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sm 차기 걸그룹 후보멤버 소개글

ㅇㅇ (판) 2019.02.08 10:44 조회22,054
톡톡 엔터톡 드루와
많이 들어 봤을 여뤀 멤버들 소개글이야
최근에 뜬 사진들이 몇개 있는데 많이들 못봤을거 같아서 연도별로 정리해봤음
악플은 쓰지 말고 ㅜ 관심 없으면 지금 나가줘




정연은 루키즈는 아니고 비공개 연습생이야
이건 2015년 12월에 뮤비 출연으로 처음 공개됐을때야


이건 2017년 12월에 뮤비 출연했을때


제일 최근 2018년 12월에 아버지인 박학기님 콘서트에 참여했을때야 그러고 보니까 다 12월이네



그 다음은 고은! 성이 고 이름은 은
이땐 2015년 디즈니 채널에서 하던 예능 참여했을때야


사진 제한이 있어서 2016년은 건너뛰고 2017년!
뮤비 출연했을때야



이 멤버는 히나야 한국 일본 혼혈이야 일본에서 태어나긴 했는데 한국말 하는거 보면 그냥 한국인임ㅋㅋ
2015년 디즈니채널 나왔을때


이때도 디즈니채널 나왔을땐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사진이라 하나 더 넣었어 ㅎㅎ


이건 sm이 하던 프로그램에 나왔을때야 2016년
히나 제일 최근 모습이 2016년임 ㅜㅜ



다음은 닝닝! 중국 멤버야 근데 한국말도 잘하더라고 중국 노래 서바이벌에서 4강까지 갔던 멤버야


이거도 아마 2016년 사진일텐데 앞머리 없는게 훨씬 낫지 않아? 왜 앞머리 답답하게 잘랐는지 의문



마지막으로 라미! 알려진 최근 모습이 2015년이었던 루키즈 멤버... 이때가 2015년이었고 그 이후로 떡밥이 아예 없었어


근데 얼마전에 졸업사진이 떴어! 확실히 성숙해진게 보이는데 얼굴은 또 그대로라 귀엽ㅋㅋ


제일 늦게 입사한 닝닝이 2016년에 입사했고 제일 빠른 고은은 2011년에 입사했어...
라미는 2013년에 루키즈 공개하고 아직까지 데뷔를 못했어

근데 아직도 데뷔한다는 썰도 기사도 없다 ㅜㅜ
얼른 데뷔했으면 좋겠어 실력도 다들 좋고 이쁘고 비율도 좋고 귀엽고 멋지고 다 하는데...
2013-2014년에 입덕한 팬들은 지금 몇년째 데뷔 존버하는 중임 ㄷㄷ

sm은 양심이 있다면 데뷔를 시키든지 루키즈 떡밥을 주든지 해라
프리 데뷔팀이라고 공개만 시켜놓고 떡밥은 하나도 안주는게 뭐야
89
3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음식]
3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2.08 23:42
추천
40
반대
2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셈인데 왤케 별로지.. 점점 대형에대한 기대가 낮아진다.. 라미도 제왑신유나보다 별로고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2.09 00:38
추천
3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비공개에 예쁜 연생은 많은데 메보감 없어서 데뷔 못한다는 소문 돌더라 에셈 알잖아 파워보컬 좋아하는거... 한명만 있다고 데뷔하는게 아닌거...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2.09 04:51
추천
2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얘네 곧 데뷔한다는소리 2015년부터 오백번은 들은듯
답글 0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19.02.09 01:55
추천
9
반대
1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셈도 이젠 비주얼이 영 별로네... 에셈 비주얼 좋다는 말도 이제 옛말인듯;;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8.25 17:01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판엔 스엠빠 많아서 부등해주는데 저렇게 나오면 아이즈원한테 밀림;;ㅠㅠ 나도 스엠빤데 현실적으로 생각하구 빨 나와라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8.25 16: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에셈 망해가는듯 오디션영상 돌려보고 야근좀 해.. 예쁜애들이나 뀌미면 예쁠애들은 다 에셈 오디션 한번씩은 봤겠지.. 일좀해.. 레드벨벳도 데뷔초때 얼굴..진짜 소시처럼 한번만 만들어줘 통장 바칠수 있음
답글 0 답글쓰기
사람 2019.02.24 22:55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셈은 남돌 맛집이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24 22: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확실히나간건 이양, 헤린이고 나머진 모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24 22: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스엠 이번에 걸그룹 나오니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7 22:59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 라미 개쩔어 유정연이랑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14:09
추천
1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이린 데뷔전에도 ㅂㄹ라는애들한테 뭘바라겠니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10:36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각자 개성있고 이쁜뎁... 닝닝이 제일 이쁘다 앞머리 없는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10:27
추천
1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박학기 딸 빼곤 비주얼 약하다.라미도 점점 역변 하는듯하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10: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진짜 궁금한게 누구누구 나간거는 어떻게 아는거야?? 슴연생이나 관계자인가 말도 각자 다 달라서 뭐가 뭔지...
답글 4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09:4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젭알 데뷔 소취ㅠㅠ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09:3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연 지인이 올린 글인데 스엠이 걸그룹 데뷔시킬 생각없어서 정연이 배우로 전향해야하나 고민했는데 가수가 하고싶어서 연습생 관두긴 싫어한다고 했던 글 되게 유명했는데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09: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은 미마클때 봤었는데 개이뻤는데 나감????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05:16
추천
6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물이 없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04:51
추천
2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얘네 곧 데뷔한다는소리 2015년부터 오백번은 들은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04:16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갔다는 애들은 어디서 말듣고 저러는겨?ㅋㅋㅋ 안나갔어..ㅋㅌㅋ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04:1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언제 데뷔해 곤히닝람정...ㅠㅠㅠㅠㅠ 언니들 제발 데뷔 해주세요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04:05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ㅃ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09 02:51
추천
1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마클 이후 여자루키즈 전원 거의 소식이나 모습 비춘 적도 거의 없는데 저게 4년인가 된거니까 당연히 키도 더 크고 훨씬 예뻐졌겠지 애기때 모습도 충분히 예쁘구만 스엠 실망스럽다 ㅇㅈㄹ;;;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