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사람은 절대 변하지 않을까요?

사랑해 (판) 2018.12.06 10:49 조회86,771
톡톡 사랑과 이별 채널보기

사람은 절대 변하지 않나요?

사람은 고쳐쓰는게 아니다.

이런말을 들으며 이별을 당했습니다.


충격의 이별후

6개월간 매일같이 꾸준한 자기반성 노트와

성격 변화를 위한 자기계발, 강연, 공부를 하고 그것도

매일같이 노트에적고 습관화 시키기위해 실행하고

노트에 적어 하루에 아침,점심,저녁 으로 상기하며

저녁에는 못지켰던것들 그이유를 수없이 고민하고 성찰

해왔습니다. 하다보니 자기자신에대한 자존감도 높아졌

으며 깨달음과 가치관 제가 변하는걸 스스로 느끼고 주변인들에게도 그런

소리를 들었습니다. 거기에 자만,만족하지 않고

죽을때까지 꾸준히 하려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을 전 여자친구도 알고있지만

제가 많은 실망을 안겨줬던 그녀는 확고한거 같습니다.

정말 사람은 변하지 않는걸까요..?

다른여자를 만나라고 미련이라고 하시는분들 계시는데.. 다른여자도 만나봤지만 마음이안갑니다..

107
22
태그
신규채널
[이별후애]
11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8.12.07 18:50
추천
15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변한다기보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의식하고, 참는다는게 맞는 듯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8.12.07 18:28
추천
149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절대절대 안변함 변한척하거나 참는거임 사람은 절대안변함
답글 5 답글쓰기
베플 2018.12.07 17:43
추천
147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친돌아오면 또 다시 너로돌아갈거야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8.12.11 08: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네 절대 안변해요. 변한척 할뿐!!! 까마귀노는데 백로는 가지맙시다.
답글 0 답글쓰기
행운의편지 2018.12.10 02: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거 프랭클린노트아냐? ㅡㅅ~지금 이시간에도 100만명의 사람이 프랭클린노트를 쓰고있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2.09 13: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스로는 변할 수 있어요. 타인으로 인해 변하지 않는 거에요. 스스로 변한게 여자를 위해선거면 언젠가 다시 돌아갑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2.09 13: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네 안변해요 변한척은 하지만 사람 본성은 똑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2.09 13:21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님아 ㅋㅋㅋ 비굴하게 성격개조까지 하고 난리야 ㅋㅋㅋ그런다고 그게 되나 ㅋㅋㅋ그냥 쿨하게 살어 ㅋㅋㅋㅋㅋㅋ자기 방식대로 쿨하게 살면 돼
답글 0 답글쓰기
에휴 2018.12.09 12:59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 전남친새끼가 앞뒤다잘라먹고 이런글 썼을거 생각하면 치가떨려서 싫음
답글 0 답글쓰기
호우 2018.12.09 12:02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렇게 변한 사람은 상사로도,직원으로도,친구로도 좋고, 사람으로서 멋지고 존경하는 마음도 들지만, 남편이나 내 아이의 아버지로 삼고싶지는 않아요. 멋지지 않고,매일 그렇게 본인을 수련하지 않아도 온화하고 내 아이에게 늘 따뜻할 남자랑 결혼하는게 행복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8.12.09 11:41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은변해요. 남이바꾸려하면안변하고 자기가 바닥을찍고오고 궁지에몰리고 아찔하면변해요. 갑자기.큰수술하고 뒤늦게 건강챙기는것. 학생때말고 졸업한참후에 사회생활에서많은것느끼고 공부해서 좋은대학다시가거나 사시등패스하거나 이런일이있잖아요. 대신 그만한충겯을 받아야해요 제2의인생을 살만큼
답글 0 답글쓰기
역지사지 2018.12.09 10:5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가 남자친구한테 저런말로 차였으면 자신을 알아주는 좋은 남자가 있을거라고 기다리라했겠지
답글 0 답글쓰기
2018.12.09 10:49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변함. 우리아빠도 성질 불같앗는데 엄마랑 자주 싸우고 지금은 가족들이 아빨 간디라 부름 매일 스님. 명인들 서적 .동영상 보고 근데 10년걸렷음 님도 10년은 채워야 변했다 말할수잇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2.09 10:28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별 안 했으면 안 변했을거잖아
답글 0 답글쓰기
이런이런 2018.12.09 09:5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4년 사귀고 4년 헤어지고 반성 많이 하고 많이 노력했고 변했다더니 나 만나니까 다시 원래 스타일 나오더라. 바로 만나지말자고 함.
답글 0 답글쓰기
2018.12.09 09:37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ㄴㄴ 변해요 그말듣고 변한 접니다 하 빡치네 빡쳐서 변해요사람이 하나 트집잡더니 헤어지잡디다 아니 여자도 아니고 싸우기만 하면 뭔 그렇게 헤어지자를 하는지 하 쨋든 변할사람은 변하고 안변할사람은 안변하죠 마음가짐이 아주 중요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2.09 09:32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걍 받아들여 쓰레기새ㄲ야 무슨 판에서 착한사람 코스프레하고있어 ㅂ ㅅ이
답글 0 답글쓰기
2018.12.09 08:26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라온 환경때문에 바뀌지 않아요. 습관, 능력같은건 의지로 바뀔수야 있겠지만..... 그사람의 기본 정서나 성향 이런건 바뀔수가없어요. 전여친과는 연이 아니었다 생각하고 훌훌 털어요. 나와 맞는 사람 언젠간 나타나겠죠~
답글 0 답글쓰기
2018.12.09 08:10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시 만나면 제자리로 돌아가겠지 반성한 척 그만
답글 0 답글쓰기
2018.12.09 06:55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말로 사랑하면, 또 정말로 사랑받으면 변해요. 댓글들에 너무 상처받지 마세요. 하지만 변화는 정말로 끝없이 노력해야되요. 그 속도가 너무 더뎌서 다들 안 변한다고 하는 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2.09 05:5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존감이 낮으면 상대방이 굉장히 괴롭습니다. 그 이유를 나열하자면 길어져서 생략할께요. 일단 자존감이 높아지면 보통 타인의 관점에서 많이 자유로워지고 남들이 뭐라고 하든 자신감과 자기 만족감이 생기는데 그건 6개월로는 택도 없습니다. 자존감 높아지고 사람만나시는 것을 권할께요. 그렇다고 자기에 대해 터무니없는 자신감은 자만감으로 발전합니다. 자기 객관화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성품을 가꾸시는데 집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내, 관용, 베품, 남을 인정해주는 태도, 귀 기울여 듣는 태도 등등 이런 것들을 말합니다.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는 본인에게도 적용됩니다. 본인을 귀하게 대하시고 남도 귀하게 대하시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2.09 05:5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변할 수 있긴 있는데 천성은 쉽게 안변해요. 쓰니가 뭘 그렇게 실망시켰을까요. 상대방은 기본적인 것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 쓰니가 실망시켰을 수 있어여. 서로 상식이라는 생각하는 것을 맞춰가야해요. 근데 6개월동안 그 상식이라고 생각하는 선이 안맞춰졌나보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8.12.09 03: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은 안변합니다 당신한테 맞는여자를 찾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