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남편입장추가+남편하고 같이봐요)) 제가 노인공경할주 모르는 개념 없는 여자인가요?

ㅇㅇ (판) 2019.03.21 15:27 조회166,103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남편입장추가))

시어머님의 간병을 와이프에게 하라는 것은,

여자가 여자를 간병하는게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한 말임.

예를 들면 와이프가 장인어른 케어를 하긴 힘들지 않겠음?

 (남자는 남자가 여자는 여자가 라는 개념이였지 내가 안한다는게 아니였음)

남남 여여 이런식으로 케어하는게 더 낫다는 생각을 해서 ㄴ내뱉은 말이나

본인의 실수를 인정함.

 

그외, 노부부분의 너무 정중한 부탁이라 마음이 좋지 않았음.

옛분이시라 여자화장실 입구쪽에 있는 장애인칸이라도 좀 그래하시는거 같았고

할머님이 정말 몸이 너무 안좋아보였음.

같은 사람인데 나였으면 할아버님의 뒷처리 충분히 해줄수있을꺼 같아서

말한거임. 절대 힘들게 부탁한것일텐데 거절하지 않았음.

 

----------------------------------

 

 

조금 정정하자면, 할아버님께서 본인이 하기 싫어 남에게 맡기신건 아닌거 같고

할머님께서 여자분이라서 같은 여자분에게 부탁하시는거 같았어요.

 

 

중간 빠진 대화내용을 적자면, (남편이 이건 지가 말실수 한거라고 인정해서 뺌)

 

남편: 우리엄마 아프면 나중에 간병해야할텐데 너 우리엄마 간병할때도 저럴꺼야?

나: 내가 왜 간병을해? 간병인 쓰면 되는거고, 혹여라도 내가 간병할 일이 있다면 하겠지.

남편: 간병인은 잠깐 쓰는거고 몸 불편하면 자식이 돌보는거 아니야? 그러니까 대부분 니가하겠지

나: 내가 어머님 딸이니? 난 엄연히 며느리고 자식은 너야. 그럼 니가 해야겠지.

당연히 우리엄마 아프면 너 말고 내가 간호하는거고. 내가 정 안돼고 너가 가능하다면

그래도 난 너 안시키고 간병인쓸껀데? 너는 나한테 맡기려고했어? 그럼 너는 우리엄마 아프면 니가 간병할꺼야???

 

왈가불가 이걸로 좀 싸웠고 남편이 사과했어요.

감정이 격해져서 무조건적으로 우겼고 개념없는 말했다고.

 

 

근데 중요한건 제가 저 할머님을 케어하지 않았다고 무개념에 노인공경할주 모르는 여자가되었다는겁니다.

 

감사합니다.

 

 

 

 

어제 오전 남편하고 부산가는 도중 생긴일 입니다.

간단하게 줄여쓸께요.

 

화장실가는데 어떤 노부부가 내 어깨를 침.

이유는 할머님이 화장실 볼일을 혼자보거나 뒷처리가 안돼는 분인데

나보고 정말 미안하지만 할머니 화장실 케어를 해달라고 부탁하심.

중요한건... 그것이 큰 볼일의 뒷처리 ㄸ...ㅗ ....ㅇ 닦기.....

 

나 정중히 거절함 ㅠㅠ

진심 남똥은 절대 못닦아 드리겠다며 정말 죄송하다함.

장애인 화장실 가시면 입구쪽 단독이라 두분 들어가셔도 될꺼 같다.

안내해드리겠다 했더니 할아버님 거절하시고 다른 아주머님께 부탁하는거 같았음.

 

 

남편 왈

그까짓꺼 해주면되지 그걸 거절하냐 노인공경 예의 친절 어쩌구저쩌구 궁시렁됨.

정말 너무 안쓰러운 두 노부부였다 할머니 어쩌냐

나중에 우리엄마 시어머님이 저런 상황이 올수도 있는데 그때도 안할꺼냐

 

당연히 우리엄마껀 하지 근데 어머님껀 니가 해야지 왜 내가해?

너마저 못하는 상황이라면 두분껀 내가 해드리겠지만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당연히 어머님껀 니가 해야하는거 아냐?

그리고 시어머님과 우리엄마가 저 분하고 같아?

라고 말함.

 

 

투닥투닥 싸움.

 

 

제가 그렇게 어른 공경할주 모르고 매정한 여자인건가요?

남편이 여기에 올려보라고해서 올려요.

 

863
31
태그
46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9.03.21 16:36
추천
69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무리 정중하게 부탁한다해도 어떻게 남의 똥을 닦아요
그럼 나도 정중하게 부탁하면 내 똥꼬도 닦아줄겁니까?
안닦아주면 서로 힘들때 돕고 사는건데 야박하게 똥꼬 안닦아
줬다고 인성쓰레기라고 욕해도 됩니까?
진짜 진심으로 거기서 노인공경이 왜나와요?
답글 12 답글쓰기
베플 남자 2019.03.21 16:08
추천
579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기 가족이 치매걸려 똥 못닦는것도 괴로울판에 초면인 할매똥을 어떻게 닦나요;;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3.21 16:52
추천
56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닠ㅋㅋㅋㅋ 즈그엄마 아파서 간병하는걸 왜 며느리한테 시킬생각이여
미친놈이네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19.03.29 18:1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정아부지 아프실때 사위? 며느리? 단한번도 간병부탁해본적없응. 큰오빠 작은오빠 큰언니 나 엄마 간병인 돌아가면서 했고 처음 해본 나는 간호사님께 부탁드려서 가는법을 배웠음. 내부모는 자식이 하는게 맞음. 남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아우리 2019.03.28 19: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장인어른 똥꼬 잘 닦겠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03.25 17:2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부탁을 들어주면 감사한거지, 안들어줬다고 매정하다는건 옛날 마인드아닌가요?
남의 똥을 왜 닦아, 거절할 권리는 충분히 있습니다.
노인공경이 거기서 왜 나오나요 ㅋㅋㅋ 어이없네... 그리고 시어머니 간병을 왜 와이프가 해 미친새꺄
답글 0 답글쓰기
ㄷㄷ 2019.03.25 02:0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편 비위 강하신 것 같은데요?
애기라도 똥닦아주는거 하기 싫은데..
솔직히 저기서 누가 선뜻 해줘요
저거 진짜 몰래카메라 찍으면 백명중 한명 할까말까일걸요?
아..남편 아.....
답글 0 답글쓰기
06학번 2019.03.23 23:1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편은 노인공경 잘하시고 모르는 할배똥 많이 닦으시고 장인어른 치매오면 병수발꼭하시길 부인보고 너는 안했잖아 하지말고 니가뱉은말이니까 침이라도 주어드시길
답글 0 답글쓰기
신이난닷 2019.03.23 23: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첨보는 할머니 응가를 ㅜㅜ 저도 못해요 남편분도 본인이 했을 일도 아닌데 왜 자기가 매정하네마네 할아버지도 참...그런 부탁을 왜! 할아버지도 거동이 불편했던게 아니라면 부탁하는것도 이해불가입니다 저라도 장애인화장실 이용하시라 했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06학번 2019.03.23 23:1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랑 남이랑 생각이 다를수 있음 내생각을 남한태 주장하는게 꼰대임 지가 모르는 노인똥딲아줄수도 있지하면 지가하면됨 남한태하라 카는거아님 아니 왜 시부모 간병을 부인한태 강요함 지가하고싶음 지가하고 못하면 간병인쓰는거지 부인은 무슨파출부임?
답글 0 답글쓰기
2019.03.23 16:23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는 남자가, 여자는 여자가? 그럼 님 어머니 아플땐 여자 간병인 쓰면 되잖아요. 왜 아내더러 하라고 ㅈㄹ이야. 대놓고 대리효도 시키는거 보소~ 오래 같이 살놈은 아니네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3.23 16:02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리효도 마인드면서 싸우기싫러서 은근슬쩍 아닌척 하는거 ㅋㅋㅋ보인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돌아이 2019.03.23 14: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이 아프면 아들이 아닌 사위가 받고 싶음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3.23 13:5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못해요. 저 비위 넘 약해서 공공화장실에서도 자주 헛구역질하고 ㅠ 공공화장실에 비대 생겼으면 좋겠다. 남친은 처음보는 할아버지 똥 닦아드릴수있대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3.23 13:1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또라이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3.23 13: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런 이기적인놈 데리고 계속 살아주세요.. 생판 남 똥을 왜 닦아줘 미쳤나 진짜... 지일 아니라고 ㅉㅉ 지가 그상황이라면 했다는 새끼들 진짜 그 상황에 직접 본인들이 하고 지껄이든가.
답글 0 답글쓰기
aaa 2019.03.23 12:4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말이되는소리임.? 그럼 님 남편은 모르는 할아버지가 똥닦아달라하면 닦아주는거임?
그리고 장인어른 아프시면 장인어른 간병 남편이 하는거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실리페 2019.03.23 12:0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남편 정신개조 또는 이혼이 필요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3.23 11:0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모르는 노부부의 화장실 뒷처리를 와이프한테 부탁하는데 그래 우리 엄마같은 분이니까 와이프야 도와줘 하는 남편이 너무 이상함;; 와이프가 그런 부탁 받으면 남편도 다른분께 요청해보시라 정중히 거절해야하는거 아님?? 사람 앞일 모르는거라 혹여라도 시부모님 요양받으실 일이 생긴다면 남편이 직접 다 하셨으면..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03.23 10:34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주작아님? 실화라면 남편 약간 꼰대같은데. 같은 남자로서 좀 보임. 꼰대사상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3.23 10: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남편 님이 할수있든없든 그것은 상관이 없어요~~부탁받은건 아내분인데 왜 님이 난리야 못하겠다는데!!부탁이 뭐예요 거절할수 있는게 부탁아닌가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3.23 10:11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시어머니 입장이면 간병인 쓰는게 젤 나을듯 아들 시키기 아깝고 남편이나 며느리도 가족이라 민망하고 간병인은 고용인이니까 괜찮을거같음. 애낳고 소변줄 끼고있어서 소변통 남편이 갈아주는데 좀 민망하고 그런데 간호사가 소변줄 점검하거나 회음부 확인하는건 안민망했던걸 보면...간호사 성별의 문제가 아니라 직업이란것과 약간의 거리감이 주는 느낌탓인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3.23 09:17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편도 남편이지만 저 할아버지 너무 웃긴게 자기 와이프고 서로 볼건 다 본 사이일텐데 똥 닦는거 하나 못해주고 다른 사함한테 부탁하냐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