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연애중 티안내는거 어때요?

(판) 2018.07.17 18:49 조회51,364
톡톡 지금은 연애중 채널보기
여러분 남자친구가 연애하는거 티안내는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제가 저번에 전남친이 티를 안내다가 한번 바람을 피워서 그뒤로 티를 안내는 남자들은 다 안좋게 보입니다 물론 아닌 남자들도 있을텐데... 근데 거의 대부분은 바람피울 목적이나 숨겨져있는 목적이 있어서 티를 안내는게 아닐까요? 제가 남자친구 사생활에 크게 터치를 안하는 편이라서 연애중을 올리지 않는거에 크게 뭐라고 하지 않았어요 처음에 사귀게될때 한번 너는 연애중일때 연애중을 올리느냐 라고 했는데 자기는 안올린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내가 연애중을 안올리는 남친을 만났다가 걔가 바람을 피우더라 그래서 노이로제가 걸릴뽄한적이 있었다니까 걔가 나쁜새끼네 하고 그냥 말더군요 그거이외에 뭐 크게 걸릴만한건 없는데 제가 신경쓰인다면 한번 말을 해야 할까요?
9
2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2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2018.07.18 09:52
추천
60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유난 좀 작작 떨어라. 왜 연애만 하면 그렇게 커플 사진 올리고 티내고 싶어서 안달을 떨까. 이래놓고 헤어지면 프사 다 내리고 흑백 바다사진 올리고 저격글 쓸거면서 으휴ㅉㅉㅉ 개 한심해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우아2018.07.18 16:40
추천
2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넘 유난도별로지만 같이간걸 혼자간것처럼 올리는게, 헤어질거 염두해두고 조심하는거같아서 난 별로던데. 손만나오게한다던가 글에 여자친구랑. 이런정도는 티내야지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2018.07.18 02:32
추천
1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같이간 장소사진이나 여자친구가있다는정도는 티내라 그래. 솔직히 티 안내는 사람도 그정도는 해
답글 0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2018.07.18 23:18
추천
17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진짜 팩트 알려줄까? 여친이 예쁘고 잘난애이면, 진짜 개티내......... 이건 정말 진리야 널 좋아하긴하겠지만, 널 자랑할 정도는 아닌거야 내가 아는 커플 하나도 여자가 별로고 남자가 잘생겼는데 여자애는 온갖 티 다내는데 남자는 티 하나도 안 냄 여자애는 맨날 배사프사 바꾸고 사랑한다 글 상메에 쓰고 싸우면 속상하다 글 쓰고 난리부르스인데 남자는 항상 기본배사 프사 ㅋㅋㅋㅋㅋㅋ 안쓰럽더라 솔직히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2019.02.05 17:3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 이유 저이유 다 있겠지만.. 깔끔하게 온 가족 친척들 다 봐도 보기에 예쁜 담백하고 깔끔한(?) 커플 프사 사진 많음. 그냥 뭐랄까 나는 티 내라는것보다.. 너무나 자연스럽게 내 소중한 존재를 내가 제일 자주 보는곳, 내 개인적인 곳에 올리게 되던데..? 솔로인척 다 떠나서 나에 대한 마음의 크기로 받아들여지고, 앞으로도 그렇게 쭉 생각할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18.12.29 13:21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중에 티안내는사람 전부 그런건아니지만 뒤에서 딴짓하는 사람일 확률이 높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18.12.27 16:21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커플사진 엄청올리다 갑자기 프사 아무것도없으면 병신같음 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18.07.27 04:32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는 둘이서 하는거지 굳이 알릴 필요가 있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18.07.19 02:09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유가 어찌됐든 본인이 연애중인걸 티 안내는 사람은 이유없이 안그럴리가 없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18.07.18 23:18
추천
17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진짜 팩트 알려줄까? 여친이 예쁘고 잘난애이면, 진짜 개티내......... 이건 정말 진리야 널 좋아하긴하겠지만, 널 자랑할 정도는 아닌거야 내가 아는 커플 하나도 여자가 별로고 남자가 잘생겼는데 여자애는 온갖 티 다내는데 남자는 티 하나도 안 냄 여자애는 맨날 배사프사 바꾸고 사랑한다 글 상메에 쓰고 싸우면 속상하다 글 쓰고 난리부르스인데 남자는 항상 기본배사 프사 ㅋㅋㅋㅋㅋㅋ 안쓰럽더라 솔직히
답글 3 답글쓰기
ㅇㅇ2018.07.18 23:00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sns를 안해요 남친도 안합니다 그래서 사진찍어도 올릴곳이 없어요 카톡은 직장 상사들도 있는곳이고 부모님 등등 다 저장되있으니 그냥 저희집 강아지로 프사해놔요 아니면 같이갓던 장소 찍은 사진이나 티 안내는게 좋긴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18.07.18 22:41
추천
1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이좀 먹어보니 연애중인거 티내면 가족 친척 친구들까지 다 알게되고 나중에 헤어지면 헤어졌다고 말하기도 껄끄러움...
답글 0 답글쓰기
ㅡㅡ2018.07.18 22:06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애 처음이세요?ㅠ 좋을때만 좋지, 안좋아지면 사진내리고 싸운티 좋은티 다 낼꺼면서...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18.07.18 17:1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여잔데 안올려요~남친은 잘나오면 올리고 본인이 잘나온게 있으면 본인거 올리고 번갈아가며 올려요. 저는 부모님께는 연애중임을 말하면 간섭이 심해지셔서 들키지 않기 위해 그러는것도 있고,다투거나 그럴때 프사를 올렸다 내렸다하면 좀 그래서 그냥 아예 안올려요. 지금 2년가까이 만났고 서로 바람피우거나 그런 건덕지 조차 없었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ㅋ2018.07.18 16:4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적당히 티내는건 좋은데 좀 심하게 티내면ㅂㅅ같음 그러면서 헤오지면 온갖욕이란욕은 다함
답글 0 답글쓰기
우아2018.07.18 16:40
추천
2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넘 유난도별로지만 같이간걸 혼자간것처럼 올리는게, 헤어질거 염두해두고 조심하는거같아서 난 별로던데. 손만나오게한다던가 글에 여자친구랑. 이런정도는 티내야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18.07.18 14:22
추천
1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전남친이랑은 서로 티내고 사귀었는데 끝이 안좋았어요 싸우면 지우고 그렇게 반복하니 주변에서도 너네 싸웟냐 헤어졌냐 이러고 저도 친구들한테 그렇게 물어보고 어느순간 다 부질 없다고 느끼니 할 맘 전혀 안생기던데 그것도 일종에 자랑 같은데 굳이 할 필요 못느껴요 지금은 남친을 믿으니까 그런 공개여부는 서로 터치 안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18.07.18 14:04
추천
1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티내는애들 오래못가고 조용히 사귀는애들이 오래가더라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18.07.18 13:39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 직장없지? 사회생활 안해봤지?
답글 0 답글쓰기
calm2018.07.18 12:0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한번 좋지 않은 경험이 있어서 불안하신 거 이해되요. 쓰니처럼 다들 연애중에 대해서는 자기 경험에서 비롯된 생각들이 있을 꺼고 남자친구도 마찬가지일 수 있어요. 저는 연애중이라는 걸 티내기 시작한 건, 사귀고 약 1년정도 지나고 나서였던 것 같아요. 정말 이사람에 대해 내가 신뢰할 수 있을만큼 유대감이 생기고, 사랑이 쌓이고나면 자연스럽게 알리고 싶어지는 것 같아요.

남자친구가 어떤 이유가 있을 지 아직 모르시는것 같으니까 그냥 물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님이 연애중을 하고 싶은 이유도 있을 거고, 나는 이래서 하고 싶은데, 남친 생각은 어때? 그리고 만약 하고 싶지 않다면 그 이유가 있어? 물어보시고 들어본 다음에 생각해보셔도 늦지 않을 것 같아요. 도저히 불안해서 못 견디겠으면, 나는 내가 이런 경험이 있어서 공개하지 않으면 자꾸만 의심스런 생각들이 들고, 그게 내가 힘이든데, 혹시 연애중인 걸 알려도 괜찮을까? 이렇게 부탁해도 되죠. 많은 방법들이 있는데, 우선은 남친이랑 대화를 해보시길 바래요.
답글 0 답글쓰기
아휴2018.07.18 11:55
추천
6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제 남친은 저랑 사귈 때 사귀자마자 페북이며 카톡이며 연애중 올리고 프사도 바꾸고 상태메시지도 바꾸고... 연애도 많이 해본 것 같은데 원래 티를 내는걸 좋아하는건가 싶었음. 그러다 남친의 베프랑 셋이 만나게 되었는데 남친 친구가 저한테 남친이 지금까지 만났던 여자들 중에 제일 예쁘고 착하다면서 남친이 그렇게 자랑을 많이 한다는거임.. 그리고 친구며 가족이며 다 소개시켜주려고 하고 우리가 사귀기 전부터 같이 활동하는 모임이 있는데 난 당분간 조용히 비밀연애를 하고싶었음 (뭔가 더 짜릿해서...ㅋㅋ) 근데 막 손잡고 들어가는거임.. 당황해서 천천히 밝히고 싶다고 했는데 서운해하면서 자기는 다른남자가 눈독못들이게 내여자친구라는걸 티내고 싶다고 하더라... 근데 남자친구는 나와의 헤어짐을 생각하기보다 연애하다가 결혼할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내적인 모습은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나의 외적인 모습을 굉장히 좋아하는구나 라는 생각은 들었음. 그래서 그렇게 티를 내는 것 같음... 반대로 나는 사귈 때부터 진짜 좋다기 보다 호감으로 사귀기 시작했고 남자친구와 결혼할 수도 있지만 헤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고 워낙 우리집 가족들 인물이 좋아서 눈이 높아서 그런가 충분히 잘생겼는데도 막 티를 내고 싶다는 생각은 안들었음...
근데 점차 남자친구가 갈수록 더 좋아지고 결혼도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고 하면서 나도 모르게 티를 많이 내고 있더라... 주위에서 너네들 닭살이다 난리다 이래도 결혼을 할 남자라고 생각되니 신경을 안쓰게 됨... 그래도 결혼직전까지도 결혼하고서도 사람일은 어떻게 될 지 모르지만 내가 여자친구라는 티를 팍팍 내는 것이 처음엔 부담스러웠다가 이제는 너무 귀엽고 행복한 것을 보면 내 스스로 남자친구를 정말 좋아하게 되었구나 라는 생각이 듬.. 뭐 개인적인 의견이고 신경쓰이면 서로 얘기해보시는게 좋을듯.
답글 0 답글쓰기
오방떡2018.07.18 10: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뭘 그렇게 귀찮게 하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18.07.18 10: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티내달라고 해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2018.07.18 10: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사내연애할때 100일정도 비밀연애함. 퇴근 5시에 해서 각자 일보고 만나서 밥먹고 영화보고 함. 친한동기만 알았고 100일 넘어서 공개함. 근데 그전에 헤어지면 답없으니 이런것도 나쁘진 않은듯..
답글 0 답글쓰기
1 2
웹툰최강 액션&스릴러
만화설렘주의! 순정 만화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