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회피형이랑 재회할수없는이유

ㅇㅇ (판) 2018.11.08 17:20 조회15,852
톡톡 헤어진 다음날 채널보기

내가 생각해봤는데
회피형은 자기 입장에서만 생각하고
상대가 서운함이나 화를 냈을경우
시비건다고만 생각하잖아?
상대는 그게 아닌데

그래서 회피형도 뭔가 또 속으로 삭히고 나름 맞췄다고
본인은 생각하나봐
그래 회피형입장에선 맞췄을수도있지
우리한테는 맞추는건 무작정 참고 삭히는게 아닌데

그래서 재회하자 우리 더 맞춰나가자 이럼
내가 더해야해? 이미 했는데?
라고 생각하는것같음.........
그러고 어우 나 힘들어 왜 나한테 왜그러는거야
난 맞출만큼 맞췄어 힘들어 안녕
하면서 잠수타는것같음......



맞추다는 기준이 일반사람과 좀 다른듯...

58
2
태그
1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8.11.08 17:39
추천
4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소오름... 섭섭해 하면 시비건다고 생각함에서 빵터짐ㅋㅋㅋㅋ 어쩜 이렇게 똑같냐 하나같이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8.11.08 17:44
추천
3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회피형이랑 재회 자체를 바라지 않는게 좋아요.
2달 좀 안되게 사귀었어도 저도 회피형에 질릴만큼 질린 사람인데.
회피형은 상대방을 존중해주지도 않고, 자기가 원하는걸 말하지도 않고, 원하는대로 가지 않으면 바로 돌아서 가버리는 사람들이라. 사람 돌게 만드는데는 정말 도가 튼 것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8.11.09 17:38
추천
3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회피형은 남자,여자 모두 있고 만나면 상대방 멘탈 나감.
회피형 특징
1.극단적 이기주의
2.자신이 힘든것만 생각하고, 상대방 힘든건 생각 1도 안함
3.공감 능력 부족
4.자기가 연락 안될 때 뭐하냐고 하면 집착과 구속이라고 생각하면서 상대방이 연락이 없으면 뭐하냐고 보챔
5.자기가 불만이고 서운한건 꼭 따지고 미안하다는 말을 들어야 넘어감
6.상대방이 자기에서 불만과 서운함을 말하면 해당 내용과 상관 없는 일을 들먹이며 상대방이 잘못한 것으로 몰아감.
7.6번 식으로 말하다가 상대방이 미안하다고 안하면 상대방과 대화가 안통한다고 생각하고 잠수탐
8.자기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다가 다음날이던, 기분이 가라앉으면 아무일 없다는듯 행동
9.자신 때문에 트러블이 생겨도 상대방과 더 이상 대화도 해볼 생각 안하고 일방적인 카톡이나 문자로 이별통보.
10.이별 후 자기가 한 행동은 1도 생각안하고 상대방이 자신을 너무 몰아 넣고 성격 차이가 심하다 생각하면서 망상 같은 자기 합리화 시작.

대충 이정도인데요, 제가 당한거 쓰려면 책 한권 내야될 듯… 남자든 여자든 회피형은 사회 생활에서도 인간 관계에서도 자신도 모르게 점점 멀어지게 됨. 그걸 빨리 알아 차리고 고친다면 바뀔 순 있지만, 모르고 살아가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아요.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8.12.04 10: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소름 공감...
답글 0 답글쓰기
X 2018.12.03 13:41
추천
1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팩트임. 진짜 머리 싸메고 생각해봤는데 이미 회피형은 안맞으면 헤어지면 그만 이라고 생각함. 맞출생각 전혀없음. 그래봐야 결과는 똑같다고 생각함. 싸움이 아니고 다툼이어도 그 논란이 생긴다는거 자체를 이미 혐오함. 그리고 자기 중심이 너무 강함.
답글 0 답글쓰기
2018.12.01 09:24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진짜 너무 공감가네요ㅋㅋㅋ 자기가 실수 해놓고 나만 예민한 사람 취급. 진짜 회피형은 다신 안만나고 싶네요
답글 0 답글쓰기
2018.11.10 19:14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피형 입장에서는 맞추는 것조차 자기 입장에서만 생각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의견은 듣지도 않고 결론을 내리는 거죠. 연인 관계는 두 사람이 함께 만들어가는 것인데 한 사람의 일방적인 결론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뿐더러 오해와 갈등 상황이 발생한다는 것을 인정하지도 않고, 지독한 자기 합리화를 하면서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1.09 19:3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전남친은 기분좋을때는 말이쁘게하고 살림잘하는 회피형임 근데 서운한거 얘기하는순간 싸움이 됨 근데 싸우면 갑자기 막말하고 뛰쳐나가버림 난 순간 어버버하다가 집나가고 잠수타는거에 열받아서 더 난리침 그러다 자꾸 집나가길래 너도당해봐라싶어서 문잠궜더니 전화 절대 안하고 그대로 일주일동안 찜방가심 결론은 들어와서 문잠군상황을 내가 빌어야함 평상시 말 이쁘게 하는것때문에 헤어지고도 진짜 헤어나오질못함 내가넘심했나 죄책감에 미쳐감 근데 정신차리고보면 동거하면서 일 벌려놓은건 내가 다수습해야함ㅡㅡ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8.11.09 17:38
추천
3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회피형은 남자,여자 모두 있고 만나면 상대방 멘탈 나감.
회피형 특징
1.극단적 이기주의
2.자신이 힘든것만 생각하고, 상대방 힘든건 생각 1도 안함
3.공감 능력 부족
4.자기가 연락 안될 때 뭐하냐고 하면 집착과 구속이라고 생각하면서 상대방이 연락이 없으면 뭐하냐고 보챔
5.자기가 불만이고 서운한건 꼭 따지고 미안하다는 말을 들어야 넘어감
6.상대방이 자기에서 불만과 서운함을 말하면 해당 내용과 상관 없는 일을 들먹이며 상대방이 잘못한 것으로 몰아감.
7.6번 식으로 말하다가 상대방이 미안하다고 안하면 상대방과 대화가 안통한다고 생각하고 잠수탐
8.자기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다가 다음날이던, 기분이 가라앉으면 아무일 없다는듯 행동
9.자신 때문에 트러블이 생겨도 상대방과 더 이상 대화도 해볼 생각 안하고 일방적인 카톡이나 문자로 이별통보.
10.이별 후 자기가 한 행동은 1도 생각안하고 상대방이 자신을 너무 몰아 넣고 성격 차이가 심하다 생각하면서 망상 같은 자기 합리화 시작.

대충 이정도인데요, 제가 당한거 쓰려면 책 한권 내야될 듯… 남자든 여자든 회피형은 사회 생활에서도 인간 관계에서도 자신도 모르게 점점 멀어지게 됨. 그걸 빨리 알아 차리고 고친다면 바뀔 순 있지만, 모르고 살아가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아요.
답글 3 답글쓰기
ㅇㄴ 2018.11.09 14:35
추천
2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상이 아닌놈들이 정상인척 코스프레 하는게 회피형이다. 남들이 10만큼 힘들어야 느끼는 고통을 지는 1만 힘들어도 10만큼 힘들다 느끼는거임.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8.11.09 12:32
추천
2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피형... 그보다 더 큰건 사귈때도 딱 숨쉴수 있을 만큼의 애정만 준다는것. 같이 있어도 외롭다는것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1.09 06:58
추천
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섭섭해하면 시비건다는 표현...소름돋았어요ㅋㅋㅋ정확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1.09 00: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꼭 그런 것만은 아님. 네이버에 '회피유형 정리'인가? 치면 나옴
답글 0 답글쓰기
ㅇㅂㅇ 2018.11.09 00:24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 제남친 그럼 내가 울면서 서운한걸 말하면 또 그러냐고 그럼 그만하자함 또잡음 ㅂㅅ같이 근데 난 얘없으면 안될꺼같음 그래서 안놓고있는데 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1.08 17:53
추천
2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재회할 수 없는 이유 노노 재회해선 안되는 이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1.08 17:44
추천
3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회피형이랑 재회 자체를 바라지 않는게 좋아요.
2달 좀 안되게 사귀었어도 저도 회피형에 질릴만큼 질린 사람인데.
회피형은 상대방을 존중해주지도 않고, 자기가 원하는걸 말하지도 않고, 원하는대로 가지 않으면 바로 돌아서 가버리는 사람들이라. 사람 돌게 만드는데는 정말 도가 튼 것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1.08 17:39
추천
4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소오름... 섭섭해 하면 시비건다고 생각함에서 빵터짐ㅋㅋㅋㅋ 어쩜 이렇게 똑같냐 하나같이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