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곰팡이때문에 24시간 환기하라는 집주인 말이되나요

(판) 2018.01.10 09:35 조회40,080
톡톡 사는 얘기 조언부탁
안녕하세요
8월말부터 처음으로 자취하고 있는데요ㅠㅠ
겨울이되더니 곰팡이가 점점 번져가고 있어요.
사진은 아래부분만 찍은거고 왼쪽부분은 천장까지 곰팡이가 쭉 이어져있어요.
더 심해질 것 같아서 더 커지기 전에 주인분께 보여드렸는데 제 탓을 하면서 24시간 환기를 해야한다고 화내시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화장실에 있는 창문은 샤워하거나 볼일 볼 때를 제외하고는 24시간 열어놓고, 환기도 하루에 30분씩 한두번은 꼭꼭 매일 하고 있거든요.(안하면 밥먹고 음식 냄새가 안빠지는 것 같은 느낌이라서 꼭해요)
방에 습기 오를까봐 샤워하면 화장실 문틀에 튄 물기도 다 닦아요. 저는 제딴에 노력한다고 하고 있는데 집주인이 그렇게 말하면서 24시간 창문을 어느정도씩 열어놓고 살아야 한다고 하는데 한겨울에 이게 말이 되나요?

심지어 저는 1층에 사는 여잔데 집을 비울때도 창문을 열고 다녀야한다고, 방범창이 있는데 뭐가 문제냐고 말하더라구요.

추위를 조금도 못참는 제탓을 해야지 왜 본인(집주인)한테 얘기하냐고 하시면서 24시간 환기를 해야한다고 본인 말만 하고 화내고 그냥 가시던데 상식적으로 저는 지금같은 한겨울에 24시간 방 창문을 열어두고 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황에서 제가 뭘 할 수 있을까요?
사실 나중에 벽지 비용 청구할까봐 그것도 겁나요ㅡㅡ
제가 이렇게 곰팡이가 생긴 집도 처음이고 자취도 처음이라서 어떻게 대처해야 현명한지 조언부탁드립니다. ㅜㅜ


78
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연예인상담]
4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8.01.12 13:10
추천
2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4시간환기시킬거면 돈주뭐하러거기살어 ㅋㅋ 밖에서노숙하지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Archite... 2018.01.13 09: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겨울에 난방하면 어마어마하게 증식함 제일좋은건 주인이 업자불러서 해당부분 단열공사하고 곰팡이 안피는 벽지로 마감하는게 제일 좋은데 이건 집주인이 해줘야될 의무인데 글만봐서는 당장 안해줄거 같고 싫으면 나가라는 식으로 나오면 싸우고 정신스트레스 받으면서 대수선건으로 소송하느니 다른집 구하는게 빠를겁니다 당장급한건 시중에 제거재 산다고 돈쓰지말고 락스랑 물 적정비율로 희석한다음 분무기로 뿌리면 바로 곰팡이는 없어질겁니다 대신 락스냄새때문에 한두시간은 환기시키시구요 이짓을 주기적으로 하면서 주인이랑 타협할건지 빨리 나갈건지는 쓴이가 결정할 문제인데 아무쪼록 원만히 해결되시길
답글 0 답글쓰기
효이 2018.01.13 05: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우리집도 신축 빌라인데 이사온지 한달만에 벽에 곰팡이 생기고 집에 모든 창틀에 물잔뜩고이고 그자리에 곰팡이 피고....하.. 이거 어찌해야 함?? 분양사무실도 그냥 환기 잘하라고만 하고..ㅠ
답글 0 답글쓰기
닐바렛 2018.01.13 03: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을 얻을때 무작정 위치와 월세만 보지말고 수압이나 결로문제로 인한 곰팡이, 층간소음, 치안위주로 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이럴수가 2018.01.13 02:3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결로현상때문에 곰팡이땀시 힘들었는데ㅜ 제습기 사서 돌리니 곰팡이도 안나고 빨래도 잘마르고 좋더라구요 집을 개떡으로 지어놓으니 돈만 드네요ㅜ 남들은 제습기 여름에만 켜놓는다지만 저는 4계절 내내 틀어놓지요~ㅎ 그래도 곰팡이 없으니 살것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에헷 2018.01.13 00:5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벽지는 소모성이라 집주인이 관리 및 비용을 부담 해야하는 걸로 알고있어요. 굳이 안그래도 되는 거지만 그냥 입주자가 떠나면서 깔끔하게 또는 이러저러한 이유로 기분도 낼겸(?) 벽지를 새로 해놓고 나가게 된건데 이게 문화처럼 자리 잡아서 오히려 집주인이 입주자에게 해놓고 나가라고 버럭하는 경우도 종종있다고 하더군요. 곰팡이가 겉으로는 제거 된것같아 보여도 금세 속에서 올라오기 시작하더라고요. 또 뿌리까지 제거 된다해도 글쓴이집 같은 경우라면 금방 다시 생길꺼예요;,집 뜯어고치지 않는 이상..?하하 1층인데 거기다 겨울이고 여자혼자사는데 24시간 창문 열어놓으라하고 너무 하네요. 방범창이 100% 믿을 수 있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절단기 등의 기구를 이용하면 음 뜯어내는 것도....
답글 1 답글쓰기
ㅠㅠ 2018.01.12 23:4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일 같지 않아 글 남깁니다 저는 이사갈돈이 없어 살던데가 지금 이 집과 똑같았어요 7년 8년을 살다 겨우 이사갔어요 살면서 너무 춥고 거기다가 곰팡이 장난 아니고 건강이 악화되더라구요 기침 달고 살구요 빨리 이사 가는게 답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Go 2018.01.12 23: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로현상 단열재부재 집문제.저희집도 그래요 집이 없어서 어쩔수없이 계약했구요.처음부터 심해서 보온결로방지 벽지로 도배새로하구요 보일러가동할때는 무조건 제습기사용합니다.벽지는 안생기는데 결로 물이 주르륵 흐릅니다. 천장과 베란다 창틀도 심하구요.그거 24시간 환기해도 생겨요. 주기적으로 곰팡이제거하구요 공팡이방지 스프레이 뿌립니다. 혹시 계속사실거면 홈*타 뿌리는락스스프레이(무슨짓을해봐 이게 제일편합니다.) 구비하시고 관리청소하셔요ㅜㅠ
답글 0 답글쓰기
Go 2018.01.12 23: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로현상 단열재부재 집문제.저희집도 그래요 집이 없어서 어쩔수없이 계약했구요.처음부터 심해서 보온결로방지 벽지로 도배새로하구요 보일러가동할때는 무조건 제습기사용합니다.벽지는 안생기는데 결로 물이 주르륵 흐릅니다. 천장과 베란다 창틀도 심하구요.그거 24시간 환기해도 생겨요. 주기적으로 곰팡이제거하구요 공팡이방지 스프레이 뿌립니다. 혹시 계속사실거면 홈*타 뿌리는락스스프레이(무슨짓을해봐 이게 제일편합니다.) 구비하시고 관리청소하셔요ㅜㅠ
답글 0 답글쓰기
솔직한세상 2018.01.12 22:25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기본만

-----------

http://pann.nate.com/talk/340131457
답글 0 답글쓰기
울랄라 2018.01.12 22:0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도저도 안되면 제습기를 사서 돌리세요. 작은거 말고 큰거 사면 그나마 좀 될겁니다. 저도 여름에 곰팡이가 많이 펴서 힘들었는데 그나마 제습기를 사용해서 곰팡이가 안생겼습니다. 작은거 말고 큰거 전력량 소모 별로인걸로 하나 사서 계속 돌리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234 2018.01.12 21: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심한 곳이 있는거고 덜한 곳이 있는거지 원룸, 투룸 자취집 구하면 곰팡인 어느 정도 생긴다고 봐야되요. 겨울 끝날때쯤 리모델링한지 오래 안되서 외관 완전 깔끔하고 풀옵에 가구 적당히 괜찮은 살짝 비싼곳으로 방구경 다녀도 새로 도배한거 아니면 결로현상때문에 곰팡이 있는데 많고요. 겨울에 바깥이랑 집 내부 온도차로 습기차서 곰팡이 생기는건데 답없음. 베뎃에 있듯이 집주인도 알고 있을거고 집주인도 사람 나가면 도배 새로해서 사람 구하는거지 겨울에 바꿔줘봤자 또생기고 그럼 사람 바꿀때 또해야 된단건데 왱간치 심한거 아니면 해줄리가 없죠. 월세면 사람 바뀔때 집주인이 해주는거고 전세는 모르겠는데 나같은 경운 반지하 너무 심각해서 주인이 중간에 몇번 해준적도 있는데 자취하면 그정돈 원래 참고 살아야되요. 정말 심하게 생기는거면 창문보면 물기좀 생길거고 해결 안될거임.
답글 2 답글쓰기
2018.01.12 20: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동생 폐렴왔어요 저런데서 살다가 평생병얻음 저는 천식생겼어요 이사비 식구들 건강위해 바친다 생각하고 집내놓고 나오세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8.01.12 20: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 하자임. 뭔 환기를 24시간 시켜. 미친 할망구. 계약할 때.. 집주인들이 무식하고, 모자라도 중재해주는 부동산이 있음 상관없는데.. 그게 아님 계약을 하면안됨.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8.01.12 17: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ㅂㅅ같은 집 곰팡이 안 생기게 모시느라 한겨울에 24시간 창문 열어놔야 되면 ㅅㅂ길바닥에 노숙하고 말지 누가 돈 내가며 저 짓을하냐? 뭔 말 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고 있어 ㅆ발 짜증나게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2 17: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이런집 살았는데 결국 병걸렸음 빨리 나와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1.12 16: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 자체 문제네요. 다만 안이 습기찰 때 제습기를 쓰면 조금 도움은 될 것 같고...곰팡이는 락스를 뿌려두면 사라지긴 하는데...몸에 진짜 안좋죠. 근본적으론 그 집을 나가시는 게 좋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ㅎ 2018.01.12 15:57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희집도 저런데 집주인이 환기 잘하라고 볼 때마다 얘기했는데 이제 무시합니다. 한겨울에 환기 시키면 13도까지 내려갔는데 추워서 보일러 돌리면 가스비가 너무 많이 나오더라구요
답글 2 답글쓰기
2018.01.12 15: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신축빌라예요 작년엔 춥다고 환기 잘 안하고 춥다고 계속 창문닫앗엇는대요ㅜ그땐 곰팡이 생기더라고요;; 요즘엔 하루 한두번? 만 환기해도 곰팡이 안생겨요...곰팡이집에서 살면 건강 상하실거같은데ㅜㅜ
답글 0 답글쓰기
11 2018.01.12 15:0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로 미친듯이 생기는집은 제습기 틀어도 소용없음 아예 다 뜯어내고 도배를 다시 해도 소용없음 그냥 집구석이문제에요 24시간 환기같은 소리하네 지네집은 24시간 창문 열어놓고 산대요?
답글 0 답글쓰기
2018.01.12 14:1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4시간 환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고가용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