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시누 졸업식은 무조건 참가해야합니까?

(판) 2018.08.20 02:20 조회74,878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첫째 5살 둘째35주 만삭임산부입니다
지난주 태동검사때 수치가높아서 조기진통으로 입원얘기가 나왔지만
첫째 유치원등하원문제도 있고 수액맞고 집에서 안정취하기로 하고 돌아왔습니다

이번주 수요일에 다시 태동재검사해서 또 100넘으면 얄짤없이 입원인데요...

문제는 수요일오전에 시누 대학졸업식이있습니다
그래서 화욜날 재검을받아서 수욜날 참석해볼까했습니다

음... 근데 지금 너무.가기싫습니다


그이유중 하나
신랑과 얘길나눠봤는데 신랑졸업식날 아무도 안오고 졸업장만 받고 왔다더라구요...

시부모님들이 이혼을하셨는데 신랑졸업할땐 이혼전이셨구요... 지금은 이혼하셨는데... 참석을하신대요..


그리고 두번째는 첫째애기 그날 수욜이라 유치원보내고.갈생각이였지만 하나뿐인고모 졸업식이니 하루 등원안하고 오면 되지않냐고 말씀하셨더라구요..


근데 ... 제가 웬만한 배뭉침은 참는데 차타고 갈때 배뭉침이 심해집니다

시누 대학은 차로 한시간가야되는거리구요...

더군다나 첫째까지 데리고 갔다오려니... 너무 힘들구요...

세번째는...제가 조기진통으로 이런걸 시어른들은 무조건 제가 예민해서그렇다고 얘길할껄알기에 알리지않았습니다
예전부터 제게 뭐든 제가 예민해서그렇다고하고 넘어가시더라구요 입덧도...뭐...예민해서 한대요
그걸알기에 안알려서 신랑만알고있으니 신랑은 제가 굳이 가겠다면 자기 회사하루쉬고 자기 차로 다녀오자는겁니다
시아버닝차타고가면힘들테니...
근데 이게더 싫어요...제생각해서그러는거알지만
지날달 너무덥다고 회사 자주쉬고 일찍퇴근해서 월급이줄어... 안그래도 빠듯한데 또쉬겠다니... 저는 왜... 자꾸 손해라고 생각이 들까요...

부모님 이혼으로 시누가 적적할꺼같아 그러시는건아는데
제생각은안하시네요.. 제가몸이좋든안좋든 만삭인데 첫째애기 유치원 빠지고 참석하라하시니... 자기 딸이였으면 그랬을까 싶구요...
맘같아서 화욜검사때 확입원해버리고싶네요...



166
12
태그
신규채널
[화남]
9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8.08.20 05:40
추천
10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학졸업ㅋㅋ어우 졸업식이 뭐 그리 대단하다고ㅋ가족들 줄줄이 오면 그게 더 쪽팔리겠구만ㅋ 심지어 신랑은 혼자 했다면서요. 상황이 어땠든 그렇게 대단한 일이라면 그때도 챙겼을텐데, 지금 저러는 건 웃기죠. 가기싫다고 못 할 것 같음 그날 아침에 갑자기 배 뭉치고 땡겨서 급히 병원와서 진료받고 수액 맞는 중이다 하고 가서 영양제라도 맞든가 하세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8.08.20 19:37
추천
3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건 좀 고민하지말고..제발ㅠㅠㅠㅠㅠㅠㅠ답답해 디지겠네 자기몸은 좀 자기가챙깁시다 쫌!!!!!!!!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8.08.29 18: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만삭인데 안가는게 나을듯요 괜히갔다 아프기라도하면 그게 더 초치는거같은데요 아프다고하고 가지마요
답글 0 답글쓰기
2018.08.25 13: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희 엄마, 아빠는 하나뿐인 딸 졸업식에도 출근하시는라 안오셨는데요...
답글 0 답글쓰기
그냥 2018.08.23 08: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입두고 뭐하는지 못간다고하세요 길에서 애낳으려고 용쓰십니까?
답글 0 답글쓰기
ㅇㅈ 2018.08.23 02: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대학졸업식 본인도 안가는사람 많은데....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ㅋㅋ 2018.08.23 01: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실대로 말하고 가지 마세요. 못 간다고 똑똑히 말하세요. 이런 걸로 고민하지 마세요. 제발~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8.08.23 01: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도 아니고 어린이집 보내는 애도 있고 만삭인 임산부를 참석 시킨다고??? 글쓴이 글 보면 그냥 시누이 졸업식 자체를 가기 싫은거네요. 머 어린이집이고 배뭉침이고 이건 솔직히 안가기 위한 핑계로 적어놓으신듯.. 그런 문제 없어도 가기 싫은게 너무 티가 나네요. 그리고 그걸 떠나서 만삭 임산부인데 당연히 안가는게 맞습니다. 정상적인 몸이라도 시누이 졸업식에 필참해야 하는건 또 첨 듣네요,,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ㄹㄴ 2018.08.22 23:41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같이 졸업하냐? 참가는 무슨 ... 참석이라고 하는거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물처럼바람처럼 2018.08.22 21:0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 대학졸업에 오두방정이야...요즈음 누가 졸업식에 참석하냐...그냥 졸업장이나 앨범이나 받고오는데...그것도 하계졸업에 몇명이나 참석한다고...난 대학원 졸업식에도 부모님 오지 말라고 했는데...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8.08.22 21: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들졸업식은 아무도 안 했는데 왜 시누졸업때는 그 오빠의 만삭인 와이프까지 가야하는지 물어보세요. 언니가 만삭이어도 쉬라할판에..
답글 0 답글쓰기
2018.08.22 20: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프다고 하고 뻗어버리삼. 이건 뭐. 배째라 할 사람은 안째고, 옆방에 안째야할 사람은 째고, 뭣 들 하는지.... 시누도 뒷풀이하거나 남친 만날텐데, 봉투만 주면 됐지. 뭐하러 서로 불편할짓들을 하려함? ㅡㅡ;
답글 0 답글쓰기
에그머니 2018.08.22 18: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옆에 배 만삭인 시누가 5살짜리 끌고 뒤뚱거리며 힘든 얼굴로 같이 돌아다니면
주변에서 너무 놀라겠네요.
헉소리 나올듯

정작 시애비, 남의편, 시누등 당사자들은 암생각없이 낄낄 거리고 있겠지만
참 볼성 사납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8.22 16: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에서 쉬세요~ 무슨 만삭임산부가 시누졸업식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드루어언넝 2018.08.22 15: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니 남편은 뭐한데요? 남편이 말 해야지???
저희 와이프는 만삭때 제 동생 결혼식 참석 못했어요.

저는 안양 살고 동생 결혼식은 대구에서 ..
거리도 한 4시간 정도 되었고 와이프는 그래도 도련님 결혼식인데 가야 하지 않냐면서
가려고 했는데.. 제가 막았거든요

그건 남편분이 미리 이야기를 해놔야 할텐데..
남편분은 뭐라고 하시나요!?
답글 0 답글쓰기
길가다 2018.08.22 15: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 여름에 35주면 움직이는 게 더 민폐입니다.
그럼에도 오라 하면 남편은 쉬지 말고 님은 아이 데리고 택시타고 간다 하세요.
그리고 다 듣는 앞에서 아이에게 나중에 고모도 OO이 졸업식에 꼭 오실거야. 그죠고모?
일정대로 수요일에 태동검사 하시던가..
답글 0 답글쓰기
대표 2018.08.22 14:4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입원을 하세요;;; 졸업식 끝나면 문병을 오라고 해요
답글 0 답글쓰기
그냥 2018.08.22 13:4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학교졸업식에 누가 주구장창오면 오히려 민망스럽더라고요. 저희집이 엄마 언니 삼촌 이렇게 오셨는데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민망했어요. 후배들도 많이 왔는데 ㅠㅠㅠㅠ 뭐대단한 졸업이라고 그리도 왔는지 지금생각해도 뻘쭘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8.22 12: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솔직히 요즘 누가 가족들 줄줄이 다 졸업식 따라갑니까ㅠㅠ 막상 대학 졸업식날 가보니 우리 엄마 아빠도 굳이 안 오셨어도 되겠다 싶드만.. 부모님은 저랑 학사모 쓰고 사진만 몇장 찍고 데이트하러 가셨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ㄹㄴ 2018.08.22 11: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누가 초딩도 아니고 무슨 졸업식을 우르르 몰려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8.22 11:3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보통 부모님만 가지 않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08.22 11: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살다살다.... 시누 결혼식도 아니고....ㅋㅋ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