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빵집에서 빵 안썰어주는게 당연한가요?

ㅇㅇ (판) 2019.01.21 22:21 조회196,316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알바생 아니고 사장님이세요;;
정말 장사하기 싫으신가봐요



방금 동네 빵집에 낼 회사에서 먹을 빵 사러 갔다왔거든요
큰 빵들이랑 작은빵들 같이해서 4,5만원어치 고르려고 하다가
먼저 여쭤봤어요 다른빵들이야 손으로 뜯어먹으면 된다지만
바게트는 손으로 떼먹기가 힘들어서
"혹시 바게트 잘라주시나요?"했더니
"아뇨 당연히 아니죠~" 라고 하시더라구요?
당연히 아니라는말이 좀 이해하기가 힘들었어요
"그럼 빵 칼은 챙겨주시나요?" 했더니
"아니요~" 하네요... 일부러 이러시는건가 싶었어요
제가 갑질하는건지는 모르겠는데 전 빵집에서 빵 썰어주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했어요
만약 빵써는 비용을 지불해야한다고 하시면 그럴 생각도 있었구요
그래도 안된다면 빵칼은 당연히 챙겨주셔야하는거 아닌가요
제가 이상하게 생각하는건지..
당황스러워서 그냥 나가려다가 뻘쭘해서 대충 작은 빵들만 몇개
골라서 3,600원 카드 내밀었더니 한숨 푹 쉬며
"앞으로 오천원 미만은 현금으로 부탁드려요"
하길래 저도 기분 나빠서 됐다고 안산다고 하고 그냥 나왔거든요

제가 딱 반년전까지 빵집에서 알바를 한 사람이에요
17살때부터 23살이던 작년 여름까지 빵집에서만 알바를 했어요 물론 한곳에서만 한게 아니고 동네빵집 프렌차이즈 시내빵집
등등 여러군데 빵집에서 일했는데
단한번도 빵 안잘라주는 곳 본적이 없거든요
저 역시도 손님이 잘라달라고 하면 기쁜 마음으로 항상 썰어드렸구요
썰어드리고도 빵칼 챙겨달라고 하면 챙겨줬습니다
물론 작년부터 일화용품 사용을 자제해야해서 최대한 안쓰려고 하지만 그래도 회사나 학원 등 밖에서 먹는다고 하면
칼 한개정도는 챙겨드렸거든요 (사장님 허락하에)
근데 뭐 제가 말도 안되는 요구를 한것도 아닌데 당연히 안된다, 빵칼도 안준다 고 하니 좀 당황스러워서요
이런 빵집이 또 있나요? 이동네 빵집만 이상한건지 궁금하네요
1431
3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이것좀봐요]
25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1.22 01:22
추천
657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 5천원미만은 현금으로야 그빵집 탈세범이네 신고해버려요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똘이엄마 2019.01.21 22:28
추천
628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바게뜨 썰어달라면 다 썰어주시던데 저는 안된다는 가게 아직은 못봤어요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1.22 00:54
추천
15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읭 요구 안해도 썰어드릴까요 물어보든데 보통은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19.02.16 21: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친
답글 0 답글쓰기
할라할ㄹ 2019.02.14 17: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럼안살게요^^하고나오셨어야죠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02 07: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참나 뭔소리야..전에 회사 앞에 빵집은 바게뜨말고도 야채빵 같은것도 다 잘라줘요.글고 5천원 미만은 뭐? 미친거 아님.그냥 장사 때려치라고 하세요..요즘 같은 불경기에 배가 불렀네요 아주
답글 0 답글쓰기
꾸꾸 2019.02.02 04:29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양쪽 말 들어보면 다를 수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9.01.30 16:1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엥...다른빵은 몰라도 바게트는 당연히 잘라드릴까요?? 라고 미리 말하는 곳은 많이 봤어도 안된다는 곳은 40평생 본적 없음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1.30 02: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읭. 다 썰어주시죠. 식빵이야 써는 기계 있으니 덩어리로 팔아도 해달라면 해주시고 바게트 써는게 뭐 그리 어렵다고 안해줘요? 저도 빵집서 근무해봤는데 포장하며 '썰어드릴까요?' 필수였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27 15: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ㅋ 보통 프랑스에선 바게트는 먹을 때 바로 썰어먹는다전데 저 주인은 무슨 프랑스에서 제빵 배워왔대요? 아니 무슨 빵집이 손님 바게트도 안 썰어준대요
답글 0 답글쓰기
훌랄라 2019.01.23 22: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른덴 빵써는 기계도 있는데;;; 안사길 잘하심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1.23 21: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바게트 갓 만들어 파는 가게면 먹고 가는 거 아닌 한 안 썰고 파는게 맞는걸로 아는데, 사이즈 보니 저 집은 걍 빵칼 팔고 싶어 저러는듯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ㅇ 2019.01.23 18:3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장님 혀를 썰어버리고 싶네요 ^^
답글 0 답글쓰기
어이구 2019.01.23 17:07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음 바게뜨 빵은 미리썰어놓으면 수분다날아가서 딱딱해져요...
살때는 통짜로 사야돼고 먹을때 바로 짤라먹어야 겉은바삭 속은 촉촉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9.01.23 16:3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런집은 허락을 구하지 말고 명령을 해야됨.
빵 썰어주나요?가 아닌 빵 썰어줘라! 라고...
답글 0 답글쓰기
ㅇ아ㅏ 2019.01.23 15:4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런 빵집은 가지마세요.... 썰어달라 하면 다 썰어주거든요 당연히~~
답글 0 답글쓰기
ㅇ아ㅏ 2019.01.23 15: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런 빵집
답글 0 답글쓰기
니뿡 2019.01.23 15:0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가만히 계셔도 될듯. 자멸할테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23 15:0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바게트 그 딱딱한걸 뭐 이빨로 뜯어먹으라는 거임?ㅋㅋㅋ어이가 없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23 14:0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곳잇어요 저 예전에 재수할때 노량진에서자취했는데 거기분식집 맛은 드럽게없고 불친절하고 가격도 다른곳에비해 훨비싸고 양도적으면서 현금으로안주면 절대못먹는다고 ㅈㄹㅈㄹ 학원근처고 급하게가까운곳가서먹었지만 기분그지같던곳이라 다신안감.. 거기 손님도한명도없더라구요 ㅋㅋㅋ 어차피 그런곳은 망하게되있어요 주인만모를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1.23 14: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지막만봐도 탈세...
답글 0 답글쓰기
25 2019.01.23 13:2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딴소리지만 빵집알바할때 바게뜨 써는게 젤힘들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빠바같은 프랜차이즈는 바게뜨 기계로썰어주나요?? 난 칼로 썰었는데 팔빠지는줄 ㅜㅜ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1.23 13:1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바게트는 썰어주지않음??.... 먼저 썰어드릴까요 물어보던곳도 있었고ㅇㅇ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