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이효리가 핑클 안들어가려고 했었다는 사진..ㄷㄷ..jpg

품쟁 (판) 2019.01.10 15:04 조회324,461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당시 핑클 들어오기 전 이효리는

일반인 시절이었음에도 불구

뛰어난 미모로 학교에서는 물론

H.O.T 팬클럽 사이에서도 유명했었습니다.



4.jpg

5.jpg






핑클 전에 만났던 적이 있는 옥주현과 이효리는

H.O.T 숙소에서 H.O.T를 기다리다 만난 인연이 있었죠

그때 옥주현은 이효리가 일반인인데도 불구

이효리 사진을 구해서 지갑에 넣고 다녔을 정도


6.jpg









체계적인 연습도 거치지 않고

엄청 짧은 준비기간에 만들어진 핑클은

데뷔하면서 멤버들간의 성향차이가 크게 생겨

데뷔초 많이 다투기도 했죠


 









모범적인 생활을 하는 성유리, 이진과 달리

늦게까지 술마시고 스케줄 소화하는 날은

저렇게 멤버들 뒤에서 자고 있는가 하면


8.jpg









이진 성격도 어디서 절대 지는 성격이 아니었거든요ㅋㅋ


 









매일 술 마시고 다니는 날라리 멤버가

노래실력은 본인들보다 조금 낫다는 이유로

옥주현 다음으로 좋은 파트 갖고가는 것마저 밉상이라

불만이 터진날 이효리와 이진은 머리끄댕이를 잡고

달리는 차안에서 싸운날도 있었습니다.


 






잘 울지도 않던 이진 성격에 저렇게 싸우고 난 다음날


11.jpg






이효리에게 울면서 장문의 편지로 미안하다는 말을 하며

둘은 화해했고,


12.jpg





그 이후로는 오히려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됩니다.


13.jpg








솔로 활동은 이효리의 인기가 압도적이어서

핑클시절에도 당연히 이효리가 원탑이었을거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대중적 인기는 단연 성유리였습니다.

이효리는 아이돌로서의 매력보다 여자솔로에 훨씬 적합했고

이진은 그때 팬덤 코어인기가 성유리와 함께 가장 많았습니다.

대중, 팬덤인기 다 합하면 압도적 성유리였죠.


멤버들도 그런 성유리를 동경했습니다 ㅋㅋ


 









아이돌로서 인기도 가장 많았던만큼

성유리는 남자연예인들한테 인기도 많았는데,

스케줄이 끝나면 바로 집으로 가버리는 집순이였기에

볼 기회가 더 어려워서

그 점이 오히려 동료연예인들한테 더 신비한 매력으로 와닿았다 하네요


15.jpg









그래도 연애는 했습니다










선남선녀였죠 ㅋㅋ


17.jpg






당시 팬들의 처절한 정신승리 흔적들...


18.jpg









헤어지고 한참 뒤 한 예능에 나온 윤계상은

이상형 월드컵에서 언급을 하기도 합니다.







예쁘죠 정말 예쁘죠.. 착하구~







 


 


23.jpg









핑클이 예능에 나오면

시청률과 화제성이 좋았던 이유가

예쁜 탑아이돌이 내숭없이 거침없고 솔직한 입담을 보여줘서였죠


연애얘기, 남자연예인 얘기를 주로 했고

대중들과 팬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흥미로워 하는 토크를 시원하게 해줬습니다.


그래서 핑클이 예능 나온 다음날은

사람들이 학교나 회사에서

"어제 핑클이 말한 그 연예인 누굴까"로 화제되었죠 ㅋㅋ


24.jpg









교복입은 애들이 왜 우릴 싫어할까 라는 질문에

성유리는 말합니다

"우리도 연예인 티비에 나오면 분석하잖아"


 









ses와 대결구도 였지만

정작 핑클은 ses와 친했고 의외로 이미지가 겹치지 않았습니다.

당시 핑클의 라이벌은 제 생각엔 장나라 였습니다.

핑클 4집때 스케줄이 장나라와 겹칠때마다

핑클팬들도 느껴질만큼

멤버들이 장나라를 굉장히 의식하는 느낌을 받았죠 ㅋㅋ


핑클은 예쁘고 귀여우면서

솔직하고 털털한 예능감으로 인기몰이를 했다면


장나라는 예쁘고 귀여우면서

털털한 이미지를 넘어서 엽기적인 이미지로 신드롬을 일으켰죠


아니나 다를까 후에 힐링캠프에 장나라가 출연했을때

성유리는 전날 라이벌을 만날거라는 긴장감에 설레기도 해서

잠을 설쳤다고 얘기합니다ㅋㅋ




 









그리고 솔로활동 후 지금까지 핑클 불화설도 있었지만 소문일 뿐이었고

서로 활동하는 분야가 달라 자연스레 연락이 끊겼을 뿐..










그래도 핑클시절부터 유난히 죽이 잘 맞았던 이진과 성유리는

해체후에도 한참 붙어다니며 같은 드라마를 찍기도 하고

같은 소속사를 들어가기도 했었습니다.


 

 









이게 가장 최근에 만난건데 이진이 결혼하면서

뉴욕에 살게되며 자주 만나지 못해

헤어질때마다 너무 아쉬워서 성유리가 운다고 하네요












와 쓰다보니 스크롤이 길어졌네요



간혹 타커뮤니티에 불펌해 가시고

내용도 변형도 마음대로 하시던데 퍼가실땐

이종격투기 주소와 제 닉네임과 대표짤방도 그대로

코멘트 수정도 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32.gif


33.gif









출처 :이종격투기      글쓴이 : 이 진






완전 덕후가 쓴것 같은 핑클 역사가 다 들어있어서 허락받고 갖고옴ㅋㅋㅋ

밑에 에릭남 움짤도 원글에 있는거임ㅋㅋ그대로 갖고 가라 해서ㅋㅋ

오랜만에 추억여행 즐~ㅋㅋㅋ


1830
32
태그
신규채널
[가자]
29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1.10 15:32
추천
418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윤계상 헤어진 연인에 대해서 좋게 얘기해주는것도~ 사진보면서 따스한 눈빛이 아련하고 아주 멋져보여~ㅋㅋㅋ 우주의 온 힘을 모아 사랑해도 가질 수 없어서 슬펐다니ㅠㅠ 크.. 태어나서 저런 사랑 받아봤음 인생 진짜 잘살았다 말할 수 있는거ㅠㅠ 난 에릭남 같은 사람한테 그런사랑 받으면 그냥 세상 미련 없을듯~ㅋㅋㅋㅋ 그나저나 글 엄청 재밌게 잘봤어ㅋㅋ 근래에 이렇게 재밌게 읽는글은 진짜 첨이고 글이 너무웃겨ㅋㅋㅋㅋ 특히 성유리에 대한 덕후의 순정이 진짜 기분좋게 묻어나서 아저씨가 쓴글 같은데 아저씨가 여자연예인에 대해 쓴글중에 불쾌함 하나 없이 이렇게 흐뭇하게 읽은적 첨이여~ㅋㅋ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0 답글쓰기
베플 2019.01.10 18:14
추천
361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윤계상 저 인터뷰 볼 때마다 느끼는건데 윤계상이 성유리를 진짜 진짜 많이 사랑한게 느껴짐..
딴것보다 여자로 태어나서 저런 사랑 받아 본 것 자체가 너무 부럽다.. ㅎ
20대때 일도 뭣도 다 필요 없고 오직 그 여자 하나만 갖고 싶었다니..ㅠ.ㅠ
이 글 지우지 말고 박제해줘용..ㅎ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1.10 15:22
추천
264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 의식의 흐름은 뭐야 ㅋㅋㅋㅋ 이효리로 시작해서 윤계상 사진 엄청 선명하게 나와줘서 당황ㅋ 장나라 얘기에 이휘재 꿈tmi에ㅋㅋㅋㅋ 핑클팬의 최애가 성유리란걸 너무 잘 알수있는 애정이 느껴지고 마지막 에릭남 짤까지ㅋ 글빨 개매력이써ㅡㅡㅋㅋ 핑클때 성유리가 말도 안되게 이쁘긴 했지...... 그야말로 비쥬얼쇼크였음;;;;;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7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19.01.10 20:31
추천
14
반대
1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노래때문에 SES 좋아했는데 음악적으로는 솔직히 SES가 압도적이었음. 지금 들어도 꿀리지 않는달까... 전 곡을 꽉꽉채운 퀄좋은 앨범들인데 핑클노래는 대부분 친근...음... 말이 친근한거지 어떻게 보면 유치한 그런 곡이었는데... 그래서 핑클 별로라고 깠지만 사실 애들 다 예뻤음ㅋㅋ 사실 SES와 핑클은 말은 라이벌이라고 했지만 노선이 많이 달랐달까. 핑클이 확실히 좀 더 대중적이었지.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1.19 15: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이효리 없었으면 망했을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9 15: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효리 성유리 투탑이었지만 이효리가 텐미닛으로 대박치고 신드롬까지 일으켜서 거의 이효리 원탑체제가 됐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6 09:0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되게 아련하고 이뻐보인다 윤계상 성유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4 01:1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윤계상 성유리 아직도 멋짐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5: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순수하고 예뻤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4:47
추천
1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핑클 네임벨류에 맞게 현재까지도 사건사고같은 구설수 없이 각자 자기 자리에서 잘지내는거같아서 팬으로써 넘 고맙고 보기좋음 ^^ 핑클 일화는 캐도캐도 왜케 새로운건지 ㅋ 정말 저런그룹 또 나올까싶다..4명이서 토크쇼나 예능한번 출현해줬음 좋겠다...
답글 0 답글쓰기
ㅣㅣ 2019.01.12 14:09
추천
5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다음생엔 성유리로 태어나고 싶어했는데 ㅋㅋㅋ근데 같은 연예인 멤버들조차도 ㅋㅋ 얼마나 예쁘면 ㅠㅠ 예쁜건 둘째치고 애기처럼 동글동글 귀엽게 생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3:27
추천
6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윤계상 성유리는 비쥬얼 적으로도 너무 잘 어울렸음 ㅠㅠ 저 당시 윤계상 팬이였어서 사진떴을 때 완전 부정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완전 찰떡 커플이였음! 뭔가 여전히 아련한 느낌이 남네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너를위해 2019.01.12 12:2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좋다ㅜㅜ
답글 0 답글쓰기
갑분윤 2019.01.12 11:5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ㅋ 갑자기 분위기 윤계상 이거 뭐얔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0:09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결혼식은 왜 안갔을까...
답글 0 답글쓰기
아시흐바 2019.01.12 07:38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좋아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04:13
추천
15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핑클 해체하고 이효리 솔로활동 잘나가다가 시들어질때까지도 서로 사이 안 좋았음..
얼굴도 안 보고..
이효리 잘 나갈때 핑클 추억팔이 한거 본적있음?ㅋㅋ
이진, 성유리는 교회다니는 바른 생활처자들인데 리더에다가 인기지분도 많은
맏언니 이효리가 술 처먹고 다니고 문어발 연애하고 다니니 좋게 볼수가 있나
인생 걸고 걸그룹하고 있는데 언제 터질지 모를 시한폭탄 데리고 다니는 셈인데ㅋㅋ
이효리 성격도 개썅마이웨이다 보니 멤버들간의 간극만 더 벌어졌지
그 사이에서 옥주발이만 안절부절하고..
이효리 솔로 크게 성공했다가 슬슬 인기 저물어가니까 핑클멤버들 생각은 나지만
전화 하기도 민망하고 ㅋㅋ
복고열풍 크게 불어서 2000년대 스타들 총출동하는데 핑클 재결합도 못함
아무리 사이 안좋아도 진짜 어지간하면 무도라는 국민프로에서 불러주는데다가
끝나고 몇번 무대하고 콘써트 한번 해주면 돈 엄청버는데..사이가 안좋아서 그걸 못함
이효리 결혼식에 멤버 아무도 못온거보면 알잖아?
반대로 이효리도 성유리,이진 결혼식 안갔고 ㅋㅋ
답글 7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02:3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윤계상 멋있다 말하는거.. 저런 사랑 나도 해보고 싶다 ㅠ 근데 저렇게 오래 사랑하면 질리기 마련이지.. 난 질릴때까지 사랑하고 싶지 않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02: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세대는 아니었지만 너무재밌었어요ㅎㅎ
답글 0 답글쓰기
2019.01.12 01: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초등학교 저학년 시절 핑클을 정말 좋아했다. 저 언니 천사인줄.. 맨날 뮤비보면서 얼마나 좋아했던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01: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2019.01.12 00:37
추천
2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윤계상이랑 성유리랑 사귄다고 소문나고 사진한장 뜬 후에 성유리가 욕을 욕을 얼마나 먹었는데.....진짜 지금 생각해보면 최자설리 열애설뜨고 설리 욕먹는거 20배로 욕먹고 시기질투 쌍욕 다먹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바라기 민들레 순수하고 순수하게 사랑하고 만났으니 윤계상도 기억에남는 여자고 사랑했겠지 자기때문에 욕을 꽤 먹었으니 미안한 맘도있고, 내가 알기론 윤계상 군대가면서 성유리가 자기 부모님들께 인사도 자주드리고 전화도드리고 챙겨줬음 했는데 그걸 못해줘서 섭섭한 마음에 오해가 쌓이고 쌓이다가 전역하고 헤어진걸로 앎.. 그리고 이건 거의 십년이지난 유물같은 이야기이고 성유리는 정말 좋은 남자만나서 결혼해서 잘살고있고 윤계상은 세계미녀대회 4위출신 이하늬랑 아주 뜨겁고 예쁘게 사랑하고 있는데 이런글은 서로의 배우자들을 위해서라도 너무 불편하고 아픈글이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1.11 23: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와중 윤계상 무엇?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