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더늦기전에 결혼부터 해야 할까요?

응애 (판) 2019.03.13 16:43 조회56,411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마흔이다된 노처녀인데 결혼을 늦게하려니 애기를 못가질까봐 겁이나요

결혼할사람은 있는데 남친이 결혼을 두고 바람피다 걸렸어요 앞으로 안그런다지만 믿음이 깨진상태로 결혼을 하려니 불안하기도 한데 다른사람 소개로 2명을 만나봤는데 너무 맘에 안들어서 한번보구 말고 한명은 사진만 보구 말았어요...

비혼주의는 아니라서 결혼을 꼭 하고싶은데 저는 아직 간간히 20대로 보는경향이 있지만 제가 나이가 많다보니 남자들이 다 아저씨같고 외모가 너무 아니라서 물론 이런거 따질 나이는 아니지만,,,그래도 맘이 가야 결혼할꺼아닌가요...

그나마 맘가는사람 만났는데 이런일이 생겨서 헤어지려니 앞으로 결혼못하고 더 나이들어서 애놓기 힘들까봐 겁이나고 좋아하는맘이 있긴한데 결혼하고 애부터 놓고 봐야하나...고민이네요

비혼주의면 가차없이 헤어지면 되는데 ...

이만큼 좋아하는사람 만나기도 힘들꺼같네요 ...

자기짝을 만나기가 이리 힘드네요 현재 제인생에 애기놓는게 1순위인데 자꾸 나이는 들어가니 겁이나네요 ..아무남자의 애기를 갖고싶지도않고 그나마 좋아하는 사람의 아이를 갖고싶은데..

그냥 덥고 가는게 맞을까요? 아님 헤어지고 또 내짝이 나타날때까지 몇년을 시간을 기다리는게 나을까요...그럼 마흔중반은 되겠네요 ..에효 그때는 애라도 가질수있을지...

난자냉동 알아봤는데 복수가 찰수도있고 부작용도 있대서 겁이나고 무서워서 못하겠어요 ㅠ

결혼하신분들 조언부탁드려요

 

참고로 애기낳고싶어서 결혼을 하는이유도 있지만 아무남자의 애기를 낳고싶다고는 안했습니다. 사랑하는 남자이긴하나 바람이란걸로 몇년간의 쌓아온 모든것들을 버려야 할지 그럴려고하니 내나이가 너무많아서 애기를 낳을수있는 나이가 이미 늦었기에 언제또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수있을지 그럼 내나이가 마흔이 훌쩍넘을꺼고 그때는 진짜 애기를 가지지 못할수도있는 두려움...그래도 사랑하는남자의 애기를 낳고싶긴하나 ...

현제내나이에 사랑하는남자는 바람을 핀 이남자입니다. 펙트는  아무남자의 남의아이를 원하는게아니라 사랑하는사람의 아이를원하는데 내가 나이가 많아서 바람을 용서하고생물학적나이로 아이를 먼저 생각하는게 맞는건지 바람을 절대 용서할수없는데 그냥 버릴지 그럼 당연히 맘에 드는사람 못만나서 아이도 가지기 힘들수도있는데 그자체를 모두 버릴지...

제가 어리면 무슨고민일까요? 몇년지나다보면 또 사랑할수도있는데 ...지금 저는 나이가 많아서 고민인겁니다. 참고로 이사랑도 6년만에 나타난겁니다. 비혼주의라면 고민따위필요없겠지요

13
238
태그
신규채널
[19금] [효린이]
13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3.13 17:07
추천
13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애가 쓰니 인생 구원해 줄 것 같죠?
아니에요.
쓰니 인생은 쓰니가 구원해야 합니다.
결혼, 출산이 능사가 아닙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ㅋㅋㅋ 2019.03.13 23:15
추천
11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40이나 먹은 언니가 몰라도 너무 모르네 답답하게. 친구없어요?! 바람 우습게 봤다가 큰 코 다쳐요. 내 주변에도 연애때 바람핀 거 용서해주고 결혼한 사람 있는데 결혼해서도 주기적으로 바람피고 다님. 노답.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아아 2019.03.19 23: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람은 고쳐쓰는거 아니예요. 우선 한살이라도 어릴때 본인 난자 최대한 많이 체취,냉동보관하세요. 사람일은 모르는거니까. 아이가 낳고 싶다고 다 낳아지는게 아닙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지젤공주 2019.03.16 18: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여자가 뭐하러 연상을 거들떠봐줘야함? 연상은 1살연상이래도 나이많고 늙었음. 그렇기에,연상은 남자도 아니고 어른이고 사람임.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님. 연상은 걸러야함. 여자분이 왜 40~50대 나이많은늙은연상을 구제해줘야함? 인생말아먹을일있나~ 여자분 나이관은 반드시 신념을 지키셈. 동갑내기 남자 연하남자 충분히 만날수 있어요. 여자분 아무리 급해도.연상은 거르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3.16 05: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벌써 바람 핀 적있는 남자랑 어떻게 평생 같이 살 생각을 하죠? 더군다나 내 아이의 아빠가 될 사람이라면 신중해야죠.
답글 0 답글쓰기
난나나 2019.03.15 21:3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혼자라도 괜찮아야 결혼하는거구요. 내마음이 안정적이어야 아기도 가지는겁니다. 도피처가 아니고 더힘든일들이 다가오기때문이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3.15 15:00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진짜 서른 후반 여자사람 맞나요? 이제 몇개월 뒤에 마흔인 여자사람이고 주변 친구를도 미혼이 있지만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은 없어서요. 본인 스스로가 중요한걸 모르는것 같네요. 결혼이 중요하고 애가 중요했으면 어릴때 빨리 결혼했어야지요. 지금 결혼해서 애 키우면 애기 20살때 60이예요. 좋은사람 지금 찾아서 언제하나요. 정말 제 또래라면 현실감각도 좀 익히시고 본인부터 스스로를 생각해서 자존감도 올리셨음 하네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3.15 14:18
추천
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학교에 나이많은 엄마 데려가는 아이는 무슨 죄에요
나 어릴때도 나이많은 엄마 학교오는거 싫어서 울거나 짜증내는 애들 있었음.
게다가 아이 대학들어갈때되면 님 60대인데 등록금이니 뭐니 남들만큼 지원 가능해요?
현실적으로 삽시다.....
그리고 40대가 무슨 20대로 보인데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40대는 40대에요.
나이에서 오는 풋풋함과 젊음은 따라갈수가 없다구요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ㅎㅎㅎ 2019.03.15 13: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멀 바람 피다 그런걸 다시 주워요 여보세요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mm 2019.03.15 13:2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애는 놓는게 아니고 낳는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019.03.15 13:0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기 가지고 싶다는게 왜 주체적이지 않은 삶이죠? 애기낳고 남편에게 빌붙어 살겠다고 말한것도 아니고 얼른 애기를 가지고 싶다는게 뭐가 잘못됐죠? 아기 건강하게 낳을수 있는 기간은 분명하게 한정되어 있으니 초조해하는게 이상한게 아닌데. 아기를 낳으면 주체적이지 못하너인간이 되는 겁니까? 아기 낳으려면 남자가 있어야되고 그러니 결혼도 서두르고 싶은게 당연한거지 그럼 결혼 안하고 아기 낳아야되나요? 내가 이상한가...
답글 1 답글쓰기
ㅁㅁ 2019.03.15 12:1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기태어난다고 바람피던 인간이 안그러겠어요? 결혼하고면 더심해질듯. 아이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에요. 행복한 진짜하고싶어서 한 결혼이어야지 이런마음가짐으로는 조금만 트러블생겨도 후회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3.15 11:2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너무 그러지마라.
나도 40인데 애엄마가 아기 데리고나와서 나한테 형아 해봐~ 이런다.
사람이 결혼 안 하면 덜 늙는 건 사실이야. 스트레스 별로 없으니까. 술도 안 먹지, 담배도 안 피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지. 잘 씻고 로션 잘 바르지. 잘 안 늙음. 하지만 속은 골았어. 그건 인정. 여기저기 다 아픔.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03.15 11:1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결혼했다간 혼자사느니못한결과를 초래할수도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3.15 11:0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0대초반도 아니고 40이 20대로 보인데 ㅋㅋㅋㅋㅋㅋㅋ30대후반만되도 아줌마티나던디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2019.03.15 10:3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러게 결혼해서 사기당하듯 돈날리고 이혼녀가 되는 것 보다 싱글이 나을 듯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9.03.15 10:2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자망신 좀 시키지 마요...좀 동안일수는 있으나 남들이 인사치레로 하는 20대 같다는 말을 진심으로 듣는 다거나 애를 '놓'는다라는 표현을 한다거나 좀 어딘가 떨어지는 것 같네요. 그러니까 바람핀 남자를 용서하고 출산에 목숨을 거죠 ㅋㅋ 좀 주체적인 삶을 사세요. 확실한 주관을 갖고 살기도 힘든세상 어리석게 내가 노력해서 되는 일도 아닌 걸로 목숨걸지 마시구요 쫌...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화병나겟네 2019.03.15 09:5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 이해해주고 들어줫는데..40대가 20대로 보인다는건.. 이미 본인이 눈높이를 안낮추겟다는거 아님? 현실을 직시하세요 ;;
그냥 진짜 뼈때리는말론 남자가 40대랑 누가 결혼할것이며, 돌싱아니면 연하 어렵지 않을까 싶은데?
답글 0 답글쓰기
hehehah... 2019.03.15 09: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분 결혼할 마음 있음 결혼 하세요 일단..애는 사랑하는 마음 생기고 하면 절로 생겨요. 그런데 육아 만만치 않아요..
답글 0 답글쓰기
0000 2019.03.15 09: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혼자사시면서 능력되면 정자기증받거나 입양해서 혼자키우세요 애업고 사네마네 하지마시고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아우이모야메 2019.03.15 08:5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능력좀 되시면 동안이신거 같은대 어린애들 꼬셔봐요
답글 0 답글쓰기
피융 2019.03.15 08:44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우리 회사 차장님 지인분이 43에 아이를 낳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정말 그러고 싶으세요??? 애가 대학가면 나이가 60입니다......... 독립할때까지 그 뒷바라지며..... 저는 28에 결혼했는데도 애기 생각 전혀 없는데 왜 애가 삶의 목적이 되는건지..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