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동생과 제사이, 판단이 안써서 여쭤봅니다

여닝쓰 (판) 2018.10.12 18:58 조회75
톡톡 20대 이야기 꼭조언부탁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여자 입니다

2살차이나는 여동생이 한명 있는데 자꾸 제 남자친구 호칭문제로

자꾸 싸움만 벌어지면 인신공격과함께 호칭 문제를 이야기를 하네요

누가맞는건지 정상적인건지 몰라서 여쭤봅니다

 

저는 지금 대학교에서 cc로 만나고있는 커플인데요

문제는 남자친구가 빠른년생이라서 년도로 따지면 저랑 동갑이에요

근데 남자친구가 학번도 저보다 높고 학교를 빨리들어가는바람에 주위친구들이 저보다 한살 많구요

무튼 그런까닭에 저는 괜히 족보꼬이는게싫어 남자친구하고 상의후 오빠라고 부릅니다

남자친구는 이름 부르는데 남자친구 친구들은 또 오빠라고 부르는게 이상해서요

 

문제는 제가 남자친구를 오빠라고 부르는걸 동생이 사귀기 초반부터 뭐라고 하더라구요

왜 동갑인 사람을 오빠오빠해가면서 숙이고? 들어가냐구요

제가 그사람을 오빠라고 부르면서 딱히 뭘 더 받는것도아니고 그냥 단순히 커플사이에 호칭정리를 하는건데 왜자꾸 그걸 들먹이면서 저를 비굴한 사람을 만드는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동생은 1살차이나는 오빠랑 교제 중입니다 빠른년생 이런거 아니고 그냥 1살 오빠인데요

사귀기 초반부터 오빠오빠하는게 싫다고 그냥 친구처럼 지내고싶다면서 친구부르듯 ㅇㅇ라고 부릅니다 그러면서 자기남자친구 친구들은또 오빠라고해요 (이부분은 당연한거지만요)

 

동생이 제 호칭문제를 문제삼기전까지는 동생커플호칭에대해 별 신경 안썼는데요

오빠오빠거리면서 비굴하게 사귄다고 말하면서 제 가치관이 이상하다며 본인과 다르다고 안맞는다 뭐이런이야기까지 하면서 비난하니 의문이 듭니다

저는 오히려 동생쪽 호칭이 이상한것같아요

왜 오빠라고 안하고 반말을 해가면서 오빠소리하면 남자쪽이 꼰대?같아서 싫대요

예를 들자면 오빠는~ 오빠는~ 이런식으로 말하는게 싫은가봐요

내가 오빠니깐 너한테 이런거해줄게 이런 마인드가 싫은경우

근데 제가보기엔 굳이 오빠아니여도 연하여도 여자는~ 여자는~ 하면서 꼰대짓 할놈들은 하는데

왜 저렇게 호칭에 집착하는지,, 그리고 왜 제 커플호칭에도 비난을 하는건지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결론적으로

그래도 굳이 꼽자면 어느쪽이 비정상(?) 쪽인건가요? 이게 제가 비굴하다는 소리를 들을만한 일인가요?

 

동생이 가끔 판 보는데 이글 같이보면서 이야기 해볼예정입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0
태그
4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8.10.14 03: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동생한테 한표. 글쓴이가 오빠라고 부르게 된 이유가 너무.. 구질구질 하다고 해야할까.. 그정도면 걍 오빠라고 안불러도 되는데 남친이 꾸역꾸역 오빠소리 듣고싶어서 부르게 한 느낌임
답글 0 답글쓰기
2018.10.13 02:0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가 너였으면 밤고구마로 뺨때림
답글 0 답글쓰기
ㅎㅇㅎㅇ 2018.10.12 19: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뭐 부부도 아니고 그냥 사귀는 사이인데다가 동생이 뭔 참견이지? 빠른 년생한테 맞은 적 있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0.12 19: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설사 니남친이 너보다 연하여도 커플끼리 맘이지 3자가 이래라저래라 할건아니지 니동생보고 너나잘하라해 괜한 오지랖떨고있네 건방진주제에 ㅋㅋ 오빠꼰대같으면 연상사귀지말고 연하나 동갑사귀지 ㅉㅉ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