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정 때는 법 좀 알려줄분계신가요,,

(판) 2019.02.10 00:22 조회13,364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방탈 죄송해요 인생 선배님들이 많이 계셔서 여기 남겨봐요.

모바일로 쓰다가 날려서 짧게 쓸게요..

소중하다고 생각했던 친구가 있는데 저만 그친구를 소중하다고 생각했나봐요

약속을 잡더라도 시간 장소 모두 정하는건 저고

먼저 연락하는 것도 저고 이중약속은 이제 기본입니다

저한테 급한 사정이 있어 못만난다고한날 다른 친구와 놀러간 날도 많구요...

친구 사이에도 권태기가 있다고 하던데 그때가 지금 인것같습니다.

혼자 화내는것도 지치고 가끔 답답해서 눈물나고 그러네요..

제가 인간관계를 잘 못하는건지, 뭐가 문제인지 수백번 수천번은 생각하고 고민하다가 결국 관계를 정리할까합니다.

근데 학교와 듣는 수업이 같아 계속 이친구를 보는데

미운정도 정이라고 자꾸 정리하기 힘드네요

제발 도와주세요 요즘 인간관계때문어 너무 힘들어요ㅠㅠㅡ
36
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펑예정]
2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2.11 14:51
추천
2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쪽만 노력하는 관계는 남녀관계든 친구관계든 정리해야해요. 쓰니는 할만큼 한거에요 더이상 자기 자신이 상처받게 몰아가지마세요. 인간관계는 기브앤 테이크가 되어야 지치지 않고 오래지속되는거에요 다른 좋은 친구 만드시길!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ㅂ 2019.02.15 01: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기분 진짜 공감된다 ... 나는 그애를 베프로 생각하는데 개는 나를 별거아니게 생각하는거 ... 무심코 던진말에 상처받을때 .... 나도 요즘 그것때메 너무 힘들다 , 내가 그 애한테 서운한걸 말하면 실망하고,내가 너무 찌질하고 예민한거같아서.. 지금도 여기말곤 말할 데가 없어 숨이 막혀서 죽을거같아 제발 내일은 그 친구가 먼저 다가와주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2 03:5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의이기적인갈망은아니였는지생각해보시길.
답글 0 답글쓰기
기뮨지 2019.02.11 23: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그런 친구와 지내 봤어요 .. 그런데 정말 제 마음에 상처만 더 늘뿐 정작 그 친구는 아무렇지도 안더라고요 제 말이 어떻게 해석 될진 모르겠지만 글쓴님이 저만큼은 상처 안 받았으면 해요 지금도 전 상처 받고 산답니다 제가 아무리 마음을 먹는데도 안되더라고요 그러니까 빨리 정 때세요 그냥 참아요 ... 힘내요
답글 0 답글쓰기
Lianne 2019.02.11 21:2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혹시라도 서운하다고 극단적으로 너무 관계 깔끔하게 정리하지 마시고 그냥 지금 너무 애정이 일방적이다 싶으시면 거리를 두시고 다른 일/다른 사람들에게 집중하세요. 시간,정성,돈 등 어떤 형태든 기브앤테이크가 가장 건강한 관계예요. 그리고 화도내고 하셨다고 했는데 가깝다고 편하게 화내거나 감정표현 너무 필터없이 하시면 어쩌면 그것도 상대가 더 멀어지고 싶어하는 이유가 될수있어요. 가까울 수록 예의지켜주시고 건강한 거리를 두세요. 친구보다 ‘나’에게 집중하시면 더 행복하실것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1 20: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친구랑 권태기 친구가 남친 생기고 나서 옴.. 친구는 남친때문에 더이상 나는 안중에도 없는.. 스물둘 쳐먹고 좀 찌질하지만 질투심나고 그러면서 점점 서로 관심도 없어져 가더라. 같은 자취방사는데 그냥 서로 술마시면서 대화하니까 풀리고. 무조건 서운한거 원하는거 미안한거 다 내뱉고 다 까는게 권태기 극복에 있어서 제일 짱인듯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2.11 16:43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가 아니라 본인의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 처럼 대하는거 같은데... 친구란 그냥 편할때 보고 안보면 본인 일하면 되는 그런 존재죠.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9.02.11 16:21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리할 것도 없이 그냥그냥 지내세요 마음으로만 정 떼시고 보이면 그냥 인사하고 그렇게 지내요 얼굴 안보면 몰라도 아직 학교에서 마주쳐야하면 학교에서만 인사하는 정도로 지내시는 게 좋을거에요 ㅠ 안그럼 볼 때마다 불편하니까요 ㅠㅠ 적을 만들어서 좋을 것도 업구용
답글 1 답글쓰기
00 2019.02.11 16: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른친구를 좋아해보아요. 그럼 그친구는 금방 잊을듯
답글 0 답글쓰기
ggg 2019.02.11 16:11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가 정말 가족과도 친했던 친구랑 같이10년정도 살다가 뒤가 안좋아서 헤어지고 혼자산지 2년이 다되어가..그때는 그친구없음 죽을것같고 힘들고 하는데...뭐든 그친구랑 해서 헤어질때도 힘들었고 집착도 생기고 했던것같아...쓰니야..지금생각해보면 그런거 다 부질없다...너가 어느정도 노력해서 안되는건이찌..안되는게 맞아...친구관계 권태기도 있지만...사회생활을 하고 다른사람들과 어울리고 하면서 멀어지는게 친구더라...만남도 있으면 헤어짐도 있다고 하는말 이성관계서만 있는게 아니라 친구사이에도 있는거다...그리고...혼자 사회생활을마니하면서 느끼건 ...사람은 혼자라는거...물론 사람들의 도움도 필요할때도 있지만..혼자하는 습관을 들여봐야될것같아...처음이 힘들고 그렇치 나중되면 무덤덤해져...지금에 너는 힘들겠지만 ...지금너에게 해줄수 있는말은 쓰니야힘내~
답글 0 답글쓰기
2019.02.11 15: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1 15: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친구 한테 직접적으로 라도 뭐때문에 좀 그렇다 관계정리하자 이렇게라도 해야지 안그러면 나중에 뒷소문 돌기 쉽상임
답글 0 답글쓰기
2019.02.11 15:16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권태기 두번만 지나면 인생친구됨 탁 까놓고 이야기도 해복ㅎ 그러셍
답글 0 답글쓰기
흑흑 2019.02.11 15:1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권태기 겪다가 저는 결국 인연 끊었는데,,, 한번 삐끗 할때 서로 잘 이야기해서 풀어야하는것 같아요. 그냥 계속 넘어가면 님의 마음만 더 다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dd 2019.02.11 15:10
추천
5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29살 남자고.. 저도 같은일로 정신과 까지 다녀본 사람입니다.. 처음엔 자괴감도 많이 들었구요.. 저의 경우는 친한 동생이었는데 동생을 동생으로 생각 못하고 설마 다른감정으로 좋아하나 생각할 정도였어요. 별 생각을 다하면서 잠도 제대로 못잤었죠.. 제 경험을 토대로 말하면 모든건 님이 걸고 있는 기대가 너무 커서 그런겁니다.. 기대가 없으면 님이 가지고 있는 고민들이 생기지도 않았겠죠..? 결과적으로 님이 거는 기대가 클수록 상대방 쪽에선 그 기대가 부담으로 다가올 수도 있어요. 저는 님의 경우와는 다르지만 마지막으로 그 친구에게 한 번 너무 실망하고 나서 아 이젠 안되겠다 싶었을때 SNS, 게임, 연락처 다 차단했습니다. 그 후로 그친구에게 연락이 왔을지 안왔을진 모르겠네요. 아마 안왔을거 같긴합니다. ㅎㅎ 솔직히 소식이 궁금하기도 하고, 생각도 나고 좋은 추억도 많아서 아 그런일도 있었지 생각해요. 하지만 계속 그 관계를 억지로 이어나가려 혼자 아등바등 하는 과거의 모습들을 생각하면 왜 그랬었나 생각도 드네요. 정리하기 힘드시면 조금씩 기대를 내려놓는 연습부터 해보세요 쉽지 않으실거란거 경험해봐서 알아요. 응원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2.11 14:5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쓸데없는 걱정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1 14:51
추천
2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쪽만 노력하는 관계는 남녀관계든 친구관계든 정리해야해요. 쓰니는 할만큼 한거에요 더이상 자기 자신이 상처받게 몰아가지마세요. 인간관계는 기브앤 테이크가 되어야 지치지 않고 오래지속되는거에요 다른 좋은 친구 만드시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1 14:28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혼자서도 충분히 괜찮아 그친구로 너를 채우려말고 너자신으로 채워봐 피를 나눈 가족도 아니잖아 안보면 그만인 사람때문에 감정소모 너무 많이 쏟지 말길
답글 1 답글쓰기
진짜 2019.02.11 14:2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살다보면 알아서 정리되고 남을사람만 남아요. 그리고 사람 떼는데는 좋은방법이란 없어요. 어설프게 좋은사람으로 남으려고 하지마시고 명확히 얘기하고 등돌려요.
답글 1 답글쓰기
2019.02.11 14:25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안보는게 답이죠
답글 0 답글쓰기
00 2019.02.11 13:5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시받고 하대받는게 좋니?그런친구는 나쁜친구야 결코 니인생에 도움없어. 정신차려라.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