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층간소음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0000 (판) 2018.10.11 08:51 조회121,707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방탈 죄송합니다

애기 엄마, 아빠가 많으실거같아 글 남깁니다

10월9일, 한글날에 신축아파트에 입주했습니다

아파트 입주하기 전 입주민들 카페가 있어서 거기서 윗층 사람들이랑 알게되었구요

저희 입주 전인데도 시끄럽진않냐, 쿵쾅대진 않냐 신경 많이 써주셨습니다..

애기가 있어서 더 걱정스럽다 하시더라구요..

윗층분들이 너무 매너있으시고 점잖으셔서 생활소음이나 애기가 뛰어다니는거 왠만하면 참자 생각하고 입주했습니다.

이사당일은 피곤해서 잘 느끼지 못했습니다

어제 밤부터 느껴지더라구요..

제가 새벽1시에 잠들었으니 새벽1시까진 우선 뛰어다닌게 맞습니다..

1시까지 뛰어다니고 뭐 떨어트리는 소리까지 잠들었다가 일어날 정도였으니까요..

입주민 카페에서도 층간소음 심하다 어쩐다 말이 많아서 참자참자 했는데

새벽1시까진 너무 한거같아서 오늘 한마디 하겠다니까 엄마가 참으라네요...

너도 애기땐 다 뛰어다니고 그랬다고

저도 그래서 어느정돈 이해합니다

애기가 남자 4살이래요

저도 조카가 있어서 애기가 얼마나 뛰어다니는지도 잘 알고있습니다..

한 10시까지만 뛰어다녀도 참을 수 있는데요..

1시까진 너무 힘듭니다...

제 방이 애기방인지 제방만 뛰어다녀요...

애기 엄마 아빠도 제방만 왔다갔다하시고... 제가 예민한건지..

좋게 한마디 하고싶은데... 뭐라도 사가서 해야겠죠ㅠㅠ?

뭘 사가야할지도 모르겠고.. 저번에 봤을때 애기도 너무 이쁘고 엄마아빠도 좋으신분들이여서 참고 살고 싶은데 제가 너무 죽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

어제도 1시에 잠들고 아침 5시부터 뛰어다니는소리에..8시까지출근인데 강제 5시 기상했네요.....

322
6
태그
신규채널
[답답한마음] [친정이야기] [위로조언좀]
20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8.10.11 12:51
추천
240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 댓글 상태 왜이럼; 새벽1시까지 뛰는게 정상인가 10시 이후에는 뛰지말라고 강력하게 항의하세요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8.10.11 09:08
추천
185
반대
15
신고 (새창으로 이동)
관리사무소나 경비실에 말씀하셔야 할껄요. 요즘에는 직접 찾아가지 말라고해요. 층간소음때문에 싸움나고 소송까지 가는 경우가 많아서요. 아무리 애기 있는집이지만 새벽 1시에 뛰어다니고 그지랄하면 당연히 항의해야죠.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남자 고마워요 2018.10.11 13:25
추천
92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카페 쪽지로 애가 아주 활발해서 힘드시겠어요~ 새벽 1시에도 뛰어 노네요~ 라고 보내주세요~
답글 2 답글쓰기
찬반대결 ㅡㅡ 2018.10.11 10:55
추천
27
반대
39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애들 어린집도 보통9시 늦어도 10시에는 잠자리에 들어야 하는게 정상이예요
뭐 그때 안자더라도 그시간 넘어서까지 소리들린다면 얘기하셔야 하는게 맞고요
다만.. 경비실 통하시거나 쇼핑백에 아기과자담아서 쪽지로 남겨놓으세요
직접 얼굴보면서 얘기하다보면 좋은얘기도 아닌데 싸움날 수 있어요
답글 4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푸푸 2018.11.13 03: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4살 애기가 보통 1시넘어서 잠들면 5시에 일어나기 힘들어할텐데요 층간소음이 잘못시공된곳은 꼭 윗층에서나는 소음이아닌경우도 있다고알고있어요 잘알아보셔야겠네요 그리고 10시넘으면 경비실에 말해도되는시간이네요
답글 0 답글쓰기
엽기비너스 2018.11.05 23: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무리 잘 지내려해도 1시까지 뛰는걸 그냥 참기만하기엔.. 10시 이후엔 조심해달라고 좋게 얘기해보세요. 말이라는게 잘 얘기하면 좋게 잘 되기도 하니까요. 매트도 깔고 그러겠죠 윗집도.. 저도 4살아이 남잔데 진짜 어마어마하게 뜁니다 다행히 맨 첫층이라 다행이다하며 살아요 그래도 9시 넘어서부턴 큰소리 내는거 주의줍니다 밤이 늦었으니 조용히 하는거라고.. 조금만 배려하면 참 좋을텐데..
답글 0 답글쓰기
2018.10.21 07: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경비실에 전달부탁하세요. 개념없는 사람들은 되려 싸움 나더라구요. 저희 윗집 이사온 날 밤 12시에 드릴질 하던 집이였는데,사는 내내 개념이 없더라구요. 새벽1시넘어 뛰어서 참다참다 새벽에 뛸때 가서 그집 문 두드리고 지금이 몇신데 이사날부터 이 지랄이냐고 저도 진상부렸어요... 뭐 그래도 나아지는 건 없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8 06: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층간소음 ㅅㅂ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5 14: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시공에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ㅠ ㅠ
어휴 .. 힘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아고머리야 2018.10.15 14: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희 아랫집 이사온지 2주됐는데 9시만되면 시끄럽다고 관리실에 전화질이네요ㅡㅡ
애들 9시반이믄 잘라고눕는데 10시까지도 안봐주는 그런집도 많아요..10시이후는 죄송한거지요;;;
답글 0 답글쓰기
빨강 2018.10.15 13:46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윗짐에 새벽까지 할일이 있었겠지요
잠드세요
수돗물 소리에도 시끄럽다고 인터폰 하는 아랫집 정말 짜증납니다
직장나갔다 저녁에 들어돠 세수하는 소리까지 못 듣겠다는 정신병걸린것 같은 이웃 정말 화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후후후 2018.10.15 13:30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10시 11시 이후로 애가 뛰어 다니면 그 집이 이상한겁니다. 아이들 성장판이 10시 이전부터 열린다하죠.. 정상 적인 가정이라면 아이를 위해 그 전에 재웁니다. 야간 일을해서 애가 늦게 잔다? 다 개 소리입니다. 그 집이 콩가루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5 13:1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쓰니 어릴때는 10시도 되기전에 골아떨어졌음.
애들은 다 뛰는거라니..
적당한 시간에 뛰어야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3 10: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층간소음에 시달리다 탑층으로 이사갔는데 천국이 따로없음
심신의 안정과 평화 세상 모든것이 아름다움
탑층의 모든 단점이 층간소음이 없다는것 하나만으로 다 커버됨
답글 0 답글쓰기
솔직한세상 2018.10.13 01: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웃과 친하게 지내는 수 뿐

알고 친한 사람이 시끄럽게 하는거랑

전혀 모르는 사람이 시끄럽게 하는건 천지차이

그리고 새롭게 짓는 건물은

방음이 완벽이 되는 무슨 짓을 해도

아무 소리도 안 들리는 기준을 만들고

그 기준 이상으로 건물 짓게 하면 됨

-----------

http://pann.nate.com/talk/343790633
답글 0 답글쓰기
2018.10.12 23:03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첨엔 좋게 얘기하려고 윗집올라갔는데 개념없는년이 애미라 대화 안통해요. 애새끼들 셋이 미친듯이 뛰어다니는데 천장이 흔들거려요 거짓말 1도안보태고 ㅡㅡ전 같이 쿵쿵쳐요 천장 그럼 좀 조용해짐. 요갠 매트깔아서 덜한데 그래도 전 똑같이 쿵쿵쳐요. 화장실에 스피커 틀어놓으니 그것도 효과좋음
답글 0 답글쓰기
9224ㄴㄱㅈ... 2018.10.12 22: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최신아파트에 층간소음있다고요? 얼마나 건물을 뭣같이 지었으면.....
답글 2 답글쓰기
2018.10.12 22: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딱 선이 있어요.. 오후 10시!! 오전 7시에 청소기돌려도 참아요. 출근준비하는 시간이고 제가 깨어있는 시간이니.. 주말에 하루종일 뛰어도 참아요. 애기들이니.. 그런데 잘시간되서 뛰는건 절대못참아요.. 처음 그집 이사왔을때 10시넘어서 망치질 하는 소리들려서 쫓아올라갔고 뛸때마다 인터폰하고 그랬더니.. 신기하게 10시 이후엔 조용해요. 본인들도 알겠죠 10시가 제한선이라는거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능광 2018.10.12 22:24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층간소음 때문에 많이 스트레스 받으실것같은데 4살아이가 1시까지뛰고 5시에 일어나서 또뛰어논다고하니 의아합니다 너무 과장된 표현이 아닌가 싶어요 부모가 그방만 돌아다닌다는것도 일반적으로 안방과 거실을 가장 많이 돌아다닐겁니다 층간소음 측정해주는 업체도 있으니 객관적인 데이터를 확보하고 관리사무실에 항의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2 21:5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층간소음 완전 짜증남 애새끼들 다 커도 뛰고 난리임 부모가 문제인듯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니시 2018.10.12 20:39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가 4시간 잔다고?? 고시공부하냐??
답글 1 답글쓰기
상도1동삼성래... 2018.10.12 20:1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경험상 먼저 숙이고 들어가면 후에 만만하게 보고 싸움 납니다. 그냥 처음부터 강하게 경고하시고 꼭 두번째 부터 우퍼 설치해서 복수하시면 잠잠해집니다. 층간소음은 싹부터 잘라야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018.10.12 19:11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 윗집은 평일 아침 7시만 좀 넘으면 온집안의 가구들 다 질질 끌면서 청소기 돌린다 ㅠ 미치겠음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능광 2018.10.12 18:54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층간소음 때문에 많이 스트레스 받으실것같은데 4살아이가 1시까지뛰고 5시에 일어나서 또뛰어논다고하니 의아합니다 너무 과장된 표현이 아닌가 싶어요 부모가 그방만 돌아다닌다는것도 일반적으로 안방과 거실을 가장 많이 돌아다닐겁니다 층간소음 측정해주는 업체도 있으니 객관적인 데이터를 확보하고 관리사무실에 항의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