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일부 자영업자분들 이딴식으로 장사하지 마세요

치킨러버 (판) 2019.01.20 16:15 조회81,214
톡톡 결혼/시집/친정 개깊은빡침



그동안 한 치킨집에서 모은 쿠폰을 일요일인 오늘 쓰려고 준비했습니다.

한마리 시켜먹을 때마다 한장씩 받아 20장 모았고요. 쿠폰 한 장 당 1000원. 10장이상부터 사용가능해 한마리 시켜먹으려고 준비했습니다.

주문 전화해서 그동안 쿠폰 20장 모아서 쓸 수 있냐고 물었더니. 전화 받으신 분(중년남성으로 추정) 쿠폰 이벤트는 1년 전에 끝났다고 말씀하시더군요. 불과 4-5달 전에도 시켜먹었는데요라고 말했더니 계속 쿠폰 이벤트는 끝났다고만 반복하셨습니다.

그래서 아니 20장이나 모았는데 이건 어떡하냐고 하니까 걍 별 대답을 안 하시더군요. 그러더니 어차피 이거 일요일도 못 쓴다고 덧붙이셨습니다. 기분 정말 나빴습니다.

쿠폰에는 일요일에는 못쓴다는 말도 없고, 기간이 언제까지인지도 안 써 있었습니다.

기분 나빠서 일단 알았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정말 일부 자영업자 하시는 분들 최저임금, 임대료때문에도 장사 어려운 거 아는데 진짜 이딴식으로 장사하지 마세요.

20번이나 시켜먹었으면 그래도 단골 아닌가요? 가게 규정상 기간이 지나서 안되는 건 충분히 이해 할 수 있지만 그럼 쿠폰에 정확히 명시를 하던가요. 말로만 끝났어요 하고, 어차피 일욜날 안된다고 훅 던지면 끝인가요? 이런 분들은 걍 장사하지마세여. 선님도 기분 잡치니까요.

그리고 다시는 이곳에 시켜먹지 않을 거지만 이딴식으로 장사하면서 다른 사람들한테 장사 안된다고 다른 탓 하지마세요.

349
3
태그
신규채널
[조언간절]
5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1.20 18:18
추천
15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쿠폰쓰는손님이 진정단골인데 그쿠폰을모을만큼 시켜먹은건데.... 예전에 어디에 쿠폰으로시키면 단골이라고 더많이준다는글본거같은데 그렇게장사하셔야 오래하시지...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1.21 01:47
추천
3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ㅈ 에서 쿠폰모아 시키려고 했더니 주방에 물이 세서 오늘 장사못한다더니 다른번호로 전화하니까 주문받음.. 나참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19.02.22 23: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울동네 치킨집 사장님은 일요일이고 뭐고 쿠폰으로 주문한다고 해도 다 배달해주시고 평소 후라이드 반 양념 반 주문했더니만 기본 후라이드 배달해주면서 양념소스 듬뿍 서비스로 주시더라고요. 단골이라 받은 쿠폰들 모아 주문하는 걸 거지가 동냥하는 걸로 생각하면 어쩌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1.22 17:02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울 동네 처*집이랑 너무 차이나네요...울 동네 사장님...처음 시키면 애용해주시라며 쿠폰 5장줌..15장 모아서 한마리시키면 vip시라며 다시 5장 돌려줌...끊을수 없는 쿠폰의 연쇄고리임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22 13:3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장사하지만... 저런 사람들 이해를 못하겠어요. 저희 매장은 만원 구매시 마다 스템프를 찍어주고 스템프 10개 모으면 7천원 물건 바꿔가거나, 만원짜리 살때 스템프 다 찍은 카드 주면 7천원 차감하고 3천원만 결제해서 사갈 수 있는 방식인데... 저는 쿠폰 쓰면 오히려 '아 우리 단골이구나. 이 사람은 그래도 우리 매장에서 10만원 이상을 쓴 사람이구나.' 이런 생각 들어서 더 기분좋게 쿠폰 받고 금액 차감해주는데... 저런 사장 마인드 이해가 안가네요.. 요즘 치킨 한마리에 기본 17,000~19,000원 정도 하던데.. 그러면 보통 한번 주문할때 음료랑 뭐랑 하면 2만원 넘을텐데... 2만원씩 10번만 시켜도 20만원이고 쿠폰을 모을 정도면 우리집에서만 시켜먹는 "단골"이니까 오히려 한두번 주문한 사람보다 더 챙겨주고싶은 생각이 전혀 안드나요..?? 저는 보통 단골이면 더 잘해주게되던데.... 그날 당장을 보면 "아씨 한마리 꽁짜면 손해네.." 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생각을 바꿔보면 쿠폰 서비스 잘 주면 이 사람은 또 모으려고 시킬거고 그럼 그사람은 계속해서 단골이 되는건데....
답글 0 답글쓰기
짝짝짝 2019.01.22 02: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동네도 저런미친빵집잇지. 빠리바게트십새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21 22:28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치킨을 20마리나 시켜먹은 고객을 놓치다니 진짜 바보같음...
답글 0 답글쓰기
2019.01.21 15:5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러면 단골놓친다는걸 왜 모를까? 우리동네 치킨집 사장님은 쿠폰쓰면 오히려 서비스로 치즈스틱도 가져다주심...
답글 0 답글쓰기
허거덩 2019.01.21 15:4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도 빈대떡나라 꼬꼬댁에서
이런적있는데 진짜 개빡침. 사실 쿠폰모으던거 때문에
다른데꺼 먹을것도 참고 먹어준것도 있는데 진짜 개짜증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21 15:35
추천
1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그런적 있어요 네*치킨, 치킨배달 되냐니까 된다그래서 한마리 가져다 달라구 했고 쿠폰이라고 했더니 갑자기 안된데요 ㅋㅋㅋ 지기네집에서 다 모은거 맞녜요 ㅋㅋㅋㅋ 어디서 주운거 아니냐곸ㅋㅋㅋ 그전에는 전화만 하면 ooo맞죠? 바로 가져다 드릴게요 하고 아는 척 하더니 어이가 없었죠 동생이 치킨 좋아해서 진짜 달에 몇번은 시켜먹는집이었는데 오빠가 가서 쿠폰 다 던져버리고 왔네요 이런식으로 장사하지 말라고 두번다시 안시켰어요 단골 장사 그따위로 하면 장사 망하는거조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1.21 15:34
추천
0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손톱좀 그만 씹어... 엄지손톱이 저 씹은자국 뭐니?
답글 1 답글쓰기
ㅡㅡ 2019.01.21 15: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네 프랜차이즈 치킨집에 전화했더니 쿠폰이 없어졌다고 그래서 어쩜되냐니까 다 모으셨으니까 그냥 치킨한마리 주겠다고하셨어요 20장이면 진짜 단골일텐데
답글 0 답글쓰기
ㅍㅍ 2019.01.21 14:3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ㅎㄷㄷ 전 인터넷에서 이런글만 보고 걱정하면서 얼마전에 쿠폰 10개 모아서 치킨시켜먹었는데요
진짜 배송도 엄청빠르고 양도 더 많이 주신것같고 해서 되게 기분좋았던 적 있어요
아 그리고 연말이라고 달력이랑 노트 이런 선물도 주시구..
그래서 앞으로도 자주 여기서 시켜먹어야지 다짐하게 되더라구요

눈앞의 이익보다 멀리보셔야 장사가 잘될텐대 바보같네요 그 사장
답글 0 답글쓰기
여응 2019.01.21 14: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예전에 xx오븐치킨..지금은 찾아볼수없는 프랜차이즈점중 하나임. 바로 우리집 앞에서 영업하던 치킨집이여서 자주 시켜먹었는데...쿠폰 모아서 시키니깐..ㅋㅋㅋ 오븐치킨이 다 타서 옴...뭘 먹을 수 없을정도로...그러고 얼마 안있어서 망했는데 그 뒤로 쿠폰으로 시키는건 기대 안함. 걍 내돈주고 받아서 모아놓은게 아까워서 시켜보는거지. 버릴꺼 줄꺼면 아예 쿠폰을 없애든가 남들한다고 다 찍어 내놓고..쿠폰이라고 홀대하면 그 다음은 그 집꺼 안먹고 싶음. 뜨네기 손님이 많은곳도 아니고 동네장사인데도 단골 한사람도 안아쉬운가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대구남자 2019.01.21 14: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배달어플에 포인트받고 리뷰이벤트 참여해서 서비스 받는게 속 편하다. 괜히 쿠폰때문에 억지로 안시켜도 되고. 근데 배민 수수료 없애더니 쿠폰도 현저히 줄고 포인트도 넘 적게줌 ㅠㅜ
답글 0 답글쓰기
2019.01.21 13:4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 남동생이 배달 엄청 먹는데.. 한번 맛있으면 계속먹거든요? 근데 진짜 하나같이.. 쿠폰 모아서 쓰려고 하면 ㅡㅡ 와서 가져 가야 된다느니 다른메뉴 시켜야 된다느니 쿠폰에는 없는 조건을 달더라구요 ㅡ 여차저차 가져온 치킨 맛 평소와 다르기도 하구요 ㅡㅡ 장사 오래 안하려고 작정이라도 한듯이 ㅋㅋ 그러면 딱! 안시켜요 그냥 바로 갈아탑니다~~ 나중에 장사하게 되면 반대로 하려구요 저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21 13: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네 사람들한테 이 사실 알려서 가게 매출 팍팍 떨어지게 해주세요~ 저런 자영업자들 망해야 됩니다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ㅉㅉ 2019.01.21 13:38
추천
2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손톱 좀 그만 먹어라 드러라
답글 1 답글쓰기
sav 2019.01.21 12: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장사 잘하는 사장님들은 본사 이벤트할때 쿠폰 다 모아서 가져오시는 단골손님에게는 무조건 이벤트 적용하라고 하심.....그분들이 좀더 당첨이 잘되어야한다고.
난 그런데서 알바해서 그런지 저런 사장들 마인드 보면 이해가 안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21 12:4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런짓 하는 업주는 소탐대실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21 12:34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편이 좋아하던 치킨집이있었는데 그집이 쿠폰을 줬어요. 근데 쿠폰쓸려고 전화하니깐 그동안 친절하던 사장님 말투. ㅋㅋㅋㅋㅋ 싹 바껴가지고. 남편이 그집 절대 안시킴 ㅋㅋㅋ저는 원래 그집 별로 - -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담담 2019.01.21 12:34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쿠폰 왠만큼 뿌렸으면 상호 바꾸는 중국집도 봤어요 같은 사장인데 말이죠...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