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나 진짜 화장 1도 안한고 다니는데

ㅇㅇ (판) 2018.03.24 00:49 조회289,817
톡톡 10대 이야기 조언부탁해

난 지금 중3 여학생이고, 말그대로 화장을 단 하나도 안해...선크림도 안하얘지는거 바르고 입술도 립밤만 바르고 틴트 절대 안바르는데 이렇게 다니면 ㄹㅇ로 애들이 같이 다니기 쪽팔려 하냐??? 작년 애들은 그런게 없어보였는데 이번년도 애들은 나랑 같이 다니는거 꺼려하는거같야서 혹시 화장때문인가 생각해봤당... 근데 화장 하고싶어도 할수가 없는게 우리 엄마가 화장에 진짜 버수적이시라서 나 절대 못하게 하는데 솔직히 나는 꾸미고 다니고 싶긴한데 화장 같은거 티안나게 하고다니ㅡ는 방법없을까ㅠㅠ

사진 묻방

302
27
태그
신규채널
[입결첨부] [실려줘] [이따봐] [ㅋㅋ큐ㅠ]
48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8.03.24 10:24
추천
593
반대
4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화장안하는 애들이랑 놀기 싫다는 댓에 추천 왜 이렇게 많아,,,?우리가 외모지상주의를 만드는거야 얘들아ㅠㅠ
답글 21 답글쓰기
베플 2018.03.24 10:32
추천
527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보면 쓰니가 직장인이거나 최소 대학생인줄.... 얘 중학생이야 학생이 화장 안하는게 어디가 이상하다는거야??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8.03.24 10:21
추천
276
반대
67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옛날에화장안할땐 너처럼 생각했었는데 내가막상하기시작하니까 안하는애들이랑 친구하기싫더라...인성터졌다고욕하지말고 정말 이렇게느껴져
답글 48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18.03.24 11:40
추천
84
반대
8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배댓들에 반대가 왜 많은지 알아? 판에는 찐따가 많거든 현실에서는 화장 안하고 ㅈㄴ 예쁘지 않는 이상은 꺼리지
답글 16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까망 2019.03.13 00: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학교에서 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31 17: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쓸게없긴한데 나 저 샤프있음 헤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31 13: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고3되니까 어른들이 초중딩들한테 화장하지말라는이유를 알겠음 아무리 잘 세안해도 모공넓어짐 ㅇㅇ 그냥 화장은 어른되어서 하는게 제일 피부에 무리안갈듯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8.03.30 14:55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정말 궁금한건데 왜 화장같은 외적인 것만 자기관리라고 보는거지. 댓글보니까 화장안하면 자기관리 안해서 같이다니기 쪽팔리다는데 외모적인 부분말고 공부나 내적인 부분 일종의 자기관리 아닌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28 20: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노노 나도 내친구들다한느데 난 안함 ㅋㅋㅋㅋ 그럼그냥 니요즘 왜화장안함? 물어보기만함 ㅋㅋㅋㅋ 심지어난 ㅇ지금 몇개월째 ㅎ생얼로다닌다고 자랑하고나님 쌤이랑애들한테 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28 08:3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화장을 안해서 같이 다니고 싫어 하는게 아니라 깔끔하게 안하고 다녀서 같이 다니기 싫어하는거 겠지 ㅋㅋㅌㅋㅋ 헤어스타일 단정하게 하고 눈썹 좀 다듬고 여드름 안 나게 잘 관리 해주는애들 중에 친구 없는 애들 못봤다
답글 0 답글쓰기
솔직한세상 2018.03.27 03: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화장 안 한게 가장 이쁠때

본인은 모르기에 더욱 빛남

---------

http://pann.nate.com/talk/341527383
답글 0 답글쓰기
캔디 2018.03.26 23: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화장 안하는거때문에 꺼려한다는건 친구를 얼굴보고 사귄다는 거잖아? ㅋㅋㅋㅋㅋㅋ 그런 친구들이랑 같이 다닐 필요없어
답글 0 답글쓰기
2018.03.26 21:0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아는애중에 맨날 학교에서 잠만 자고 인나서 쉬는시간에 부스스하고 눈도 덜떠진 얼굴로 안경쓰고 머리 부스스해가지고 목소리도 잠 덜깬 목소리로 개쌩얼에 틴트도 안발라서 입술도 피부색이랑 같이 꺼멓고 한 애가 잇는데 생기도 없고 진짜 걍 존ㅡ나 폐인같이 생겨서 나한테 말거는데 진짜 정떨어짐 .. 인성 터진거 아는데 그런 기분이 드는데 어떡하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26 14: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화장 안한다고 안어울려주면 걍 놀지마 네가 하고싶지 않은걸 친구 사귈라고 굳이 할필욘 없는거 같아 그래도 티 내고 싶으면 블러팡같은 메베 추천할께 거기에 이니스프리 립밤 같은거 바르고 다니면 화장한 티는 날거야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8.03.26 03: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새는 중 2중3부터 성형한대 ㅋㅋㅋㅋ 외모에 관심 조카많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26 01:0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난 화장 풀메로 다 하거든? 근데 5년지기 친구 있는데 걔 화장 하나도 안해 너처럼 선크림 백탁현상있는거 안쓰고 립밤도 색 없는거 발라. 근데 같이 놀아 성격이 진짜 재밌어 나말고도 학교에서 친구들이랑 잘 지내고 그래. 화장안한다고 싫어하는 애랑 놀지마 너만 힘들어 마음 잘 맞는 친구랑 노는게 너도 좋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26 00:4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격 진짜 좋고 잘웃고 잘맞는 친구들은 언제든 다 사귀게 되어있고 저절로 친하게 지내지던데?? 0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26 00:38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 미쳤네 여기 자존감 바닥 치는 애들이랑 인성쓰레기만 모아놨냐 말하는 꼬라지 봐라 진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26 00: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중3 중후반에 화장 하나도 안하고 다녔는데 애들이랑 많이 잘다녔어 근데 중후반에 그냥 꾸미고 싶어서 틴트만 바르고 다녔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25 23:4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지마ㅋㅋㅋ그런걸로 급나누고 꺼리는애들이 이상한거야 나도 중학교땐 하나도 안했고 고등학교때 선크림이나 미백크림 발랐어 정 신경쓰이면 색있는 선크림 발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25 23:3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내생각나서 글남김 절대 그런애들이랑 놀지마 나도 쓰니처럼 학교다닐때 화장안하고 다니니까 주변시선 신경쓰여서 했는데 지금은 여드름흉터에 홍조까지 있어서 진짜 볼때마다 우울함 쓰니가 지금 시선때문에 하게된다면 나중에 나처럼 후회함 나중에 쓰니피부가 즐 장점 가져다주니까 그런거 무시하고 다녀 그리고 썬크림 꼭발라 나중에 기미 주근깨 생기면 안되니까 피부과 의사가 그러더라 선크림 하나발르는게 엄청난 효과를 준대 그러니까 그런거 신경쓰지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3.25 23: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ㄴㄴ 성격에따라 다름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5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