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솔직히 남자아이돌 음원순위 가지고 망했다고 하는데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다

ㅇㅇ (판) 2019.01.12 22:08 조회5,790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음원순위만 보면 망한거 같은 몬스타엑스도


현실은 1년에 60만장 넘게 팔아치움


이게 얼마나 대단한거면


참고로 2012년 연간 앨범판매량 1위가 35만장임...


54
18
태그
신규채널
[담배]
2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1.12 23:22
추천
43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ㅁㅈ 꼭 음원 특히 멜론만 성적의 기준인마냥 ㅋㅋㅋㅋㅋㅋ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ㅇ 2019.01.12 23:31
추천
33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문제 잇는데 팬싸가려고 오지게 사고 기획사는 그걸 또 이용하고 문제는 있는듯. (후려치는건 아님 시스템 자체의 문제라는거지)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1.12 22:27
추천
28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원 잘되는 남자 솔로들(아이돌 출신 말고)은 음반 판매량 많지 않을걸 내가 음원 잘되는 남자 솔로랑 차트인 못하고 3군도 안되는 남돌 좋아하는데 음반은 남돌이 더 잘 팔더라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1.13 22:0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슴돌은 앨범을 많이 팔아봤자 1퍼센트줌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21:0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서 빅뱅 방탄이 대단한거 빅뱅은 음원 ╋ 음반 ╋ 투어 중 음원이 좀더 강하고 방탄은 부족한 음원을 음반으로 채우고 투어까지. 그외에는 다 비슷하다 생각함 체감인기는 음원형 아이돌잉 위너 아이콘 애들이 느끼겠지만 실질적 돈은 엑소가더벌듯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19:0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원 돈 안된다는거 다 개소리임ㅋㅋㅋㅋ작곡가한테 곡 받아서 나오는 애들이 돈이 안되는거고 자작곡으로 내는 애들은 음원 저작권료 수입이 엄청 나잖아ㅋㅋㅋ음반은 소속사랑 나누고 업체랑 나누고 멤버들이랑 나눠서 갖는 수익인거고ㅋㅋㅋ아이돌 돈벌이는 투어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17: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원이 안되니 음반딸치는거고 ㅋㅋㅋ 음반이 안되니 음원딸치는거고 둘다 적당히 된거나 하나라도 확실하게 하는팀이 좋은거지. 뭐가 더 나은거 없음.
답글 0 답글쓰기
2019.01.13 16: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16: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몬스타엑스 노래들 앨범 퀄 진짜 좋고 수록곡까지 다 좋은데ㅠㅠ 아쉽당 음원순위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16:22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얘드라 근데 음원 <<<<<<<넘사<<<<<<<<< 음반 정산 비율 일땐 멤버들이 작사작곡 1도 안할때의 얘기임... 비투비나 방탄 빅뱅 등등 처럼 뭐 거의 전 앨범 작사작곡하고 그런 멤버들 있지?? 저작권료 ㅈㄴ 짭짤하다... 뭐 그래봐야 음반 만큼은 안되겠지만... 저런 그룹들은 받는 저작권료 무시할 정도가 아님...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16:1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그 남돌 음원이 비투비, 방탄같이 거의 전 앨범 작곡, 작사가 '자작곡', '작사곡'이면 또 얘기가 달라짐... 음원 저작권료 진짜 생각보다 오지게 많이 받음..ㄷㄷ..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13:53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이돌 정산받을때 음반비율이 더 많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13:10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현실적으로 아이돌 돈버는건 음반,콘서트, 해외투어,행사임 여돌은 특이케이스빼고는 남돌보다 상대적으로 팬층이 단단하지 않으니까 음원이잘됨=행사많이돔=돈범 이거지만 남돌은 음원 차트아웃당해도 팬덤 좀있으면음반,콘서트,해외투어 이거로 돈엄청 벌음 상상이상으로 그니까 멜론에서 순위 떨어졌다 어쩐다로 망돌망돌 거리지좀마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10:12
추천
4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합리화하네ㅋㅋ대중적인기가있어야지 음반만 많이 팔면 뭐함ㅋㅋ그럼빅뱅도 음반은 많이 못팔았는데 어떻게 설명할거임ㅋㅋ대중적으로 인기가있어야 오래가는거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09:59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가수는 노래를 내는 직업이잖아. 음원순위가 높다는건 그만큼 사람들 기억에 잘 남은 노래라는건데 음반순위는 팬들이 팬싸가려고 사는거지만 머글들은 앨범을 사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09:40
추천
9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규모가 그정도로 크면 음원성적이 잘 나오겠지, 근데 한줌도 안되는 팬덤이 1인당 10장 100장 씩 사제까는거라 실질 규모는 한줌도 안되는 애들은 그냥 궂즈 장사하는 애들이지 가수는 아니지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09:31
추천
1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니깐ㅋ 팬은 대중 아님?ㅋㅋㅋ 팬도 대중의 일부임 앨범을 그렇게 사줄만큼 열성적으로 좋아해주는 팬들의 규모가 크면 그것 또한 성공이지. 그 팬들이 리쓰너가 되어줄거고 영원히 음악을 기억해줄텐데. 착각하는게 돌팬들은 무슨 음악은 노관이고 외모때메 좋아하는줄 알더라 음악이 좋아서 입덕하는 사람들도 많음 음악이 좋은데 그 음악 하는 애들이 잘생기고 춤도 잘출 뿐
답글 4 답글쓰기
ㅇㅇ 2019.01.13 04:47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멜론이 성적이 기준이 될수는 없지만 아이돌도 가수인데 은퇴할때까지 기억나는 노래 한소절이 없다는것도 기본적으로 문제인거 같은데. 가수는 노래와 음악을 하는 사람이이잖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9.01.13 00:00
추천
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중은 음원을 듣지 음반을 사진않자나 ㅋㅋㅋㅋㅋ음원이 낮으면 대중들은 알수가 없음 누군지 모름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23:54
추천
1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2012년에 연간 판매량이 35만장인 이유는 그당시엔 지금같은 극악의 다종앨범 랜덤포카

상술이 없던 시대였으니까..

지금은 마치 모바일게임에서 무한 랜덤뽑기로 유저들 돈뽑아 먹는거랑 거의 비슷한

시스템으로 앨범을 팬덤한테 팔아먹는 시스템이야...앨범 잘판다고 좋아할게 아니야

기획사 상술에 호구잡혀서 같은 앨범 수십장씩 팔아먹는 상술에 놀아나는거 뿐이지..

음악을 사는게 아니라...악랄한 상술로 중무장된 굿즈상품을 사는거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9.01.12 23:31
추천
33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문제 잇는데 팬싸가려고 오지게 사고 기획사는 그걸 또 이용하고 문제는 있는듯. (후려치는건 아님 시스템 자체의 문제라는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23:23
추천
6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이돌도 가수야...

굿즈팔아먹는 장사꾼이 아니라...궁극적으로는 자기 음악을 팔아야지...

굿즈팔이에만 열올리면되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12 23:22
추천
8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중가수가 대중이 안들으면 망한거지 머야..

음반이야 팬덤 상대로 극악의 상술로 팔아먹는거고...다종앨범 랜덤포카뽑기로 장사하는건데.. 기획사 돈벌이는 되도 대중가수로서 의미는 없지..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