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후기)) 20년 넘게 따로 산 언니에게 유산을 줘야 하나요?

ㅇㅇ (판) 2019.02.11 20:34 조회20,526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안녕하세요~다들 명절 잘 보내셨나요?
저는 그동안 이런저런 일들이 많았어요.
추가로 글쓰고 나서 쓰셨던 댓글 대댓글 다 읽어봤어요!
그리고 언니랑 저가 아빠의 친자가 맞냐고 하셨던 분들 엄청 예리하셨네요. 저도 한번도 그런쪽으로 생각 못했는데 댓 보고 나서 의심이 생겼어요.
그리고 저는 아빠판박이라고 할 정도로 어렸을 때부터 친가쪽 사람들에게 이쁨을 많이 받았어요~지금은 쌍커풀 수술을 해서 조금 느낌이 다르긴 하지만요ㅎㅎㅎㅎ
언니는 저와 다르게 엄마를 닮은 외모랄까요ㅎㅎㅎㅎ예쁘게 생겼어요. 어렸을 때부터 이쁘다는 소리도 많이 듣고요. 저는 그런 언니가 예전에는 부러웠고요.
뭐 사담은 여기까지하고 추가로 남겨주신 댓글을 읽고 아빠친구분에게 찾아가서 이야기를 해보았어요. 아빠친구분께 유언장도 전해주실 정도로 가까운 사이였기에 뭔지 모르지만 진실을 아실거라도 생각했어요.
아빠친구도 엄마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아마 언니가 아빠의 자식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아빠가 언니를 5살정도까지 친자로 여기고 데리고 살아서 원래는 그냥 다 묻고 엄마랑 저랑 오순도순 사시려고 했다고 들었어요. 그런데 엄마에게 많이 지치셔서 결국 이혼을 결정하셨다고 했어요.
아빠는 예전부터 저를 데리고 가려고 했고 어렸을 때부터 저에게 아빠는 항상 좋은 아빠였기에 저도 아빠를 순순히 따라갔다고 하네요.
사실 9살 때 일이라서 단편적인 부분만 생각나지 그렇게 기억이 잘 나지 않아요.
그리고 엄마도 한번 만났어요. 아빠친구분에게 들은 이야기도 하고 나도 이제 진실을 알고 싶다고 알려달라고 했어요.
언니가 아빠의 친자식이 아니고 엄마의 첫사랑? 그 분의 아이도 아니래요.
원래 엄마가 새살림을 차리면서 언니를 첫사랑 그분 아이로 생각해서 잠깐 보냈는데 그 첫사랑분은 미혼이시고 이 애가 내 딸이다 하면서 그렇게 와닿는게 없어서 대학병원에 데려가서 검사를 했고 아니라고 나왔다네요. 언니는 그냥 엄마가 가끔씩 나이트 다니셨는데 그때 사고쳤던 아이인거 같데요. 그래서 엄마가 언니를 다시 데려오고 언니는 상처를 많이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엄마가 내 죄가 크다면서 자기때문에 언니가 삐뚤어졌다고 했는데 언니가 아빠가 친아빠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게 충격적이였어요. 그래서 언니가 성인이 되고 난 후에도 저랑 아빠를 찾지 않았단 것이 이해가 되었네요.
엄마는 그냥 이 사실을 묻고 언니 불쌍하니깐 조금의 유산이라도 나눠주라고 하더라고요. 지금 엄마의 생활을 물어보니 새살림을 하다가 남자분이 반대로 사고치셔서 애들 둘 데리고 나와서 식당일을 하면서 살고 있다고 하시네요. 그때 낳은 딸은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일하고 있고 아들은 지금 고등학생이라고 하네요.
뭔가 진실을 듣고 나니깐 허망하네요. 언니에게 계속 문자가 와서 언니에게 아빠에게 들었다고 친아빠가 아니라며 했는데 그 뒤로 연락도 안 오네요.
언니랑 엄마가 이렇게까지 살아온게 안타깝기도 하고요.
그런데 왜 아빠는 저에게 끝까지 언니가 친언니가 아니다라는 것을 말 안해줬을까요?
아빠친구분께서는 아빠가 돌아가실 때 저 혼자 남게 되니깐 언니랑이라도 연락하면서 지내라고 하신거 같다고 한 뜻였던 거 같다고 하더라고요. 언니는 죄가 없다고 하면서...아빠 혼자서 애 둘을 책임지기에는 무리였지만 아빠친구분도 언니가 이렇게 살 줄 알았으면 아빠께서 같이 보살폈을거라고 하네요.
뭔가 머리가 혼란스럽지만, 그래도 언니 전세집이라도 구해줄 생각이에요... 제가 사실은 잘하는건지 무엇이 맞는건지는 모르겠어요...
아빠가 보고싶은 날네요. 다들 제 이야기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행이 변호사에게는 찾아가는 일은 없었네요.
6
76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펑예정]
2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2.11 21:35
추천
57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자작은 늘 후기에서 들키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ㅡㅡ 2019.02.11 21:12
추천
3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예 연락 다 끊었으면 좋겠네요 전세집을 해준다니요.... 한번시작하면 계속 이거해달라 저거해달라 연락올거에요... 본인이 친자가아니란걸 일면서도 유산내놔라한 사람이잖아요... 글쓴이가 너무 착하네요.. 물질적으로 절데 도와주는 일은 없어야된다고봐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캔디봉 2019.02.12 00:38
추천
2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가... 내용이 엉성해...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19.02.12 15: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세집을 해주긴 뭘해줘요. 호구인증하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2 13: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호의는 함부로 베푸는게 아니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2 11: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엄마는 성이다른 아이를 몇명이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2 08: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작이 아니라면 정신차려라 미친년아 무슨 전세를 해줘. 그리고 자작이면 병신아 돈되는 일을 해 이런 관종짓 하지말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2 07:5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마해라 자작도 머리가 좋아야 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2 05:59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빠 호적에 올라가 아빠 자식으로 되어 있다가 엄마랑 이혼했더라도 엄연히 상속권이 있는데 무슨소리? 그러므로 자작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ㅜㅜ 2019.02.12 05: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는 후기쓰면 대부분 자작거립니다.자작에 원체 후하게 찬성을 찍는곳이라 신경쓰지마시고 잘사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2 04:2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작쓰는 애들이 제일 할일 없어보임 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2019.02.12 03:32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앞의 글을 안 읽어 내용을 정확히 알 수야 없지만 부친 호적에 올라있으면 상속권이 있지않나? 언니가 필요에 의해 친생자관계부존재의 소를 제기하지 않는 한 부친이 사망한 상태에서 형제간에 소송할 수 있는 것도 아니면 연을 끊고 지냈거나 말았거나 유류분반환청구를 하면 유산을 당연히 나눠야 하는 건데 뭔 소리인지 이해를 못 하겠음. 혼자 소설을 썼나 봄.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2.12 03:28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5줄 정도 읽고 자작이란게 너무 빤히 보이는데 계속 진지하게 쓴거보고 손발 오그라들어 문어 됨.
답글 0 답글쓰기
2019.02.12 02:4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야야 고마해라 야야
답글 0 답글쓰기
러블리 2019.02.12 02: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글이 어떤지 몰겠지만 대충 짐작가는데 언니가 그리 불쌍하면 이번한번 지원하고 끊으세요~법적으로 공증도 받아놓고요..그렇지않은이상 평생 질질 끌려다닙니다.이글이 진짠지 가짠지 몰겠지만 님 위하는길은 법적인거뿐이예요
답글 0 답글쓰기
캔디봉 2019.02.12 00:38
추천
2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가... 내용이 엉성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2 00:0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발 멍청하게 살지 마세요. 돌아가신 이버지께 부끄럽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2 00: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인연 끊어요. 정 가족이 그리우면 스스로 가족을 만드는 방법이 있잖아요. 20년 안봤으면 남보다 못한거예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1 23:43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 번이 두 번 되고 10번이 됩니다. 언니를 도와주면 님 어머니가 자기는 왜 안도와 주냐고 할 거 같습니다. 그 쪽 사람들과는 아예 끊으세요. 아버지 친구분은이 하신 말은 온전히 그 분의 생각이니 그 분 말대로 하 실 필요는 없습니다. 돈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엮여서 힘들어 질게 뻔해 보여서 주지말고 끊으라는 겁니다. 생각 잘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1 23:06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발 끊을수 있을때 끊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1 23:01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주긴 뭘 줘요. 주는 순간 빨대 꽂힐 생각을 해야지..
답글 0 답글쓰기
1 2019.02.11 22:59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언니가 뭔 죄가 없어. 다 알면서 재산 달라고 한거면 중죄지. 차라리 첫사랑 애면 낫겠다. 애 아빠가 누구인지도 모르는 거잖아.님 엄마지만 말 그대로 문란한거지.아빠가 보살이셨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2.11 22:3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번 주면 평생 줘야합니다. 안됐지만 딱 끊어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