도 없잖아 있는건데 그걸왜 아무 관계도 없는 너희가 이래라 저래라냐고 ㅋㅋㅋㅋ 같은여자로써 이해가안간다
답글 1 답글쓰기
ㅋㅋㅋ 2017.12.15 17:54
추천
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에휴 여자가 몸매 좋으니 배아파 뒤질려고 하네 ㅋㅋㅋㅋㅋㅋ 야 불만이면 너도 짧게입고 다녀 아~ 몸매가 안되서 짧게 입고 다니면 욕먹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몸매 좋은 여자보면 부럽긴하고 자기도 짧게 입고는 싶은데 몸매는 안되고 이것도 저것도 안되니깐 성상품? 응~ 꺼져~
답글 0 답글쓰기
j형 2017.12.15 17:39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바보들 지금하고있는 논란 자체가 상품가치가 있다는거다 여돌들 옷 입히는 코디가 여자일까 남자일까? 게임 케릭터 디자인하는 일러스터가 여자일까 남자일까? 결국 돈을 부르는 가치를 추구하는거다 그러니 이딴식으로 계속 남좋은일만 시키는 짓 하지말고 본인 발전할 생각들이나 하시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7.12.15 17:3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성상품화 어쩌고 탈레반질 하는 거 보니
갖고 있던 동인지랑 야오이물 엄마에게 털린 듯
답글 0 답글쓰기
ㅇ12 2017.12.15 17:2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게임은 오바좀 하지마라 솔찍히 겜 얼마나 해봤냐 겜 캐릭터에 근육질 남자 웃통깐 캐릭 얼마나 많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ㄷㄹ 2017.12.15 16: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와 여자는 서로 생각이 다른 동물이야..
똑같이 생각하라는 것 자체가 문제다..
답글 0 답글쓰기
0853117... 2017.12.15 16: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몇몇 댓글들은 남자를 까는건지 여자를 까는건지 알수없는거도 있네ㅋ 분명 남자한테 막 모라모라 하는거 같은데 읽다보면 여자 욕하는 내용이고ㅋ 글을쓴 목적은 있는데 내용이 불일치야ㅋ 이상한 헛소리 말고 하고싶은말이나 잘 정리해서 댓글달아라ㅋ
답글 0 답글쓰기
나여자임 2017.12.15 15:24
추천
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까 난 레즈아니라서... 솔까말함.. 노출하는거랑 꾸미고 몸관리하는 이유가... 지구에 여자들끼리있으면 아무 관리안할거같음 사실 남자들한테 잘보일려고 하는거임... 인간본능이자나;; 여자들한테 잘보일라고짧은거입고다니는언니들 있어?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7.12.15 15:01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얘넨 백년을 말해줘도 지들이 안당해보면 몰라...
답글 3 답글쓰기
2017.12.15 14: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캐릭 고추좀 자세히 보여주라
답글 0 답글쓰기
Des 2017.12.15 14:0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국 쓰니나 동조하는 여성분들이 원하는건 남성들이 여성을 바라보는 시각을 달리해달란건데, 이건 매우 이기적인생각임. 남자들은 그냥 섹시함을 여성의 큰 매력포인트로 느끼고, 여성들 역시 이를알고 어필하는것 뿐임. 당연히 정해진 법적 범주를 넘어 지나치게 요구하거나 강요하면 문제가 되지만 정해진 테두리안에서 이뤄지면 지극히 정상적인 경제활동임 이걸 자신들의 입맛에 안맞다고 바꿔달라 요구하는건 마치, 여자들이 키크고 돈많고 잘생긴남자만 선호하는 사회현상이 남자들은 불편하니까 앞으로 키작고 가난하고 못생긴남자들만 좋아하는 풍토로 바꿔달라는거나 마찬가지. 만약 남성도 여성과 똑같이 노출해달라는게 요구사항이라면 거기에 대해 지갑을 여세요. 전 글에서도 썼지만 남성노출에 대해 지갑을 열면 기획사는 님들이 원하는것 이상의 컨셉을 들고나올겁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7.12.15 13:59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난 여자가 노출있는 옷 입었다고해서 야하거나 천박하다는 편견은 없어졌으면 좋겠음. 왜 여성의 성은 늘 은밀하고 금기시 되어야 할까? 여성의 성은 선택된 남성만이 누릴 수 있는 소유권 정도로 생각하는 남성중심적인 사고방식도 문제라고 생각함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