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여기서 스카이캐슬 궁예 해줘...

ㅇㅇ (판) 2019.01.12 00:31 조회19,518
톡톡 1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미안한데 나 궁예에 미칠것 같아ㅋㅋㅋㅋㅋㅋ 여기서 스카이캐슬 궁예 좀 해주라ㅠㅠ 그냥 스카이캐슬 이야기 해도 되니까 제발 ㅠㅠ


16
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조조언빨릴] [멘붕옴] [중삼수학임] [걍씀] [쿨쿨] [뭐가맞음] [동물]
3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9.01.12 00:32
추천
50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 이 시간 ,, 전 국민이 코난임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1.12 00:36
추천
48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캐궁예그룹에서 들은거긴한데 혜나가 문자로 우주한테 와라고 한 뒤 우주한테 사실 너 안 좋아하는데 예서 때문에 가지고 논거다 근데 너도 친어머니가 돌아가셨으니 이 정도는 이해해줄수 있지 않냐 라고 말해서 우주가 밀고 예서는 우주가 민거 봤는데 우주 짝사랑 하니까 일부러 말 안 하는거지... 그래서 예서 잠꼬대로 혜나한테 미안하다고 한건 우주가 범인인거 말 안해서..?
답글 1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1.12 00:33
추천
4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꾸 우주 모는데 우주가 그럴 이유가 없음 그리고 김주영이 뭔가 미끼가 필요하겠다라고 한 후에 우주 체포했는데 드라마 연출 상 우주는 김주영의 미끼일거같음 그렇다고 너무 뻔하게 예서는 아닐거고 아마 자살일거라고 생각함.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1.21 21: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22: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들 개똑똑하다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22:2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주 범인 아님 물주세요=우주에요 그거 혜나 입 보면 입술이 붙었다가 떼짐 ㅇ 발음일 수가 없음 그리고 피 많이 흘린 사람들이 물 찾는다고 함 우주가 혜나때문에 화나 났다거나 자해한게 걸렸다고 죽일 애가 아님 또 20부작이라서 우주 범인으로 끝나려면 분량 채우기도 힘들걸 김주영 약속시간 20분 늦은거 조선생한테 혜나 밀으라 하느라 늦은거고 조선생은 예서 픽업 하니까 스카이캐슬 들어갈 수 있음 그래서 혜나 밀고 혜나 폰으로 우주한테 연락한거 김주영은 곽미향한테 혜나 죽이고싶다는 통화내용만 들려주고 오해하게 만든거 결론은 김주영 조선생 빅픽쳐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21:15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빼박 조선생 과거에 김주영이 맡았던 학생임ㅇㅇ 대사에 자기 엄마보다 김주영 더 따른다고 한 거 보면 빼박..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9:5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제 부모끼리 싸울 때 옷 봤어?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9: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카이캐슬 인물관계도 보면 짝사랑이면 짝사랑 라이벌이면 라이벌 다 써있는데 유일하게 우주 혜나만 쌍방으로 화살표만 돼있고 설명이 안써있음 저번에 혜나가 예서 엿먹이려고 우주 이용했잖아 우주도 그런 식으로 혜나 이용한 거 아님..? 우주는 과거의 트라우마가 겉으로 보기에는 다 없어진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아니었던 거고 그래서 자해도 했고 자신의 감정을 쏟아낼 누군가가 필요했는데 그게 혜나였던거지..한마디로 우주에게 혜나는 자신의 감정을 다 받아줄 소모품 뿐이었음 혜나는 자기 엄마가 더 잘 살 수 있었는데 곽미향 때문에 엄마가 평생 힘들게 살다가 돌아가셨으니 곽미향을 증오하게 됐고 예서 앞길을 막으면 곽미향도 무너질 걸 알고 예서 앞길을 막으려고 한거임 베란다 높이가 떨어져서 즉사할 높이는 아니니까 혜나는 거기서 뛰어내리고 우주 세리 예빈이 이런 애들은 거실에 같이 있었거나 그 시간에 다른걸 하고 있었다는 증거가 충분했는데 예서는 안방에 혼자 있었고 예서가 안방에서 혼자 인강을 듣고 있는 걸 본 사람이 없음 김주영 말대로 인강은 틀어놓고 딴짓해도 들은 기록은 남으니까 다른 애들에 비해 예서는 예서가 죽인 게 아니라는 증거가 불충분했음 근데 노콘준상 때문에 혜나는 의도치 않게 죽게 됨 우주는 자신이 혜나를 죽인 게 아닌데도 김주영 때문에 용의자가 되고 결국 풀려나긴 하지만 어릴 때 받은 상처와 혜나에 대한 트라우마가 합쳐져 정신적으로 큰 상처를 받게 됨 그리고 우주네 가족이 숨겼던 거짓말이 드러나고 나중에는 진진희 가족이 숨겼던 거짓말이 전부 드러나면서 위올라이가 성립됨 그러니까 혜나가 죽은 건 우주 가족의 거짓말을 드러내기 위한 하나의 소재였던 것 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8: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혜나 자살 같은데?누가 민 거였으면 소리 질렀겠지 근데 조용히 떨어졌잖아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5:1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번주에는 혜나가 벽 만진게 벽이랑 바닥이랑 같은 벽돌이라서 만져보고 안죽을거같아서 뛰어내렸단 말도 있었잖아 진짜 바로 실려가면 안 죽을거 같아서 우주한테 오라고 문자 보내고 뛰어내린거아님?ㅋ큐ㅠㅠ근데 자기도 예상치 못하게 수술 못 받고 죽은거지...아 근데 이러면 우주한테 너무 잔인하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3:55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쓰닌데 이거 가져와봤어...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2:5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스포말대로 자살임 혜나가 캐슬에 있는 사람들 서로 싸우게 만들려고 한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2: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주 아닌듯..어떤 분들은 예서가 우주가 혜나 민 장면을 목격해서 계속 덜덜 떨고 그런다는데 예고편에서 예서가 한서진한테 왜 우주가 용의자야? 엄마가 어떻게 우주한테 그래? 이럼. 그리고 김주영쓰앵님이 희생자를 만들면 되겠군요 하고나서 바로 장면 바뀐 뒤 우주 경찰한테 체포당함. 김주영쓰앵님의 짓이거나 혜나의 자살 또는 일부로 예서한테 타격 주려고 혜나가 떨어진다음 바로 구해서 수술하면 살 수 있으니깐 우주한테 문자를 보내서 베란다로 오도록 했거나 아님 우주말고 다른 사람(김주영이 시킨)이 혜나 밀고 우주로 용의자 만들려고 혜나폰으로 문자 보냈거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1:53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포주의) 오늘화까지는 애들 고3이야기였고 앞으론 고3되기전까지 얘기들 나오는데 그때 모두가 혜나에게 앙심을 품수수밖에없는 일화들 나옴, 그리고 우주엄청난 비밀있는데 지금 떠도는 자살 그런거아니고 그거보다 더 충격적인거임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1:33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아무리 그래도 자기가 좋아했던 여자애인데 겨우 너 안 좋아해 그동안 가지고 놀았다 이런 말 한마디로 미는 게 가능한가,,, 우주가 그런 애는 아닌 것 같은데
답글 1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0: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베댓처럼 혜나가 우주 가지고 논걸 밝혀서 일수도 있지만 정말 막장으로 우주가 성적때문에 일부로 혜나 꼬시고 혜나 성적 떨어지게하려고 했었는데 그걸 발코니에서 혜나한테 들켜서 혜나도 가지고 놀던거였다고 말하고 서로 말싸움 하다가 우주가 빡쳐서 밀친거아님..?
답글 2 답글쓰기
후하 2019.01.12 10: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우주가 범인일 가능성은 절대 없다고 생각함 15화 전개하는 내내 혜나와 우주의 갈등구조가 나오지 않았는데 갑자기 갈등구조를 만든다? 개연성 중시하는 스카이캐슬이 그딴식으로 잔개할 이유가 없음 그리고 우주예요=물주세요? 그냥 우연으로 입모양이 겹친거고 저렇게 뇌가 다치고 정신없는데 존댓말로 물달라고 한다고? ㄴㄴ 그리고 드라마 은에서도 물..물.. 이라고 말았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0:4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살인데 예서가 혜나 잔뜩 자극했을때 대놓고 일부러 예서보는앞에서 한거아닐까싶네 그래서 예서가 제정신이 아닌거 아닌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0:23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물주세요라고 안함. 그냥 물.. 물 ... 이랬음. 그리고 우주가 죽였으면 죄책감때문에 계속 자기 탓 했겠지. 지 아빠한테 혜나 아빠가 죽인거라거 하겠냐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10:03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응급실에 혜나가 물주세요 할 때 우주랑 우주아빠 있었는데 굳이 그 둘 앞에서 우주예요 할리가 없지 않나?
답글 1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