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사무실 청소 여직원 혼자하는게 너무 힘듭니다..

(판) 2019.03.19 13:23 조회121,312
톡톡 회사생활 꼭조언부탁

여러회사다녀봤지만

청소를 다같이 하는곳은 봤어도

혼자 하는곳은 못봤는데

 

 

 

여기는 제가 여직원이 혼자인데 꼭 저를 부릅니다.

쓰레기통이 넘쳐흐르니 비워라고

명령조로 매번 그러니 스트레스 입니다.

 

 

매일 아침에 시킨대로 청소하고 쓰레기를 비웠는데

 

각자 쓰레기 통도 하기싫지만 참고 비워줬는데

 

 

 

오늘 차장이 제이름을 부르면서 쓰레기통 오후에 비워놓으라고 그러네요.

어제 다 비웠다고 말씀드리니

 

본인자리는왜안비웠냐 넘쳐흐른다 하십니다.

 

 

부탁하는게 정상아닌가요?

 

 

 

왜 제가 청소하는건지도 솔직히 납득이 안가지만

시키시니 해드리는데

너무 화가나고 답답하네요

다른분들은 청소문제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63
273
태그
신규채널
[아는분알려]
24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근육질사슴 2019.03.20 17:26
추천
243
반대
15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님이 그 회사에서
직위가 뭐고
하는일이 뭔지
알려주십시요
답글 6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3.20 20:55
추천
240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여도 막내여도 안비워야 정상 아님? 개인 쓰레기통 개인이 비우고 그것도 하기 싫음 개인쓰레기통 없애고 공용휴지통까지 버리러 가는게 정상이지 여자가 어떻고 막내가 어떻고 개꼰대들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3.20 16:56
추천
165
반대
49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우리회사만 그런게 아니었어..
저도 처음엔 눈치보여서 열심히 했는데 진짜 ㄱㅐ빡치는게
얼음은 지들이 다 처먹고 나보고 얼려두라고하고
커피도 지들이 타마시면서 없으면 나보고 채워 넣으라하고...........
그럴거면 청소부를 고용하지 ㅎㅎㅎㅎㅎㅎㅎㅎ 라는 생각으로 하루하루 살다가 한달 지나고 나서 걍 시켜도 안했어요
계속해주면 당연한지 알아요 .. 눈치보지말고 해주지마세요. 진짜 눈치가 너무 보여서 안해줄수가 없는 상황이면 해주며넛 한숨을 엄청 크게 계속 쉬세요. 그럼 지들도 눈치채고 안시켜요 ^^
답글 17 답글쓰기
찬반대결 ㅐㅐ 2019.03.20 17:21
추천
51
반대
7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막내라면 본인 업무 맞는데요 근데 담부턴 최소 청소해주는 직원 있는 곳으로 가세요... 공부좀해서 더 큰데로 가시란 말씀...
답글 1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염병 2019.07.03 16:2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손이 없냐 발이 없냐
답글 0 답글쓰기
14 2019.05.20 18: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우리 회산 다 같이 하던데ㅡㅡ 지껀 지가 치워라 ㅅㅂ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17: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릴때 안배우나.. 자기의일은 스스로하자.. 개인쓰레기통은 본인이해야지.. 공용이라면 몰라도.. 하 옛날에 화장실청소까지 시키던 회사 망해라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9:4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1. 매일 아침에 시킨대로 청소하고 쓰레기를 비웠는데
2. 각자 쓰레기 통도 하기싫지만 참고 비워줬는데

공용 부분을 청소하고 관리하는 건 본인의 업무가 맞는것 같습니다.
대신 공용이 아닌 개인자리 까지 청소하는건 본인의 업무가 아니라고 하는것 같네요

그냥 이직을 하시죠 회사사무실을 청소해주시는 분이 없다면 그 일은 누군가 해야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전담해서 하겠죠 사장,이사,부장 이런사람들이 청소하겠습니까? 총무나 막내한테 일을 전담시키겠죠
그냥 사무실 청소 아줌마 쓰는곳으로 이직을 하세요
답글 7 답글쓰기
Xi 2019.04.22 09: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집에서도 그러겠다. 내가 여자여서 청소해야 하냐? 막내여서 그래야 하냐?
할만한 지위니까 하는거다...
답글 0 답글쓰기
33 2019.04.22 09:3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런 회사에선 일하지마세요 무슨 여자를 지들 하인부리듯 일자리가 없다없다하는데 그런곳에서 일하느니 월급줄이고 본인 대우해주는곳에서 일하는게 더 좋을듯 ...무슨 쌍팔년도도 아니고 아니 누굴 쓰레기통치우는 청소부 취급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9:1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미친거 아님 지금이 60년대도 아니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9:0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요즘세상에 커피타와라 쓰레기통 비워라 하는건 꼰대 맞는데
최소한 자기건 자기가 해야지
답글 0 답글쓰기
구름 2019.04.22 09: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회사 분위기 자체가 별로네요.. 딱 막내 여직원 한명 뽑아서 온갖 잡일 시키는 분위기인가본데 눈치껏 말을 하시거나 이직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ㅜㅜ 쓰니님 힘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8: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건 남녀문제가 아니라 저 회사 막내대우 문제 아님? 그럼 보통 회사에서 험한일은 죄다 남자시키는건 당연한거고? 여기서도 한남충 어쩌고 하는 꼴페미들 개역겹네 요새 여혐은 니들이 다 만드는듯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9.04.22 08: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초장에 남직원들 시켰음. 말할용기없음 이직하던가 아니면 해야지뭐
답글 0 답글쓰기
2019.04.22 08:0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청소 해주시는 분 따로 있는거 아니면 어디든 막내가 할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7: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직원 몇명 있는 작은 회사에서 경리업무하는거면 저런거 감안하든 일찌감치 이직을 하든 본인이 선택해야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7: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잘못된 관행이지만 한 사람이 바꾸기 어렵죠. 이직을 권유하고 싶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힘내세요 2019.04.22 05:59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직도 우리나라는 그릇된 유교사상과 일본식.군사문화가 남아있어서 그런거 같아요! 어느정도 회사생활하고나면 후배에게.그런일들 시키면서 자신의 지위가 높아진 듯 어깨가 으쓱해지는 사람들 있어요! 나중에 님이 선배가 되시면 반드시 스스로 쓰레기통비우시고 청소도 본인이 하셔서 그런 문화들 고쳐가시길 바래요!! 회사분위기 봐서는 당장 싢다고하면 찍힐 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5:33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 못하거나 일 안하는 직원에게는 그런거라도 하라는 뜻. 쓰레기청소하기 싫으면 수준을 높여 보시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4: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사진짜 별로다 제가 잠시 알바신분으로 회사에서 일한적있는데 매주 하루 정해서 다 같이 청소하고 출근첫주 뭣도몰랐을때 다른사람 책상 닦는데 자기껀 자기가 치우면된다고 했었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2:36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왜 막내가 하냐고? 본인 업무에 익숙하지 않고 배워가는 기간이니깐 고마움의 표시로 하는거지...진짜 남직원들이였으면 군소리없이 사무실 문화 하루이틀동안 익힌다음 했음
답글 0 답글쓰기
ㅁㅁ 2019.04.22 02:13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게 그렇게 억울한가.... 많이 해봤자 1 2 년 하면 그다음 막내가 계속 할텐데 평생 막내로 살생각이라서 그런가? 그 회사에서 오래 활동하면 1 2 년 그지같지만 남은 생활은 편할텐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4.22 01:22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청소하시는 분 없나; 개인 휴지통ㅡㅡ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