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어느덧 4년차 괜찮나요

조언부탁드려용 (판) 2019.01.10 14:30 조회37,867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추가!! 아 댓글이 너무 많이달려서 정말 놀랐어요 ㅠㅠ 고맙습니다 관심 ,, 저는 대기업은 아니구요! 명절에 돈도 나도고 성과급도 연말에 적어도 200퍼센트이상은 (제작년엔 500프로) 챙겨주는 곳에 다니고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매너리즘오네요.. 그래도 저 지거국 공대생이에요 ㅠㅠ 공부안하고 그러진 않았어요 흑흑 전화기는아니지만 ! 아 그리고 자랑은 절대아닙니다....허탈해서 적은 글입니다.. 인상좀많이팍팍됏으며뉴해서,,, 다들 좋은하루보내세요!! ㅎㅎ!! 아 해바뀌면서 4년차에요~

며칠전 계약서에 또 사인을 했네요~
급여는 272만원
작년에 비해 약4프로 인상된 금액 ㅋㅋㅋㅋㅋㅋ
계속 이럴려나요 내년에 대리되면 조금 더 오르긴하겠죠
..? 정말 다니기 싫네요 하... 관둘수도없고 흐르는시간이 야속하고 무섭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
1월에 월급받으면 250안되겠죠? 세후 250힘드네요 ㅋㅋ

적금 100
연금 17
주택청약 3
보험,핸드폰 약 20
비상금 20
나머지 생활비인데 좀 너무 여유부리나 싶네요
애인은 없고 올해 27입니다
해외여행 몇번다니고 갖고싶은거 사가며 부모님집에서 살고 있습니다
2
57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2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1.11 09:03
추천
3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정도면 많이 받는거 아닌가요?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1.10 19:54
추천
28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7에 250이면 준수한편 아닌가요 물론 회사에서 미래에 발전 가능성을 봐야 하지만 대기업 초봉도 약 250입니다 물론 인센 상여 다 떼고 평달 월급 기준이긴 하지만
답글 8 답글쓰기
베플 Jinjoo 2019.01.13 14:27
추천
1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거보면참 .. 여행은다녀야겠고 놀건놀아야겠고ㅋㅋ힘내라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이정민 2019.01.15 23: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축량은 많으신데 단기적인 적금만 하시면 물가를 따라갈수없습니다 .그게 조금 아쉽네요 톡value6993 주시면 정확하게 분석하고 팁 드리겠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정상에서 2019.01.14 06: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참.. 이쁘고 한창 나이때, 멋지게 계획하고 있어 응원 남기며, 몇가지 팁을 남기고자 댓글 쓰려 가입까지했네요 하시는 업종이 증소기업관련이신지요? 청년청약통장이나 청년 우대형 통장이란 혜택되는 방법도 참고하세요.. 서른까지도 아직 먼 상태이니, 금전만 생각하지말고, 발전하고자하는 부분도 파고들어보시길.. 운동이든.. 새해 초반이니 서적부분도 좋구요 저두 서른넘어배운 외국어공부로, 재미를 소소하게 보고있습니다~~ 이곳 베트남에선, 축구열풍땜에 한국인이미지인지, 그냥 저를 좋게봐주고 있구요.. 시간날때 가이드로 부수입도 생길때도 있구요.. 비록 조금일지언정.. 재밌네요.. 아직, 혼자 생활할수있는 상황이니 너무, 조급해말고요.. 연예하고, 결혼하고 할때보단 시간적 여유가있으니, 재무설계사를 통한 큰돈이든! 적은돈이든! 앞으로를 보면서 도움이나 조언을 들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500 벌면, 여유생길것같죠? 세금 더 걷어 그게그거구 더 벌면 더 일해야하는 우리나라 직장구조땜시 병이 더 생겨, 덜 벌더라도 웃음나는 일 찾다보니 타국살이까지 하게되었네요.. 날씨가 추운 겨울일테니, 생각많아질 그 시점에 잘계획 하고 잘 버텨, 멋지고 이쁜 27살이 되면 하는 바랍니네요... 응원합니다~~!! 핫팅! 회사가 수입부분에선 다가 아닙니다~ 돈은 다른일.. 다른직장일을 해도 생기는 거예요.. 이제 1월이니, 기지게 딱 피며, 힘차게 자기암시하시며, 누가뭐라하든 절대! 냉정하지만, 가족도..친구도..동료도 돈자랑도 돈빌려주는것도.. 돈 씀씀이만큼은 밴댕이가 되시길.. 어떤 선택을 하든지.. 그건 자신의 선택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1.14 02:39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4년차 치고 적은거 아닌가...저게 많다고 하는 사람 레알?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23:19
추천
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랑은하고싶고~ 어디가서 자랑할월급은아니고~
답글 3 답글쓰기
ㅊㅊ 2019.01.13 22:35
추천
0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9세후 430받고 350적금합니다 나머지80에서 보험료 폰비 청약빼면 50정도 이돈으로 한달 상활합니다 다행히 사택이라 큰 비용이 들어가진 않습니다 어떤금액이든 월급의 반 적금은 잘하고 계신것 맞습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22:2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적금 100 대단하네요. 부럽
답글 2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92년생 2019.01.13 21:13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좋겠다.. 난 4년째 공무원하고있는데 실수령180 안됨
답글 3 답글쓰기
ㅁㅁ 2019.01.13 21:06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50으로 살기 힘들다. 저게 많은돈이냐? 다른사람이 더 적게 받아서 상대적으로나마 좀 받는구나 싶은 금액인거지. 저게 자랑으로 보이는 사람은 불쌍한 삶이다 진짜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20:49
추천
2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250으로 어떻게 먹고사냐 .. 공부좀 하고 살지 ㅋㅋ
답글 1 답글쓰기
곧내년이다 2019.01.13 20:22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달에 순수용돈을100정도쓰시면 여유있는생활하고계시네요ㅡㅎ 저는 중견기업 님이랑 비슷한급여였고, 인상률도비슷햇을것같네요. 부모님과 생활했어요. 24졸업후 취업해서 150씩 꾸준히모았어요ㅡ 해가갈수록 더버는만큼 더모으진않고 더 썼구요 28에 차한대삿고 서른되니 1억모이더라구요ㅡ 뿌듯했어요. 그대로 시집왔지만 .....또르르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20:17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가 많이 받는다는거지? 초년생월급수준인데 4년차잖아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19:5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 글만 봐도 그렇고 특성화고에서 20살에 취업한 다음 야간대 나오는게 인문계 출신보다 훨씬 인생의 질이 높은듯 지금 재직자 전형 중앙대 다니고 있는데 특성화고에서 전교권 들면 특채로 대기업 공기업 은행 들어가서 20살에 연봉 3000 24~25살에 연봉 4500 받는다 업무도 대졸하고 같이함 대학은 재직자 전형 인서울로 졸업하고 인문계 출신 들하고 통장잔고 1억 차이남 정말 잘모은 애들은 30살에 집산 애들도 있음 참고로 재직자 전형은 수능도 안보고 들어가고 정부 정책으로 4년 등록금 전액 지원 됩니다
답글 3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tocom 2019.01.13 19:25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청약은 무조건 매달 10만원씩 붓는게 좋습니다.
10만원 못부을거 같으면 그냥 넘어가세요 어차피 나중에 넣어도됩니다.
매달 10만원인 이유는 매달 한계치가 10만원이라 그렇고요
만약 2년을 부으면 240만원인데 그중 4달을 못넣었다 그럼 200만원인데
이 4개월치는 나중에 다시 10만원씩 언제든 넣을수있습니다.
그래서 청약은 절대 깨지말고 집사기전까지는 가지고 있어야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19:19
추천
7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에다가 생활비 20만원씩 매달 드리세요
답글 2 답글쓰기
ㅁㄹ 2019.01.13 18:56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적금 좀 빼고 청약은 매달 10씩 부으세요. 좀만 검색해보면 왜 이런말 하는지 알거임. 청약은 되든 안되는 매달 10씩 계석 부어요. 묻는돈이라 생각하고
답글 0 답글쓰기
흑흑흑 2019.01.13 18:05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모님 집에 얹혀살면 용돈이라도 좀 드리지그래?
답글 0 답글쓰기
2019.01.13 15:36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괜찮은편인거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