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원더케이가 세븐틴 팬 아이디어 그대로 카피함

ㅇㅇ (판) 2018.10.12 00:32 조회9,389
톡톡 엔터톡 모두드루와

다들 아는 케이팝 채널 1theK에서 갓세븐 전곡 취향따라 골라들으라는 표를 만들어서 올림


이게 그 원더케이에서 올린 표


근데 여기서 문제는 세븐틴 팬이 만든 세븐틴 전곡 컨셉 별로 구분해놓은 표를 그대로 베꼈다는 거


이게 세븐틴 전곡 정리해놓은 표

박수 때 부터 새 앨범 나올 때 마다 업그레이드 되어온 세븐틴 표임

근데 원더케이는 제목만 바꾸고 카테고리 분류 위치와 각 부분마다 흐릿하게 적어놓은 글씨도 그대로 따라함

아주 대놓고 베낀 거 티내는게 청량 신남 카테고리 조합에 청량신남도 아니고 파워청량으로 써놈ㅋㅋㅋㅋㅋㅋ 누가봐도 베낀 것


팬들끼리 투표받아서 아이디어 받고 나온 결과물을 이렇게 대놓고 가져가버림ㅋㅋㅋㅋㅋㅋㅋㅋ


판에서도 “세븐틴 ㅁㅁ노래 좋아요 이런 스타일 곡 더 알려주세요”라는 글이나 댓글에서 이 짤 많이 봤을 거임


넷상에서 떠돈다고 해도 엄연히 창작자의 컨텐츠인데 컨텐츠 장사하는 채널에서 이렇게 저작권 개념없이 막 가져다가 그대로 가져다가 쓰는 건 대체 뭔지


204
6
태그
신규채널
[읭ㅋㅋㅋ] [오늘따라] [믿든말든]
1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8.10.12 08:27
추천
6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런 아이디어는 비슷하게 할 수도 있을거 같은데 디자인같은거까지 똑같이 한게 이해안되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2018.10.12 07:40
추천
6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엥 우리도 저거 비슷한거 있는데 왜 만들었지...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8.10.12 10:47
추천
3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야 나 저거 보고 원더케이가 세븐틴꺼도 만들어준줄 ...팬이 만든건지 지금앎...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8.10.13 16: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화난다 ^^ 저런 표를 만드는 건 몰라도 세부사항까지 싹 베껴간거잖아..^^ 원더케이 사과하고 표 내리든가 수정해라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3 02:50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런식으로 구분한다는 자체가 잘못된거라기보단 저런 그래프형식,컨셉구분,흐림처리된부분 이 세개가 완전히 똑같은데 당연히 원케 잘못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3 01:11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와중에 세븐틴 노래 딱 세곡 들어봤고 그 세곡 다 좋아하는데 아련청량에 다 있네ㅋㅋㅋㅋㅋㅋㅋ내취향이 아련청량이었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2 23:54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얘들아 착각 ㄴㄴ 원더케이가 잘못한거지 갓세븐 잘못아님 알지?ㅎ
답글 0 답글쓰기
2018.10.12 23:37
추천
2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저런 거 많지 않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2 22:27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ㅈㄴ싫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2 21:40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은 사과 한 줄도 없이 그냥 내렸더라 ㅋㅋㅋ 어이없;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2 20:12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빡치는건 눈뜨고 베껴가는걸 볼수밖에 없다는거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2 18:56
추천
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걍 고대로 배꼈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2 17:57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진짜 개싫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2 10:47
추천
3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야 나 저거 보고 원더케이가 세븐틴꺼도 만들어준줄 ...팬이 만든건지 지금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2 08:27
추천
6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런 아이디어는 비슷하게 할 수도 있을거 같은데 디자인같은거까지 똑같이 한게 이해안되네
답글 0 답글쓰기
2018.10.12 07:40
추천
6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엥 우리도 저거 비슷한거 있는데 왜 만들었지...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